아모스프로페셔널이 제안하는 비듬 방지 관리법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두피·모발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다. 자칫 방심하면 비듬이 불쑥 생기기도 해 더욱 고민스럽다. 기온이 오르면 두피에도 피지 분비량이 많아지고 땀까지 흥건해지는데 여기에 습기가 뒤섞이면 비듬의 원인균인 말라세시아가 증가하기 쉽다.

이처럼 여름철에는 두피의 모공이 넓어지면서 기름기와 각질이 많아져 갖은 문제를 유발하므로 보다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비듬은 한 번 생기면 완전 퇴치가 어려운 만성질환인 만큼 전용 제품을 사용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

비듬도 두피 타입에 따라 지성 비듬과 건성 비듬으로 나눠진다. 각각의 특성에 따라 다른 방식의 대응이 필요함은 물론이다.

 
 

지성 비듬 - 따뜻한 물로 매일매일 말끔하게 샴푸

지성 비듬은 과도한 피지 분비가 원인이다. 두피와 모근, 모발에 끈적이게 끼어있는 비듬을 없애려면 샴푸부터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기본. 먼지뿐 아니라 피지까지 말끔히 제거해야하므로 샴푸는 매일 거르지 않고 해야 한다.

이때 피지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고 두피와 모공을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지성 비듬용 제품 사용을 추천한다. 산뜻하고 뽀드득한 사용감이 특징인 ‘퓨어스마트 샴푸[유분 케어]’는 딥 클렌징을 통해 두피 냄새를 깨끗이 없애주고 미세먼지 제거 효과까지 있어 청결한 두피를 유지하고 지성 비듬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다.

샴푸 시 지성 타입 두피는 따뜻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잔여 성분이 남지 않도록 말끔히 헹구는 것이 중요하다.

건성 비듬 - 자극 최소화하고 샴푸도 미지근한 물로

건성 비듬은 두피가 지나치게 건조해 생긴다. 두피에 하얗게 가루가 일어나거나 눈처럼 흩날리는 잔비듬과 함께 가려움을 동반하기도 한다. 또 모발이 푸석하고 탄력이 없는 느낌이 들기도 한다.

땀과 두피 냄새 탓에 여름철에는 샴푸를 자주하기 마련인데 과도한 세정은 두피와 모발을 건조하게 만들고 꼭 필요한 피지까지 없애 비듬을 악화시킨다. 건성 비듬을 예방하려면 지나친 샴푸와 헤어드라이어 등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요인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또 샴푸 시에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고 손끝의 살로 부드럽게 문지른다.

건성 비듬 두피를 위한 ‘퓨어스마트 샴푸[수분 케어]’는 클렌징 후 두피에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깨끗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 작고 하얗게 날리는 건성 비듬을 방지하고 말끔한 세정 효과로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 관계자는 “제대로 비듬 관리를 하려면 우선 자신에게 맞는 샴푸 선택이 중요하다. 또 물을 충분히 마시고 음주나 인스턴트 음식은 되도록 피하며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한다면 여름철에도 쾌적하고 깨끗한 두피를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