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에 등록된 국내 화장품 제조판매업체 수는 2016년 기준 8,175개. 3년 전인 2014년의 3,884개에 비해 무려 2.1배나 증가한 수치다. 그렇지 않아도 적지 않은 숫자인데 최근 몇 년간 그 수가 폭증하면서 이들이 쏟아내는 제품들도 크게 늘었다.

수없이 출시되는 신제품의 대부분이 이런저런 이유로 변변한 판매 기회조차 잡지 못한 채 사장되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베스트셀러’의 가치란 대단한 것이다. 그러나 한번 히트했다고 해서 그 인기가 영원한 것은 아니다. 변화하는 트렌드에, 새로워지는 소비자의 요구에 발맞춰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고 진화해야 명성을 유지할 수 있는 법이다.

#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한 발 더 나아가다

듀이트리 더 클린 랩 샴푸

 
 

기존 ‘7무 피토 에너지 샴푸’의 업그레이드 제품. 건강한 피부의 pH 지수를 고려한 약산성 제품으로서 자극받아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또 실리콘, 설페이트, 파라벤, 광물성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 7가지 유해의심 성분을 함유하지 않았다.

특히 실리콘은 두피의 모공과 큐티클 틈새를 막을 가능성이 있는 물질로 이를 배제함으로써 두피의 피지 및 각질 유발을 방지하도록 했다. 나아가 큐티클층이 탈락된 모발을 약산성으로 중화시켜 탄력 있는 모발 케어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솝베리 버블 추출물, 인삼 추출물, 베르가못&허브, 아사이야자, 노니 열매, 하수오 추출물, 약쑥 추출물, 오갈피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배합, 모발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며 스피룰리나의 고단백질을 더해 모발과 두피에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아리따움 모디 글램 네일즈 & 모디 컬러 네일즈

 
 

그간 ‘셀프 네일’ 트렌드를 주도하며 소비자의 사랑을 받아온 아리따움 모디 네일의 신규 컬러군. 다양한 색상으로 이뤄진 기본 네일 ‘컬러 네일즈’ 라인과 화려하고 다양한 글리터 및 펄로 구성된 ‘글램 네일즈’ 라인이 함께 나왔다.

‘모디 컬러 네일즈’는 기존 모디 쥬이시 네일에서 컬러 선택의 폭을 넓혀 데일리로 바를 수 있는 색상부터 격식 있는 모임에서 돋보일 수 있는 화려한 색상까지 총 60개의 컬러로 선보였다. ‘모디 글램 네일즈’는 화려한 펄부터, 색종이 글리터, 빛에 따라 반짝이는 홀로그램 펄 등 다양한 텍스처와 색상을 담은 13개의 컬렉션, 총 60컬러로 스타일리시한 라인업을 구성했다. 심플하고 세련된 용기가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자아내며 단순한 네일 컬러링에서 벗어나 패션을 위한 컬러 룩까지 제안한다.

DPC 듀얼 마스터 비타민C 세럼 시즌2

 
 

영국산 순수 비타민C에 6중 보습인자를 더해 투명함과 촉촉함을 동시에 선사하도록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화장품에 많이 사용하는 비타민 유도체 대신 특허 받은 비타민C 안정화 기술을 적용, 순수 비타민C를 그대로 보존해 피부에 전달한다.

제품은 ‘수분 세럼’과 ‘비타민 세럼’이 결합된 듀얼 구조로 이뤄져있다. 수분 세럼에는 가뭄에서도 식물의 수분을 지키고 시원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라이조비안검과 미백효과가 뛰어난 발아황기씨 추출물이 함유돼있다. 또 정제수가 아닌 매화수를 사용, 천연 피부보호막을 형성해준다. 비타민 세럼에는 순수 비타민 C 22%가 들어있어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선사한다. 특히 땅속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송로버섯 추출물을 더해 보다 강력한 화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제품의 ​패키지 역시 새롭게 단장,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안정감 있는 원형 타입으로 변경했다. 용량은 기존 대비 10ml 증량하여 가성비를 높였다. 기존에는 수분 세럼과 비타민 세럼의 입구가 달라 펌핑도 2번을 해야 했지만 이번 리뉴얼 제품은 입구를 하나로 통일했다.

러쉬 뉴

 
 

고체 형태 샴푸인 제품에 ‘#BeCrueltyFree’라는 문구를 영어와 중국어로 새겨 재출시했다. 잔인한 실험으로 동물이 희생되는 일을 막기 위한 활동을 펼치는 국제동물보호단체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umane Society International)의 글로벌 캠페인과 온라인 서명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다. ‘#BeCrueltyFree’는 이 단체의 공식 캠페인 메시지다.

‘뉴’는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한 성분들로 만든 고체 샴푸다. 시나몬, 페퍼민트와 클로브버드 등 스파이시한 오일들이 두피를 자극해 건강한 활기를 불어넣어준다. 또 로즈마리와 네톨이 모발에 윤기를 선사한다.

어라운드미 로즈힙 퍼퓸·아르간 케라틴 헤어 라인

 
 

기존 로즈힙 라인에서 보습 효과와 향기 케어 기능을 강화한 로즈힙 퍼퓸 라인은 앞서 출시된 헤어 오일에 이어 워터 미스트와 트리트먼트, 컬링 에센스 3종이 추가됐다. 은은한 향기와 높은 보습력으로 리뉴얼 전부터 특히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라인으로, 머리를 감고 난 후에도 수시로 촉촉하고 향기로운 모발 케어가 가능하다.

아르간 케라틴 라인은 아르간의 고영양 성분과 케라틴의 모발 케어 효과를 더하여 푸석하고 건조한 손상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강력한 고정력의 슈퍼 홀딩 스프레이는 200ml와 100ml 두 용량을 출시해 휴대성을 높였고 이밖에도 매트타입 스프레이와 워터 에센스 등 총 4종을 출시한다.

아벤느 딥 모이스트 로션 미니 사이즈

 
 

식물 추출 보습 성분과 히알루론산을 담아 세안 직후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에 강력한 수분막을 만들어주는 토너로서 바캉스 시즌을 겨냥, 125ml 미니 사이즈로 선보였다. 피부에 꼭 필요한 14가지 성분만을 엄선하고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 피부 장벽 강화에 효과적인 아벤느 천연 온천수를 89% 함유하고 있어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뛰어난 보습력을 지녔음에도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려 빠르게 흡수되는 편안한 사용감이 특징.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로션 리미티드 에디션

 
 

에스트라의 대표 제품인 아토베리어 로션의 대용량 버전. 기존 200ml에서 340ml으로 용량을 늘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패키지 디자인은 기존의 심플함을 살리되 블랙 색상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패키지 내 ‘아토베리어 더마온 스토리’를 담아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로션의 특징과 제품력을 쉽게 전달하고자 했다.

지난 10년간 아토베리어 제품을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으며 뜨거운 자외선과 실내외 온도차 등으로 약해지기 쉬운 여름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 여름에도 식지 않는 콜라보레이션 열풍

더페이스샵X마블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토르, 블랙 위도우 등 마블의 어벤저스 캐릭터들을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와 신제품에 담았다. 컬렉션은 자외선차단제부터 메이크업 아이템, 남성, 헤어 까지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제품들로 이뤄졌다.

패키지 디자인은 마블 히어로들의 카리스마와 특징을 담아 고급스럽고 미니멀하게 꾸몄다. 또 키덜트족과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캐릭터 특유의 색깔이나 무기 디자인 등 세상을 구하는 히어로의 파워풀한 감성을 입혀 소장가치를 더했다.

대표 제품인 ‘안티 다크닝 쿠션’과 ‘아이스 에어 퍼프 선’은 마블 히어로 중 ‘캡틴 아메리카’를 테마 삼아 디자인했다. ‘안티 다크닝 쿠션’의 경우 캡틴 아메리카의 심볼인 방패를 차용해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화장이 무너지지 않는 안티다크닝 쿠션의 강력한 컬러 래스팅 효과와 어떠한 공격도 막아내는 방패의 성능이 절묘하게 어울린다.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앰플 토너 썸머 리미티드 에디션

 
 

젊고 유니크한 감성의 신진 아티스트들이 모인 디자인 전문 스튜디오 피키 패턴(picky pattern)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제품에 담긴 싱그러운 수선화와 청량감 넘치는 수분 에너지를 모티브로 제작한 패턴이 제품 패키지에 적용돼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수분 앰플 제형의 이 제품은 바르는 순간 물처럼 가볍게 퍼져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반전 텍스처’가 특징이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 스킨케어 여러 단계를 바르기 무거울 때 앰플과 토너의 장점을 결합한 앰플 토너로 촉촉하며 산뜻하게 여름 수분 관리를 할 수 있다. 또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겉은 번들거리고 속은 바싹 말라가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도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수분 공급을 도우므로 제격이다.

식물나라 X 삐삐 콜라보 선케어 12종

 
 

식물나라는 헬스앤뷰티스토어 올리브영이 자연주의를 컨셉으로 지난 2012년 론칭한 자체 화장품 브랜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인 '삐삐 롱스타킹'과 협업해 새롭게 출시한 제품은 총 12종으로, 기존 스테디셀러 9종의 패키지 리뉴얼과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3종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3종 중 하나인 ‘식물나라 산소수 페이스 앤 바디 선 크림’은 얼굴과 몸에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대용량으로 높은 ‘가용비’를 자랑한다. 또 피부 고민별 맞춤 컬러 선쿠션인 ‘식물나라 산소수 톤 업 선 쿠션’도 기존 피치, 화이트 색상에 민트와 퍼플 컬러 2종을 새롭게 추가해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올리브영 대표 선케어 제품인 ‘식물나라 산소수 선라인’은 제주산 산소수가 함유돼있어 태양에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상쾌하고 가꿔주며 가벼운 질감으로 산뜻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키엘X노보 콜라보레이션 칼렌듈라 꽃잎 트리오 리미티드 에디션

 
 

도심 속 자연 보호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인 ‘네이처앤더시티(NATURE+THE CITY)’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키엘이 스트리트 컬처를 대표하는 비주얼 아티스트이자 타투이스트인 노보(NOVO)와 디자인 협업해 선보인 에디션. 네이처앤더시티 캠페인은 도심 속 버려진 공터나 화단에 칼렌듈라 꽃을 심어 정원으로 가꾸는 시티 가드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노보와 함께한 이번 에디션은 도시와 자연의 모습을 노보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심플하지만 구조적인 패턴에 밝은 컬러가 더해져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50년 넘게 사랑 받아 온 ‘칼렌듈라 꽃잎 토너’와 풍성한 꽃잎 거품으로 딥 클렌징이 가능한 ‘칼렌듈라 꽃잎 클렌저’, 즉각적인 보습 및 피부 손상 개선에 탁월한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3종으로 구성돼있으며 한정 수량 판매된다.

# 달아 오른 피부는 식혀주고 피지는 잡아주고

라벨영 쇼킹미스트아이스워터

 
 

빙산수와 빙사수, 해수까지 얼음물 3총사를 함유해 ‘얼음물미스트’라는 애칭을 얻었다.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순식간에 낮춰주며 지치고 메마른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충전시켜준다. 또 과도한 피지 분비를 완화해주고 쿨링에 뛰어난 특허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더욱 촉촉하게 밀착된다. 가스를 충전하지 않은 스프레이 타입 용기로 환경까지 생각했다.

구달 수박 수딩젤

 
 

피부에 열감을 내려주는 대표적인 과일인 수박 95%를 그대로 담았다. 수박은 비타민과 라이코펜이 풍부해 수분 공급 및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나아가 수박의 시트룰린 성분은 피부에 쌓여있는 독성물질을 배출시킴으로써 해독·해열 작용을 하기도 한다.

제품에는 파라벤, 미네랄오일, 탤크 등을 첨가하지 않아 얼굴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청량감을 부여하며 쿨링 젤 제형으로 산뜻한 수분감이 더욱 오래 지속된다.

로벡틴 배리어 리페어 아쿠아 컨센트레이트

 
 

히알루론산의 천연보습인자가 들어있어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 브랜드 고유 성분인 배리어 리페어 콤플렉스™(BARRIER REPAIR COMPLEX™)가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촉촉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알로에 베라 성분을 배합해 여름철 강한 햇빛으로 인해 자극 받아 울긋불긋해진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 피부 진정을 돕는다. 파라벤, 미네랄 오일, 발암가능성 물질 및 향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성분을 일절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뿐만 아니라 어린 아이들까지 모두사용이 가능하다.

라벨영 빵꾸팩 5탄

 
 

모공수축과 스크럽, 클렌징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3in1 멀티 머드팩. 세안 후에도 오래 지속되는 쿨링 효과와 갯벌처럼 쫀득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제품에는 피지와 피부 노폐물에 강력 밀착되는 진주추출물과 아마존화이트클레이, 모로코라바클레이, 캐나다콜로이달클레이 등 자연 유래 갯벌 성분이 함유돼있다.

딱딱하게 굳어 자칫 주름을 유발할 수 있는 기존 머드팩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부드러운 크림 제형을 채택했다. 따라서 피부에 골고루 빈틈없이 도포되는 발림성을 지녔으면서도 화이트헤드와 블랙헤드에 빠르고 강력하게 작용한다. 나아가 천연 유래 성분으로, 환경적 부작용이 없는 마이크로크리스탈린 왁스 알갱이가 들어있어 보다 순하고 손쉽게 스크럽 케어를 할 수 있다.

# 환하게 밝혀주고 든든하게 막아주고

오휘 세컨스킨 래디언트 프라이머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해줘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강화해주는 프라이머 본연의 기능 뿐 아니라 투명하고 입체적인 광채로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해준다. 오휘 넘버원 에센스의 핵심 성분을 함유해 일명 ‘수분빛 프라이머’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모링가 씨앗 추출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주름개선과 미백, 이중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베이스 메이크업 이후에 이 제품을 눈 밑, T존 부위에 두드리듯 덧발라주면 하이라이터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어퓨 홍당무 톤업 크림

 
 

외부 자극이나 홍조로 울긋불긋해진 피부 톤을 보정해 맑고 깔끔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붉은색의 보색인 연한 녹색의 크림 제형으로 만들어졌다. 인공색소가 아닌 홍화, 치자, 클로렐라 등을 사용해 만든 녹색으로 표현이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발리는 점이 장점이다.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만드는 필라그린 콤플렉스와 수분을 보강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미백과 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붉은 피부 톤을 보정하기 위한 메이크업 베이스로 활용하면 한층 더 깔끔한 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제이에스티나 뷰티 루센트 라이트 톤업 라인

 
 

피부 본연의 맑은 빛을 찾아 즉각적으로 피부를 밝혀주는 라인이다. 도시 스트레스로 투명도를 잃은 건조한 피부를 일깨워 속부터 빛나는 광채 라이트닝 효과가 특징이다. 다이아몬드, 화이트 사파이어, 진주 등의 보석 성분을 액상화한 브랜드의 시그니처 성분인 주얼 인퓨전 콤플렉스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광채를 되살려 속부터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 저온 블렌딩의 아쿠아 드롭 추출법으로 얻어낸 500송이 화이트 로즈 워터의 순수한 미백효능이 피부 결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루센트 라이트 톤업 크림’은 즉각적으로 피부를 화사하고 투명하게 밝혀주는 페이스 톤업 크림이다. 휘핑 텍스처가 피부에 녹아들 듯 발리며 브라이트닝 유효 성분을 피부 깊숙이 공급하는 것이 장점. ‘루센트 라이트 톤업 바디 에멀젼’은 환한 광채 바디로 케어하는 바디용 톤업 에멀젼이다. 가벼운 플루이드 제형으로 넓은 부위에도 빠르게 펴 바를 수 있으며 흡수 후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아이오페 UV 쉴드 선 스틱 SPF50+ PA++++

 
 

얼굴 및 바디 피부에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산뜻한 사용감의 스틱형 자외선차단제다. 마이크로 필터 시스템(Micro Filter System™)기술로 피부에 매끄러운 보호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 외부 환경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코튼 블룸 성분과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브이디 부스터(V.D. Booster™) 성분을 함유해 더욱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정샘물 에센셜 선 쿠션

 
 

간편한 자외선 차단과 결점 없이 균일하게 톤 보정을 돕는 메쉬 타입 쿠션으로 스킨케어 효과부터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해결해준다. 더운 여름철 햇빛에 오랜 시간 노출되는 피부 보호를 위해 메쉬 타입의 쫀쫀한 크림 제형으로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였다. 또 단순 자외선 차단 뿐 아니라 컬러 코렉팅 효과로 자연스러운 톤 보정과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을 컬러별로 넣어 자극 받은 피부에 편안한 사용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린 코렉터’ 색상은 피부 진정을 돕는 알로에와 티트리, 그린티, 녹나무 잎 추출물을 함유하여 맑고 화사한 피부 톤의 컬러 코렉팅 효과를 선사하고, ‘핑크 코렉터’는 피지를 조절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칼라민(핑크 파우더)을 함유해 편안한 사용감과 함께 생기 있는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나이스뷰티 파워 유브이 프로텍터 선크림

 
 

100% 무기 자외선차단제로 장시간 사용에도 피부가 편안하며 자극이 적어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미백과 주름까지 케어해주며 피부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과 어성초추출물이 함유돼있어 자외선에 의해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네이처리퍼블릭 아프리카 버드 옴므 올인원 브라이트닝 에센스 SPF28 PA+++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 별도의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기존 선크림의 단점인 끈적임 및 번들거림을 개선한 신선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탁월한 보습 효과의 바오밥나무추출물과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루이보스추출물을 담은 매끄러운 텍스처가 남성 피부에 활력을 부여해 주며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해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