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I, 글로벌 캠페인 통해 자신만의 타임라인대로 살아가는 여성들 응원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사회가 정한 타임라인 대신 자신만의 타임라인대로 살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합니다”

P&G그룹의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SK-II가 공개한 브랜드 캠페인 영상, ‘The Expiry Date’가 전 세계적으로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어 주목된다.

‘The Expiry Date’ 영상은 SK-II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INEVEREXPIRE(#나이에유통기한은없다)의 취지를 담은 영상으로 사회가 정한 나이에 대한 유통기한에 맞서 자신만의 타임라인대로 살아가는 여성들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SK-II에서 실시한 최근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번 캠페인 영상 ‘The Expiry Date’는 대표적인 브랜드 캠페인인 #ChangeDestiny(#체인지데스티니)의 일환으로 2017년에 새롭게 기획된 것이다.

지난해 중국에서 진행한 ‘Marriage Market Takeover’ 캠페인과 꿈을 잃은 사람들에게 주체적으로 꿈을 만들어가 나가라는 메시지를 전하는 ‘Dream Again’ 캠페인에 이어 2017년에는 한국, 일본, 중국을 포함해 ‘나이’에 대한 범아시아적 논의를 시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영상에는 한국, 일본, 중국 등 세 명의 여성이 등장하며 출생부터 유년기, 청소년기, 성인기 등을 거치면서 나이에 관한 사회적 편견과 압박을 경험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여성들의 삶에 존재하는 ’편견과 압박’은 세 여성의 팔목에 ’출생 날짜’와 ‘30세가 되는 날짜’가 ’유통기한’처럼 낙인찍힌 모습으로 시각화되어 상징적으로 표현되었다.

SK-II는 이번 영상을 통해 사회가 여성에게 정한 암묵적 유통기한과 타임라인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아시아 전역 및 전세계 여성들이 겪고 있는 나이에 관한 압박에 대한 이야기를 공론화하며 이에 맞서 주체적으로 자신만의 타임라인에 따라 살아가도록 영감을 주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공개된 지 일주일 만에 전세계적으로 5,100만뷰를 돌파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는 지난해 3,700만뷰를 돌파한 ‘Marriage Market Takeover’과 3,400만뷰를 달성한 ‘Dream Again’ 영상 시리즈를 크게 앞지른 것.

이번 ‘The Expiry Date’ 영상에 대해 SK-II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산딥 세스는 “이번 캠페인 영상은 지금 이 시간에도 전 세계 많은 여성들이 직면하고 있는 ‘나이’와 관련된 사회적 압박과 내적 부담감을 여실히 보여주려고 노력했다”면서 “특히 사회통념으로 존재하고 여성들이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는 ‘나이에 대한 유통기한’이 실제 삶에서 어떠한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는지 집중 조명하였다”고 전했다.

 
 
한편 SK-II의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한국 여성은 나이 드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싱글 여성들 사이에서 훨씬 높게 나타났다.

또한 아시아 여성 10명 중 2명만이 나이 든다는 것이 편하다고 응답하였고 70%에 달하는 아시아 남녀가 여성의 결혼 적령기가 20대라고 답했다.

특히 조사대상국 중 아시아 지역 여성의 절반 이상이 자신들의 나이나 결혼 상태에 대한 타인의 시선이 불편하고 공격받는 느낌이라고 답했다. 또한 거의 72%의 한국 여성들은 이러한 불편함을 겪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