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워지는 화장품 사용~ 가벼워지는 화장품 사용감~

▲ 사진: 두리화장품 모델 서현진
▲ 사진: 두리화장품 모델 서현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화장품, 가벼워져라~ 가벼워져라~”

본격적인 여름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평소보다 크게 줄어 든 가운데 화장품 사용이 크게 줄어 든 여름답게 출시되는 화장품들도 가벼운 유형과 가벼운 사용감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7월 1주차에는 마스크팩 제품가 헤어, 바디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으며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쿠션 제품도 독특한 차별성으로 경쟁력을 갖춰 눈길을 끌었다.

여름에는 가볍게 마스크팩으로~
7월 1주차에는 마스크팩 제품 출시가 눈길을 끌었다. 무더운 여름 수분 충전과 바캉스 시즌 휴대가 편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마스크팩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것.

먼저 한류 마스크팩 대표 명사로 자리 잡은 메디힐은 밀크 시트와 극세사 시트, 삼베 시트, 바이오 셀룰로오스시트를 각각 사용한 ‘제로솔루션 스킨차트 마스크’ 4종을 출시했다.

각 마스크 시트는 제품의 기능과 유효 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높여준다. 우유 단백질을 함침시켜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한 ‘밀크 시트’는 수분을 빠르게 흡수시켜 촉촉함을 유지하도록 돕고 ‘극세사 시트’는 머리카락 1/100 사이즈의 미세한 구조로 비표면적이 크고 용액의 홀딩력이 좋아 고보습 화장액의 흡수를 높여준다.

또한 ‘삼베 시트’는 통풍과 흡수성이 뛰어난 대마를 사용한 원단으로 수분을 빠르게 흡수, 배출하며 코코넛수를 발효하여 만든 식물성 소재의 ‘바이오 셀룰로우스 시트’는 피부에 밀착 시 편안함과 쿨링감을 선사한다.

이들 제품은 우측 하단에 절개선을 넣은 것도 특징이다. 파우치 아랫부분을 뜯어 남은 용액을 마스크 시트에 덧바르거나 마스크팩 사용 후 피부에 덧발라 정돈하기에도 편리하다.

▲ 1.메디힐 2.SNP 3.아리따움
▲ 1.메디힐 2.SNP 3.아리따움

또 다른 한류 마스크팩 브랜드 SNP화장품도 여름철 지친 피부에 싱싱한 비타민을 충전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싱싱 비타 젤리 마스크’ 4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비타민 콤플렉스가 농축된 젤리 제형의 마스크로 피부에 필요한 영양 성분을 풍부하게 담고 있는 것이 특징.

농축된 비타민 성분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스며들어 여름철 자외선 및 실내 온도 차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효과적이다.

또한 파라벤, 벤조페논, 인공색소 등의 피부 유해성분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피부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했다.

제품은 비타민E 유도체 함유로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공급해 속부터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워터 젤리 마스크’와 비타민A 유도체 함유로 피부 깊숙이 영양분을 침투시켜 속부터 탱글탱글하고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탱글 젤리 마스크’, 비타민B5 유도체가 달아오른 피부 진정을 도와 민감해진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는 ‘쿨 젤리 마스크’, 미백케어를 돕는 비타민C 유도체가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씨 젤리 마스크’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멀트 브랜드숍 아리따움은 ‘수분’, ‘탄력’, ‘진정’ 3가지 라인으로 피부 고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살롱 에스테 겔 모델링 마스크’ 3종을 내놓았다.

이들 제품은 사용 방법이 번거로웠던 기존 모델링 마스크의 단점을 개선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홈 에스테틱 케어 제품으로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앰플에 아리따움만의 특화된 하이드로겔을 사용해 겔 모델링 마스크를 사용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살롱에스테 겔 모델링 마스크 수분’ 타입은 일명 ‘연예인 주사’로 불리는 백옥 주사 성분인 글루타치온이 함유되어 피부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름에는 바디부터 가볍게~

 
 
7월 1주차에는 여름 시즌을 겨냥한 바디 제품의 출시도 눈길을 끌고 있다. 1020세대를 위한 스킨케어 브랜드 나다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감추고 싶은 바디 트러블을 진정시켜주는 ‘뾰루퉁X바디 워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등, 가슴 부위의 트러블 원인인 피부 노폐물과 과잉 분비된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으로 프리바이오틱스와 판테놀 성분이 피부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며 건강하고 매끄러운 바디 피부로 관리해준다.

또한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샤워 후에도 당기지 않고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화된 제품으로 늘 신제품 출시마다 화제가 되고 있는 라벨영은 민감하고 건조해 붉어진 바디에 맞춤 솔루션을 제안해 매끈하고 깔끔한 피부로 다시 탄생시키는 ‘쇼킹바디로션 카밍버전’을 선보였다.

이 제품 역시 등과 가슴, 엉덩이 등 전신 피부 중에서도 특히 트러블이 잦은 부위를 집중관리해주는 신개념 바디로션이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며 살균 효과가 뛰어난 ‘황해쑥+사철쑥’의 추출물이 함유돼 ‘쑥쑥바디로션’이라는 애칭을 얻었다.

이 쑥 성분이 농축된 있는 진액 제형 로션이 빠르게 피부에 스며들어 진정은 물론 뛰어난 수분 충전으로 보습 방패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EWG등급의 순한 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피부진정 특허 성분으로 빠른 케어를 돕고 다섯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했다.

좋은 약재 성분을 함유해 씁쓸한 약재 냄새를 걱정할 수 있지만 오렌지와 자몽향을 최상의 비율로 배합해 상큼한 허브프루츠 향취로 오랜 시간 피부에 남아 향기를 유지해 채취가 고약한 사람에게 필수 제품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의 비욘드는 어린이용 토탈 케어 ‘키즈 에코’ 라인에 디즈니 캐릭터를 담아‘ 비욘드 키즈 에코 디즈니 스페셜 에디션’ 8종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디즈니의 클래식 캐릭터인 ‘미키마우스’와 ‘미니마우스’를 중심으로 발랄한 ‘도날드덕’ 따뜻하고 정 많은 캐릭터 ‘위니 더 푸’까지 각각의 캐릭터가 자연 속에서 어우러지는 컨셉으로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특히 디즈니 캐릭터가 피규어로 제작되어 하나씩 모으는 재미를 주고 새싹 모양의 용기 상단에 탈부착이 가능해 아이들의 목욕 시간을 더욱 재미있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비욘드 키즈 에코’ 라인은 외부 활동이 증가하면서 먼지와 공해에 노출되어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어린이 피부에 브로콜리싹 추출물, 방울양배추 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그린 스프라우트 콤플렉스™(Green Sprout Complex™)가 함유돼 촉촉하게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여름에도 헤어 관리도 잊지 말자

 
 
7월 1주차 신제품 트렌드 중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헤어 제품 출시가 많았다는 것이다. 여름 비수기에 따라 주력 제품보다는 가벼운 제품 출시가 많은 것도 이유지만 최근 여름 시즌 헤어 관리에 신경 쓰는 여성들이 늘고 있음을 반증하는 부분이다.

프리메라는 샴푸, 트리트먼트, 그리고 수시로 사용 가능한 헤어토닉으로 구성되어 여름 시즌 한껏 예민해진 두피의 자극감을 진정시켜 주는 ‘블랙씨드 스칼프 릴리프 헤어라인’ 3종을 출시했다.

자몽, 레드호그위드, 금전초 혼합물로 이루어진 스칼프 릴리프 성분이 외부로부터 자극받은 두피를 편안하고 상쾌하게 진정시켜 주며 프리메라만의 발아 생명력이 집약된 블랙씨드 콤플렉스 (Black Seed Complext™) 함유로 두피 진정은 물론, 연약해진 모근과 모발의 케어를 한단계 향상시켜준다.

또한 샴푸는 9 Free-System (무 실리콘, 무 셀페이트 계면활성제, 무 동물성 원료, 무 광물성 오일, 무 합성색소, 무 인공향, 무 이미다졸리닐우레아, 무 트로메탄올아민, 무 파라벤)을, 트리트먼트와 헤어토닉은 8 Free-System(무 실리콘, 무 파라벤, 무 동물성 원료, 무 광물성 오일, 무 합성색소, 무 인공향, 무 이미다졸리닐우레아, 무 트로메탄올아민)을 처방하여 매일매일 저자극 두피, 모발 케어를 가능하게 한다.

향 역시 깨끗하고 맑은 느낌의 로즈마리, 유칼립투스, 민트 등의 다양한 허브와 함께 편안한 기분으로 가꿔주는 팔마로사 오일을 함유하여 사용하는 순간 숲속으로 걸어 들어가는 듯한 신비한 기분을 선사한다.

듀크레이는 힘 있고 풍성한 헤어를 위한 기존 제품인 ‘아나파즈 샴푸’의 포뮬러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아나파즈 플러스 샴푸’와 아나파즈 플러스 샴푸와 함께 사용시 샴푸의 효능을 배가시켜주는 ‘아나파즈 플러스 컨디셔너’ 2종을 선보였다.

아나파즈 플러스 샴푸는 업그레이드 된 포뮬라로 힘없이 지친 모근과 모발을 더욱 효과적으로 강화해주는 두피 샴푸이며 아나파즈 플러스 컨디셔너는 약해지는 모발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건강하고 풍성하게 케어하는 제품이다.

▲ 1.프리메라 2.듀크레이 3.두리화장품 4.라뷰티코아
▲ 1.프리메라 2.듀크레이 3.두리화장품 4.라뷰티코아

두리화장품은 반짝이는 머릿결과 멋스러운 헤어 컬러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컬러 트리트먼트 ‘에그 플래닛 셀프 컬러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트리트먼트와 염색약, 앰플, 에센스 기능을 하나로 합친 신개념 컬러 트리트먼트로 샴푸 후 제품을 도포하고 헹구는 것 만으로 모발에 원하는 색을 입힐 수 있으며 모발을 젊고 튼튼하게 만들고 매끄럽게 완성시켜 준다.

기존의 염색과 트리트먼트 사용과정을 간소화 하고 특히 초보자도 자연스럽게 염색과 트리트먼트를 시술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 속 난황 추출물이 모발을 촉촉하게 해주며 바나나와 레몬 추출물이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복구한다.

여기에 두리화장품만의 강점인 한방, 약초 성분이 함유됐고, 암모니아와 파라벤, 벤조페논 등 유해성분 6가지가 무첨가 되어 예민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청담동 헤어 살롱 라뷰티코아를 운영하며 많은 스타들의 헤어 스타일링을 책임지고 있는 현태 원장과 매력 넘치는 두 여자의 일상적인 수다를 담은 72초 TV ‘두 여자’가 만나 론칭한 ‘헤이! 두 여자 리브인 트리트먼트’도 소비자들과 만났다.

이 제품은 샴푸 후, 바르고 기다렸다가 씻어 내야 하는 기존 트리트먼트와는 달리 자기 전, 외출 전, 혹은 밖에서도 쉽게 펴 바를 수 있는 리브인 트리트먼트로 바르고 30초~2분 사이에 모두 흡수 되어 남아 있는 이물감을 전혀 느낄 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여름에는 쿠션도 가벼워진다~
7월 1주차에도 쿠션 화장품들이 출시되며 치열한 여름 전쟁을 이어갔다. 특히 이번주에 출시된 쿠션 화장품은 독특한 컨셉과 함께 가벼워진 사용감과 실제 미니 사이즈로 휴대성을 강화한 제품도 있어 눈길을 끈다.

▲ 1.라비오뜨 2.비디비치 3.페리페라
▲ 1.라비오뜨 2.비디비치 3.페리페라

라비오뜨는 간편하게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유브이 베일 선 쿠션’를 출시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PA++++와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만을 담은 쿠션 타입 선 케어 제품으로 인공색소와 인공향료를 사용하지 않고 순한 무기 자외선 처방으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의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행과 캠핑 등 야외활동이 잦은 바캉스 시즌에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는 쿠션 타입으로 촉촉하지만 끈적임이 없고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보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라비오뜨만의 에어 포켓 퍼프가 내장되어 두드릴수록 피부에 들뜸 없이 밀착되고 발림성을 높여주며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디비치는 아예 무개를 줄인 미니쿠션을 선보였다. 베스트셀러 제품인 ‘스킨 일루미네이션’을 미니 쿠션 형태로 출시한 것. 또한 일명 여신쿠션으로 사랑 받고 있는 ‘퍼펙트 에센스 쿠션’도 미니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비디비치의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칙칙한 피부톤을 핑크빛으로 보정하고, 투명 톤업 파우더가 피부 속 광채를 살려 피부 밑에 조명이 켜진 듯한 효과를 부여하는 베이스 제품이다.

자외선 차단과 미백, 주름 개선 기능도 함께 있어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될 만큼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쿠션 타입으로도 출시되면서 휴대성이 높아졌다.

여신 미모를 완성시켜 준다는 뜻에서 일명 여신 쿠션으로 불리는 퍼펙트 에센스 쿠션도 한 손에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로 선보인다. 기존 12g 용량을 7g으로 줄여 휴대가 더욱 간편해졌다.

이 제품은 수분 에센스 한 병을 그대로 부은 듯 보습력이 뛰어나다. 진귀한 에센스 플루이드 성분이 62% 함유돼 피부 사이사이를 섬세하고 정교하게 빛나도록 했으며 중국 4대 진미 중 하나로 꼽히는 흰목이버섯 추출물(트레멜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을 공급해준다.

페리페라는 지난 2014년 출시된 쿠션 블러셔의 원조격인 ‘앗! 마치 수줍어 쿠션 블러셔’ 라인에 새로운 컬러로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신규 컬러 ‘6호 음! 근사한 핑크’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핑크톤으로 얼굴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해 피부톤까지 한층 환하게 밝혀주는 제품이다.

초보자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쿠션 어플리케이터로 어떤 베이스 메이크업 위에도 들뜸 없이 밀착되며 데이지수, 유채씨 오일 등의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윤기 있는 볼을 연출해준다.

 
 
한편 여름 시즌을 겨냥한 미니 세트와 키트도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베네피트는 여름철 휴가 시즌을 맞아 뷰티 파우치를 간편하게 꾸릴 수 있도록 베스트셀러 제품을 온라인 몰을 통해 미니사이즈로 선보였다.

롯데닷컴에서는 국민 핑크 블러셔 ‘단델리온’과 코랄틴트의 대명사 ‘차차틴트’로 구성된 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AK몰에서는 구프프루프 브로우 펜슬 미니 사이즈와 단델리온, 차차틴트 미니 사이즈를 구매할 수 있다.

 
 
르나드블랑은 20ml & 20g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시간과 장소 불문하고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여행용 키트 ‘트래블 키트’ 5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부드러운 거품으로 자극 없이 각질 관리를 도와주는 스킨 스무스 폼 클렌저 미니와 형상기억 제형으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멀티레이어 아이 젤 미니, 자외선을 차단하고 자연 유래 성분이 촉촉하고 생기를 부여해주는 멀티레이어 선블록 미니, 미세한 스크럽 입자로 피부 각질을 관리해주는 스킨 스무스 폼 클렌저 포맨 미니, 유수분 밸런스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남성 올인원 제품 멀티레이어 포뮬러 미니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미니어처 5종을 담을 수 있으며 물 빠짐이 용이한 매쉬 소재의 트래블 파우치도 함께 구성되어 있어 바캉스를 해변이나 계곡, 수영장으로 떠나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