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휴가 시즌에도 불구, 다양한 특화 제품 출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화장품, 강렬하거나~ 산뜻하거나~”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시작되면서 가벼운 사용감과 휴대가 간편한 화장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8월 1주차에도 다양한 시즌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메이크업 제품부터 스킨케어, 각질제거, 향수까지 강렬한 제품과 수분감이 가득한 산뜻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양분된 화장품 출시 양상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또한 자신의 상황에 따라 골라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가성비가 높은 대용량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매혹적인 컬러와 청초한 컬러의 격돌
8월 1주차에는 유독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매혹적인 컬러와 청초한 컬러의 상반된 제품과 차별화된 기능성 제품들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 1.투쿨포스쿨 2.시세이도
▲ 1.투쿨포스쿨 2.시세이도

우선 립 제품으로는 투쿨포스쿨이 처음 바른 그대로 강력하게 밀착되는 매혹적인 레드 컬러의 ‘글램락 뱀파이어 키스 익스트림 라커’ 5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르는 순간 입술에 빈틈없이 픽싱돼 처음 그대로 하루 종일 지속되는 립 라커 제품이다. 가볍고 매끈한 피팅겔 성분이 미세한 입술 주름 사이로 스며들어 흐르는 물에 문질러도 흐트러짐 없이 완벽하게 고정된다.

또한 한 번의 터치로 시선을 압도하는 선명한 레드 컬러가 발색돼 매혹적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으며 장미 꽃잎, 홍화, 로즈힙 등 5가지 레드 플라워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은 생기 있는 입술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은 고혹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딥 레드 컬러의 ‘데블’, 선명한 레드 컬러를 자랑하는 ‘파라노말’,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주는 레디쉬 오렌지 컬러의 ‘포이즈닝’, 차분하고 도시적인 레드 브라운 컬러의 ‘번트’, 말린 장미 빛이 감도는 로즈 레드 ‘팬텀’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시세이도는 크리미하며 매트한 텍스처의 루즈루즈(Rouge Rouge) 8가지 컬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컬러는 어떠한 무드에도 잘 어울리며 우아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OR417 파이어 토파즈(Fire Topaz)와 RS419 프림로즈 썬(Primrose Sun)은 레드 빛이 감도는 강렬한 오렌지 컬러와 선명한 레드 계열의 핑크로 올 여름 썸머 메이크업으로 안성맞춤이다.

휴양지에서 사용하면 매력적인 이번 시즌 주력 컬러인 OR417(파이어 토파즈)와 RS418(페루비앙 핑크), RS419(프림로즈 선)은 각각 컬러에 어울리는 이미지의 휴양지 이름을 팬네임으로 붙여 재미를 붙였다.

OR417은 언제나 자신감 넘치는 열정의 오렌지, RS418은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젊음의 이비자 핑크, RS419는 뜨거운 여름에 어울리는 핫썸머 하와이 핑크로 모든 사람들의 로망인 여행지 이름을 따서 이름만 들어도 휴양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한다.

▲ 1.에뛰드하우스 2.스킨푸드
▲ 1.에뛰드하우스 2.스킨푸드

반면 에뛰드하우스는 보송하고 실키하게 마무리되는 젤무스 틴트 제품인 ‘컬러 인 리퀴드 립스 무스’를 선보였다.

6가지 트렌디한 컬러로 출시된 이 제품은 젤리처럼 촉촉하고 맑은 수분 틴트가 부드럽게 블렌딩되어 보송하고 실키하게 마무리되는 젤 무스 틴트로 촉촉하고 산뜻한 수분 제형과 풍부한 보습감이 오래도록 유지되어 속은 촉촉하지만 겉은 보송한 ‘수분매트’ 립 표현을 도와준다.

또한 수분이 15% 이상 함유된 가벼운 새틴 제형으로 입술 표면에 촉촉하고 얇게 퍼지면서 발색되어 자연스러운 풀 립 또는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촉촉하고 착색력이 높은 워터타입 틴트의 장점과 건조함 없이 보습감이 오래도록 유지되는 특징이 결합되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한 최적의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스킨푸드는 스테디셀러 ‘생과일 립 앤 치크’의 1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베스트 컬러 6종으로 구성된 ‘생과일 립 앤 치크 런치박스’를 한정 팔레트로 내놓았다.

이 제품은 크리미한 텍스처에 우수한 밀착력으로 고광택 고발색의 컬러가 오래 지속되는 점이 특징이며 피지의 번들거림을 줄여주어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제품의 컬러는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방울토마토의 싱그러움을 닮은 레드 컬러 2종과, 농익은 무화과에서 느껴지는 달큰한 맛의 따뜻한 베이지 컬러 2종, 색이 짙은 피자두의 깊고 고혹적인 플럼 컬러 2종으로 구성됐다.

▲ 1.반디 2.아리따움
▲ 1.반디 2.아리따움

네일 신제품도 상반된 제품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반디는 2017년 가을 트렌드 ‘로얄 프린세스(ROYAL PRINCESS)’를 선보였다.

섬세하고 화려한 18세기 로코코 시대의 귀족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장식적이고 우아한 감성의 컬러와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젤리끄 12가지 컬러와 울트라폴리쉬 6종을 출시한 것.

메인 컬러인 ‘GF436 로얄 블루 EX’와 ‘GF747 노블 그린’, ‘GF335 퍼플 프린세스’는 고급스러운 무드를 자아내는 컬러감으로 로코코 시대의 맥시멀리즘과 만나 절제된 화려함을 뽐낸다.

또한 메인 아트는 중세 시대의 고혹적인 페인팅과 꾸뛰르적인 골드 프레임을 담아내어 어느 때보다 고혹적인 여성미를 느낄 수 있다.

아리따움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완성하는 붙이는 젤 네일 ‘모디 젤 네일 디자인 팁’을 새롭게 선보였다. ‘100% 젤 네일 폴리쉬 성분으로 제작된 스티커 형태의 젤 네일로 기존의 플라스틱 재질의 네일 팁과는 달리 손톱에 매니큐어처럼 가볍게 밀착되어 들뜸 없이 높은 지속력을 자랑하며 손톱과 네일 팁 사이에 이물질이 걸리지 않아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제품은 여름 시즌에 연출하기 좋은 상큼한 수박, 플라밍고 디자인부터 TPO에 맞게 다양하게 연출 할 수 있는 스트라이프, 그라데이션 디자인까지 총 10종으로 구성되었으며 홋수별 1만개 한정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스크팩 브랜드 봄비로 중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파파레서피가 브랜드 최초 메이크업 라인 ‘COLOR OF SPRING’을 론칭하고 메이크업 시장 진출을 선언해 관심을 모았다.

파파레서피는 대표 제품인 ‘봄비 허니 모이스트’ 라인의 핵심 성분을 더해, 쿠션, 톤업 크림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부터 립,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까지 총 14종을 선보였다.

 
 
한편 더페이스샵은 촉촉한 수분광과 생생한 컬러가 자연스러운 생기를 부여하는 ‘수분 쿠션 블러쉬’ 3종을 출시했다.

최근 과즙상 메이크업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제품으로 맑은 혈색의 생기 넘치는 볼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블러쉬를 한 것만으로도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생기 있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촉촉한 수분효과를 위해 비타민베리 오일, 패션플라워 오일, 로즈힙 열매 오일 등 3가지 보습 오일을 섞은 베리 오일 콤플렉스를 함유해 볼 위에 윤기 있는 수분광을 더한다.

오늘 내 피부에 뭐먹지?

 
 
여름 시즌 최대 인기 제품은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마스크팩. 8월 1주차에도 다양한 마스크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에 선보여진 제품들은 자신의 피부 고민과 취향 등을 고려해 직접 만들거나 제안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화장품 컨셉 제품들이 많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아리따움은 자신의 피부 고민이나 취향대로 골라 섞어 쓸 수 있는 DIY 팩 ‘마이 레시피 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원하는 피부 고민만 골라서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베이스와 드레싱&파우더로 효능을 더하면서 복합 피부고민에도 대응할 수 있다. 또한 레시피에 따라서 컬러와 제형을 다채롭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오감이 즐거운 제품이기도 하다.

먼저 ‘마이 레시피 팩 베이스’는 브라이트닝, 보습, 탄력, 모공 4가지 핵심 피부 고민을 케어해 준다. 뚜껑을 뜯어서 사용하는 요거트 용기 형태로 제작되어 매일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베이스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드레싱이나 파우더를 섞어 사용하여 복합 피부고민을 해결해준다.

‘마이 레시피 팩 드레싱&파우더’는 8가지 효능 소재(히아루론산, 알로에, 콜라겐, 꿀, 레몬, 티트리, 석류, 호두껍질)를 담은 드레싱과 파우더 제품으로, 효능 소재를 대표하는 다채로운 컬러와 향, 제형으로 구성되어 자신의 취향과 타입에 따라 골라 쓰는 재미를 더해준다.

또한 함께 출시되는 ‘마이 레시피 팩 전용 스파츌러’로 내용물을 편리하게 섞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 1.닥터지 2.A.H.C
▲ 1.닥터지 2.A.H.C

닥터지는 정확한 피부 타입 확인 후 개인 피부에 최적의 효과를 선사하는 맞춤형 마스크 ‘마이 스킨 타입 마스크’ 8종을 론칭했다.

이 제품은 닥터지에서 운영하는 정밀 피부 타입 분석 프로그램인 ‘바우만 피부 타입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 타입을 파악한 후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보다 효과적인 스킨 케어를 할 수 있도록 한 맞춤형 팩이다.

총 8종으로 피부 타입별 각기 다른 유효성분, 기능, 시트를 조합해 개인에게 딱 맞는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며 내 피부에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의 팩에 담아 한 장의 마스크 팩으로 맞춤형 스킨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A.H.C는 에스테틱 노하우를 바탕으로 부분 패치와 페이셜 마스크의 2중 구조로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더 리얼 2-Step 마스크’ 4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각 고민되는 스팟마다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스테틱의 링클 코렉팅 스페셜 관리 프로그램의 노하우를 담아 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고농축 패치를 붙여 유효성분을 집중 공급하고 그 위에 실크 마스크 시트를 한 층 더 얹는 2-Step 형태로 에스테틱에서 피부관리를 받은 듯 세심한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얇고 연약한 눈가 피부부터, 깊은 팔자주름, 처진 페이스라인,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하는 4종으로 구성하여 마스크팩 하나만으로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닥터자르트는 쉽고 간편하게 흔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모델링 마스크 ‘더마스크 쉐이킹 러버(Dermask Shaking Rubber)’ 라인 4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형이 리퀴드 형태에서 크림, 그리고 시트까지 3단계의 변화 과정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부스터와 리퀴드 앰플을 혼합용기에 담고 흔들면 제형이 크림으로 변하고, 이를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에 고르게 도포하면 시트 형태로 굳어져 모델링 팩을 할 수 있다.

팩의 농도를 조절하는 작업이 필요치 않아 초보자도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일반 시트마스크로 닿지 않는 피부 결 사이사이 깊은 곳까지 영양과 보습 성분을 전달한다. 뿐만 아니라 쿨링 효과를 부여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각질 제거 효과도 있어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케어가 가능하다.

골라 쓰거나? 왕창 쓰거나?
8월 1주차 신제품 트렌드 중 단연 눈길을 끄는 부분은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키트 제품과 가성비가 높은 대용량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었다는 것이다.

 
 
먼저 베네피트는 특별한 날, 상황 별로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시츄에이셔널 키트’를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남자친구와의 데이트, 주말여행, 중요한 업무 미팅 등 특별한 날의 뷰티를 위한 제품들로 구성된 메이크업 키트로 ‘아이 핑크 아이 러브 유!’, ‘데이트 나이트 위드 미스터 라이트’, ‘선데이 마이 프린스 윌 컴’, ‘워크 키트, 걸!’ 4가지 종류로 상황별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 핑크 아이 러브 유!’키트는 남자친구와의 사랑스러운 데이트 룩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베네피트 베스트셀러 단델리온 블러셔는 양 볼을 핑크빛으로 물들여주고 포지틴트는 키스하고 싶은 입술을 연출해준다.

또한 인형처럼 아찔한 속눈썹을 연출하는 롤러래시 마스카라도 포함되어 사랑스러운 핑크빛 데이트 룩을 완성해준다.

‘데이트 나이트 위드 미스터 라이트’는 핫한 데이트를 위한 메이크업 키트로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만들어주는 ‘데아리얼 더블 더 립’과 샴페인 골드 빛 하이라이터 ‘왓츠업’ 등이 포함되어 있어 섹시하고 대담한 나이트 데이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선데이 마이 프린스 윌 컴’은 특별한 주말 메이크업을 위한 키트로 내추럴하게 눈썹의 볼륨을 더해주는 ‘김미 브로우’와 태양이 키스를 남긴 듯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볼을 완성해주는 블러셔 ‘갤리포니아’ 등이 포함되어 자연스러우면서도 매력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워크 키트, 걸!’은 커리어 우먼을 위한 메이크업 키트로 모공을 가려주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해주는 ‘포어페셔널’과 또렷한 눈매를 완성해주는 ‘롤러래시’ 마스카라가 포함되어 단정하고, 깔끔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어바웃미도 화사하고 촉촉한 피부 케어를 위한 스페셜 세트로 ‘24시간이 모자라 마스크 스페셜 세트’, ‘수퍼 클렌징 프렌즈 스페셜 세트’, ‘백설공주 스페셜 세트’ 등 총 3종의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24시간이 모자라 마스크 스페셜 세트’는 3중 브라이트닝 에센스가 맑고 화사한 피부톤으로 케어하는 미백 기능성의 ‘스킨 톤업 라이트닝 마스크’ 10매와 히아루론산 성분이 풍부한 수분 에너지를 전달,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에센셜 히아루론산 마스크’ 14매로 구성되어 하루에 하나씩 사용하여 24일 동안 화사하고 촉촉한 피부 케어를 돕는 아이템이다.

‘수퍼 클렌징 프렌즈 스페셜 세트’는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위한 세트로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 정품과 함께 ‘레드 레시피 수퍼 클렌징 밤’(10ml), ‘그린 프레쉬 수퍼 클렌징 폼’(20ml), ‘해면 클렌징 퍼프’로 구성되어 자극 없이 간편한 피부 케어가 특징이다.

‘백설공주 스페셜 세트’는 백설공주처럼 환하게 빛나는 무결점 피부 케어를 위한 세트로 피부 톤업 케어를 도와주는 ‘스킨 톤업 프레쉬 워터’와 ‘스킨 톤업 워터리 크림’ 정품과 함께 ‘스킨 톤업 마사지 크림’(10ml) 및 ‘스킨 톤업 피니쉬 크림’(10ml)을 추가 증정되어 산뜻하게 피부결을 만들어 준다.

▲ 1.라끄베르 2.아벤느 3.네이처리퍼블릭 4.프리메라
▲ 1.라끄베르 2.아벤느 3.네이처리퍼블릭 4.프리메라

가성비를 높인 대용량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LG생활건강의 라끄베르는 완벽한 커버력과 촉촉함은 물론, 제품 용량과 거울, 퍼프 크기까지 2배 가량 키운 신개념 빅 파운데이션 팩트인 ‘스노우 에센스 빅팩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가성비는 물론 가용비까지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출시한 제품으로 ‘빅팩트’라는 이름처럼 라끄베르의 기존 팩트 제품들보다 용량을 2배 가까이 높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또한 용량을 키우면서도 피부 결점을 완벽하게 감춰주는 높은 커버력과 섬세한 밀착력을 제공하며 촉촉한 수분감까지 선사한다.

프리메라는 슈퍼블랙씨드의 강력한 발아에너지로 피부를 생기 있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100% 천연유래 안티에이징 세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부의 투명도, 탄력, 보습을 모두 개선하는 것이 특징으로 항산화 효능이 풍부한 흑미, 흑콩, 흑깨 등 슈퍼블랙씨드의 발아 에너지를 고스란히 담은 독자적 성분인 ‘피토-스프라움™’이 함유되어있어 꾸준히 사용할수록 생기 있고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또한 프랑스 유기농 인증 기관 ‘에코서트’(ECO-CERT)의 엄격한 인증을 획득한 유기농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 광물성오일, 합성색소, 인공향 등 화학 성분을 배제하는 4-FREE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벤느는 지난해 출시해 큰 사랑을 받은 ‘이드랑스 아쿠아 크림-인-젤’을 100g의 한정판 대용량 사이즈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마르지 않는 눈물막의 원리와 혁신적인 텍스처의 결합으로 뛰어난 수분 지속력을 자랑하는 수분크림으로 수분 증발을 예방하고 피부 표면의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마이보세린 성분과 진정 및 자극 완화에 효과적인 아벤느 온천수, 각 피부층에 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적절한 수분 레벨을 유지하는 리포뮤신 성분이 3중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를 항상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렌틸콩과 귀리, 율무, 치아씨드, 퀴노아 등 영양 가득한 5가지 곡물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닦아내는 대용량 토너 '리얼 슈퍼 그레인 토너' 기획세트 2종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5가지 천연 유래 곡물 콤플렉스가 주성분으로 곡물이 함유한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성분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닦아 쓰는 타입으로 세안 후 피부에 남아있는 노폐물 제거 및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다음 단계의 흡수를 돕는다.

400ml 대용량으로 언제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미스트 공용기에 담아 건조할 때 수시로 사용하면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1.아이오페 2.투마루
▲ 1.아이오페 2.투마루

한편 8월 1주차에도 여름 시즌을 겨냥한 각질제거, 모공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아이오페는 어떤 피부에서도 완벽하게 작용해 본연의 맑은 피부결을 가꿔주고 식물성 필링 성분을 통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케어하는 ‘프로 필링 소프트 젤’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투마루는 외부 환경에 자극 받은 피부와 들뜬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 하는 ‘맑아지는 우리 허브2종’을 선보였다.

 
 
또한 토니모리는 유니크한 용기 디자인과 가성비 높은 제품력으로 재미있는 패키지와 스토리를 담은 피지 케어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피지, 모공, 블랙헤드 등 각각 고민에 해당하는 맞춤 케어가 가능하도록 코팩, 버블 팩, 세범 크림, 스크럽 스틱 등 총 4가지로 선보여져 있으며 문어 빨판의 강력한 흡착 기술을 접목한 피지 케어 시스템을 적용해 ‘피지 뽑는 타코 해적단’이라는 콘셉트로 기획되었다.

제품 특징 별로 대왕타코, 아빠타코(타코포어 버블 모공 팩), 엄마타코(타코포어 세범 컨트롤 젤 크림), 아기타코(타코포어 블랙헤드 스크럽 스틱) 등 4개 캐릭터를 패키지화한 것이 특징이며 4종 제품 모두에는 수분케어에 도움이 되는 해수와 사해소금, 모공을 탄력 있게 가꿔주는 타우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