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화장품 OEM사 한국콜마, 2017 하반기 화장품 트렌드 발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7년 하반기 작지만 강한 화장품 주목하라”

올해 하반기에는 체험 위주의 브랜드 선택으로 한 브랜드를 고집하기 보다는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 ‘뷰티호핑족’의 확산으로 소포장, 소용량 제품들이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최근 국내 대표 화장품 전문 제조사 중 하나인 한국콜마가 하반기 화장품 시장의 트렌드로 뷰티호핑족을 주목하고 이를 공략하기 위한 소포장, 소용량 제품을 제안한 것.

발표에 따르면 뷰티호핑족은 단일 브랜드나 제품을 고집하지 않으며 용량이 적은 제품을 다양하게 구매해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바쁜 현대인들은 휴대가 편리한 제품에 매력을 느끼고 최근 유행하는 가성비 소비를 하는 경향이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컬러, 제형, 효능의 제품을 하나의 세트에 소포장으로 담아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최대한 다양한 경험을 제공 하는 ‘체험 키트(KIT)’ 형식의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한편 한국콜마는 이러한 트렌드에 걸맞게 워시오프팩 키트, 휴대가 편리한 립밤, 커스터마이징 화장품 팔레트 등 다양한 소포장, 소용량 제품을 생산하고 앞으로도 뷰티호핑족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작지만 강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