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메이크업 선호되면서 마이크로브러쉬 제품 출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내추럴 메이크업 선호도 급증으로 최근 일본에서 마이크로브러쉬 마스카라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최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일본 화장품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최근 일본에서는 내추럴 메이크업이 선호되면서 마이크로브러쉬 마스카라가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실제로 일본의 시장조사업체인 HUMA Group에서 2017년 5월 일본 여성 6,0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평상시 갸루 메이크업 수준의 진한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은 14.5%로 비교적 적은 비율을 차지했다.

반면 최소한의 색조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한 윤곽 메이크업과 내추럴 메이크업을 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79.8%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기존 마스카라의 경우에는 속눈썹의 볼륨과 길이에 초점을 맞춘 갸루 메이크업에 적합한 제품이 주를 이루었지만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최근 옅은 내추럴 메이크업을 시도하는 여성이 증가하면서 최근 일본에서 마이크로브러쉬 마스카라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일본 메이크업 시장에서 마이크로브러쉬 마스카라는 크리니크(Clinique)나 디올(Dior)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취급하는 제품이었다.

하지만 최근 일본 현지 화장품 브랜드에서도 변화된 일본 소비자 기호와 메이크업 트렌드에 발 맞춰 마이크로 브러쉬 마스카라 제품을 다수 출시되고 있다.

마이크로브러쉬 형태의 마스카라는 부드럽게 속눈썹 뿌리까지 바를 수 있어서 일반 마스카라보다 컬링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관련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최근 일본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시장은 치열한 경쟁과 빠른 트렌드 변화로 인해 항상 변화와 발전을 필요로 하고 있다”면서 “특히 메이크업 시장의 경우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들의 성향이 시시각각 변화하기 때문에 그에 걸맞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또 “이미 포화된 메이크업 시장에 진출하려는 기업일수록 현지 산업 동향과 최신 시장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