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시스의 헤어짱과 뷰티짱 서비스 카카오톡 통해 합리적인 마케팅 비용 제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미용실 고객관리, 이제는 합리적으로 해결하자”

미용실 고객관리에 필수 요소인 문자 마케팅의 비용부담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해 미용인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시스가 전국 1만 3000개 매장이 사용하는 미용실 고객관리 프로그램 헤어짱과 피부미용실/네일숍 고객관리 프로그램 뷰티짱에 카카오톡 발송 기능을 연동,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문자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알림톡과 마케팅톡 기능을 오픈한 것.

헤어짱, 뷰티짱 칵테일버전에 한해 적용된 신기능 알림톡과 마케팅톡은 지난 7월 베타 오픈을 시작으로 매장 니즈를 수렴하여 기능을 보완하며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알림톡은 선불/회원권 고객, 예약고객, 신규고객, 시술고객에 한하여 정보성 메시지를 설정 한 번으로 자동발송 할 수 있으며 알림톡 발송 시 플러스친구 추가를 손쉽게 받을 수 있어 매장의 마케팅 툴 운영에 큰 도움을 제공한다.

또한 마케팅톡은 플러스친구로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되는 서비스로 광고성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할 수 있어 매장의 공지사항, 이벤트, 할인쿠폰 등의 정보들을 고객관리프로그램 내에 등록된 고객을 타깃팅하여 발송이 가능하다.

실제로 최근 알림톡과 마케팅톡을 활용하여 고객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의정부 A 매장 대표는 “헤어짱 칵테일 버전의 알림톡과 마케팅톡을 사용해보니 메시지 발송 건에 대한 상세 내역 확인은 물론, 매장에 등록된 전체 고객 중 플러스친구로 추가된 고객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할 수도 있어 유용하다”고 밝혔다.

이어 “선불권, 회원권, 신규고객, 시술완료 고객들에게 미리 셋팅해 둔 문구로 카카오톡이 자동 발송되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어 매장 운영이 효율적”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미용실 예약 문화를 바꾸고 있는 헤어짱과 카카오헤어샵은 8월 휴가철을 맞아 헤어변신 응원 프로젝트를 준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카오헤어샵으로 첫 예약 후 시술 완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8월 8일 이후 예약자부터 시술완료 고객 선착순 1만명까지 제공되는 이벤트로 1만원 이상 시술 완료한 첫 결제 고객에게 시술 다음날 카카오헤어샵 플러스친구로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카카오헤어샵은 올해 12월까지 미에로화이바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 미에로화이바 플러스친구추가 후 1:1채팅으로 미에로화이바 구매 인증샷을 전송 시 2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