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제품 출시 속 가을 시즌 제품도 속속 등장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아직 여름 Vs 이제 가을"

본격적인 휴가 시즌이 끝나고 여름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있는 8월 3주차에는 여름 시즌 제품 출시와 함께 속속 가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여름과 가을 시즌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기획 세트와 환절기 아이템들도 출시되었으며 브랜드 히스토리를 강점으로 내 것 제품들도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주었다.

“아직은 여름”
더위가 한풀 꺾이고 있지만 8월 3주차에도 여름 시즌 제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또한 휴가 시즌 후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모공을 관리하는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키엘은 바캉스 후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해 진정 효과가 뛰어난 오이 추출물을 함유하여 세안 후에도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큐컴버 모닝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오이 추출물, 식물성 글리세린을 함유하여 밤 사이 올라온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저자극 클렌저로 여름 휴가를 다녀와서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하고 건조해진 피부를 갓 짜낸 듯한 오이의 상쾌한 수분감으로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또한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 시켜주고 거칠어진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줘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는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약산성 제품으로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다.

▲ 1.키엘 2.이니스프리 3.리즈케이
▲ 1.키엘 2.이니스프리 3.리즈케이

이니스프리는 피부에 촘촘한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트루케어 판테놀 10 수분 스킨’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수분 유지와 장벽 보호 기능을 갖춰, 피부 보습에 탁월한 ‘판테놀’을 10% 함유해 오랜 시간 촉촉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약산성 포뮬러가 세안 후 무너진 피부 pH 밸런스를 맞춰주어 보다 생기 있고 균형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배우 이동욱을 모델로 기용하며 저승사자 세럼으로 유명한 리즈케이는 물로만 이루어진 미스트와 달리 고농축 에센스 제품으로 보습감과 수분 유지력이 뛰어나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잡아줄 뿐만 아니라 표면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에너지를 더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표현해 주는 ‘3 IN 1 에센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 된 유네스코 청정지역에서 취수한 ‘셀틱워터’ 베이스가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고 올리고 미네랄이 영양 공급은 물론 보습 방어막을 형성하여 수분감이 오랜 시간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킨, 에센스, 미스트 세 가지 기능과 미백/주름 개선 기능성으로 여름철 수많은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하기 부담스럽거나 귀찮게 느껴졌던 소비자들에게 단 하나의 제품으로 스킨케어를 완성할 수 있는 반가운 아이템이다.

 
 
비욘드는 민감한 피부에 진정효과와 진한 보습을 전달하는 저자극 바디케어 ‘피토 데일리 더마’ 2종을 내놓았다.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는 멀티 세라마이드 성분과 진정에 도움을 주는 허브 추출물이 어우러진 ‘피토마이드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각종 자극에 의해 지치고 예민해진 바디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풍부한 보습력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미네랄 오일, 파라벤 등 7가지 성분을 무첨가한 처방으로 샤워 후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해준다.

 
 
모공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크리니크는 2가지 모공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크리니크가 선보인 ‘펩-스타트 더블 버블 퓨리파잉 마스크’ 역시 일명 모공 샤워 마스크로 불리는 제품으로 빠르게 피부 노폐물 제거뿐만 아니라 피부에 즉각적인 에너지를 선사해주는 젤 투 폼 타입의 페이셜 마스크 제품이다.

피부에 도포 된 핑크색 젤이 흰색 거품으로 변하면서 피부 표면의 각질을 케어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피부 표면으로 끌어당겨 제거해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

일명 ‘속살 광채 세럼’으로 유명한 턴어라운드 리바이탈라이징 세럼의 업그레이드 제품 역시 노화와 환경적인 유해 요소들로 커진 모공을 작아 보이게 만들고 마치 벨벳처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빛나 보이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듀얼-프롱드 멀티-리뉴얼 테크놀로지™가 피부 표면과 속에 동시에 작용되어 피부 턴오버 주기를 활성화시키고 피부 표면 각질을 케어 해 피부 결을 정돈하고 피부 표면에 윤기를 부여해 준다.

 
 
라벨영이 출시한 ‘꼬꼬비누(정식 명칭 : 쇼킹바디바 꼬꼬 버전)’은 오랫동안 스트레스를 받은 이들을 위해 닭살 피부의 각질을 자극 없이 순하게 제거하고 고운 살결로 만들어주는 바디 전용 비누다.

기존의 각질제거 제품들과 다르게 모공각화증 피부뿐만 아니라 건조증이 심해 뱀살처럼 하얗게 피부가 일어나는 증상을 완화하며 꾸준한 사용으로 튼살까지 개선해 준다.

또한 풍성한 소프트버블로 미세 모공 속 각질까지 빠짐없이 제거함은 물론 각질 제거로 자칫 건조할 수 있는 피부에 일명 꼬꼬3총사(코코넛추출물+코코넛수+코코넛야자오일) 성분이 고보습 수분충전까지 확실하게 책임져 더할 나위 없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꼬꼬비누는 모공각화증에 과한 자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파라벤, 벤조페논, 포름알데히드 등 총 10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제는 가을”
여전히 여름 시즌 겨냥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8월 3주차지만 가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도 속속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에뛰드하우스는 그윽한 가을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와 ‘디어 마이 에나멜 립스 톡’ 신규 컬러 3종을 출시했다.

먼저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는 F/W 시즌에 적격인 깊고 풍부한 와인 테이스팅의 10컬러 구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며 부드러운 눈매를 연출해주는 음영 컬러에 그윽한 분위기의 포인트 컬러와 블링블링한 펄 글리터로 구성되어 있어 팔레트 하나로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스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오랜 시간 선명한 발색과 펄감이 유지된다.

이번 신제품은 ‘룩 앳 마이 아이즈’ 기존 인기 컬러 4종에 가을 신상 컬러 6종이 추가되어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분위기를 완성할 수 있다.

추가된 신규 컬러로는 오묘하면서도 우아한 눈매를 연출시켜주는 퍼플 컬러 '우아한 보르도 와인', 고급스럽고 화려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골드 글리터 '블링한 드레스 코드', 쉬머한 핑크 골드 펄이 가득 담긴 글리터 '로제 스파클링 홀릭', 뉴트럴 브라운 베이지 컬러 '코르크 마개', 깊은 음영 눈매를 만들어주는 매트 브라운 컬러 '숙성된 오크통', 화이트 핑크톤의 베이스 컬러 '까망베르 브리 치즈' 등의 컬러로 베이스부터 포인트 아이 메이크업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풍부한 컬러와 반짝이는 광택을 담은 ‘디어 마이 에나멜 립스 톡’도 잘 익은 와인처럼 깊고 풍부한 버건디 계열의 ‘OR207 과일 동동 샹그리아’, ‘RD309 새초롬 홍초 와인’, ‘BE103 뱅글뱅글 뱅쇼’ 3종을 출시했으며 ‘플레이 컬러 아이즈 와인파티’와 함께 구매 시 특별한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영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닐스야드 레머디스는 프리미엄 라인 ‘프란킨센스 인텐스 리프트 세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얼굴 윤곽을 관리하는데 효과적인 제품으로 옥수수 씨앗에서 추출한 리보즈, 미세조류, 아마씨 오일 등이 타이트한 리프팅 효과를 전달하고 하이알루로닉 애씨드 성분은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은은한 아로마 향을 가지고 있어 가볍게 향을 흡입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아로마 테라피를 경험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 1.아닉구딸 2.세타필 3.듀이트리
▲ 1.아닉구딸 2.세타필 3.듀이트리

한편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인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아닉구딸은 새로운 감각의 로즈 향수 ‘로즈 폼퐁(Rose Pompon) 리미티드 에디션’ 라인을 선보였다.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로즈 폼퐁 오 드 뚜왈렛’은 로제 샴페인을 마셨을 때 처음 느껴지는 스파클링함과 뒤이어 올라오는 향긋한 달콤함을 표현한 향수로,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 라인을 통해 로즈 폼퐁의 향기를 더욱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다.

이번 ‘로즈 폼퐁 컬렉션’ 라인은 오 드 뚜왈렛 향수뿐 아니라 20ml 미니 스프레이, 리프레싱 바디 젤 크림, 펄리센트 바디 파우더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로즈 폼퐁 EDT 미니 스프레이’는 로즈 폼퐁의 향기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핸디 아이템으로 핑크 페퍼의 청량한 향기와 라즈베리, 블랙커런트의 조화가 라이트한 스파클링함으로 향기를 열고, 피오니 플라워가 불가리안, 타이프 로즈의 센슈얼한 향에 스며들며 여성스럽고 달콤한 미들노트를 선사한다.

마지막으로, 세더우드와 패출리의 따뜻한 향이 화이트 머스크의 파우더리한 향과 조화를 이뤄 순수한 향으로 마무리된다.

‘로즈 폼퐁 리프레싱 바디 젤 크림’은 로즈 폼퐁의 스파클링한 향기를 가볍고 프레쉬한 제형으로 즐길 수 있는 제형의 바디크림이며 ‘로즈 폼퐁 펄리센트 바디 파우더’는 은은한 펄감과 함께 로즈 폼퐁의 부드러운 향기를 뿌려 보송하게 마무리해주는 바디 파우더로 전통적인 향수의 제스처와 같이 파우더를 통해 향기를 입을 수 있다.

갈더마코리아의 저자극 보습케어 전문 브랜드 ‘세타필(Cetaphil)’는 대표 유통 채널 중 하나인 홈플러스에 단독 기획팩 2종을 2만 세트 한정으로 선보였다.

장기 불황이 계속되면서 가용비와 가성비를 따지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홈플러스에서 세타필을 사랑해주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홈플러스 창립 20주년을 맞아 기획 된 것이다.

세타필 기획팩은 산뜻한 보습을 선사하는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기획팩’과 깊은 보습을 선사하는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기획팩’ 2종으로 각 로션과 크림 대용량 제품 외에도 최근 피부 건강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약산성 전신 보습 클렌저 ‘세타필 젠틀 스킨 클렌저’를 함께 구성해 세정부터 합리적인 가격에 세정부터 보습까지 토탈 스킨케어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기획팩에 신생아부터 36개월 영유아를 위한 세타필 베이비 2종을 무료로 증정해 세타필과 함께 세타필 베이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색다른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듀이트리도 롭스 매장에서만 단독 판매하는 ‘딥 마스크 스페셜 에디션 키트 2종’을 출시했다. ‘딥 마스크 스페셜 에디션 키트 2종’은 자사 베스트셀러 시트 마스크인 ‘딥 마스크’ 시리즈 중 수분 공급, 피지 컨트롤 등 여름철에 겪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하는데 도움이 되는 제품들로만 선별, 총 7장의 시트 마스크와 신제품 ‘더 클린 랩 스킨케어 3종(셀에센스, 페이셜크림, 헬씨폼)’ 및 ‘7무 피토 에너지 샴푸’ 샘플을 함께 구성해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특별한 히스토리 담은 제품 눈길”
8월 3주차에는 특별한 히스토리를 담은 브랜드가 론칭되고 제품들도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디어달리아가 선보인 메이크업 라인 3종은 나폴레옹의 아내, 조세핀이 가장 좋아하고 누구에게도 뺏기고 싶어 하지 않았던 달리아 꽃에 주목해 모든 이에게 숨겨져 있는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탄생 된 디어달리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았다.

기존의 평범한 원형 디자인과는 다르게 유니크한 8각형 디자인에 대리석 모티브를 차용했고 핑크 골드로 포인트를 준 타임리스 디자인은 보는 것만으로도 여심을 자극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동시에 성분 하나까지 놓칠 수 없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을 위해 전 제품이 순한 자연유래 성분과 에코서트 인증 원료를 함유한 것도 눈길을 끈다.

제품은 쿠션 파운데이션 3컬러, 선 쿠션, 립스틱 6컬러 등 총 3종으로 그중 대표 제품인 ‘스킨 파라다이스 블루밍 쿠션 파운데이션’은 가볍고 촉촉한 제형에 커버력까지 갖춘 세미 매트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톡톡 두드리듯 바르면 산뜻하게 피부에 밀착되어 대리석처럼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로 연출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휴대하기 간편한 에어리스 펌핑 용기에 담긴 파운데이션은 오랜 시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에 유해한 화학 성분들을 제외해 피부 자극을 대폭 줄인 것도 특징이다.

‘스킨 파라다이스 톤-업 선 쿠션’ 역시 에어리스 펌핑 용기에 담긴 100% 순수 무기자차 선 쿠션으로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면서도 산뜻하게 마무리되며 피부에서 UVA와 UVB를 동시에 반사, 차단해 피부에 부담을 덜어준다.

마지막으로 ‘립 파라다이스 인텐스 새틴’은 감각적인 디자인에 걸맞은 트렌디한 6가지 컬러로 구성된 고발색 새틴 립스틱이다.

각각의 립스틱 컬러에 캐릭터를 담아 독특함을 더한 이 립스틱은 리치하고 크리미한 텍스처가 각질 부각 없이 입술에 부드럽게 밀착된다.

 
 
K-뷰티의 중심인 서울을 모티브로 한 서울살롱이 브랜드 론칭과 함께 선보인 화장품 국제 원료집(ICID) 등재 성분인 ‘사슴유 추출물’을 적용한 마스크팩 2종도 눈길을 끈다.

정직한 원료와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즐거운 화장품을 전 세계 여성들에게 선보겠다는 기치로 탄생한 서울살롱의 첫 출시 제품인 ‘디어밀크 스킨 리페어 프로그램 마스크’는 사슴유 추출물과 EGF 성분이 함유돼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발효과학 기술을 적용해 만든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를 채택해 효능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세븐미닛 미라클 마스크’는 사슴유 추출물과 갈락토미세스 발효여과물이 함유돼 촉촉하고 맑은 피부 톤으로 가꾸어 주며 쫀쫀한 고농축 밀크 에센스 타입으로 피부의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또한 유칼립투스나무 추출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 Skin-Fit 텐셀 시트로 피부 밀착력을 높여 준다.

 
 
어퓨는 디자인에 히스토리를 담아 ‘파스텔 블러셔 컬렉션’ 2품목을 마리몬드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의 디자인에 사용된 아름다운 목련꽃 패턴은 마리몬드가 휴먼브랜딩 프로젝트 ‘꽃할머니’를 통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김복동 할머니에게 헌정한 것이다.

올해 92세인 김복동 할머니는 분쟁지역 피해 아동 지원과 평화 활동가 양성을 위한 ‘나비기금’에 전 재산인 5,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인권운동에 앞장서 왔다.

마리몬드 측은 가장 먼저 봄이 왔음을 알리는 고고함과 풍성한 꽃잎에서 느껴지는 자애로움이 할머니의 모습과 닮아 목련꽃을 김복동 할머니의 꽃으로 형상화했다.

이러한 의미를 담은 어퓨의 파스텔 블러셔 컬렉션은 핑크 계열 ‘디어매그놀리아(Dear. Magnolia)’와 코랄 계열 ‘레터스프롬유(Letters from you)’ 두 가지로 구성되어 각각의 제품은 기존 파스텔 블러셔의 베스트셀러 색상 한 가지와 함께 3가지로 판매된다.

또한 어퓨는 제품에 동봉된 미니 엽서나 별도 판매하는 마리몬드 미니 박스를 통해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는 선물로의 가치도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