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앞두고 화장품 브랜드들, 프로모션 경쟁 돌입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 구역의 주인공 화장품은 나야 나”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화장품 업계의 프로모션도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여름 시즌 마지막 기간인 8월 말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 시즌 제품 판매는 물론 가을 주력 제품 판매에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

특히 올 여름 시즌 스타급 모델을 앞세운 마케팅은 물론 가을 시즌 주력 제품을 내세운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으며 화장품 원브랜드숍들의 대규모 할인 행사 예고에 이어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들도 대규모 할인을 선언해 8월 말 치열한 로드숍들의 할인 경쟁도 시작을 알렸다.

“팬들아 화장품 사러 모여라~”
최근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발굴된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하며 큰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주에도 이들을 통한 프로모션이 이슈가 될 전망이다.

 
 
우선 최근 프로듀스 101 시즌 2 최종 우승자들로 구성된 그룹 워너원을 모델로 기용해 화제가 되었던 이니스프리는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이니스프리는 오는 10월 1일 ‘워너원(Wanna One)’과 50명의 팬들이 함께 하는 팬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팬사인회는 워너원이 이니스프리 정식 광고 모델로 활동하게 된 것을 기념하고 이니스프리 고객 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마련했다.

팬사인회는 오는 9월 1일부터 20일까지 전국 이니스프리 매장 및 온라인 공식쇼핑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최종 결제금액 3000원 당 응모기회 1회를 부여한다.

당첨자는 총 50명으로 오는 9월 26일 이니스프리 온라인 공식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 공지하며 장소와 참석방법 등은 당첨자에 한해 개별 안내한다.

사인회 참가자들은 워너원 멤버 11인의 사인을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워너원과 함께하는 미니 토크 타임, 광고 속 워너원 착용 의상 선물 이벤트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니스프리 포토존, 파우더룸 등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존을 경험할 수 있다.

 
 
최근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아쉽게 최종 우승에는 탈락했지만 큰 인기를 누렸던 뉴이스트 멤버 김종현, 최민기를 모델로 기용한 라비오뜨도 지난주 팬사인회 성과에 힘입어 또 한번 대규모 프로모션에 나섰다.

라비오뜨는 먼저 김종현, 최민기 브로마이드와 미니 등신대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기존 브로마이드와 다른 분위기의 다크한 와인 컨셉 브로마이드 1종을 증정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진정한 만.찢.남 포스의 미니 등신대 1종을 증정한다.

또한 라비오뜨의 베스트셀러이자 출시되자마자 연이은 품절대란을 일으킨 와인 립 틴트부터 와인 립스틱, 와인 퍼퓸바 등 샤또 와인 컬렉션 제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2천원 상당의 와인 립 틴트 본품 1종을 랜덤으로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온도와 습도가 떨어진 환절기에 예민해진 피부를 다독여 줄 스킨케어 기획전인 ‘꽃길케어’ 프로모션을 통해 린든 블라섬 딥 모이스처 라인과 릴리 블라섬 화이트닝 라인 제품 구매 시 1만 4000원 상당의 마르세이유 리퀴드 솝 본품 1종을 랜덤 증정한다.

“주력 제품의 가치 한층 더 높인다”

 
 
하반기 주력 제품을 내세운 프로모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전통문화 계승 가치를 전 세계로 전파하기 위해 글로벌 캠페인인 ‘Beauty from Your Culture’를 론칭하며 베스트셀러 제품인 윤조에센스로 구성된 ‘Beauty from Your Culture’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또한 설화수 베스트셀러들로 구성된 설화수 에센셜 트라이얼 키트도 함께 출시하여 고객들이 제품 구매와 함께 설화수 문화메세나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Beauty from Your Culture’ 에디션 제품은 한국의 타이포그라퍼이자 유명 디자이너 그룹인 진달래&박우혁이 디자인하여 첫 번째 ‘Beauty from Your Culture’ 리미티드 에디션의 의미를 더했다.

2017년 설화문화전 참여 작가이기도 한 진달래&박우혁은 전통 설화 ‘나무꾼과 선녀’에서 영감을 받아 유니크하고 모던한 그래픽 디자인을 설화수 CSR 리미티드 제품에 구현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발생한 수익금은 한국에서 기존과 같이 전통 장인 후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각국에서는 문화유산 보전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설화수는 올해 11회째를 맞는 설화문화전을 기점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전통문화의 보전 가치를 글로벌로 확장하여 ‘Beauty from Your Culture’ 캠페인을 한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4개국에서 동시에 론칭한다.

이와 함께 설화수는 ‘Beauty from Your Culture’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는 9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설화수 플래그십 스토어와 도산공원에서 2017년 설화문화전 ‘설화(說話): Once upon a time – 나무꾼과 선녀’를 선보일 예정이다.

 
 
투쿨포스쿨은 최근 SNS 상에서는 애용하는 화장품을 선택해 다 쓸 때까지는 동일한 제품군의 다른 화장품을 사지 않는 ‘프로젝트 팬’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을 겨냥해 베스트셀러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제품으로 ‘투쿨힛팬’ 캠페인을 진행한다.

힛팬(Hit Pan)은 섀도나 블러셔 같은 메이크업 제품을 바닥(pan) 부분이 드러날 때까지 사용하는 것을 일컫는 말이다.

투쿨포스쿨은 오는 9월 4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 바닥이 드러난 바이로댕 힛팬을 인증하면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라인의 쉐딩, 블러셔, 하이라이터 제품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일 1회 참여 가능하며 회 당 각 품목 별로 한 개씩 최대 세 개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오는 10일까지 바이로댕 쉐딩 힛팬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바닥이 드러난 바이로댕 쉐딩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 본인의 SNS에 ‘#국민쉐딩’ ‘#투쿨힛팬’, ‘#힛팬’, ‘#hitpan’ 등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참여자 중 가장 많은 좋아요와 댓글을 기록한 3명에게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1년 사용분을 증정한다.

또한 매장에서 바이로댕 힛팬 인증샷을 촬영해 올린 사람 중 5명을 추첨해 ‘신제품 스튜디오 드 땅뜨 리퀴드 새틴’ 파운데이션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월 13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할인? 따라 올테면 따라와 봐~”

 
 
최근 원브랜드숍들이 평소 할인을 잘 하지 않던 화장솜 등 잡화까지 할인을 적용하는 최대 50% 할인 행사를 경쟁적으로 전개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헬스&뷰티숍들도 공격적인 행보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올리브영은 가을 시즌을 맞아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다양한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만날 수 있는 ‘겟(GET)한 세일’을 실시한다.

이번 '겟한 세일'은 '겟(Get, 얻다)하다'와 '계 타다'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아 그 어느 때보다 재미를 더했다. 고객들이 올리브영에서 가을 시즌 인기 상품을 다양하게 겟(Get)하여 계탄 듯 신나게 즐기라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또한 가을 화장대 재정비를 위한 메이크업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는가 하면 기초화장품∙헤어∙바디∙건강기능식품을 총망라한 역대 최다 품목을 준비해 다가오는 환절기를 합리적으로 대비하도록 했다.

특별히 이번 세일은 할인에 할인을 더한 ‘오늘의 특가’와 ‘2949 대전’ 등 보다 풍부해진 기획전도 눈에 띈다. 지난여름 세일 때 호평 받은 '오늘의 특가'와 인기 제품을 2900원과 4900원 균일가로 선보이는 ‘2949대전’을 통한 새로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가을철 필수 제품들의 큐레이션도 한층 강화했다. 환절기에 필요한 ‘마스크팩 SOS 특가' 행사를 통해 메디힐, 23yearsold, 브리스킨 등 인기 제품 12종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디테일한 가을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미용 소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뷰티 툴즈 대전’도 선보인다.

롭스도 가을 시즌을 맞아 8월 31일부터 9월 7일까지 총 8일간 대규모 할인행사인 ‘메가세일’을 진행한다.

5,500여가지 인기 제품을 최대 65%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 행사는 지난 7월 오픈 한 온라인 쇼핑몰 ‘롭스몰’에서도 동시에 진행된다.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 8일 동안 당일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쇼킹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매일 다른 3~5가지 품목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당일에 매장 또는 롭스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할인에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색조가 스틸라(56%), 피카소(53%), 프로에잇청담(49%) 외 다수 브랜드가 참여하며 기초로는 메디큐브(55%), 크레모랩(55%), 듀이트리(51%) 등이 참여한다.

그 외에도 롭스 메이크업 브러시, 시루콧토 화장솜, 에코툴즈 등 평소에 할인을 잘 하지 않았던 브랜드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