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는 “여름과 가을 사이, 수분과 주름 사이”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반갑다~ 가을아!”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면서 가을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8월 5주차에는 가을 트렌드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색조화장품과 팩트, 헤어와 향수 신제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스킨케어 수분 Vs 안티에이징 ‘가을을 말하다’
스킨케어 신제품들은 수분 진정으로 가을의 건조함을 벗어내는 제품들과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 1.설화수 2.크리니크
▲ 1.설화수 2.크리니크

먼저 수분 케어 제품으로는 설화수가 자음생크림의 핵심 인삼 성분을 담은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크리미 시트 마스크 ‘자음생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중 구조의 혁신적인 더블 랩핑 시트™에 강력한 인삼 에너지가 담긴 크리미 텍스처를 풍부하게 담아냈으며 서로 다른 두 가지 시트가 만나 탄생한 더블 랩핑 시트™는 안으로는 핏이 다른 밀착력과 편안함을 전하며 촘촘하게 피부를 케어해 준다.

이와 동시에 밖으로는 피부를 꼼꼼히 감싸 텍스처의 피부 흡수를 도와 탄탄한 피부 탄력과 우아한 피부 윤기를 선사한다.

또한 이중 구조 덕분에 내용물이 손에 쉽게 묻어나지 않아 편하고 깔끔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농밀하고 풍부한 크리미 텍스처로 촉촉함은 물론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사용감을 제공한다.

크리니크는 일명 쫀쫀크림은 매일 아침 메이크업 전 사용하는 데일리 퀵 수분 충전 크림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공급을 해 주어 메이크업이 잘 받는 ‘준비된’ 피부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NEW 펩-스타트 하이드로 러쉬 크림 SPF20’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항산화 및 자극 완화 효과를 선사하는 포뮬라가 유해 환경 요소에서 피부를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스킨푸드는 매끈하고 보들한 피부결을 위한 각질 관리 마스크, 스킨푸드 ‘슈가 마스크 라인’을 선보였다.

제품은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한 광택을 남겨주는 저자극 스크럽 마스크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와 리얼 푸드의 텍스처와 향을 그대로 살린 4색 4 결 홈메이드 레시피 ‘슈가 토핑 마스크 4종’, 피지 제거와 모공 타이트닝 효과를 가진 필 오프 타입의 ‘블랙슈가 퍼펙트 클리어 마스크’ 총 6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코코넛 슈가 마스크 워시 오프는 미네랄과 영양이 가득한 코코넛 꽃 슈가와 코코넛 과육을 듬뿍 담아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하고 촉촉한 광택만 남겨주는 저자극 스크럽 마스크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각질제거와 피부결 정돈은 물론 딥 클렌징, 피부 정화, 윤기 부여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마른 얼굴에 도톰하게 도포 후 10분 뒤 미온수로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씻어내면 자극 없이 마일드하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클리오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은 7월에서 10월까지 수확한 제주 ‘청귤’을 사용하여 청귤을 통째로 3번 정제된 깨끗한 물에 72시간동안 담가 과육과 껍질의 자연 효능을 빠짐없이 우려내 피부에 생기 가득한 보습감을 선사 하는 ‘청귤 꿀 보습 크림’을 출시했다.

또한 제주에서 채취한 ‘유채꽃’을 전통 맷돌 방식으로 갈아 영양파괴를 최소화한 유채꿀을 수집한 후, 그 순수하고 진한 꿀을 넣어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좀 더 꽉찬 영양감과 윤기나는 꿀광 피부로 케어해 준다.

안티에이징 제품으로는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와 보습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소프트 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빌리프의 대표 인기제품인 폭탄크림 시리즈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건조함으로 인해 푸석해지고 탄력 저하로 힘을 잃은 피부에 폭발적인 보습감은 물론, 탄력 개선, 주름 개선 효과까지 더하여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달한다.

또한 다소 무겁고 부담스럽다는 기존의 안티에이징 크림에 대한 편견을 깨고 깃털처럼 가볍고 부드럽게 발리며 매끈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이 특징이다.

▲ 1.빌리프 2.SK-II
▲ 1.빌리프 2.SK-II

SK-II는 대표 안티에이징 제품인 ‘R.N.A. 파워 크림’과 마그네틱X마이크로 진동™ 기술(Magnetic Micropulse Technology)을 적용한 ‘마그네틱 부스터’가 함께 구성된 신제품 ‘R.N.A. 파워 마그네틱 키트’를 선보였다.

피부의 상하-좌우 모든 각도에서 매트릭스 탄력을 선사하는 ‘R.N.A. 파워 크림’과 효과적인 피부 흡수를 돕기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어플리케이터인 ‘마그네틱 부스터’로 구성되었다.

다양한 외부 환경 요소로 인해 각질층이 쌓이고 피부 표면이 손상될 경우 흡수율이 떨어질 수도 있는 현상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마그네틱 부스터’의 양자성을 띠는 마그네틱 필름이 반자성의 힘을 이용해 피부에 미세한 자성을 일으켜 제품의 주요성분을 피부에 깊이 흡수시키도록 도와준다.

함께 구성된 ‘R.N.A. 파워 크림’은 피부 본연의 리듬을 되찾아 주는 농축 피테라™와 R.N.A. 콤플렉스가 상하로 탄력을 끌어 올려주고 좌우로 빈틈없이 꽉 채워 모든 각도에서 촘촘히 차오르는 탄력을 선사한다.

 
 
한편 아이오페는 민감 피부의 특징을 고려하여 외부 자극에도 흔들림 없이 언제나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주는 ‘더마 리페어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더마 리페어 라인은 민감 피부의 특징을 고려하여 꼼꼼한 안전성 테스트를 거친 식물유래 진정 성분 편백나무잎추출물을 함유해 일시적인 예민 증상은 물론 피부의 힘을 길러주며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인공향, 타르색소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저자극 마일드 포물러가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은 거칠어진 손상 피부를 케어 하는 효능성분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편백추출물이 함유된 피부 집중 개선 크림으로 3가지 효능 성분이 민감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건조손상케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