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겨냥한 트렌드 색조화장품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반갑다~ 가을아!”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끝나면서 가을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8월 5주차에는 가을 트렌드를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색조화장품과 팩트, 헤어와 향수 신제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성큼 다가온 가을, 레드 립에 물들다
8월 5주차에는 가을 시즌을 겨냥한 색조화장품들이 봇물을 이루었다. 특히 가을 시즌을 겨냥한 립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으며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강렬한 레드 컬러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는 선명한 컬러와 반짝이는 윤기로 볼륨감 있는 입술을 완성하는 고발색, 고광택 립스틱 ‘루즈 홀릭 샤인’을 선보였다.

지난 2004년 출시되어 헤라의 아이코닉한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루즈 홀릭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라인으로 ‘절대 컬러 립스틱’이라는 애칭을 얻을 정도로 선명하고 강렬한 컬러가 부드럽게 고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개인 입술 색에 영향을 받지 않고 눈에 보이는 립스틱 컬러가 그대로 입술에 발색된다는 것이다.

이는 헤라만의 시크릿 컬러 기술 적용으로 2층 복합 컬러 효과(2-layer technology)가 나타나기 때문. 칙칙한 입술 색상을 생기 있고 자연스럽게 보정해주어 고유의 입술 색과 상관없이 립스틱 본연의 비비드한 컬러를 연출해준다.

또한 피부 속 깊숙하게 흡수되어 속부터 차오르는 저점도 웨팅 오일 시스템으로 형성된 입술 위의 강한 보습막이 수분을 잡아주어, 오랜 시간 촉촉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메인 컬러는 088호 시크릿 버건디, 245호 코랄 페스타, 338호 원 퍼펙트 레드, 432호 스튜디오 베이지이며 서울리스타의 매력을 아름답고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컬러 팔레트의 폭을 넓혀 총 24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풍부한 보습감과 윤기로 촉촉하게 빛나는 건강한 입술로 가꿔주는 입술만을 위한 특별한 에센스 ‘후 공진향:미 럭셔리 립 에센스’를 출시했다.

동백오일과 행인오일, 산자나무 오일로 이뤄진 ‘한방오일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풍부한 영양감을 주며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제품이다.

또한 립 에센스가 입술에 닿는 순간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입술주름 사이사이를 자연스럽게 메워 볼륨과 윤기를 더해주고, 매끈하게 코팅돼 가볍고 편안하게 입술을 보호해준다.

제품 디자인 또한 신라시대의 금관을 모티브로 ‘후’의 상징인 연꽃 문양을 화려하게 새겨 한층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두 가지 컬러 중 ‘로얄골드’ 컬러는 골드 펄을 함유한 투명한 립 에센스로, 잠들기 전과 립 메이크업 첫 단계에 사용하면 각질 없이 촉촉한 입술로 연출해 주고 ‘로얄레드’ 제품은 자근추출물과 자초 오일을 함유한 맑고 선명한 레드 컬러가 입술을 물들여 립 에센스 하나만으로도 영양은 물론 생기 있는 립 메이크업까지 한 번에 완성해준다.

 
 
LG생활건강은 새로운 색조 화장품 브랜드 바이올렛드림을 론칭하고 모델 정려원을 통해 올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제시했다.

바이올렛드림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립스틱, 립글로스, 쿠션 및 팩트,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부터 립 메이크업 제품까지 약 120 종류의 품목이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중 주력 제품은 빈틈없이 완벽한 입술선과 선명한 컬러를 표현하는 ‘립컷 루즈’로 3가지 타입이 총 40컬러로 구성됐다.

 
 
VDL도 선명한 컬러 표현과 함께 빈틈없이 밀착되어 편안한 촉촉함을 부여하는 립스틱 ‘루즈 수프림’의 새로운 색상 5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럭셔리 립스틱의 명가 이태리의 특별한 기술력이 적용되어 ‘Made in Italy’’으로 현지에서 직접 제조, 생산되고, 디자인 역시 특수 메탈 소재를 사용한 용기 디자인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매혹적인 버건디 컬러의 ‘부르고뉴’, 빈티지한 장밋빛 색감의 MLBB 컬러인 ‘앤티크’를 비롯하여 가을에 어울리는 컬러가 출시됐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는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 ‘팬톤’과 ‘CFT(한국 컬러•패션 트랜드 센터)’에서 선정한 2017 F/W 컬러 중에서도 내추럴한 누디 메이크업에 적합한 컬러를 엄선해 ‘루미너스 솔루션 쉬머리프트™ 립스틱’ 2종을 선보였다.

사랑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느낌을 자아내는 코랄 컬러의 15호 ‘차밍코랄’과 선명한 발색으로 조명을 켠 듯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16호 ‘도발 레드’로 뛰어난 발색력과 우수한 밀착력으로 입술 본연의 색과 어우러지는 선명한 색감을 자랑한다.

또한 비타민 드롭과 로얄젤리 성분을 함유해 건조함과 영양감을 동시에 해결해줌으로써 건강하고 촉촉한 입술로 가꾸어 주고 브이톡스와 맥시립 성분을 함유해 입술 탄력을 개선시켜 볼륨감 넘치는 입술을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메이크업 브랜드 텐세컨즈를 통해서도 화사하면서 딥한 느낌으로 발색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퍼플 핑크’와 활용도가 높은 누디 브라운 컬러로 차분하고 세련된 분위기 연출해 주는 ‘라떼 브라운’ 등 F/W에 적격인 립 제품 3종을 출시했다.

텐세컨즈 립스틱은 주름을 감춰주는 필러의 주성분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입술의 수분은 채워주고 잔주름을 케어해주는 기능이 더해져 부드러운 발림감과 선명한 컬러가 오래도록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며 텐세컨즈 립 글로우는 수용성 비타민과 22가지 아미노산을 함유한 에센셜 모이스처 콤플렉스가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더페이스샵은 납작한 사각형(플랫 스퀘어) 형태의 각진 부분으로 쉽고 깔끔하게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플랫 벨벳&글로시 스틱’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독특한 플랫 스퀘어 형태가 컬러를 입술에 완벽하게 밀착시켜 선명하게 표현해주는 슬림한 타입의 립스틱으로 제품의 각진 부분을 이용해 입 꼬리와 입술 산까지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며 납작한 부분으로는 한번의 터치로도 풍부한 발색을 경험할 수 있다.

메인 컬러인 ‘런던 레드’와 플랫 글로시 스틱의 ‘뉴욕 레드’ 컬러는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의 2017년 F/W 팔레트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외에도 잼스톤 코랄, 카시스 레드 등 다양한 12가지 컬러가 이번 가을, 겨울 트렌드를 반영해 선정됐다.

 
 
클리오도 닿는 순간 아찔한 0초 발색을 선사하는 시그니쳐 립스틱 ‘루즈 힐’ 20종을 출시했다. 클래식 레드 등의 모던한 컬러부터 퍼플 등의 유니크한 컬러까지 총 20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얇고 아찔한 하이힐의 유선형 라인을 패키지 디자인에 구현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강렬하고 매혹적인 발색을 구현하는 루즈힐 립스틱은 날렵한 엣지로 입술 윤곽을 손쉽게 살리고 슬라이딩 커팅면으로 입술 굴곡에 따라 멜팅되어 부드러운 발림성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클리오 모델 공효진이 최애(가장 사랑하는) 컬러로 꼽은 스모키 레드 톤의 ‘3호 히트 웨이브’는 출시 직후부터 온,오프라인 상에서 엄청난 관심을 모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립 제품에 이어 가을 시즌 트렌드를 미리 만날 수 있는 FW 메이크업 신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스쁘아는 이번 가을, 보다 거침없고 당돌해진 시크 에티튜드로 깊이 있는 음영 메이크업부터 과감한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다채로운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한 ‘루드시크(Rude Chic) 컬렉션’을 선보였다.

대담하면서도 시크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소화한 비비안의 화보처럼 어디서 나오는지 모를 근거 없는 당당함, 거리낌 없이 자유분방하면서도 자신만의 목소리를 낼 줄 아는 당돌하고 시크한 매력을 표현한 컬렉션이다.

제품은 아이섀도우 팔레트인 ‘루드시크 아이팔레트’를 비롯해 ‘루드시크 립스틱 노웨어M’, ‘루드시크 꾸뛰르 립 플루이드 벨벳’, ‘루드시크 모던 콜 아이 펜슬’, ‘루드시크 패션네일’, 총 5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그중 메인 제품인 ‘루드시크 아이팔레트’는 고운 입자감의 실키 파우더와 풍부한 펄감의 조화를 이룬 8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되어 F/W 시즌 트렌디하면서 시크한 가을 메이크업 표현이 가능하다.

 
 
비디비치는 다가오는 가을을 맞아 자연스러움과 강렬함의 서로 다른 매력을 모두 담은 2017년 가을 컬렉션 ‘트루스 오어 데어’를 출시했다.

트루스 오어 데어(TRUTH or DARE)는 ‘진실 혹은 대담’이라는 뜻으로, 평범한 일상 속에서 우러나오는 진실 된 우아함과 자연스러운 매력, 그리고 한번쯤은 대범하면서도 화려하게 꾸미고 싶은 매력의 두 가지 상반된 룩을 연출 할 수 있는 컬렉션이다.

탄력 있는 얼굴 라인을 위한 쿠션부터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을 위한 광채 블러쉬, 매끈함과 촉촉함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가을 컬러를 담은 립글로스, 그리고 내추럴부터 스모키까지 완벽한 눈화장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섀도우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엑셀랑스 블러쉬 듀오는 블러쉬(볼터치)와 하이라이터, 혹은 블러쉬와 컨투어링(쉐이딩) 기능이 하나에 모두 담긴 제품으로 부드러운 질감과 투명한 발색, 은은한 펄감으로 본연의 피부인 듯 자연스러운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올리브영의 BP 색조화장품 브랜드인 웨이크메이크는 ‘가벼운 사용감’과 ‘긴 지속력’을 올 가을 신제품의 핵심 콘셉트로 잡고 2017년 FW 메이크업 신제품 20종을 선보였다.

‘루즈건 ZERO' 립스틱 10종과 '젤리 톡 틴트' 5종, 파운데이션 기획세트 2종(디파이닝 셋 업 파운데이션), '디파이닝 커버 컨실러'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 제품인 루즈건 제로는 슬립 멜팅 시스템(Slip melting system)으로 입술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밀착되며 선명한 컬러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가을 팩트는 가을 팩트만의 매력이 있다?”

 
 
가을 시즌을 겨냥한 팩트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커버력과 화이트닝 효과에서 한발 더 나아가 다크 스팟과 피부 주름 커버까지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이 결합된 제품들이 이색 아이템으로 출시되고 있는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리리코스는 4가지 컬러 구슬 파운데이션이 피부를 환하게 밝히는 ‘마린 레디언스 톤업 팩트’와 다크 스팟과 피부 주름을 촘촘하게 커버해주는 ‘링클 디자인 리퀴드 팩트’를 선보였다.

‘마린 레디언스 톤업 팩트’는 4가지 컬러 베이스를 구슬 파운데이션 형태로 담은 신개념 팩트로 고온에서 가열한 액상 파운데이션을 순간 동결시켜 구슬 모양으로 형상화했다.

쫀쫀한 메쉬망 아래 4가지 컬러 구슬 파운데이션이 담겨 있어 퍼프로 압력을 가하면 구슬이 깨지며 자연스럽게 녹아 피부에 얇게 밀착되며 보색을 활용한 4가지 컬러가 모두 담겨있어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보정해주며 피부 결점을 보완해준다.

 
 
‘링클 디자인 리퀴드 팩트’는 3가지 특허 커버 파우더를 조합한 ‘트리플 디자인 커버™’ 성분이 피부 다크스팟은 물론 주름까지 촘촘하게 커버하며 진주층, 다이아몬드 파우더 함유로 환한 광채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고농축 크리미 에멀전 제형이 피부에 닿는 순간 얇은 탄성막처럼 변해 피부를 촘촘하게 커버해주며 리리코스 20년 마린 기술력의 정수 ‘마린 플라센타™’와 ‘링클 쎄라™’ 성분이 건강한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블리블리도 모공과 피부 결을 매끄럽게 커버하는 모공 팩트와 피부에 윤기와 영양을 부여하는 미네랄 팩트가 하나의 케이스에 담긴 일명 반반 팩트, ‘극세사 미네랄 팩트’를 출시했다.

왼쪽에 담겨 있는 모공 팩트는 세범 컨트롤 복합 성분 함유로 피부의 유분을 가볍게 흡착하여 번들거림을 케어해주고 메이크업이 오랫동안 무너지지 않고 지속될 수 있게 도와주며 오른쪽에 담겨 있는 미네랄 팩트는 천연 보습 성분인 레시틴을 파우더에 코팅하여 사용 시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과 윤기를 부여하고 건조함 없이 보송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한편 마몽드는 2014년 출시 이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크리미 틴트 컬러 밤’을 잇는 크레용 타입의 아이 섀도우 ‘크리미 아이 컬러 밤’과 논투어링 메이크업 스틱 ‘크리미 멀티 컬러 밤’을 출시했다.

‘크리미 아이 컬러 밤’은 크리미한 블렌딩으로 부드럽게 밀착되는 크레용 타입의 아이 섀도우로, 쉽고 간편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퀵&이지드로잉 제품이다.

아르간 오일과 로즈힙 오일을 함유해 부드러운 터치감과 동시에 매끄러운 블렌딩이 가능하며 워터프루프 성분을 함유하여 밀착력과 지속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크리미 멀티 컬러 밤’은 원래 내 피부처럼 부드럽게 밀착되어 얼굴의 윤곽을 자연스럽게 완성할 수 있는 크레용 타입의 멀티 컬러 제품이다.

소프트 앤 실키 터치 텍스쳐 기술을 이용해 피부에 부드럽고 얇게 발리는 동시에 뭉침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누구에게나 찰떡 궁합인 컬러로 구성된 치크, 자연스럽게 윤곽 메이크업을 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 섀딩까지 총 7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