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협회, ‘중국 위생행정허가 안내서’ 및 ‘법규집’(개정판) 발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중국 위생허가 궁금증, “이제는 책으로 확인하세요~”

대한화장품협회가 화장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위생행정허가에 대한 절차 및 구비서류를 알기 쉽게 소개한‘중국 화장품 수출 길잡이 - 위생행정허가 안내서’를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된 안내서는 중국 위생행정허가를 신청할 때의 진행 절차를 해당 단계 별로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서류의 양식 및 실무진행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어 위생허가를 처음 접하는 자도 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다.

또한 올해 상반기 협회에서 주최한 5차례의 위생허가교육을 통해 중국 위생행정허가 현지 심사위원 및 전문가들이 강조한 주의사항 그리고 각 진행단계에서의 팁과 자주하는 질문 및 이에 대한 답이 수록되어 위생허가를 진행함에 있어서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노하우를 담았다.

이와 함께 대한화장품협회는 올해 2월에 중국의 화장품 관련 제도 및 규정을 번역·정리하여 발간한‘2017 중국 화장품 관련 법규집(번역판)’에 올해 7월까지 발표 한 최신 법령을 업데이트하여 ‘2017 중국 화장품 관련 법규집(번역판) 개정판’도 발간했다.

한편 대한화장품협회는 오는 9월 15일 서울팔레스호텔에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기적으로 중소기업의 대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23차 중소기업CEO 조찬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브랜드 마케팅 성공 사례’이란 주제로 모임 노범석 대표를 초빙하여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