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화장품 가을 대전 시동…각사 주력 제품 속속 등장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9월 화장품, 여름은 끝났다”

여름 무더위가 끝나고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속속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9월이 시작되는 1주차에도 화장품 브랜드들의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눈길을 끌었고 메이크업 제품들 역시 가을 시즌을 겨냥한 화이트닝 팩트와 레드 컬러 등의 포인트 메이크업이 선보여졌다.

특히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 시작과 함께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화장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수분을 잊은 피부에게 건강한 활력을...”
9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는 하반기를 겨냥한 안티에이징 제품들과 건조해진 날씨로 인해 부족해진 수분을 채워주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리리코스는 스킨케어 첫 단계에 피부결을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멀티 안티에이징 스킨 ‘라이오필 스템셀 스킨&에멀전’ 2종을 출시했다.

스킨은 수분 베이스 젤에 오일을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분산시킨 제형 기술을 적용해, 피부 깊숙이 보습감과 꽉 찬 영양감을 전달하고 에멀전은 탁월한 보습 효능을 지닌 치마버섯 추출 성분인 ‘베타글루칸’을 함유해 피부의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프리메라는 외부 환경 등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케어해 진정효과를 선사하는 새로운 민감성 전문 라인, ‘수딩 센서티브 라인 5종’을 선보였다.

민감성 피부에 도움을 주는 아미노산, 지방산, 세라마이드를 단계별로 채워주어 피부장벽을 강화시켜주고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 해 준다. 또한 라인 공통 성분인 자작나무 새순 추출물이 피부를 맑고 생기있게 가꾸어 주며, 무엇보다 전 라인 민감성 패널 테스트 실시,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및 피부과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 피부를 위한 토탈 솔루션이 가능해졌다.

제품은 젤 타입 페이셜 클렌저 ‘수딩 센서티브 젤 클렌저’와 진정 토너 ‘수딩 센서티브 워터’,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수딩 센서티브 에센스’, 천연유래 세라마이드와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하여 독자 개발한 유사 세라마이드 함유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수딩 센서티브 크림’, 그리고 건조해진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하는 고수분 앰플 ‘수딩 센서티브 컨센트레이트’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이니스프리는 상반기 출시 이후 큰 인기를 얻은 ‘비자 시카 밤’에 이어 ‘비자 시카 라인’에 에센스, 인텐스 밤, 마스크를 추가 출시했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D-판테놀 성분과 피부 보호를 위한 ‘비자 오일’과 함께 고순도 파우더 정제 방식으로 얻어 낸 ‘센텔라아시아티카 4X’ 함유량을 기존 ‘비자 시카 밤’ 대비 제품별로 3.6배에서 33.6배까지 높여 보다 강력한 효능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는 피부 전문가의 닥터백에서 영감을 얻어 마치 전문가가 닥터백 안에서 피부를 위한 맞춤 처방을 꺼내주듯, 힘을 앓고 지친 피부에 팩 한 장만으로도 생기 넘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닥터패커(Dr. Packer)를 론칭했다.

닥터패커는 건강한 피부의 필수 요건인, 피부 컨디션을 조절해주는 피부 친화 포뮬러, 바이탈 블렌드™(Vital Blends™)를 담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마스크 팩 파우치 하단에 ‘알뜰 스파우트’를 부착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더했다. 남은 에센스를 간편하게 짜내어 얼굴과 바디, 필요한 부위에 충분히 덧바를 수 있도록 디자인된 알뜰 스파우트 파우치는 건조하고 고민되는 부위에 덧바를 수 있어 영양과 수분을 채우는데 도움을 준다.

 
 
토니모리는 지난 2013년 첫 선을 보인 후 최대 100시간 피부 보습을 유지해주는 뛰어난 보습력으로 단숨에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한 ‘플로리아 뉴트라 에너지 100시간 크림’ 대용량을 출시했다.

최근 급격히 날씨가 쌀쌀해지며 대용량 보습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용량은 두 배 커지고 가격은 33% 낮춘 대용량 버전을 새롭게 선보인 것.

이 제품은 이름에 걸맞게 100시간이 넘는 장시간의 보습 효과를 피부에 선사한다. 실제로 보습 지속력 효능 평가 시험 결과, 124시간 이상 지속되는 피부 보습 효능을 가진 것으로 확인됐으며 피부 안전성 테스트까지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아르간 오일, 아르간 단백질, 발효 아르간 오일 캡슐로 이루어진 아르간 3콤보 성분이 피부에 농축된 영양과 보습을 선사해 찬 바람에 잃어버릴 수 있는 피부 컨디션을 꼼꼼하게 케어해 줄 수 있다.

 
 
아크로패스는가 피부 잡티관리와 색소침착 개선에 효과적인 신제품 ‘아크로패스 스팟이레이저(Acropass Spot Eraser)’ 2종을 선보였다.

‘아크로패스 스팟이레이저 애플존’과 ‘멀티존’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보습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과 색소침착 억제 및 잡티완화에 효과적인 트라넥사믹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아스코빅애씨드, 레스베라트롤 등의 유효성분이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아크로패스만의 독창적인 마이크로니들패치 제조기술을 적용해 유효성분의 피부 전달력을 극대화한다. 브랜드의 독창적 기술인 DAB(송풍인장방식)공법은 습윤 패치 위에 유효성분을 머리카락 3분의 1 굵기의 마이크로니들로 제조하는 기술로 뛰어난 유효성분 전달력과 빠른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보존제나 화학 첨가물이 전혀 없이 유효성분만으로 만들어져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리케이는 브라이트닝, 안티-에이징 집중 케어가 가능한 ‘비타민 8주 프로그램 세트’를 출시했다. ‘비타민 8주 프로그램 세트’는 메리케이의 베스트 셀러 아이템인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C 8주 분량과 이온마사저로 구성되어있다.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C의 아데노신 성분과 비타민C는 주름 개선과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매끈하고 밝아진 피부를 선사한다. 이온 마사저는 피부 에너지를 충전해주며, 불필요한 것은 빼주고 필요한 것은 채워주어 타임와이즈 리플레니싱 세럼+C와 함께 사용하면 맑고 윤기 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피지오겔은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진정라인, 카밍 릴리프(Calming Relief)를 새롭게 선보였다.

카밍 릴리프 라인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 주는 피지오겔만의 바이오미믹 테크놀로지(BioMimic Technology)와 피부진정을 해주는 스킨 수딩 콤플렉스(Skin-Soothing Complex)로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 더욱 편안하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뉴트로지나는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환절기 피부 보습 관리를 위해 페이스, 바디 및 헤어를 한 번에 케어해주는 ‘인텐스 리페어 오일’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자연유래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끈적임 없이 빠르게 피부에 흡수되며 피부 속 깊숙이 보습 에너지를 전달해 건조한 바디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피부 표면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촉촉함을 오래 유지하여 각질이 뜨거나 거친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자연 유래 오일로만 구성되어 바디 및 헤어는 물론 페이스에도 사용 가능하며, 특히 팔꿈치와 같은 극건조 부위에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려 원을 그리듯 마시지 하면 피부가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