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 할인 행사부터 스타 기용, 대규모 샘플링 등 프로모션 풍성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너가 올래? 내가 갈까?”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9월 초입부터 대규모 할인 행사와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서는 화장품 기업들이 늘고 있다.

최대 50% 할인하는 정기 할인 행사는 물론 모델인 스타를 기용한 프로모션부터 대규모 샘플링까지 다양한 행사들이 화장품 성수기 시즌 돌입을 알리고 있는 것.

특히 최근 화장품 브랜드들은 직접 소비자들에게 찾아가거나 소비자 편의를 위한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9월은 화장품 구입하는 날”
여름 시즌 화장품 업계가 비수기 극복을 위해 할인 행사를 진행했다면 가을 시즌이 시작되는 9월에는 주력 제품들로 추석 시즌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을 타깃으로 한 공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이 대세를 이룬다.

이번주 역시 주력 제품을 내세운 다양한 정기 할인 행사와 한가위를 겨냥한 프로모션들이 진행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리따움은 론칭 9주년을 맞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인기 뷰티템을 최대 50% 할인해 반값에 만날 수 있는 ‘반반한 세일’을 진행한다.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 동안 실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을 환절기 꼭 필요한 아이템을 선별해 반값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다가오는 추석을 위한 선물 세트 등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아이템을 파격적인 할인율로 선보인다.

50%의 통 큰 할인 혜택으로 ‘반값’ 할인을 실시하는 품목으로는 가을 환절기 다양한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DIY팩 아리따움 ‘마이 레시피팩’을 포함해 아리따움과 마몽드 ‘시트 마스크팩’ 전품목, 동안 에센셜의 복합 성분을 담아 지친 피부를 간편하게 케어해주는 아리따움 ‘동안 앰플&동안 앰플미스트’, 진정 보습에 효과적인 마몽드 ‘로즈워터 토너’가 포함된다.

가을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려 줄 메이크업 제품들도 반값 할인 대열에 동참한다. 마몽드는 신제품 브라이트닝 커버 앰플 쿠션을 포함해 쿠션 전품목과 그윽한 눈매를 위한 ‘크리미 아이 컬러 밤’, 생기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크리미 멀티 컬러 밤’을 반값 할인한다. 아리따움에서는 베스트 아이템 ‘컬러 라이브 틴트’, ‘젤리바’, ‘립커버 컬러틴트’와 빛나는 손끝을 위한 아리따움 ‘모디 네일’, ‘젤 네일 팁’을 50% 할인 적용한다.

이외에도 한가위를 앞두고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들도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이오페에서는 안티에이징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슈퍼 바이탈 라인 2종’을 30% 할인하며 한율의 가을철 인기 아이템 ‘자연을 닮은 립밤&핸드크림’을 포함, 아리따움 내 헤어&바디 브랜드 전품목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리따움 세일 기간 타 브랜드숍과의 차별을 위해 9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클럽 DJ로 활약 중인 ‘구준엽’과 협업한 ‘아리따움 구주년X구준엽’ 콜라보 영상은 클론의 노래 ‘난’을 ‘반반한 세일’에 맞춰 패러디한 것으로 강렬한 비트에 맞춰 구준엽의 화려한 디제잉을 담아내어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끈다.

 
 
스킨푸드도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스킨푸드 전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9월 멤버십 데이’를 실시한다.

이번 스킨푸드 멤버십 데이 기간 중 스킨푸드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몰을 방문하면 회원 등급(일반, VIP, VVIP, S클래스)에 따라 15~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멤버십 데이 기간에 새롭게 가입하는 신규 회원도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일부 품목 제외)

이번 멤버십 데이 기간에는 환절기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주는 ‘미인 푸드 마스크 시트’, ‘에브리데이 마스크 시트’를 10+10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귀한 푸드의 영양을 담은 ‘골드 캐비어 콜라겐 플러스 5종’, ‘트러플 에이지 디파잉 4종’을 회원 등급에 상관없이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니스프리 역시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멤버십 등급별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그린데이(Green Day)’를 진행한다.

‘그린데이’는 ‘그린을 사는(Buy) 즐거움, 그린으로 사는(Live) 즐거움, 한 달에 한 번 지구를 위한 그린라이프를 삽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이니스프리의 멤버십 데이다.

9월 그린프로덕트는 사과씨 오일이 함유된 ‘애플 씨드 립앤아이 메이크업 리무버’로 기존 대비 3배 용량에 더 저렴해진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을 부드럽고 깔끔하게 제거할 뿐만 아니라 미끌거림이나 유분감이 적어 민감한 눈가와 입가의 포인트 메이크업을 산뜻하게 클렌징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멤버십 등급에 무관하게 그린데이 기간 동안 이니스프리 고객 모두에게 제공되는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코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합리적으로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추석선물세트(그린티 밸런싱 스킨케어 2종, 포레스트포맨 프레시 2종, 자연발효 에너지 에센스 스타트 세트 등)를 30% 할인된 가격에, 사계절 필수품인 선크림(데일리 UV 프로텍션 크림 마일드 SPF35, 데일리 UV 프로텍션 크림 노세범 SPF35 등)을 각각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추석을 겨냥한 화장품 각사들의 프로모션 열기도 뜨겁다. 제닉의 자체 브랜드 셀더마는 9월 25일까지 대표적인 베스트셀러로 알차게 구성한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귀에 거는 마스크팩 타입으로 일명 ‘송지효 예쁘지효팩’이란 애칭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룩 마스크’를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볼 수 있는 스타룩 추석세트와 셀더마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구성된 셀더마 하이드로겔 베스트셀러 세트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추석 기획전을 통해 제품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가을 패션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스타일리쉬 스카프와 클러치를 추가로 증정한다.

 
 
청호나이스뷰티는 오는 10월 9일까지 ‘나이스휘’와 ‘베니즈와’, 휘엔느’ 한가위 특별 세트 제품뿐만 아니라 건강보조식품인 ‘퓨어미’ 제품까지 구성한 한가위 선물대전을 개최한다.

화장품 세트로는 미백과 주름개선에 탁월한 2중 기능성 화장품인 나이스 휘의 ‘리뉴 밸런싱라인의 스킨케어 2종 세트’, ‘리프팅 아이케어세트’, ‘리뉴 밸런싱 피테라 앰플’, ‘옴므 더 스피릿 스킨케어 세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제품 구매 시 리뉴 밸런싱 피테라 앰플 본품을 증정한다.

또한 진생베리와 인삼발효 추출물 성분이 함유되 피부 활력 및 탄력을 부여해 동안 피부를 선사하는 베니즈와는 ‘더 로지베이지 라벨 컨센트레이트 2종세트’와 ‘더 로지베이지 라벨 컨센트레이트 4종세트’, 커피와 허브, 산양유가 함유된 ‘밀크앤커피 바디케어세트’, 와인 추출물을 함유한 ‘보르도 와인 바디 리미티드세트’가 구성되어 구매 시 더 로지베이지 라벨 크림 증정한다.

 
 
그라함스는 9월 한달 간 같은 제품 3개 구매 시 30%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33 이벤트’에서는 뛰어난 보습력으로 환절기 피부를 책임 질 ‘카렌둘리스 플러스 크림’과 ‘내추럴 립밤’, 화학적 계면 활성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내추럴 샴푸,’ ‘내추럴 컨디셔너’, ‘내추럴 바디워시’ 등을 이벤트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그라함스 코리아는 기존 구매 금액 별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연장 진행하며 최소 1,000포인트에서 최대 10,000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즉석복권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마이크로 니들 패치 브랜드 아크로패스는 추석을 맞아 고생하는 엄마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추석맞이 이벤트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자녀들이 추석 연휴에 고생하는 엄마를 위해 배송비만으로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으며 아크로패스 공식몰을 통해 이벤트에 응모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 한정으로 ‘아크로패스 에이지리스 리프터 스마일라인 케어’ 본품이 감사카드와 함께 전달된다.

“직접 제품을 써보고 구매하자~”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면서 주력 제품 홍보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도 늘고 있다. 대규모 샘플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이 한창인 것.

 
 
먼저 바노바기가 만든 기능성화장품 바노는 지난 12일 숙명여대에서 주요 타깃층인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K-Beauty EXPO가 주관하는 스쿨어택 캠페인의 일환으로 바노는 주요 타깃층인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직접적인 브랜드 홍보와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현장에서 바노는 숙명여대 학생 1,000여명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와 회원가입 이벤트를 통해 바노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인젝션마스크’와 ‘스킨리뉴마스크’ 정품, ‘화이트닝크림’ 미니어처 등을 제공했다.

 
 
셀라피는 9월 한 달 간 신규 회원 1만명을 대상으로 대표 제품 샘플을 증정하는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 ‘#전국민 피부기적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국민 피부기적 캠페인’은 셀라피 공식 홈페이지 신규 가입 회원 중 선착순 1만명에게 ‘피부 기적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키트는 ‘에이리페어 플러스 크림’(10ml)과 클렌징폼(20ml), 앰플(10ml) 및 ‘아기토닝 UV 데일리 선케어’(10ml) 등 약 1만2000원 상당의 샘플 4종으로 구성된다.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피부기적키트 신청'란을 체크하면 참여가 완료되며 1인당 1회 참여 가능하다. 또 키트 수령 후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키트 인증샷을 올리는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에이리페어 플러스 크림’ 50ml 본품도 증정한다.

 
 
아오아는 가을 환절기를 맞아 피부 보습이 필요한 이들을 겨냥해 ‘수딩젤(정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사몰 ‘스킨투비’ 신규 회원 1천명에게는 아오아 오닉스 뱀부 수딩젤 또는 클렌징젤 정품 중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하고 신규 가입 시 10% 할인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며 제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1천원 적립금도 즉시 지급된다.

또한 오닉스 뱀부 수딩젤 또는 클렌징 젤의 사용 후기를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5분에게 적립금 5천원도 증정한다.

 
 
자사 모델인 스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프로모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선보인 유선호를 모델로 발탁한 클리오의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은 브로마이드 증정 이벤트를 클럽클리오 회원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15일 클럽클리오 온라인직영몰에서 오픈을 시작으로 19일부터는 오프라인 클럽클리오 전국 25개 매장에서도 진행 된다.

총 6종의 유선호 브로마이드를 구달 전 제품 2만원 이상 구매시 1장, 3만원 이상 구매시 2장, 5만원 이상 구매시 3장 랜덤 증정된다. 이 이벤트는 브로마이드 소진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KATE(케이트)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올리브영 명동본점에서 주 고객층인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세일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첫날인 15일 모델 경리를 초청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수 경리가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LEO. J)와 함께 KATE 주요 인기 제품을 소개하고 참가자 중 한 명을 선정해 경리의 설명과 함께 메이크업 레슨을 진행하는 ‘경리 따라잡기 메이크업 쇼’를 시연하는 등 메이크업 뷰티 노하우를 전수하는 토크쇼를 진행하는 것.

또한 이날 매장 주변에서는 주 타겟층인 젊은 여성들의 매장 유입을 목표로 남성 모델들이 펼치는 ‘KATE Man 워킹 퍼포먼스’ 등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볼거리들이 예정되어 있다.

또 이날부터 3일간 야외 행사장 부스에서는 제품의 특장점을 반영해 커버력을 강조한 에어볼(모공&잡티&무게)잡기 이벤트를 통해 파운데이션 샘플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