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시즌 겨냥한 클렌징 제품 출시 ‘봇물’…시즌 주력 제품도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환절기 피부 관리 씻는 것부터~”

본격적인 가을 시즌이 시작되는 문턱, 건조함은 피부의 최대 적이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공기 중 각종 미세먼지가 증가하며 피부가 민감해지고 각질이 생기거나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또한 찬바람, 건조한 공기, 자외선 등으로 인해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기 때문에 클렌징부터 보습까지 피부 관리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따라 화장품 업계에서는 클렌징 제품 출시가 늘고 있으며 9월 3주차에도 클렌징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키엘은 강력한 세정력으로 모공 속 피지는 물론 아이 메이크업까지 산뜻하게 제거해주고 건조한 환절기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미드나잇 클렌징 오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내추럴 성분의 식물성 오일을 함유하여 피부 자극은 최소화하면서도 뛰어난 세정력으로 진한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제거해준다.

여성들의 피부 개선에 효과적인 달맞이꽃 오일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 결을 매끄럽게 가꿔주며 라벤더 오일의 아로마 향으로 밤 동안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고 피부 톤을 고르게 개선해준다.

 
 
블리블리에서는 환절기 민감한 피부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과 평소 피부가 건조하거나 좁쌀 트러블 등으로 딥클렌징과 영양공급이 동시에 필요한 이들을 위해 ‘찹쌀떡 딥 클렌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버블 타입 클렌저로 찹쌀떡처럼 부드럽고 쫀득한 거품이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말끔히 씻어내 주며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는 쌀추출물, 쌀겨추출물, 녹두추출물 등 곡물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있어 별도의 각질 관리 없이 매끈하고 환한 피부를 가꿔준다.

또한 풍부한 영양성분과 수분을 지켜주는 아쿠아 모이스처 콤플렉스가 처방되어 있어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기거나 건조해지지 않고 촉촉하고 매끈하게 피부를 유지해준다.

 
 
이색 클렌징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이바자르가 출시한 ‘퀵 클렌징 건티슈’는 뛰어난 세정력으로 복잡한 클렌징 단계를 티슈 하나로 해결하여 간편하고 스트레스 없는 클렌징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여행이나 운동 시, 외박 시에 한 장씩 개별 포장된 티슈를 휴대할 수 있기 때문에 무거운 클렌징 제품들의 부피도 줄이고 드라이 티슈로 만들어져 터지거나 세어나 올 위험성도 없다.

클렌징 티슈는 세정력이 약할 것이라는 기존의 인식을 깨기 위해 에이바자르는 긴 연구개발을 통해 고대시대로부터 천연 비누로 사용해 오던 솝베리추출물로 뛰어난 세정력을 구현해냈다.

솝베리(soapberry)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물과 반응하게 되면 뛰어난 세정력을 만들어 내 두꺼운 메이크업도 문제없이 지울 수 있다.

세정 후에는 카카두 플럼, 카무카무, 아세로라 등의 비타민이 풍부한 천연 재료를 함유해서 피부 보습과 건강을 지켜준다.

 
 
한율이 선보인 ‘자연을 닮은 비누-어린쑥’은 피부에 이로운 오일에 브랜드 대표 자연 원료의 조합으로 6주 이상 숙성하여 완성한 CP(Cold Press)타입 비누다.

평소 피지와 노폐물로 고민이 많고 예민한 피부를 위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어린쑥’ 성분을 담아 지친 피부를 촉촉하게 다독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촘촘하고 순한 거품이 풍부하게 생겨나 밤사이 또는 하루 동안 쌓인 피부의 노폐물을 맑게 씻어 내주어 편안함을 선사해준다.

 
 
한편 가을 시즌을 겨냥한 수분 케어 제품과 팩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빌리프는 눈가 피부에 폭발적인 수분감과 탄력을 전달하는 수분 폭탄 아이크림 ‘모이스춰라이징 아이 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폭탄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빌리프의 대표 제품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의 핵심 성분인 컴프리 리프가 담겨 눈가 피부에 폭발적인 수분감을 전달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눈가 피부에 26시간 지속적인 보습감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눈가에 바르자마자 시원하면서도 부드럽게 밀착되는 제형이 산뜻하게 흡수되어 아침에 발라도 뭉치거나 밀리지 않아 바쁜 아침,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듀이트리는 저자극 스킨케어 수분 라인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는 ‘더 클린 랩’ 라인을 ‘7무 베이직 스킨케어’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기존 ‘7무 셀 에센스’의 주요성분인 자작나무 수액을 리뉴얼 된 3종 전 제품에 핵심성분으로 추가한 것이 특징이며 듀이트리만의 7무(無) 시스템을 적용해 설페이트, 파라벤, 광물성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인공향료, 인공색소 등 7가지 주의성분을 배제하여 민감한 피부도 보다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암웨이의 스킨케어 브랜드 아티스트리는 비타민C 항산화 케어와 피부 수분 탄력 개선에 집중한 신제품 ‘아티스트리 인텐시브 스킨케어 어드밴스드 비타민C+ 히알루론산 트리트먼트’를 내놓았다.

지난 15년간 아티스트리의 베스트셀러였던 ‘비타민C+와일드 얌 트리트먼트’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이는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35% 성능이 향상된 항산화 효과가 특징이다.

 
 
네슈라화장품의 오그체(O’GCE)는 참숯, 버블, 젤리 시트의 3단계로 모공을 특별하게 관리하는 ‘포어 슈팅 3스텝 코팩’을 출시했다.

특별한 모공 관리를 통해 깊게 박힌 화이트헤드,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하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피부 속 영양을 채워주는 제품으로 네슈라화장품의 독보적인 특허기술인 참숯 성분 활용 기술과 제주 화산송이, 미세산소 버블입자 등의 타제품과 차별화된 총 3가지 스텝으로 강력한 효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번째 스텝에서는 참숯과 제주 화산송이 성분이 함유된 시트가 코와 코 주변의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각질을 뽑아 내고 두 번째 스텝에서 피부 재생 기능을 가진 위치하젤과 각종 영양 성분이 잘 흡수되도록 돕는 미세산소가 풍성한 버블에 함유되어 각질과 노폐물을 자극 없이 한 번 더 깨끗하게 청소해준 다.

마지막 세 번째 스텝에서는 비타민, 알로에베라잎 성분이 함유된 탱탱한 젤리 제형의 시트가 피지 제거 후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채워주어 늘어진 모공을 탄탄하게 만들어 준다.

 
 
에스디생명공학의 SNP화장품은 심한 일교차와 환절기로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즉각적인 진정 효과를 주는 앰플 모델링 마스크 3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다량의 미네랄이 함유된 최고급 규조토 모델링 파우더와 바다제비집(금사연), 골드, 콜라겐, 숯 등 피부 유효 성분이 풍부한 농축 앰플로 구성됐다.

1회용 최적의 비율로 용기에 바로 혼합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며 뭉침 없이 잘 개어지고 흐르는 현상 없이 깔끔하게 굳어 쉽게 떼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흘러내림 없이 완벽하게 피부에 밀착되기 때문에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며 즉각적인 피부 진정효과와 생기를 부여해주어 전문숍에서 관리 받은 듯 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제품은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바다제비집 성분이 함유돼 피부 속부터 촉촉함을 채워주는 ‘버드네스트 모델링 앰플 마스크’와 24K 골드 성분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주름 개선 기능성 인증을 받은 ‘골드 콜라겐 모델링 앰플 마스크’, 피부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인 숯 성분이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차콜 미네랄 모델링 앰플 마스크’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