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채 나는 피부 연출 도와주는 스킨케어와 돋보이게 해주는 색조 신제품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기초는 촉촉하게~ 메이크업은 돋보이게~”

추석을 1주일 남겨 둔 9월 4주차에도 다양한 신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스킨케어는 광채 나는 피부 연출을 위한 수분, 탄력, 화이트닝 등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속속 등장했고 메이크업 제품은 여전히 립 강세 속에 아이 관련 제품들이 추가 됐다.

또한 추석을 코앞에 둔 주간임에도 추석 선물 세트와 선물을 위한 기획 세트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광채 나는 피부를 원하세요~”

 
 
9월 4주차 스킨케어 시장은 광채 나는 피부 연출을 위한 탄력, 수분, 화이트닝 제품들이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해 소비자들과 만났다.

우선 아이오페는 슈퍼플랜트 용설란의 살아 있는 에너지를 담아 촘촘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 느슨해질 틈 없이 언제나 팽팽한 피부로 얼굴 가득 탄력을 선사하는 ‘라이브 리프트 소프너 & 에멀젼’을 새롭게 선보였다.

용설란 생장의 강력한 에너지원인 '프룩탄(Fructan)'을 통해 흐트러짐 없이 언제나 팽팽한 탄력을 선사하는 안티에이징 탄력 기초 케어 제품으로 소프너는 부드럽게 피부결을 정돈하여 촘촘하고 매끄럽게 케어해주고, 에멀젼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피부 깊이 보습과 영양감을 선사한다.

아이오페 슈퍼플랜트 용설란의 생생한 에너지가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더욱 탄력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스킨푸드는 아보카도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건조할 틈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라인’ 5종을 출시했다.

숲 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카도가 가진 미네랄과 비타민, 양질의 지방을 피부에 전달해주는 고보습 영양 라인으로 고순도 아보카도추출물과 아보카도오일, 쉐어버터, 마카다미아씨오일, 호호바씨오일 등의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윤기와 영양을 선사한다.

제품은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토너’,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에멀전’,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에센스’,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크림’, ‘프리미엄 아보카도 리치 마사지 크림’ 총 5종으로 구성이며 대표 제품인 토너는 자연원액추출공법으로 영양을 그대로 유지한 아보카도 추출물이 함유된 유백색의 고보습 토너로 촉촉하고 부드럽게 피부에 윤기를 선사한다.

▲ 1.닥터자르트 2.리리코스 마린에너지
▲ 1.닥터자르트 2.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닥터자르트는 출시 이후 5년째 지속적인 사랑을 받으며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세라마이딘(Ceramidin)’을 새롭게 내놓았다.

‘차세대 보습’을 키워드로 출시된 새로워진 세라마이딘 라인은 닥터자르트만의 5겹 멀티 세라로 쉽게 깨지지 않는 보습 장벽을 구성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확실하게 수분 증발을 차단한다.

더 차갑고 건조해진 환경 속에서도 튼튼한 보습 유지가 가능해졌으며 전 제품은 흡수 유도체 캡슐로 피부에 편안히 스며드는 것은 물론 저자극 케어 제품으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달라진 패키지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견고한 보습장벽을 제품 디자인에 반영, 둥근 원통 형태의 디자인에서 튼튼하고 견고한 보습장벽을 형상화한 사각형 패키지로 변화했으며 보다 높아진 채도와 세라 옐로우 컬러로 포근한 느낌을 담았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부여하는 ‘아이스드 타임 블렌딩 크림’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스드 타임 블렌딩 크림’은 사용자가 직접 오일과 크림을 섞어 완성하는 DIY 크림으로 동봉된 오일을 크림에 넣어 스패출러로 섞은 후 사용하면 오일의 풍부한 보습감과 크림의 부드러운 밀착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추운 시베리아 환경에서 자생한 식물에서 얻은 ‘글라이코프로테인’ 성분이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며, 8가지 베리 콤플렉스가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꽃과 열매에서 얻은 4가지 천연 유래 오일이 피부에 부드러운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가벼운 느낌의 오일과 촉촉하고 보습감 넘치는 크림을 믹스하여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기 좋은 크림으로, 주름과 미백 이중 기능성으로 탄탄하고 환한 피부톤으로 케어해 준다.

▲ 1.라비오뜨 2.어퓨
▲ 1.라비오뜨 2.어퓨

라비오뜨는 잡티 없이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프레니크 화이트닝 톤 업 크림’을 내놓았다. 기존 톤 업 크림과 차원이 다른 부드러운 발림성과 풍부한 수분감이 특징인 미백 기능성 제품으로 모공 끼임 없이 피부에 밀착되어 밀림과 들뜸 현상이 없고 오랜 시간 지속되는 톤 보정력으로 외출 전 간편하게 균일한 피부 톤을 만들어준다.

또한 화이트 모이스처 컴플렉스와 비타민C 함량이 높은 7가지 식물의 추출물을 담아 인위적인 백탁이 아닌 원래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맑고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주며 황련추출물(베르베린)이 함유되어 민감하고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숍 어퓨는 ‘마데카소사이드 시리즈’ 3품목을 출시했다. ‘마데카소사이드 시카 겔’은 피부 진정과 손상 회복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기존 크림 제품에 비해 5배 더 들어간 것이 특징으로 병풀잎으로 만든 물을 정제수 대신 70% 이상 사용한 점도 인상적이다.

인공향료와 색소, 에탄올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원료들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시원한 겔 타입으로 피부 진정 효과도 한 층 강화됐다.

‘마데카소사이드 거즈 마스크’는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제품이다. 유칼립투스 추출물과 순면을 결합한 특허 받은 거즈형 마스크팩(특허 제10-2017-010868)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마데카소사이드 등 유효 성분을 피부에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셀퓨전씨 엑스퍼트(Cell Fusion C Expert)는 첫 번째 스킨케어 라인으로 저자극 클렌징 젤, 진정 토너, 세럼, 크림, 집중케어 연고 등 5종으로 구성된 더마제니스 라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셀퓨전씨가 직접 개발, 특허 받은 피부 장벽 강화 물질 NEO CMS™성분과 피부 속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을 도와주는 5GF(Growth Factor) 및 REGENESEA® LS가 함유되어 선천적 극민감 피부는 물론, 시술 및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손상된 피부의 홍조, 열감 완화 등의 효과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P&K피부임상연구센타의 임상 시험 결과 피부에서도 안전성 테스트, 민감성 피부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 하였으며 리쥬버블루 이펙터와 리쥬버더마 크림의 경우 피부 진정, 붉은기 완화, 피부 장벽 강화 등에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큐브는 국소 부위 집중 관리를 도와주는 '레드 티트리 오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호주산 티트리잎 오일을 사용해 민감한 피부의 진정에 도움을 주며 피부를 청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트러블 부위 모공 개선 임상 시험을 완료했다. 울긋불긋 예민해진 국소 부위에 사용 시 피부 트러블과 땀과 피지 등으로 늘어난 모공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준다.

한편 남성 화장품도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민감성 케어 브랜드 케어존은 남성 피부의 특징에 특화된 트러블 진정 솔루션 ‘닥터솔루션 옴므 트러블 3 스텝’을 선보였다.

케어존은 여성 피부에 비해 피지 분비량이 많고 하루에 한번씩 면도를 하는 남성의 피부가 상대적으로 트러블 유발이 쉽다는 점에서 착안,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주고 번들거리는 피지 및 트러블 관리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폼 클렌저, 올인원 젤 크림, 선 블록 총 세 가지로 구성했다.

마치현, 페퍼민트 등의 식물복합성분 브로스팟 컴플렉스™(Brospot Complex™)와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트러블성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과다한 피지를 제거해준다.

또한 화이트 윌로우 추출물이 잦은 면도로 인해 까칠해진 피부의 묵은 각질을 매끈하게 정돈해줘 민감하고 트러블이 잦은 남성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 1.케어존 2.스킨푸드
▲ 1.케어존 2.스킨푸드

스킨푸드는 맑은 청주와 촉촉한 블랙슈가가 만나 거칠어진 남성 피부의 각질을 관리해주어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블랙슈가 퍼펙트 2X 포 맨 라인’을 출시했다.

잦은 면도로 인해 자극 받기 쉬운 남성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는 기초 라인으로 흑설탕추출물이 기존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포 맨 라인’ 대비 2배 더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블랙슈가 퍼펙트 토너 2X 포 맨’, ‘블랙슈가 퍼펙트 에멀전 2X 포 맨’, ‘블랙슈가 퍼펙트 크림 2X 포 맨’, ‘블랙슈가 퍼펙트 클렌징 폼 2X 포 맨’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올 가을 돋보이는 나를 만들자”
9월 4주차에도 립 관련 제품들의 독주 속에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속속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특화된 기능으로 레드오션 시장에 주목 받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스쁘아는 프로 아티스트 대상으로 진행한 ‘아티스트 우주 립 스타’ 컨테스트를 통해 탄생된 에스쁘아 ‘우주 립 스타 에디션’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에스쁘아 프로 아티스트들이 에스쁘아의 제품을 믹싱하여 제안한 립스틱 컬러를 고객들이 직접 SNS 공개 투표에 참여해 선정된 ‘노웨어 트랜스 핏 에디션’ 립스틱이다.

모든 피부톤에 최적한 MLBB ‘필 이너프’, 생기를 부여해주는 소프트 오렌지 컬러의 ‘벌스’, 아시아여성들의 노란 피부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주는 핑키쉬 코랄 컬러 ‘G1’, 미세하게 빛나는 펄감이 인상적인 고혹적 딥 레드 컬러 ‘미닝’ 총 4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블리블리는 부드럽고 가볍게 발리면서 강력하게 컬러를 밀착해주는 고발색 매트 립스틱으로 한 번의 터치로도 뭉침 없이 선명하고 강렬한 립 컬러를 구현해 주는 매트 립스틱 12컬러를 선보였다.

또한 이 제품은 파우더리 핏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입술 주름을 매끈하게 채워주고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편안한 사용감과 지속력을 자랑하며 풍부한 영양과 보습력을 지닌 아쿠아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건강한 립 케어 효과까지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립에 이어 아이에 주목했다. 에뛰드하우스가 선보인 ‘프리즘 인 아이즈’는 생생하지만 순도 높고 부드러운 터치로 극강의 반짝임을 구현한 아이 섀도우 제품으로 한 번의 터치로 완벽한 발색을 자랑하면서 하루 종일 무너지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베이지부터 핑크, 브라운 등 총 15가지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었으며, 원하는 컬러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3구 공용기도 함께 출시됐다.

또한 이번 신제품은 해외 럭셔리 브랜드의 메이크업 제품을 생산하는 색조명가 이탈리아의 인터코스사에서 제조하는 섀도우로,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접 생산해 출시되는 제품인 만큼 고품질의 프리미엄 섀도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죠리카 마죠르카는 영롱한 눈망울을 연출해주는 착시효과 라이너 3종과 여리여리 과즙발색으로 유리알 광택을 부여하는 젤리 립&치크 3종을 선보였다.

부드러운 젤 라이너에 보석처럼 영롱한 빛을 더한 ‘마죠리카 마죠르카 라인매니아’는 2가지 펄감을 부드럽게 녹여낸 듀얼-트릭 효과로 오묘하게 빛나는 커다란 눈동자를 연출해 준다.

1.8mm의 초슬림 젤 펜슬이 속눈썹 사이사이를 정확하게 채워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주며, 부드러운 젤 펜슬 포뮬라가 매끄러운 사용감을 자랑한다.

특히 퀵 드라이 및 스머지 프루프 기능이 있어 번짐 없이 오래도록 라인을 고정시켜 주고, 마카다미아 오일 성분이 속눈썹 뿌리까지 케어 해준다.

 
 
헤라는 타고난 듯 섬세한 피부표현이 가능한 ‘트루 웨어’ 라인을 출시했다. 제품은 이러한 트렌드가 반영된 파운데이션과 트윈 케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래 피부와 하나 된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완벽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트루 웨어 파운데이션 SPF25 PA++’은 섬세한 커버력과 높은 밀착력을 지닌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내 피부처럼 부담 없이 가볍게 밀착되지만 고밀착으로 피부를 유연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우면서도 깨끗하게 커버된 피부가 오랜 시간 편안하게 유지된다.

또한 트루 웨어 파운데이션은 강인한 생명력의 수선화에서 추출한 성분과 자작나무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촉촉함을 채워주어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 결로 가꾸어 준다.

‘트루 웨어 트윈 케익 SPF32 PA+++’은 마치 에센스처럼 녹아들 듯 밀착되어 매끄럽고 깨끗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얇고 가벼운 리플렉트 라이트 파우더가 피부 위에 겹겹이 레이어링 되어 결점은 가려주고 피부 톤은 밝혀주고 고운 파우더 입자가 피부의 거칠고 불균일한 굴곡을 촘촘하게 메워주어 볼륨감 넘치고 탄탄하게 마무리된 피부를 연출해준다.

▲ 1.AHC 2.브이티 코스메틱
▲ 1.AHC 2.브이티 코스메틱

가을 시즌 팩트 제품들도 9월 4주차에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AHC는 매끈하고 윤기있게 광채 피부를 완성시킬 2 in 1 쿠션 ‘AHC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글램’ 시즌 3를 선보였다.

AHC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시리즈 중 세 번째 버전으로 영양이 가득한 커버밤과 광채 쿠션이 하나로 되어 있어, 한 제품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분을 머금은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영양 성분 또한 강력해졌다. 보습, 탄력 등 20종의 특허 성분 함량이 시즌2 대비 2배 강화되었으며 탄력, 브라이트닝 특허성분 7종이 추가되었다.

30시간 커버 지속력, 33시간 광채 지속력을 입증 받는 등 총 52가지의 임상 실험을 완료하고 피부 속보습, 속탄력 개선 및 진피 치밀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3중 진피 안티에이징 임상을 추가하여 메이크업 효과는 물론, 피부 개선 효과까지 인증 받았다.

또한 특허 받은 스펀지는 더 부드러운 재질감으로 보습감이 풍부한 내용물을 펌핑해줘 광채 효과를 극대화하며 좀 더 두툼해진 물방울 모양의 루비셀 퍼프는 뾰족한 끝부분 디자인으로 콧망울이나 애교살 부위까지 정교하고 꼼꼼한 커버가 가능하다.

지엠피의 화장품 브랜드 브이티 코스메틱(VT COSMETICS)이 선보인 ‘블랙 콜라겐 팩트’는 앞서 출시된 제품이 출시 2시간 만에 1차 생산분을 완판하면서 탄생된 제품이다.

블랙 트러플, 블랙 캐비어, 흑진주 파우더, 블랙콜라겐 콤플렉스 등 특별한 성분을 담은 프리미엄 팩트로 콜라겐 파운데이션과 블랙 에센스가 피부 사이를 커버해주는 동시에 촉촉함과 영양감을 선사해줘 ‘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 팩트’, ‘촉촉한 파운데이션 팩트’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한편 쏠렉의 화장품 브랜드 주디스리버는 브랜드 최초 메이크업 라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다이아 글로우 쿠션과 리얼핏 디자인 립스틱을 포함한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주얼 장식의 고급스러운 케이스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