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 시즌 돌입, 기초화장품 신제품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휴는 끝났다"

화장품 비성수기 시즌이 끝난 후 찾아 온 추석 황금연휴, 화장품 브랜드들이 준비한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속속 시장에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추석 연휴 시즌으로 단 한 개의 신제품 출시도 없었던 10월 1주차를 지나 2주차 시작과 함께 화장품 브랜드들의 하반기 야심작들이 잇달아 출시됐다.

특히 10월 2주차에는 그동안 화장품 신제품 트렌드를 주도했던 메이크업 화장품 대신 기초화장품들이 대거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가을, 내 피부를 위한 집중 케어~"
10월 2주차 신제품 트렌드는 오랜만에 기초화장품들이 시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을 건조한 날씨를 겨냥한 수분 관련 제품부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앰플 제품들, 그리고 피부 트러블을 겨냥한 특화 제품들까지 다양한 기초화장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 1.설화수 2.리엔케이
▲ 1.설화수 2.리엔케이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고기능성 제품들이다. 먼저 고기능성 앰플 제품으로는 설화수와 리엔케이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설화수는 8주 집중 케어 안티에이징 프로그램 ‘명의본초앰플’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 제품은 50여년 한방성분 연구의 결정체 자음단™ 성분을 베이스로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맞춰주며 명의진™ 성분으로 외부환경에 대응력을 키우는 동시에 단기간에 흐트러진 피부 컨디션을 집중적으로 케어 해 준다.

자음단™ 성분은 고전 한방서에서 찾은 3000가지 귀한 식물 가운데 5가지 원료를 엄선하여 최적의 배율이 반영된, 50여년에 이르는 설화수 한방성분 연구의 결정체로 명의본초앰플에 함유된 자음단™ 성분은 모든 피부 고민의 시작점인 메마른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가꿔주고 피부에 부족한 기운을 채워줘 총체적으로 피부의 균형을 바로잡아준다.

또한 명의진™ 성분은 피부 기운을 강화하고 한방 성분 간 효능을 강화시켜주는 인삼, 감초와 피부 안정 효능에 탁월한 당귀, 천궁, 대조 원료의 효능을 극대화한 결정체로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의 대응력을 키워주어 방어력을 향상시켜줌과 동시에, 피부 기초체력을 강화해 단기간내에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 준다.

꿀을 연상시키는 듯한 풍부한 영양감의 제형은 피부를 쫀쫀하게 채워 탄력감을 부여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매끄럽고 부드러운 피부를 완성해준다.

리엔케이도 28일만에 완성하는 에이지 리커버리 집중케어 앰플, ‘타임 랩 인텐스 에이지 리뉴얼 오일 앰플’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기존의 리엔케이가 선보였던 독자주름개선 기능성 성분 RS-2A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2세대 RS-2A성분이 함유되어 오일 특유의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주름개선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3가지 프리미엄 골드유액인 페루 잉카 피넛 오일, 모로코 선인장 씨앗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이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편의성과 위생성이 돋보이는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여 제품이 가진 효능성분의 변질을 방지하고 언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것도 강점이다.

▲ 1.에스트라 2.벨라몬스터 3.메디앤서
▲ 1.에스트라 2.벨라몬스터 3.메디앤서

가을 시즌 트러블 피부 케어를 위한 고기능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에스트라가 선보인 ‘리제덤RX 시카퍼스트 오인트 겔’은 외부 환경으로부터 거칠어진 피부를 위한 집중 케어 제품으로 호랑이 풀이라고 불리는 병풀에서 추출한 성분인 센텔라정량추출물 1%와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손상된 피부의 개선을 돕는다.

또한 점착력과 습윤감이 뛰어나 결이 손상된 피부에 가장 먼저 바르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피부과 관리 후 또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 케어 및 피부 건조 완화에 도움이 된다.

세라젬헬스앤뷰티의 온라인 주력 브랜드 벨라몬스터에서 출시한 '어메이징 필링 어택 크림'은 천연 유래 성분 '스피큘'이 함유되어 속부터 건강한 각질 케어가 가능하고 센텔라아시아티카, 제주바다 보습 성분 등 재생과 보습에 탁월한 성분들을 함께 함유하여 각질관리와 재생 케어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다.

무자극 테스트, 피부 각질 개선 및 피부 턴오버 개선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 것도 특징이다.

삼양그룹의 더마케어 전문 브랜드 메디앤서(Medianswer)가 내놓은 ‘펩타이드 리프트업 크림’ 역시 피부 친화력이 높은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아데노신이 탄력 케어에 도움을 주는 집중 케어 제품이다.

또한 식물성 달팽이 점액이라 불리는 피토뮤신 성분인 참마뿌리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보습 및 탄력, 진정,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며 인체 적용 테스트 결과, 안면리프팅, 피부 탄력, 눈가 주름 등 5가지 피부 노화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

“건조해진 내 피부에 수분 충전”

▲ 1.리리코스 마린에너지 2.스킨푸드
▲ 1.리리코스 마린에너지 2.스킨푸드

기초화장품이 대세를 이룬 10월 2주차에는 수분 관련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출시한 ‘딥 씨 워터폴 리치 크림’은 판테놀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에 탄탄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하고 정제수 대신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를 사용해 피부 본연의 수분 보유력을 강화시켜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건조한 가을철에 사용하기 좋은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듯 쿠션감 있게 도톰하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스킨푸드가 선보인 ‘수분 포도 바운스 인텐스 크림’은 콜드브루 공법으로 추출한 바다포도추출물과 울릉도의 해양 심층수를 담아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 밀도 있는 탄력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또한 특별한 바다 수분이 전하는 항산화 에너지로 피부 안팎의 탄력을 꽉 잡아주고 36시간 보습 유지 테스트를 완료하여 가을 겨울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공급해준다.

 
 
미샤는 신체 부위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만능 보습제 ‘니어스킨 마데카놀 멀티밤’을 내놓았다. 고수분 고영양 오일밤 제형으로 볼, 입술, 눈 가, 팔꿈치 등 건조한 부위에 바르면 뛰어난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인공향을 넣지 않아 피부 자극이 적으며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과 보습막을 형성하는 천연 베르가못 오일도 함유됐다.

 
 
마스크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졌다. 아이오페가 출시한 ‘프로 필링 듀얼 마스크’는 1제(AHA 시트 마스크)와 2제(진정 보습 슬리핑 마스크)로 나누어져 있어 완벽한 각질 제거뿐만 아니라 거칠어짐 등으로 손상된 피부까지 진정시켜 주는 제품이다.

무표백 순면의 코튼 소재의 시트 마스크에는 슈가 메이플(설탕 단풍 추출물)에 함유된 AHA(Alpha Hydroxy Acid)를 포함해 BHA(Beta Hydroxy Acid) 성분을 포함해 피지는 물론 피지에 엉켜 두껍고 칙칙한 각질까지 동시에 케어해 주어 더욱 완벽한 필링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합성색소, 인공향, 광물성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배제된 4-free 처방으로 염려되는 성분 없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슬리핑 마스크는 편백 추출물이 손상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키며 판테놀이 피부 보호 장벽을 신속히 복원시키는 슬리핑 마스크로 오랜 시간 피부가 편안해지도록 케어 해 준다.

 
 
이니스프리가 내놓은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4종)와 스킨 리셋 필링 마스크(3종) 역시 안티에이징과 각질 제거를 통해 깨끗한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더블 핏 리프팅 마스크’는 극세사 상단 시트와 하이드로겔 타입의 하단 리프팅 시트로 구성된 안티에이징 마스크로 위∙아래 빈틈없이 수분감과 쿨링감을 부여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 준다.

하단의 리프팅 시트 사용시, 턱 라인을 따라 양쪽으로 당기듯 귀에 걸어 턱 피부에 긴장감을 주고 양쪽 절개선을 두 개씩 삽입해 사용자가 탄력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편의성을 더한 것도 특징이다.

‘스킨 리셋 필링 마스크’는 각질 제거는 물론 진정∙보습 애프터케어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스마트한 필링 제품이다.

‘필링 글러브’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걷어낸 후, ‘수딩 트리트먼트 시트’를 사용하면 진정 수렴 효과와 영양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랑콤은 안티에이징과 수분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을 선보였다. 랑콤이 출시한 ‘압솔뤼 장미 꽃잎 로션 & 마스크’는 브랜드의 귀중한 유산인 랑콤 로즈를 기념하기 위해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라인 ‘압솔뤼’에서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장미 농축액과 피부 생기를 충전해 주는 장미수,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리얼 장미 꽃잎, 테라피 효과를 가져다주는 로즈 향이 최적의 조합으로 배합되어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 탄력을 선사해 빛나는 장밋빛 피부를 경험하게 해준다.

‘압솔뤼 장미 꽃잎 로션’은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은 제품으로 아침 세안 후 세럼과 데이 크림 전 단계에서 사용하면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톤업 효과를 제공하고 리얼 장미 꽃잎이 농축된 라이트한 젤 타입의 로션은 피부에 닿는 순간 액체로 변하면서 산뜻하고 은은한 로즈 향을 선사한다.

‘압솔뤼 장미 꽃잎 마스크’는 외부 환경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 극대화되는 환절기 스페셜 스킨케어에 적합한 제품으로 리얼 장미 꽃잎이 농축된 쫀쫀한 젤 타입의 텍스처가 바르는 즉시 피부에 장미의 영양감과 생명력을 전달한다.

 
 
한편 스킨케어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색조 화장품 브랜드들도 있어 주목된다. 먼저 블리블리는 최초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흑임자, 흑미, 검정콩 등 블랙푸드 콤플렉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를 단계별로 집중 케어 관리하는 안티에이징 라인 ‘흑임자 라인’ 3종을 선보였다.

‘흑임자 모공 클렌징 폼’은 미세한 흑임자 파우더가 들어있는 쫀득한 젤 포뮬러로 부드러운 거품을 내어 자극 없이 묵은 각질, 모공 속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을 흡착하여 우수한 세정력을 자랑하며 ‘흑임자팩’은 모공 케어 필 오프 팩으로 굴곡 있는 피부에도 얇고 부드럽게 발리며 피부 노폐물과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해주어 늘어진 모공을 잡아주고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 해 준다.

또한 ‘흑임자 수딩 크림’은 흑임자 그래뉼이 함유되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부여하고 오일 프리 처방으로 산뜻한 사용감과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여 수분이 꽉 찬 피부를 만들어 준다.

 
 
키스미로 유명한 MP한강도 최근 자체 색조화장품을 론칭한데 이어 미국 유명 바디 제품을 수입 론칭하며 스킨케어 시장으로의 영역 확장을 예고했다.

MP한강이 이번에 론칭한 미국의 바디케어 브랜드 ‘오킵스(O’Keeffe’s)는 약사인 오킵스가 1994년 미국에 설립한 브랜드로 워킹핸즈(핸드크림), 헬시피트(풋크림), 립리페어(립밤), 스킨리페어(바디크림) 등의 제품을 독일, 영국 등 유럽 여러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워킹핸즈 핸드크림’은 ‘일하는 손’을 위한 고보습 핸드크림으로 거친 목장일 때문에 심하게 트고 갈라지는 아버지(빌 오킵스)의 손이 걱정이었던 딸이 약사가 되어 개발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미국 핸드케어 시장에서 버츠비, 아비노 등을 제치고 점유율과 판매율 모두 1위를 기록한 제품(자료: The Nielsen Company, USA 핸드케어 부문, 2016~2017)으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사랑스러움 가득한 가을 여신 만들기”

 
 
본격적인 가을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10월 2주차 신제품 트렌드를 기초화장품이 주도했지만 여전히 메이크업 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되고 있다.

특히 올 가을 시즌에는 시크함보다는 러블리함을 지향하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면서 몽환적인 메이크업 룩과 상큼한 매력의 치크, 컨실러, 립 제품들이 가을 시즌에도 잇달아 선보여지고 있다.

먼저 아리따움은 할로윈 데이를 겨냥해 유니콘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제품들로 몽환적인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유니크 매직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반짝반짝 글리터를 얹어 은하수가 펼쳐진 듯 한 홀로그램 펄감의 리퀴드 섀도우 ‘트윙클 아이 샤이너’와 아기자기한 롤리팝 컬러로 구성되어 소녀처럼 발그레한 표현을 해주는 ‘슈가볼 쿠션 블러셔’ 한정 컬러, 벨벳 필터를 입힌 듯 여리여리한 입술로 완성해주는 ‘벨벳 필터 틴트’와 반짝이는 포인트로 나만의 유니크한 룩을 완성해줄 ‘페이스 글리터 스티커’까지 유니콘처럼 몽환적인 메이크업 룩을 제안하는 컬렉션이다.

2016년 팬톤이 올해의 컬러로 지정한 로즈쿼츠 & 세레니티 컬러를 시작으로 시각적 재미를 더한 형형색색의 파스텔 음료뿐만 아니라, 솜사탕 같은 파스텔 컬러의 메이크업 제품, 패션 아이템들이 줄이어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에 힘입어 이번 ‘유니크 매직 컬렉션’ 역시 여성들의 소장 욕구를 한층 더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바닐라코는 새로운 메이크업 서브 브랜드 비바이바닐라를 통해 색감을 자유롭게 조절해 원하는 치크 표현을 완성해주는 입체 그라데이션 치크 메이크업을 선보야T다.

비바이바닐라의 ‘치어 그라데이션 치크(CHEER GRADATION CHEEK)’는 하나의 케이스 안에 두 가지의 조화로운 컬러가 블렌딩 되어 원하는 대로 색감을 다양하게 조정해 분위기를 자유자재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블러셔다. 단일 컬러를 사용한 블러셔보다 풍부하게 표현되는 발색력을 자랑한다.

또한 글로벌 코스메틱 제조기업 A&H사와의 제휴를 통해 제조∙공정해 만들어졌다. 그라데이션 성형 공법은 2~3가지 컬러의 파우더를 분사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섞이게 하는 공정으로, 일반 블러셔를 만드는 방법에 비해 매우 까다로운 기술을 필요로 한다.

전용 브러시를 이용해 컬러를 단독으로 혹은 믹스하여 가볍게 묻힌 후 원하는 부위에 부드럽게 묻히면 쉽고 빠르게 내추럴 블러 효과를 연출할 수 있으며 연출하고 싶은 분위기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퓨어 피치’, ‘옐로우 로즈’, ‘트윙클 오렌지’, ‘바이올렛 홀릭’ 등 4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촉촉한 텍스처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돼 피부 결점을 매끈하게 커버해 주는 ‘프로방스 인텐스 커버 크리미 컨실러’ 3종을 내놓았다.

카렌듈라 추출물과 잉카 오메가 오일(아프리칸 월넛 오일)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보습과 윤기를 더해주며 여러 번 덧발라도 건조함 없이 매끈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미네랄 파우더가 다크닝을 최소화해 맑은 컬러감을 선사한다.

 
 
바비 브라운은 부드러운 세미 매트 텍스처로 한 번만 발라도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는 동시에 풍부한 컬러감을 선사하는 ‘크러쉬드 립 칼라’를 출시했다.

잠깐의 터치만으로도 자연스럽고 매력적인 립 메이크업이 가능해 최근 대세로 떠오른 ‘걸 크러쉬’ 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으로 컬러는 총 20가지로 레드와 버건디, 코랄, MLBB 등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선보여졌다.

또한 기존의 블랙, 골드 컬러의 케이스에서 벗어나 립스틱 컬러를 그대로 보여주는 컬러풀한 케이스 역시 특징이다.

 
 
클리오는 고보습 에센스 캡슐로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보정 효과를 부여하는 ‘누디즘 워터그립 에센스 팩트’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육각형 모양의 파우더가 결점 위에 얇게 레이어링되어 노 메이크업 인 듯 은은한 윤광 피부를 연출해 준다. 또한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인 벨기에 온천수와 강력한 보습 효능을 지닌 해바라기 씨 오일, 레드팜 오일 등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한다.

또한 보습 성분을 가두는 Essence Holding Barrier가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밀착력을 향상시켜 오랜 시간 깔끔한 베이스를 유지시켜 주며 5겹 방수 퍼프로 에센스가 퍼프에 흡수되는 것을 방지해 더욱 시원한 쿨링 효과를 부여한다.

컬러는 혈색이 감도는 로즈 베이지 톤의 ‘2호 란제리’, 홍조 커버를 위한 옐로우 베이지 컬러의 ‘3호 리넨’, 미디엄 베이지 톤의 ‘4호 진저’ 등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