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톤 보정하는 CC크림 인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필리핀 여성들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하면서 내추럴 한 피부표현을 할 수 있는 CC크림(Color Correcting Cream)과 누트 톤(Nude Ton) 리퀴드 립스틱(Liquid Lipstick)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필리핀 화장품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기존에 인기를 모았던 BB크림이 메이크업 베이스의 가벼운 버전으로 인식되어 피부커버력이 중요하게 여겨졌지만 CC크림은 피부 톤 보정과 기초(에센스)가 결합된 것으로 인식되어 노 메이크업 대용으로 애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10~20대 초반 구매자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자연스럽게 톤 보정되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으며 20~30대 소비자들은 얼굴 톤 보정은 기본이고 자외선 차단이 함께 되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인기 있는 CC크림의 소비자 만족 포인트는 필리핀 여성 피부에 잘 어울린다는 점이다. 잘 어울린다는 점을 좀 더 잘 살펴보면 피부에 스며들 듯 자연스럽게 발리는 제형과 필리핀 여성의 스킨 톤에 맞춰 건강하고 생기 있게 밝아지는 것을 의미한다.

 
 
내추럴 한 메이크업과 함께 누드 톤 립스틱도 주목을 받고 있다. 부담스럽지 않은 색상 표현으로 얼굴에 생기를 줄 수 있어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8월 연예인 메이크업 트렌드를 살펴보면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에 누드 톤 립스틱으로 마무리하고 있다.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미를 보여주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리퀴드 제형의 립스틱이 주목을 받고 있다. 매트하게 밀착되며 오랜 지속력이 장점이다.

누드 톤 립스틱 또한 본인의 자연스런 피부색에 맞춰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내추럴 메이크업을 더욱 세련되게 완성시키는 방법이기에 다양한 색상과 톤의 제품이 시중에 소개되고 있다. 또한 최근 말레이시아에서는 핑크빛이 감도는 누드 톤 립스틱이 가장 인기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