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관련 제품 봇물 속 톤업 제품들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0월 4주차에는 본격적인 가을 시즌 건조한 피부 보습을 위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를 겨냥한 톤업 제품들도 시장에 나오며 눈길을 끌었다.

보습 관련 제품들은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해 클렌징, 마스크, 남성 등 다양하게 출시되었으며 톤업 제품의 경우는 메이크업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특히 10월 4주차에도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과 제품 구성 된 한정판 리미티드 에디션이 관심을 모았다.

건조한 환절기에는 보습이 답
10월 4주차 신제품 트렌드를 주도한 제품 유형은 보습 관련 제품들이었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겨냥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랑콤은 안티 다크 스팟과 탄력 개선 효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울트라 풀 스펙트럼’ 라인을 선보였다.

탄력 광채 피부를 완성해 주는 이번 신제품은 24시간 수분공급을 통해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결로 만들어 주며 피부 속 색소 형성을 늦춰 깨끗하고 잡티 없는 피부로 관리해주는 멀티 스킨케어 라인이다.

세럼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며 화사한 피부톤으로 가꿔주는 제품으로 멀구슬 나무 추출물이 함유된 세럼은 24시간 수분 공급을 도와주고 잡티 없이 깨끗한 탄력 광채 피부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크림은 고농축 아마씨유 추출물이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24시간 수분 공급을 해주는 것은 물론, 피부 속 탄력을 채워 깊은 주름을 개선하며 눈에 띄는 잡티를 케어해준다.

세럼, 크림과 함께 출시된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립 플럼핑 밤’은 시어버터와 토코페롤 성분이 즉각적으로 입술에 수분을 공급하여 탱탱한 입술 탄력과 볼륨감을 완성해준다.

 
 
키엘은 베스트셀러 제품인 ‘울트라 훼이셜 크림’의 노하우를 담은 신제품 ‘키엘 민감성 수분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올리브잎 추출물을 함유하여 민감한 피부를 진정 및 보호해주고 피부 자극 없이 24시간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또한 수분 크림 강자 키엘의 노하우를 담아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고 빠르게 흡수된다.

100% 민감성 피부 여성 대상으로만 자가 평가를 진행 하였으며 균일한 발림성, 높은 보습력 등 탁월한 효능을 인정받아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스킨푸드는 진하게 발효숙성 된 프로폴리스가 탄탄하게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주는 장벽 강화 라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을 선보였다.

10일간의 정성으로 옹기에서 발효 숙성된 진한 프로폴리스가 피부 장벽을 세워주고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하고 탄탄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라인이다.

블랙비프로폴리스추출물, 로열젤리, 로열블랙허니 등 진하고 풍부한 영양 성분을 가득 담았으며 약해진 피부 장벽으로 세어나가는 수분을 완벽 차단해주고 피부 장벽을 더욱 강화시켜준다.

또한 임상 실험으로 더욱 탄탄해진 피부 장벽 개선 효과, 3중 보습 효과, 피부 보습 누적 효과를 입증했다.

 
 
셀라피도 깊고 풍부한 보습으로 건강한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고영양 고보습 리페어 솔루션 ‘아토리페어 인텐시브’ 라인 2종을 내놓았다.

아토피 피부염 개선 특허 성분으로 알려진 디펜신(Defensin)과 Phyto-NEP을 배합한 핵심 성분 ‘지엠 아토 리페어 콤플렉스’(GM-Ato Repair Complex™) 외에도 줄기세포 배양액 등 피부 장벽 케어를 돕는 성분을 함유했다.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증발을 막는 나노세라마이드 리포좀, 보습과 진정에 뛰어난 피토올리고 등의 성분도 풍부하게 담았다. 이 밖에 병풀추출물, 프로폴리스, 녹차, 해바라기씨 오일 등이 피부에 보다 깊은 영양을 전달한다.

로션의 경우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을 받았으며 실리콘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과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가 연약하고 민감한 영유아는 물론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 가능하다.

 
 
마스크 관련 제품도 보습이 주요 키워드가 됐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가 출시한 밤사이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카밍 씨 캑터스 슬리핑 마스크’와 3분만에 모공을 집중 케어하는 ‘3-미닛 클레이 마스크’ 역시 보습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카밍 씨 캑터스 슬리핑 마스크’는 자극 받고 지친 피부를 밤사이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고보습 슬리핑 팩으로 바다의 선인장이라 불리는 함초의 미네랄 성분이 천연 보호막을 형성해주고 물 대신 알로에 추출물 70%를 함유해 탁월한 보습감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3-미닛 클레이 마스크’는 모공을 집중적으로 케어해주는 클레이 마스크로 천연 유래 화이트 클레이가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흡착한 뒤, 미세한 스크럽제가 피지를 제거해 청정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라뷰가 출시한 신개념 머드 크림 제형의 클레이 팩 ‘스페셜 케어 펄 글로우 마스크’ 역시 넓어진 모공을 잡아주고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한 후 보습 및 영양 공급까지 더한 제품이다.

기존의 머드 팩과는 달리 뻑뻑하지 않은 머드 크림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리고 촉촉해 피부가 땅기지 않는 데다 도포 후 물로 씻어내면 되는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팩이라 사용법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사용감이 편안하고 피부에 자극이 적은 카올린 클레이가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를 효과적으로 흡착하고 피지 분비가 활발해 넓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케어해 주며 OLIGO-HA(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하이드롤라이즈드하이알루로닉애씨드) 성분이 피부에 수분감을 선사한다.

 
 
남성 화장품도 보습에 주목한 제품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듀이트리가 선보인 ‘더 클린 랩 옴므 티트리 라인’은 민감해진 남성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키는 저자극 스킨케어로 클렌징 폼, 토너, 올인원,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수분케어 및 진정 작용이 뛰어난 티트리를 주요성분으로 함유하여 남성 피부의 최대 고민인 모공, 번들거림, 건조함 등을 케어 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들을 최소화하여 매일 면도를 하는 남성들의 민감함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클렌징 제품도 민감한 피부의 보습에 신경을 썼다. 해피바스가 출시한 티컬렉션 ‘그린티 미셀라 클렌징’ 4종은 동물성원료, 광물성오일, 실리콘,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합성색소, 트리에탄올아민,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PEG계 계면활성제 등 8가지 화학성분과 향을 제외한 제품으로 녹차씨 오일을 함유해 세안 이후의 보습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노폐물은 끌어당기고 수분은 채워주는 미셀라 구조 클렌징을 기반으로 피부 구성 단위인 아미노산에서 유래한 세정성분을 함유해 마일드한 세정이 가능함과 동시에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 1.BRTC 2.김정문알로에
▲ 1.BRTC 2.김정문알로에
한편 최근에는 홈쇼핑도 보습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 BRTC(비알티씨)가 23일 홈앤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 ‘V10 멀티 리프트 슬리핑 팩’은 비타민 열매에서 추출한 10가지 비타민 성분이 23% 함유된 비타민 수면 팩으로 특허 캡슐 속에 비타민 E와 피토스쿠알란을 담아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하고 피부가 거칠고 칙칙해지기 쉬운 환절기에도 탄력과 브라이트닝, 보습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마일드한 텍스처로 피부 상태에 따라 아침, 저녁 모두 사용할 수 있어 24시간 비타민 케어가 가능하다.

김정문알로에가 28일 GS홈쇼핑을 통해 선보일 예정인 ‘알로에 큐어 크림 패키지’도 보습에 중점을 둔 제품이다.

주력 제품인 건조한 가을 날씨에 필요한 천연 고보습 알로에 크림은 유효성분이 풍부한 제주산 3년생 알로에를 사용하고 자극이 적은 천연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올 가을에도, 내 피부에 생기를~
10월 4주차 신제품 트렌드는 보습 관련 제품들이 출시 속에 피부에 활력을 더하는 톤업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쏠렉의 코스메틱 브랜드 주디스리버가 선보인 ‘다이아 글로우 쿠션’은 정제수 대신 100%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사용하여 수분 볼륨을 채워 주어 유리알 같은 피부 표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다이아몬드 코어 파우더 사용으로 즉각적인 주름 개선 및 피부톤 개선 효과가 있으며 다크닝 없는 탁월한 밀착력과 강력한 커버력으로 수정 화장 없이 하루 종일 여신광채 메이크업을 유지 할 수 있다.

또한 제품에 내장된 루비셀 퍼프는 도톰하고 탄력감 있는 3중구조 텍스쳐로 쿠션 파운데이션을 피부 표면에 균일하게 도포 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공들여 바른 것 같은 정교한 메이크업을 완성 시킨다.

 
 
더페이스샵이 선보인 ‘마블빔 블러쉬&하이라이터’ 4종은 세 가지 색상의 마블 블렌딩이 하이라이터와 블러셔 효과를 동시에 주는 제품이다.

5년 전 단종된 ‘사랑빛 블러셔’의 재탄생 버전으로, 그간 꾸준히 재출시를 요구해온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출시됐다.

이전 사랑빛 블러셔와 비교하여 핑크 컬러의 발색력을 높이고 펄감이 더해져 얼굴에 형광판을 댄 듯 한 핑크광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하이라이터 효과를 주는 베이스 컬러, 피부톤을 보정해주는 미들 컬러, 생기 있는 화사함을 연출해주는 포인트 컬러 총 세 가지 색상이 섞여있어 초보자도 쉽게 은은한 수채화 발색의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마블빔 컬러는 총 4가지이며 각각 핑크, 코랄, 보라색과 하이라이터로 활용 가능한 아우라빛 호수의 컬러로 피부톤과 메이크업 스타일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다. 케이스에도 마블 효과를 더한 대리석 무늬를 적용시켜 마블빛 제품 특징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숍 어퓨가 선보인 ‘톤업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 2종은 피부가 칙칙해서 고민인 오리 ‘둥둥이’와 얼굴이 쉽게 붉어져 고민인 토끼 ‘총총이’가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베이비 톤업 크림’은 연한 분홍빛 크림으로 어둡고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보정해 주고 연한 초록빛 ‘홍당무 톤업 크림’은 보색 효과로 울긋불긋한 피부 보정에 효과적이다.

분홍빛과 초록빛은 각각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칼라민 성분과 홍화, 치자, 클로렐라 등의 성분에서 유래했으며 인공색소는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베이비 톤업 크림에는 ‘베이비 NMF 콤플렉스’가 포함돼 피부 결 개선과 보습에 도움을 주고 홍당무 톤업 크림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필라그린 콤플렉스와 수분을 지켜주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했다.

 
 
한편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도 출시되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숨37°은 베스트셀러인 시크릿 라인 제품과 박제성 작가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유럽과 한국에서 공공미술 프로젝트 및 전시를 통해 다양한 시각예술의 영역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활동 중인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박제성 작가와 숨37° 시크릿 에센스, 아이크림, 미스트의 만남을 통해 탄생한 것.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박제성 작가의 시각을 통해 몬드리안 작품 특유의 다양한 색, 패턴 등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후 해체, 재해석하는 과정을 거쳐 이루어졌다,

자연이 품은 생명 에너지와 아름다움의 근원을 담은 숨37°의 브랜드 철학을 고스란히 표현해 소장가치를 더한 것.

숨37° 특유의 유려한 곡선과 박제성 작가 작품의 모던한 패턴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이번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시크릿 에센스가 전달하는 피부 에너지를 더욱 강하게 느낄 수 있다.

 
 
클리오의 메이크업 서브 브랜드 페리페라는 소녀들의 연말 펄 파티를 컨셉으로 ‘펄리나잇 컬렉션’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핑크빛 무드와 화려한 글리터로 무장한 페리페라 ‘펄리나잇 컬렉션’은 랜덤 증정되는 귀여운 피규어와 함께 퍼플과 핑크, 화이트 등을 메인 컬러로 사용해 소녀 감성을 자극한다.

이번 컬렉션은 ‘잉크 더 벨벳,’ ‘잉크래스팅 쿠션’ 등의 페리페라 베스트 셀러 제품과 ‘펄리나잇 립글리터‘, ’펄리나잇 리퀴드 글리터 섀도’, ‘펄리나잇 잉크 하이라이터’, ‘펄리나잇 퍼퓸 핸드 크림’ 등의 신제품을 포함, 총 6종 21품목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