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장가치 높인 홀리데이 컬렉션과 에디션 제품 이어 색조 다양화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1월 첫째주 메이크업 제품은 겨울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한 소장가치를 높인 컬렉션들과 한정판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특히 홀리데이 컬렉션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으며 립 대세에서 벗어나 팔레트, 블러셔, 아이섀도, 페디큐어 등 다양화된 색조 신제품을 볼 수 있는 한주였다.

“특별한 제품으로 홀리데이 메이크업 어때?”

 
 
11월 1주차에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 제품들과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의 한정판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뛰드하우스는 신비하고 영롱한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비 마이 유니버스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우주의 아름답고 반짝이는 모든 것들을 담아낸 홀리데이 컬렉션으로 화려한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빛나는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유니버스 멀티 팔레트’와 ‘비 마이 유니버스 디어 마이 매트 틴팅 립스 톡’, ‘비 마이 유니버스 디어 마이 글라스 틴팅 립스 톡’을 메인으로 ‘비 마이 유니버스 디어 마이 립스 톡 케이스’, ‘비 마이 유니버스 래쉬 펌 컬 픽스 마스카라’, ‘유니버스 글리터 피그먼트’, ‘글로우 온 베이스 오일볼륨 유니버스 스페셜 에디션’, ‘비 마이 유니버스 컬러풀 센트 오 드 퍼퓸 스페셜 세트’, ‘비 마이 유니버스 컬러풀 센트 퍼퓸드 핸드크림 3종 세트’, ‘비 마이 유니버스 브러쉬 3종 세트’ 등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채롭고 신비로운 홀리데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VDL도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강렬하고 고혹적인 레드 컬러를 입힌 ‘VDL 레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VDL 레드 컬렉션’은 깨끗하고 매끈하게 정돈된 무결점 피부, 은은하게 레드 빛으로 물든 눈매와 볼, 시선을 사로잡는 풀 레드립이 어우러진 고혹적이고 클래식한 홀리데이 레드 메이크업 룩을 제안한다.

제품은 립과 아이, 페이스 메이크업 및 네일 케어 제품까지 총 19개로 구성되었으며 대표 제품인 ‘VDL 루미레이어 프라이머’는 입체적인 얼굴 윤곽을 연출함과 동시에 맑고 투명한 광채가 건강하고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주고, ‘VDL 엑스퍼트 메탈 쿠션 파운데이션’은 전문가가 터치한 듯 정교하고 매끈한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슈에무라는 세계적인 인기 캐릭터 ‘슈퍼 마리오’와 함께한 2017 홀리데이 컬렉션 ‘슈에무라X슈퍼마리오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이번 2017 홀리데이 컬렉션은 ‘슈퍼 마리오와 함께 떠나는 뷰티 어드벤처’라는 컨셉에 맞춰 시대를 풍미했던 대표 캐릭터인 ‘마리오’를 모티브로 활용, 80년대 레트로 닌텐도 게임 속에서 막 튀어나온 듯 한 컬러풀하고 귀여운 아이콘을 슈에무라 제품 디자인에 그대로 옮겨 담았다.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총 16종의 슈에무라 제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루즈 언리미티드 슈프림 마뜨 등 슈에무라 베스트셀러 제품은 물론 듀얼 스탬프 아이라이너 등 슈퍼마리오 컬렉션에서만 특별히 만나볼 수 있는 제품까지 다채로운 구성을 자랑한다.

 
 
나스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초현실주의 작가 만 레이(Man Ray)와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나스 만 레이 2017 홀리데이 컬러 컬렉션’을 내놓았다.

가장 독창적인 아방가르드 아티스트로 평가 받는 만 레이(Man Ray)의 번뜩이는 예술성을 떠올리게 하는 이번 컬렉션은 선명하고 생생한 컬러가 돋보이는 립 라커, 블러쉬, 아이섀도우 및 아이라이너, 골드빛 하이라이터와 골드 어데이셔스 립스틱까지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풍성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포토그로스 립 라커(Photogloss Lip Lacquer)는 나스가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포뮬러로 골드, 푸시아 등 4가지 리미티드 컬러에 쉬머가 가미되어 반짝이면서도 또렷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홀리데이 컬렉션답게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의 리미티드 아이템도 눈길을 끈다. ‘골드 어데이셔스 립스틱 아니타’는 시즌을 기념하는 럭셔리 골드 케이스로 한정수량 판매되어 또 한 번의 품절 대란이 예상되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실란 메이크업 15주년을 맞아 더욱 특별한 실란 메이크업 에디션을 선보였다. 과거 화려한 궁중 문화의 진수를 보여주었던 ‘진주낭(珍珠囊)’을 설화수가 추구하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로운 아름다움으로 재현해낸 ‘2017 실란 메이크업 리미티드 에디션’을 콤팩트와 컬러팩트 2종으로 한정 출시한 것.

실란 메이크업은 2003년부터 한국 전통 문양이나 소재 및 기법을 테마로 한 디자인으로 매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진화해 오고 있다.

이번 에디션의 디자인은 과거 궁중에서 왕비, 빈, 공주가 대소의식 때 착용해 온 향 주머니 ‘진주낭’에서 영감을 받았다.

금실로 비단 위에 꽃무늬를 수놓고 그 위에 진주로 잎과 꽃술을 붙여낸 향주머니인 진주낭은 옛 여인의 섬세하면서 화려한 면모를 보여준다. 실란 콤팩트와 컬러팩트의 명판 위에 세밀하게 조각한 골드 금속으로 진주낭의 금실을 표현하여 실란 메이크업의 영속성과 현대적인 감각을 극대화했다.

또한 금실의 형상 위에 섬세한 수공예 기법으로 장식한 수십 개 이상의 진주는 진주낭의 정교함을 구현하여 격조 있는 아름다움을 더한다.

 
 
LG생활건강의 새로운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 글로컬러는 광채와 입체감을 강조하는 논투어링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홀로그래픽 유니콘&머메이드 컨셉의 ‘코드 유니코드(UNICODE) 에디션’을 출시했다.

프라이머와 메탈쿠션 등 코드의 대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에 유니콘이라는 신선한 소재와 몽환적인 홀로그램 색감을 적용시켜 논투어링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함과 동시에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번 코드 유니코드 에디션은 ‘G.루미에르 유니코드 룩’과 ‘L.픽스-온 유니코드 룩’ 2종으로 메이크업 룩에 따라 나뉘어 선보인다.

G.루미에르 유니코드 룩의 ‘G’는 글로우(Glow)를 뜻하며 여신처럼 빛나는 메이크업룩 연출이 가능하고 L.픽스-온 유니코드 룩의 ‘L’은 롱래스팅(Long-lasting)의 의미로 보송보송한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시킨다.

이번 에디션의 대표 제품인 G.루미에르 프라이머는 피부에 조명을 켠 듯 진주빛 반사판 피부로 만들어 주는 광채베이스로 화사한 레드와 건강한 블루 빛의 유니크한 펄감이 메이크업 전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고 빛의 각도에 따라 다양한 컬러로 드러나 유니콘광의 피부 표현을 돕는다.

 
 
한편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클라리소닉도 3종의 ‘2017 뷰티 원더랜드 홀리데이 컬렉션’을 선보였다.

안티에이징 컨셉의 ‘업리프트 탄력 어벤져스 키트’는 클렌징 마사지 기기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 ‘리바이탈라이징 클렌징 브러시 헤드’, ‘탄력 마사지 헤드’와 랑콤의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제품 ‘압솔뤼 프레셔스 오일(5ml)’과 ‘압솔뤼 나이트 크림(15ml)’으로 구성됐다.

보습 컨셉의 ‘미아2 보습 충전 키트’는 클라리소닉 ‘미아2’, ‘래디언스 클렌징 브러시’와 함께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클렌저(75ml)’, ‘하이드로 플럼핑 리-텍스처라이징 세럼 컨센트레이트(5ml)’, ‘크리미 아이 트리트먼트 위드 아보카도(14g)’로 구성됐으며 ‘클렌징 X 메이크업 브러시 트윈팩 키트’는 클렌징을 위한 래디언스 클렌징 브러시와 메이크업을 위한 ‘소닉 파운데이션 브러시’ 2종으로 구성됐다.

가을에는 립 대세 벗어난 다양한 색조 만나자

 
 
11월 1주차에는 그동안 립 대세의 색조화장품 신제품 트렌드에 변화가 생기기 시작했다. 립 대세에서 벗어나 팔레트, 블러셔, 아이섀도, 페디큐어 등 다양화된 색조 신제품들이 선보여진 것.

먼저 미샤는 ‘립펜슬 이탈프리즘 매트’ 10품목 등 총 3종 14품목으로 구성된 이탈프리즘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세계 최고의 메이크업 제품 생산 기술을 인정받고 있는 이탈리아의 인터코스사에서 생산됐으며 앞서 지난해 10월 선보인 ‘미샤 모던 섀도우 이탈프리즘’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높은 품질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립펜슬 이탈프리즘 매트’는 선명하게 지속되는 발색과 부드러운 벨벳 느낌의 감촉이 장점이며 ‘세틴 블러셔 이탈프리즘’은 수채화처럼 맑고 은은한 발색이 특징이다.

또한 ‘새틴 하이라이터 이탈프리즘’은 ‘터치 오브 라이트’ 1품목이 출시되어 하이라이터 특유의 텁텁한 느낌이나 모공, 코 주위 끼임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에뛰드하우스는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퍼스널 컬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퍼스널 컬러 멀티 팔레트’를 내놓았다.

아이 8 컬러, 치크 2 컬러, 본품 립 펜슬 1개로 구성되어 팔레트 단 하나만으로 아이, 치크, 립 메이크업까지 모두 가능한 제품으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퍼스널 컬러에 맞추어 완벽한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기존 에뛰드하우스의 퍼스널 컬러 팔레트류와 중복되지 않으며 활용도가 높은 뉴트럴톤 무드의 컬러로 구성되어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연말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투쿨포스쿨은 ‘체크 젤리 블러셔’에 장미꽃을 말린 톤 다운된 핑크뉴트럴 컬러로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말린 장미 블러셔 신규 컬러 6호 ‘로즈 무스’를 선보였다.

‘체크 젤리 블러셔’는 젤리처럼 말랑말랑한 텍스쳐가 특징으로 바르는 순간 젤리 텍스쳐가파우더리하게 마무리돼 양 볼을 생기 있게 물들인다. 이색적인 텍스쳐와 상큼한 과즙 색상은 물론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사이즈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체크 젤리 블러셔는 기존 1호 스트로베리 슈, 2호 애프리콧 샤벳, 3호 피치 넥타, 4호 체리 스퀴즈, 5호 애플 레드의 5가지 컬러에 6호 로즈 무스까지 추가되면서 상큼한 과즙 메이크업은 물론 고혹적이고 여성스러운 말린 장미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게 됐다.

 
 
바비 브라운은 럭셔리한 펄감과 벨벳처럼 부드러운 텍스처, 풍부한 발색력을 갖춘 바비 브라운의 프레스티지 아이섀도우로 거울이 내장된 럭셔리한 골드 패키지로 최근 주목 받는 스몰 럭셔리 테마를 그대로 담아 ‘럭스 아이섀도우’를 출시했다.

제품은 펄의 종류에 따라 리치 러스터, 리치 메탈, 리치 스파클 등 세가지 타입으로 나뉘며 파우더 피그먼트와 리퀴드 포뮬라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하이브리드 포뮬라가 가볍고 편안한 밀착감을 선사한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열대과일을 베어 문 듯 생생한 컬러는 물론,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트로피컬 립밤’을 새롭게 선보였다.

입술을 물들이고 코팅하는 ‘듀얼 컬러링’ 기술로 보다 투명감 있고 선명한 생과즙 컬러를 연출해 주며 열대 과일 망고, 파파야, 아보카도, 코코넛 성분 함유로 입술을 생기 있게 가꿔주고 해조 발효 성분이 더욱 강력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또한 쫀득한 밤 제형이 입술에 수분막을 씌워 수분 및 영양 성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고 광택감이 높은 ‘시럽 코팅 페이스트TM’가 반짝이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이니스프리는 버건디, 타탄 체크, 글리터 골드와 같이 트렌디한 겨울 룩을 발끝에 표현한 젤 페디 팁 ‘2017 윈터 매직프레스 페디큐어’를 내놓았다.

이번 컬렉션은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컬러들로 조합된 4호(가을 별빛 스트라이프), 5호(레드 타탄 스커트), 6호(와인빛 물든 가을 노을) 총 3종으로 특히 레드 타탄 체크와 블랙 컬러의 조합이 돋보이는 5호는 오직 이니스프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디자인이다.

 
 
한편 색조 제품 강세 속에 '정샘물(JUNG SAEM MOOL)’은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담아 높은 커버력은 물론, 가볍게 레이어링이 가능한 ‘정샘물 아티스트 레이어 컨실링 베이스’와 정샘물의 베스트셀러인 ‘정샘물 에센셜 물 크림’을 출시했다.

아티스트 레이어 컨실링 베이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얼굴의 잡티를 커버할 때, 적은 양으로 얇게 여러 번 덧발라 가벼우면서도 완벽하게 커버하는 기술에서 착안해 개발된 제품으로 특유의 팁 모양을 활용해 국소 부위부터 얼굴 전체까지 얼굴의 원하는 부위에 따라 커버력 조절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에어리 파우더(Airy Powder)를 함유해 피부에 여러 겹으로 레이어링해도 뭉침 없이 견고하게 밀착되면서 높은 지속력과 완벽한 커버력으로 결점 없는 피부를 연출한다. 정샘물 에센셜 물 크림은 5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기존의 30ml의 용량이 아쉬웠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이 제품은 바를 때는 우유처럼 묽고 촉촉하지만 바르는 순간 크림으로 변해 피부에 마치 강철 보습막을 씌운 듯 감싸줘 ‘보습 랩핑 크림’이란 별명을 갖고 있다.

가벼운 텍스처로 메이크업 전 기초 단계 또는 다양한 제형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과 믹스해 사용하면 피부 속부터 수분이 꽉 차 윤기를 머금은 듯 건강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