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성분 스킨케어 제품에 특별한 기획세트 제품까지 등장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1월 첫째주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에는 하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스킨케어 신제품들의 경우는 특화 성분을 앞세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룬 가운데 특정 유통별 기획세트와 한정판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특히 남성화장품 기획세트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환절기 남성 피부를 위한 피부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부각됐다.

“정성 가득한 특별한 성분을 담았습니다”

 
 
11월 1주차 기초 신제품들은 특화된 성분을 담은 제품들과 차별화된 기능을 강조한 제품들이 대세를 이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브랜드 설화수와 헤라, 라네즈의 특화 성분 강조 화장품을 잇달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설화수가 출시한 ‘자음생페이셜오일’은 기존 제품인 ‘자음생진본유’에서 원료, 효능, 사용감, 디자인 등을 모두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제품으로 엄격하게 선별한 인삼씨에서 추출한 인삼종자유를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끈적임 없이 촘촘히 스며 윤기와 영양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1년에 한 번 채종하는 인삼씨 중에서도 씨의 비중, 크기, 색상 등 설화수만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인삼씨를 선별하고, 이렇게 추출한 인삼씨에서 정성스레 추출된 인삼씨 오일이 함유돼 탄탄하고 윤기있는 피부를 가꿔준다.

또한 피부에 생기와 촉촉함을 전하는 천연 유래 오일(동백유, 마유, 행인유, 해송자오일 등)이 설화수만의 노하우로 선별된 인삼씨 오일과 블렌딩 되어 심화 보습 케어는 물론, 피부에 영양을 더해 탄탄한 영양•윤기 장벽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헤라의 신제품 ‘링클 코렉터’는 강력한 핵심 성분인 코렉티노이드™로 환경적 또는 습관적으로 생기는 주름뿐 아니라 잠재 주름까지 케어해주는 주름 마스터 크림으로, 피부를 더욱 힘 있고 탄력 있게 가꾸어 준다.

또한 굵은 주름으로 자리잡기 쉬운 표정 주름 부위(양 눈가, 미간)를 섬세하게 케어해 동안 인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또 다른 강력한 안티링클 성분인 링클 펩타이드가 주요 주름 부위의 근육을 잡아주면서 피부에 촘촘하고 밀착력 있게 흡수되어 즉각적이고 장기적인 주름 개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라네즈가 선보인 신제품은 안티에이징 라인 ‘타임프리즈 에센스 EX’, ‘타임프리즈 인텐시브 크림 EX’ 업그레이드 2종으로 이 라인에 함유된 캐럽콩 추출물은 추위, 스트레스, 가뭄 등 혹독한 환경에서 식물 조직 내의 수분 레벨을 조절하는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함께 사용된 구주아욱은 탄력 인자들의 강화를 돕는 효능이 있는 식물이다.

이 두성분에 Skin Fit UpTM 기술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특화된 성분인 ‘히알루론산 바운싱 워터’를 더해 너진 탄력을 끌어올려주고 수분을 채워줘 더욱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가꿔준다.

 
 
LG생활건강의 CNP 차앤박화장품은 그린 프로폴리스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오래도록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고, 앰플 사용 전 발라 앰플의 깊은 흡수를 돕는 ‘그린 프로폴리스 에너지 리차징 에멀전’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킨을 바른 뒤 앰플, 크림과 함께 사용하면 피부의 촉촉함을 오래 시간 유지시키고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그린 프로폴리스 원료는 브라질 내 청정 지역인 '미나스제라이스' 지역에서 자생하는 희귀 허브인 '바카리스'의 수액과 꽃가루에서 얻은 프로폴리스로,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이외에도 그린 프로폴리스 앰플에는 예민한 피부를 위해 보습막을 형성하는 알란토인, 손상된 피부 케어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소사이드, 풍부한 영양성분이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은행추출물 등이 함유되어 생기 있는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대표 브랜드 라비다와 세니떼를 통해 신제품을 선보였다. 우선 라비다가 내놓은 ‘파워셀 에센스 에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키는 신호전달 성분인 시그날로좀™을 함유해 피부 자체를 강화시켜 맑고 투명한 첫 피부로 되돌려 주는 신개념 퍼스트 에센스다.

핵심 성분인 시그날로좀™은 국책과제로 수년간 학계와의 공동 연구 끝에 개발된 코리아나화장품의 독자적인 성분으로 이 성분은 체내에서 얼굴의 탄력과 투명도, 보습 기능을 담당하는 물질을 조절함으로써 기미, 주름 등 피부 노화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근본적으로 케어해 투명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에 바르자마자 보습 막을 씌운 듯 촉촉하게 마무리되는 제형으로 피부를 더욱 유연하게 만들어 다음 단계 스킨케어 제품의 빠른 흡수를 도와주는 부스팅 기능까지 갖춘 제품이다.

 
 
세니떼가 출시한 ‘콜라겐 리프팅 라인’은 어린 피부에 가득한 콜라겐과 탄력 시너지 성분을 과학적으로 배합하여 만든 세니떼만의 탄력 신개념 원료인 탄력쿠션TM을 전 제품에 함유해 나이가 들수록 무너지는 피부 탄력을 채워준다.

 
 
이니스프리는 기존 ‘트루케어 시카 인텐시브 밤’ 대비 센텔라 아시아티카 4X 성분 함량을 강화하고 ‘안티-시카에이징(Anti-Cica Aging)’ 기술을 적용해 복합적인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안티에이징 크림인 ‘트루케어 시카 AA 트리트먼트 크림’을 출시했다.

미국 시민 환경단체 EWG의 그린 등급 원료에 히알루론산, 판테놀, 글리세린 등 유효 성분을 더해 강력한 보습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11가지(수분량, 피부결, 각질, 수분손실량, 피부톤, 기미〮잡티, 투명도, 탄력, 피부 치밀도, 눈가 주름 개선, 피부 장벽 강화) 인체 적용 시험을 거쳐 이니스프리 제품 중 가장 많은 피부 개선 효과를 증명 받았다.

 
 
샹테카이는 미세먼지 등 심각한 대기오염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줄 신제품 ‘안티폴루션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순도 높은 천연성분에 샹테카이만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더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공기 중의 각종 오염물질로부터 피부를 빈틈없이 지켜 주며 사막 선인장 효소, 백차 추출물 등 식물성 성분들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모공을 조여주어 피부 본래의 기능을 강화해 준다.

 
 
세라젬헬스앤뷰티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벨라몬스터가 선보인 ‘연어 디엔에이 크림'은 신개념 조직 재생물질로 인체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가져 의약품의 매우 귀한 원료로 사용되는 성분인 연어 DNA를 함유한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연어 DNA는 연어에서 채취한 극히 미량의 성분으로 몸속 조직의 재생과 염증 완화에 특별한 효과가 있고 인체 적합성이 가장 높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식물줄기세포 Complex(토마토갤러스, 포도갤러스), 펩타이드 Complex(카퍼트리펩타이드-1,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등 피부 신진대사와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하여 손상된 피부를 빠르게 회복하고 피부의 깊은 곳부터 탄탄하게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셀퓨전씨의 병의원 전용라인 셀퓨전씨 엑스퍼트는 악건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고보습 집중 케어 ‘배리덤 라인’ 4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버블 클렌저와 보습 로션, 고보습 크림, 멀티 밤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천연 유래 복합 세라마이드 성분을 핵심으로 EWG 그린등급 원료를 99.9% 사용한 안심 처방으로 성인은 물론 아이들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K피부임상연구센타의 임상 시험을 통해 전 라인 민감성 피부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대표 제품인 ‘드라이 레스큐 크림’은 제품 미사용 시 대비 65.8%의 수분 손실 개선 효과로 드라이 프루프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알엑스 랩은 인체와 유사한 미네랄 밸런스를 가진 청정 지역의 ‘해양심층수’를 주원료로 사용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깨진 피부 밸런스를 되돌리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마린 모이스처 미네랄 미스트’와 ‘마린 모이스처 리치 크림’ 2종을 내놓았다.

두 제품 모두 피부 안전성에 논란이 될 수 있는 원료를 모두 배제하고 EWG 그린 등급 (0~2등급)의 원료만 사용한 것은 물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스트는 청정 지역의 해양심층수를 92%나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은 물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즉각적으로 채워주고 크림은 청정 지역의 해양심층수 함유와 발효기술로 추출하여 더욱 강력해진 NMF(천연보습인자)가 풍부한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마스크 관련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듀이트리가 출시한 남성 전용 시트 마스크 ‘미스터 플랜(Mr.PLAN) 마스크’ 2종은 셀룰로오스 100% 천연소재인 누드 씰 시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으로 두께가 0.2mm로 매우 얇아 피부를 투명하게 비추는 누드 씰 시트가 우수한 밀착력을 자랑한다.

제품은 유수분 밸런스 케어를 돕는 ‘미스터 플랜 아쿠아 마스크’와 과다 분비된 피지 컨트롤을 위한 ‘미스터 플랜 오일리스 마스크’ 등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뛰드하우스가 선보인 ‘순정 판텐소사이드 5 시카 슬리핑 팩’은 온라인 선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끈 이후 지난 4월 오프라인 매장에 출시한 ‘순정 라인’의 신제품으로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 성분이 3가지 더 추가된 판텐소사이드™+가 5% 함유되어 밤 사이 민감한 피부를 잠재우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집중 케어 해 준다.

또한 보습감을 선사하는 크리미한 밤 타입의 제형으로 피부에 쫀득하게 밀착되며 부드럽게 흡수되는 사용감을 자랑한다.

 
 
한편 새롭게 론칭된 제품들도 관심을 모았다. 네슈라화장품이 출시한 자연주의 스페셜 케어 브랜드 ‘피토싸이언스’는 ‘식물의’라는 뜻의 단어 피토(Phyto)와 ‘과학’이라는 뜻의 영단어 싸이언스(Science)의 합성어로 브랜드 네임에서 나타나듯 자연에서 얻은 원료들을 엄격하게 선별하여 믿을 수 있는 피부에 순한 성분으로 과학적 효능을 제공하는 스페셜 케어 브랜드를 지향한다.

첫 제품 라인으로 선보인 ‘더스트 제로’ 데일리 케어 4종은 효능이 입증된 3가지 특허성분이 최적으로 배합되어 미세먼지, 피지 등 각종 피부 노폐물에 흡착을 통한 강력한 효과를 선사한다.

한미 양국의 특허를 획득하여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은 국내산 참숯이 피지, 각질, 노폐물 흡착 효과로 피부를 청결하고 매끄럽게 정돈해 주고 이어 쌀겨추출물, 아이비추출물, 해바라기추출물 등으로 구성되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오스모퍼 성분과 달맞이꽃추출물, 갈근추출물, 솔잎, 유근피로 구성된 특허성분이 모공과 피지를 케어하여 매끄러운 피부결로 관리해준다.

특별한 제품으로 가을 피부 관리 어때요?

 
 
11월 1주차에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 에디션 제품과 연말을 겨냥한 기획 한정판 제품, 그리고 특정 유통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획 세트가 마련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맥스클리닉은 대표 제품인 ‘반전 오일폼’ 론칭 5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 ‘시그니처 갤러리 에디션 오일폼’을 오는 4일 홈쇼핑 론칭 방송 예정을 밝혔다.

이 제품은 ‘Pure and Chic’ 컨셉 하에 아티스트 한민정 작가와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탄생한 제품으로 사용 후 청초하고 세련된 여성으로 변화된 모습을 아름다운 캐릭터로 표현해 패키지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맥스클리닉만의 독자 기술을 적용한 ‘히알루론산 오일 캡슐’과 슈퍼푸드 씨드 오일을 함유해 가을, 겨울철 피부에 고보습과 영양을 선사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반전 오일폼으로 피부 장벽 강화를 통해 피부 속 수분을 잡아주는 세라마이드 오일과 피부 보호막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오일, 식물성 로스팅 오일 8종을 함유해 피부 속 건조를 해결해 준다.

 
 
마몽드는 2017년 연말 연시를 맞이하여 올 한 해 동안 수고한 나를 위한 꽃 같은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은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화려한 꽃들이 만개하고, 나비와 새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화사하고 아름다운 마몽드 플라워 가든을 담은 화려한 패키지가 인상적이다.

제품은 무궁화에서 발견한 천연 보습 인자와 아모레퍼시픽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 PC-104’가 만나 빈틈없는 밀착 보습을 통해 튼튼한 피부 장벽을 만들어주는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 라이트 크림’과 무궁화의 보습력을 담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연출해주는 ‘브라이트닝 커버 앰플 쿠션’, 립스틱, 틴트, 립밤의 장점만을 담은 ‘크리미 틴트 컬러 밤’ 2종, 부드럽고 끈적임 없는 촉촉함으로 손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어주는 ‘퍼퓸드 핸드크림’ 4종으로 구성됐다.

 
 
헉슬리도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한정 기프트 세트 ‘디럭스 콜렉션 ; 엑스트라오디너리’를 선보였다.

모로코 사하라 사막에서 얻어낸 강인한 생명력의 고귀한 원료 ‘선인장 시드 오일’을 메인 성분으로 담은 스킨케어 미니어처 6종과 핸드크림 본품 1종 그리고, 고급 패브릭을 사용해 특별 제작된 ‘파우치 텐터 크리즈’로 구성되었다.

 
 
유리아쥬는 악건성용 영양 크림 ‘제모스 세라뜨 200ml’와 온천수 미스트 ‘오 떼르말 50ml’로 구성되어 겨울철 열악한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치고 건조해진 피부에 영양과 보습을 집중 공급해줄 ‘제모스 세라뜨 기획세트’를 롭스에서 단독 출시했다.

기획세트로는 남성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DTRT(디티알티)가 선보인 ‘10sec 홀리데이 기획 세트’는 커피컴퍼니 ‘FRITZ(프릳츠)’와의 협업으로 이름을 알린 일러스트레이터 조인혁이 패키지 디자인을 맡아 화제가 됐다.

조인혁 작가의 독특한 펜 터치와 DTRT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만나 탄생한 감각적인 제품 일러스트와 함께,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상징하는 레드 컬러가 돋보여 다가오는 연말 시즌 가족, 친구, 연인 등 남성을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제품은 겨울철 건조하고 거칠어지기 쉬운 남자의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올인원 모이스처라이저 ‘10SEC(텐섹, 140ml)’과 초보습 세라마이딘 크림 ‘SKIN SAVER(스킨 세이버, 15ml)’ 등 혹한기 보습 케어 제품 2종으로 구성됐다.

듀이트리는 신제품 ‘더 클린 랩 옴므 티트리 올인원’ 정품(150ml)과 함께 ‘미스터 플랜 마스크 2종(각 1매)’으로 구성된 ‘더 클린 랩 옴므 티트리 올인원 기획세트’를 롭스 단독 제품으로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더 클린 랩 옴므 티트리 올인원은 스킨, 로션, 에센스의 기능을 하나에 담은 멀티 올인원 케어 제품으로 티트리 및 목화씨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 진정 및 보습 케어를 도와주고 보습영양캡슐이 잦은 면도로 인해 쉽게 건조해지는 남성 피부에 깊은 보습감을 선사한다.

▲ 1.DTRT 2.듀이트리 3.우르오스 4.XTM스타일옴므
▲ 1.DTRT 2.듀이트리 3.우르오스 4.XTM스타일옴므
우르오스는 파워 보습은 물론 피부 탄력 증진 및 브라이트닝으로 피부를 최적의 컨디션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올인원 제품 스킨 컨디셔너 정품(60g) 1개와 휴대하기 간편한 미니어처(10g) 2개로 구성된 스킨 컨디셔너 기획 패키지를 한정 수량으로 올리브영에 단독 론칭했다.

스킨컨디셔너는 끈적임 없는 고밀착 젤타입으로 피부 컨디셔닝 AMP 파워 보습 성분에 피부를 부드럽고 탄력 있게 해주는 에몰리언트 성분이 더해져 단 한 번으로 보습과 탄력, 브라이트닝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으로 9가지 허브 추출물로 외부자극 및 면도 등으로 손상된 남성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올리브영 남성 그루밍 브랜드 XTM스타일옴므도 론칭 4주년을 기념해 'XTM스타일옴므 스타일링 박스'를 내놓았다.

제품은 올인원 엑스퍼트(80ml)와 멀티 비비(25ml, SPF50+/PA+++)를 비롯해 이지 아이브로우(라이트블랙), 스피드다운펌(100ml), 헤어왁스 울트라홀드(30ml) 등 남성들에게 꼭 필요한 XTM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5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올인원 엑스퍼트는 미백과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남성 피부를 위한 복잡한 스킨케어를 모두 담은 제품이다. 세안 후 얼굴 전체에 부드럽게 감싸듯 발라주면 거칠고 손상된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