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신제품 폭넓은 유형 ‘눈길’…바디는 보습, 헤어는 모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안티에이징? 톤업? 보습? 올 겨울 당신이 필요한 화장품은?”

11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는 트렌드가 없는 것이 트렌드였다. 건조한 환절기 날씨로 인해 보습, 민감한 피부 관련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던 앞주와 달리 안티에이징과 톤업, 보습 등 다양한 유형의 화장품들이 출시된 것.

다만 11월 2주차 출시 제품들은 특화된 성분을 강조하는 제품들로 하반기 주력 제품으로 육성할 야심작들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바디와 헤어 관련 제품들의 경우도 각각 보습과 모발 중점이라는 트렌드는 있지만 특화된 성분을 강조하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올 겨울 특별한 화장품으로 초대합니다

 
 
11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들의 특징은 다양한 컨셉 속에 특화 성분 강조였다. 먼저 AHC는 지난 7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한 홈쇼핑 간판 스타 정윤정과 공동 기획한 항노화 세럼 '365 레드세럼’을 선보였다.

주요 원료인 이집트 레드히비스커스는 뛰어난 항산화, 항노화 효과를 발휘 하는 원료로 여신에게 바치는 매혹적인 꽃이라 불린다.

AHC는 이 꽃을 365 시간 동안 항아리에 숙성한 후 저온초음파추출을 통해 무려 꽃잎69장을 한병에 담아냈다.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된 레드히비스커스추출물이 제품 구성 성분의 69% 이상을 차지해 피부를 더욱 탄력 있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시들지 않는 꽃인 안데스 산맥의 ‘아마란스’, 항산화의 제왕으로 불리는 ‘프랑스아비뇽칸달로프멜론’에서 추출한 SOD, 레드비타민B12는 물론 히아루론산, 프로폴리스, 이데베논, 비타민, 발효성분, 마린콜라겐, 아미노산, 프로바이오틱스 등 피부노화를 케어 하기 위한 각종 에스테틱 스페셜 케어 성분이 담겨 총항산화 성분이 80% 이상으로 안티에이징에 더 효과적이다.

 
 
셀트리온스킨큐어의 셀큐어는 연말을 맞아 ‘엘엑스티알(LX : TR) 엑스퍼트 크림 세트’를 출시했다. 피부의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주는 럭셔리 크림 ‘엘엑스티알 엑스퍼트 크림 60ml’ 본품과 함께 휴대하기 좋은 ‘엘엑스티알 엑스퍼트 크림 10ml’, 쫀쫀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가꿔주는 ‘엘엑스티알 엑스퍼트 앰플 5ml’, 예민하고 섬세한 눈가 피부의 탄력 케어에 효과적인 ‘엘엑스티알 엑스퍼트 아이크림 5ml’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인 ‘엘엑스티알 엑스퍼트 크림’은 독자적인 신물질 ‘듀오비타펩(DUO-Vitapep™)’과 EGF, 식물 기반의 IGF1-TRX 3가지 단백질 성분, 모나코 장미 추출물 성분이 피부의 근본을 다스려 탄탄하게 균형을 잡아준다.

또한 부드럽고 풍부한 고농축감을 가진 텍스처가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에 촉촉함과 매끄러움 윤기를 동시에 부여한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자연스러운 핑크 톤업으로 피부를 밝혀주는 ‘톤업 알게 핑크 크림 SPF35/PA++’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게 연출해주는 톤업 크림으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환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며 톤을 한층 밝혀준다.

또한 레드알게 추출물과 판테놀 성분이 함유된 크림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영양을 채워, 지친 피부에 활력을 공급한다.

 
 
비쉬는 베스트셀러 수분 라인 ‘아쿠알리아 떼르말’의 나이트 스파 마스크를 리뉴얼 출시하고 히알루론산 캡슐이 피부를 산뜻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에멀젼 데일리 캡슐 플루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나이트 스파 마스크는 밤 사이 풍부한 미네랄 영양과 수분 에너지를 집중 공급해주는 제품으로 기존 제품에 피부톤을 개선해주는 미백 기능이 추가돼 리뉴얼 출시됐다.

또한 데일리 캡슐 플루이드는 아쿠알리아 떼르말 라인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에멀젼 타입 제품으로 마이크로 히알루론산 워터 캡슐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피부 속까지 풍부한 수분을 채워준다.

 
 
한율은 한국 자연원료를 담아 피부에 이롭고 편안함을 주는 ‘자연을 닮은 시트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브랜드 대표 자연 원료와 원료가 가지고 있는 효능을 담은 자연감성 시트마스크로 갈색솔잎-생기맑음, 어린쑥-수분진정, 흰감국-투명윤기, 쌀-진한보습, 서리태-영양보호 총 5종으로 선보인다.

부드럽고 밀착력이 좋은 대나무를 이용한 천연유래 셀룰로오스 시트가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될 뿐만 아니라 우수한 수분 저장능력으로 촉촉함을 오랫동안 유지하여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11월 2주차에는 유아 화장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기능성 화장품 미프(MIP)를 시장에 안착시킨 김진호 대표가 새롭게 론칭한 유아용 브랜드 대디프로젝트는 배우 김강우를 모델로 발탁하며 첫 제품으로 아기 피부장벽 강화 및 습도조절을 도와주는 ‘대디 터치 로션’, 아기피부 마사지에 최적화된 ‘대디아토 크림’, 선물용 패키지 ‘모이스처 세트’를 내놓았다.

대디프로젝트의 모든 제품은 자연의학을 접목한 대체의학을 선도하는 20년 전통의 옵티마 약국이 개발에 참여해 안심하고 아기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했다. 또한 개봉날짜 스티커를 제품과 함께 제공해 유통기한을 철저하게 지킬 수 있도록 배려했다.

 
 
풀무원건강생활의 방문판매 브랜드 풀무원로하스는 유기농 및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든 베이비 전용 프리미엄 스킨케어 제품 ‘러브 베이비(Love Baby)’ 2종을 선보였다.

바디 제품인 ‘러브 베이비 젠틀워시’와 고보습 ‘러브 베이비 퓨어 로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제적인 천연 및 유기농 화장품 인증제도인 코스모스(COSMOS-standard) 내추럴 등급 인증을 받았다.

카모마일꽃, 카렌듈라, 병풀, 라벤더, 알로에베라, 녹차 추출물 등 6가지 성분이 조합되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주는 오가닉 허브 콤플렉스(Organic Herb Complex) 및 천연 유래 성분이 99.62% 이상 함유되어 민감하고 연약한 아기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피부에 유해한 파라벤, 인공향, 실리콘, 광물성 오일, PEG(폴리에틸렌글리콜), 탤크, 동물성 원료, 에탄올, GMO, 합성 색소 등 10가지 성분은 일체 들어있지 않다.

 
 
가수 김태우의 아내 김애리가 CEO로 있는 천연 코스메틱 브랜드 두두베베는 10대를 위한 스킨케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여드름, 민감성, 지성, 건조한 피부를 위한 집중 데일리케어 제품으로 미스트, 세럼, 폼클렌징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피나무열매추출물, 어스니어추출물, 녹차추출물, 쟈스민오일, 할미꽃추출물 등의 천연 성분들로 이루어졌으며 미국 EWG(화장품성분안전평가지수)에서 평균 등급 1.22를 받아 성분의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바디는 보습, 헤어는 모발에 집중
11월 2주차에 출시된 바디 제품들은 보습에 중점을 두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헤어 제품은 모발에 주목했다. 이들 제품 모두 특화된 성분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디 제품으로는 먼저 닥터자르트가 바디 피부를 위한 5겹 멀티 세라로 전문화된 ‘NEW 세라마이딘(Ceramidin)’ 바디 라인을 선보였다.

스킨케어 라인에 이어 새롭게 출시된 ‘NEW 세라마이딘’ 바디라인은 얼굴보다 피지선 발달이 적어 건조할 수 밖에 없는 바디 피부를 위해 확실하고 전문적인 보습 케어를 제공한다.

바디 지질구조에 맞춰 닥터자르트만의 5겹 멀티 세라마이드의 조성비를 안정감 있게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전 제품은 세라마이드 안정화 기술로 피부에 편안히 스며드는 것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케어 제품으로 온 가족이 걱정 없이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도 '욕실케어'와 '침실케어'로 구분해 바디 보습 습관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욕실케어'는 워시, 스크럽, 오일로 구성되어 있어 욕실을 나서기 전 건조함을 예방하고 '침실케어'는 로션, 버터로 구성되어 샤워 후 건조한 바디 피부에 보습을 채워준다.

 
 
도브가 출시한 바디 케어 시리즈 ‘더마 스파(Derma Spa)’는 도브의 60년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프리미엄 라인으로 도브만의 페이셜 케어 보습 기술로 매일매일 집에서 스파한 듯 깊고 부드러운 보습감을 선사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텍스쳐와 세련된 향으로 프리미엄 스파의 느낌 그대로를 집에서 경험하게 해준다.

도브 더마 스파의 탁월한 보습력의 핵심은 바로 ‘액티브 모이스쳐라이저(Active Moisturisers)’기술에 있다. 액티브 모이스쳐라이저는 쉽게 건조해지고 들뜨기 쉬운 피부 각질층을 촘촘히 보습하는 도브만의 보습포뮬러로 페이셜 케어에 적용되는 보습 기술을 바디피부에 적용해 아름답게 가꾸어준다.

또한 제품의 영양소와 액티브 모이스처라이저가 메마른 피부 각질층 전체에 수분을 더해 더욱 더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제품은 바디로션, 바디크림, 핸드크림으로 구성됐으며 피부 타입에 따라 건성피부를 위한 굿니스트리플(Goodness3, 이하 굿니스) 라인, 푸석한 피부를 위한 유스풀바이탈리티(Youthful Vitality, 이하 바이탈) 라인, 극건성 피부를 위한 캐시미어 컴포트(Cashmere Comfort, 이하 캐시미어) 라인 등 총 3가지 라인에서 7개 제품이 출시되었다.

 
 
헤어 제품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의 려(呂)와 라벨영의 제품이 눈길을 끌었다. 려(呂)가 출시한 ‘자양윤모모발채움’ 라인은 힘없이 처지고 빠지는 모발로 탈모증상케어와 헤어 볼륨에 대한 복합적인 고민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모발에 풍성한 볼륨을 채워주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독자기술인 모근지지체기술™의 모근지지체폴리머가 모발의 뿌리를 감싸 지탱하고 힘 없는 모발을 뿌리부터 단단하게 일으켜 세워 탈모증상으로 인한 헤어의 빈틈을 채우고 모발에 볼륨 있는 각을 더해준다.

또한 아모레퍼시픽만의인삼추출물 제조기술인 진생엑스(GinsenEX™)기술로 추출한 인삼 성분과 쑥, 발효인삼, 백년초, 검은콩, 편백수, 감초, 하수오, 영지 등 8가지 자연유래성분의 채움 콤플렉스(Complex™)가 두피에는 수분을, 모근에는 활력을 채워준다.

샴푸는 5無(실리콘, 동물성원료, 합성색소, 광물성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처방과 약산성pH로 두피에 자극 없는 세정이 가능하며 탄력과 볼륨을 더해주는 힘없는 모발용 샴푸와 염색과 파마로 인한 모발의 갈라짐 및 끊어짐을 개선시키고 모발에 영양과 윤기를 채워주는 손상 모발용 샴푸 2종으로 출시됐다.

쿠션 타입의 간편한 헤어 메이크업 제품인 ‘헤어채움쿠션’은 헤어커버브릿지™기술로 빈틈없는 풍성한 헤어 볼륨을 연출하고 가루날림 없는 극세사파우더는 두피에 밀착력을 높여 자연스러운 커버를 돕는다.

 
 
라벨영이 선보인 ‘쇼킹헤어한방울앰플’은 샴푸는 물론, 린스나 트리트먼트, 헤어팩 등에 한 방울만 떨어뜨리면 손쉽게 보습+윤기+영양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제품이다.

무취의 고농축 앰플로 제품의 향취를 그대로 지켜주면서 손상된 모발에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하고 헤어 촉매제 특허 성분과 상피세포성장인자(5GF Complex) 성분을 함유해 효과적으로 영양과 보습 성분 흡수를 도와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