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등 진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하시스가 운영하는 미용전문포털 헤어짱 닷컴이 온라인 교육센터를 오픈했다.

미용업계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헤어짱 닷컴이 지난 4월 리뉴얼 오픈 이후 교육 콘텐츠를 보강하여 온-오프라인 교육 정보를 제공할 계획을 밝힌 것.

헤어짱 닷컴의 교육센터는 뷰티매니지먼트, 성공나눔 세미나, 카카오헤어샵 활성화 교육 등 하시스 주최 미용교육을 실시간으로 확인, 신청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가능한 ‘교육일정표’와 OA, 고객관리, 마케팅, 그래픽 등 뷰티샵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등을 제공한다.

특히 온라인 교육은 엑셀, 포토샵, 그림판 등 OA/그래픽과 인스타, 유투브 등 SNS 마케팅 기초, 그외 고객관리, CS, 헤어기술 등 운영에 도움이 되는 주요 교육내용들이 이해하기 쉽게 제작되어 오픈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관련 하시스 관계자는 “헤어짱 닷컴 교육센터는 헤어짱, 뷰티짱, 카카오헤어샵 회원사들의 교육 니즈를 사전 조사하여 뷰티샵 운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하시스는 이미용 서비스 요금 사전 고지가 11월 16일부터 의무 시행됨에 따라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을 통해 사전영수증 출력 기능이 가능하도록 서비스 질 개선에 나섰다.

이미용 서비스 요금 사전고지 의무화는 3가지 이상의 미용서비스 제공 시 ‘개별 서비스의 최종 지불가격 및 전체 총액’ 내역서를 고객에게 사전고지하고 서명 받은 내역서 사본을 1개월간 보관해야 하는 의무 사항으로, 사전 고지 미시행 시 영업이 정지될 수 있다.

이에 따라 하시스는 헤어짱은 물론 뷰티짱, 그리고 칵테일 버전까지 현재 서비스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 시술 내역서를 출력하여 서명 받을 수 있는 ‘사전영수증’ 기능을 무료로 배포하여 회원사들의 편의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그중에서도 칵테일버전은 모바일 서명 기능이 추가, 모바일로 고객관리프로그램 접속 시 고객이 영업내역을 확인 후 즉시 서명이 가능하다. 서명된 내역은 PC버전과 실시간 연동되어 내역별로 고객 서명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