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AP TechUP+) 프로그램 시즌2 모집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1위 기업의 화장품 스타트업 육성 프로젝트 2번째 시즌이 찾아왔다.

㈜아모레퍼시픽이 지난해에 이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퓨처플레이와 함께 뷰티∙헬스케어 분야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AP TechUP+)’ 시즌 2를 공동 진행하고 12월 18일까지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발표한 것.

테크업플러스는 스타트업 육성 및 발굴 노하우를 보유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와 기업의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에게는 비즈니스와 기술의 빠른 트렌드를 감지하고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스타트업들에는 안정적인 사업 파트너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 협력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시즌 2기의 모집 대상은 잠재적인 혁신 서비스 및 기술을 보유한, 1억원 이상 투자 받은 이력이 없는 초기 뷰티,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서류 평가와 두 차례의 발표 평가를 거쳐 최종 선발된 5개 팀에 대해 6개월간 투자금과 오피스 공간, 각종 교육 및 멘토링 등을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예산 지원, 임직원 멘토링 및 사내 인프라, 유관 사업 부서와의 사업적 제휴 등을 제공하며 퓨처플레이는 프로그램 총괄 기획 및 운영, 스타트업 선발 및 육성, 특허 및 프로토타입 개발 지원 등을 담당한다.

양 사는 테크업플러스를 통해 각 분야에서 축적한 서로의 강점을 활용하여 전략적 방향에 부응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여 체계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Unit 강병영 전무는 “지난해 테크업플러스 시즌1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만날 수 있었던 반면, 올해는 서비스 분야까지 모집 대상을 확대했다”며 “테크업플러스 시즌 2에도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뷰티, 헬스케어 스타트업분들의 많은 관심과 도전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테크업플러스 시즌 1은 작년 11월 공개모집을 통해 스타트업 110여개의 팀의 지원서를 받아 최종 5개 팀을 선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버츄어라이브의 증강현실(AR)기술을 활용한 가상 헤어 스타일링 체험, 바이오빛의 인체 면역체계를 적용한 항감염 코팅 기술, 트로브의 딥 러닝 기술 기반 피부 진단 서비스, 파펨의 알고리즘을 활용한 개인 맞춤화 향수 커머스 서비스, 레지에나의 가정용 안티에이징 미용 기기가 지원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