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 유지 위한 팩트, 건조함 극복하는 립이 대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건조함을 이겨라~”

11월 3주차 메이크업 제품 트렌드는 쿠션으로 대변되는 광채 연출 팩트와 틴트로 대변되는 건조함을 잡아주는 립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팩트 제품들은 다크닝 없이 화사한 피부 유지와 커버력과 밀착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립 제품은 첫 발색 그대로 소프트한 컬러가 부드럽게 녹아드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립 제품들의 출시가 눈길을 끌었다.

 
 
우선 팩트 제품으로는 광채 커버를 강점으로 내세운 쿠션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토니모리가 선보인 ‘루미너스 여신광채 글로우 쿠션’은 피부에 은은한 광채를 주는 특징으로 일명 ‘달빛쿠션’으로 불리며 SNS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제품이다.

탄성감이 있는 촘촘히 짜인 메쉬망을 적용해 메쉬망을 통해 걸러진 고운 입자의 크림 파운데이션이 피부에 얇게 발려, 매끈하고 섬세한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양 조절이 어려웠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단점까지 완벽히 보완했다.

이 밖에도 42%의 수분 보습 성분과 에센스 오일을 함유한 더블 아우라 글로우 시스템을 적용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매끈한 광채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파운데이션 속 피팅 겔은 피부와 커버 파우더를 완벽하게 밀착시켜줘 다크닝 없이 오랫동안 화사한 피부톤을 유지해준다.

톤업 효과도 뛰어나다. 5가지 꽃 추출물이 함유된 핑크플라워 콤플렉스가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부여해준다. 컬러는 스킨베이지와 웜베이지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다이아TV의 모큐드라마 '더쿠션;덕후션'을 통해 제품 기획 단계부터 제작까지 전 과정을 소비자와 공유해 만들어 진 끌렘의 쿠션 제품 '2D4'도 정식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메이크업 쿠션 제품도 커버력과 밀착력이 돋보이는 3가지 컬러라인이 피부톤 자체의 장점을 살리고 매끄럽게 완성할 수 있는 일명 ‘톤착쿠션’으로 불리는 제품이다.

유명 뷰티 크레에이터 레나와 인기 남성 아이돌들이 참여한 다이아TV의 모큐드라마 '더쿠션;덕후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작 과정을 공유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총 세가지 컬러(01호 백치미뿜뿜, 02호 귀요미뿜뿜, 03호 모태미뿜뿜)로 출시되어 피부 톤을 자연스럽게 업시키면서 밀착력을 높인 것이 강점이다.

 
 
투쿨포스쿨은 어느 각도에서나 빛나는 광채 윤곽을 완성해 주는 신개념 광채코팅 밤팩트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뤼미네즈 바니쉬’를 출시했다.

3가지 글로우 밤이 하나에 담긴 3in1 광채코팅 밤 팩트로 피부에 윤기와 볼륨, 톤업 글로잉 효과를 선사해 어느 각도에서나 화사한 광채 스킨을 완성해준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밝혀 생기를 더해주는 핑크빛의 ‘글로우 핑크’가 하이라이팅 효과를, 미세한 펄을 함유한 ‘클리어 스파클’이 촉촉한 윤기를 선사하는 광채 코팅을, 연보랏빛의 ‘유니콘 블루’는 각도에 따라 영롱한 빛을 발산해 스트로빙 효과를 제공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메이크업 전후 단계에 클리어 스파클을 얼굴 전체에 펴 발라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하고, 여기에 유니콘 블루나 글로우 핑크를 T존과 C존에 블렌딩해 사용하면 얼굴에 볼륨감을 더할 수 있다.

 
 
립 제품으로는 틴트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에스쁘아서 선보인 ‘컬러코닉 벨벳 틴트 라커’ 5종은 첫 발색 그대로 소프트한 컬러가 부드럽게 녹아 들어가는 벨벳 피니쉬로 아이코닉한 스타일을 오랜 시간 유지해 주는 제품이다.

지난 7월, 입술 위에 잠금장치라도 건 듯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하여 일명 ‘자물쇠 틴트’라고 불렸던 ‘컬러코닉 틴트 라커’와 동일 라인으로, 첫 발색 그대로 오랜 시간 유지하는 롱래스팅 뿐 아니라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부드러운 벨벳 텍스처와 풍부한 MLBB 컬러가 특징이다.

가을뿐 아니라, 겨울 감성을 저격하는 크리미한 소프트 핑크부터, 누디한 코랄, 톤 다운된 장미빛 레드, 리치 브라운, 와인빛 레드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MLBB 컬러 총 5홋수로 선보여졌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출시한 자사 립 부문 판매 1위 제품인 ‘바이플라워 트리플 무스 틴트’의 베스트 컬러 6종을 담은 ‘키스 마이 무스 틴트 키트’도 눈길을 끌고 있다.

다양한 컬러의 립 제품을 소장하고 싶은 여성들의 마음을 반영해 가성비를 높인 미니 사이즈의 틴트 키트를 선보이게 됐으며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가심비(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까지 고려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더했다.

블랙과 핑크 두 가지 컬러로 디자인 된 2단 틴케이스는 휴대가 편리하며 립스틱이나 섀도 등을 수납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한정판으로 제작된 ‘키스 마이 무스 틴트 키트’는 기존 인기 컬러인 브릭레드무스, 레드무스, 오렌지무스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RLBB(Rose Lips But Better) 컬러의 모카로즈무스, 쉬어로즈무스, 돌체로즈무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무스 텍스처가 뭉침 없이 고르게 스며들어 선명한 립 컬러를 오랜 시간 지속시켜 주며 가볍고 보송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립밤 제품도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아이오페는 식물 유래 에센스 성분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거칠어진 입술 피부 손상을 케어해주고, 고영양을 전달하여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신제품 립밤 3종 ‘딥케어 립 라인’을 출시했다.

각질 제거부터, 손상 케어, 컬러까지 3단계를 통해 입술을 전문적으로 관리해 주는 제품으로 1단계 ‘딥케어 리치 립밤’으로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고, 2단계 ‘딥케어 에센스 립밤’의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손상되고 거칠어진 입술을 집중 케어한다.

마지막으로 3단계 ‘딥케어 틴트 립밤’의 천연 버터 성분이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내 입술같이 자연스러운 컬러로 입술을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이니스프리가 내놓은 ‘트루케어 모이스트 리커버리 립밤’은 자연에서 찾아낸 강력한 초고보습 성분인 동백 버터와 수분 증발을 막는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건조해진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해 준다.

천연 유래 성분이 89% 함유된 착한 립밤이며 여러 번 겹쳐 발라도 빠르게 흡수되어 밀리지 않고 끈적임 없이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준다.

 
 
더샘은 유화 물감처럼 색상을 섞어서 사용하는 신제품 ‘더샘 세미 프로 멀티 컬러’ 20종을 출시했다. 립과 치크, 아이섀도우, 아이브로우, 쉐이딩 등 어떤 메이크업에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아이템으로 유화 물감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에 필요한 만큼 짜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블랙, 화이트, 옐로우, 오렌지, 레드, 핫핑크 등 19가지 색상과 컬러 믹스를 용이하게 해주는 소프트너로 구성 되어 있으며 파스텔 톤뿐만 아니라 MLBB, 시즌 이슈 컬러까지 원하는 모든 색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나만의 DIY 컬러를 믹싱할 때 용이한 세미 프로 멀티 팔레트가 별도 판매되며 내용물을 섞을 때, 풀 컬러 및 립 라인을 정교하게 그릴 때 사용하기 좋은 납작 립 브러쉬와 그라데이션 립 연출이 편리한 총알 립 브러쉬가 듀얼 브러쉬로 내장 되어 있다.

 
 
쿠션과 립 제품을 동시에 출시한 브랜드도 있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이자녹스는 데일리 메이크업은 물론 연말 파티 메이크업까지 활용할 수 있는 ‘듀얼 커버 쿠션’과 우아한 클래식 로즈 컬러로 눈부신 립을 연출해 주는 ‘에이지리스 링클프리 립스틱’ 제품으로 구성된 ‘듀얼 커버 쿠션 스페셜 세트’를 내놓았다.

홀리데이 시즌의 화려하고 빛나는 분위기에 영감을 받아 패키지 또한 블랙&골드 컬러로 화려하게 장식해 소중한 사람을 위한 연말 선물로도 제격이다.

‘듀얼 커버 쿠션’은 한 번의 가벼운 터치만으로도 완벽한 커버를 선사해 깃털 쿠션이라는 애칭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커버력과 밀착력을 높인 ‘듀얼 커버’와 함께 11가지 식물유래 보습 성분 및 안티에이징 영양성분 함유, 숨어있는 또 하나의 거울 ‘듀얼 미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블랙 컬러의 케이스로 특별하게 선보인 ‘에이지리스 링클프리 립스틱’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선명한 컬러로 매력적인 립을 연출해준다.

어떤 피부톤에도 잘 어울리는 와인 로즈빛 컬러로, 립스틱의 가운데에 에센스 성분이 농축돼 있어 뜨거운 조명 아래에서도 촉촉하게 입술을 케어해주며 주름개선과 자외선차단(SPF10) 기능도 갖췄다. 립스틱 하단부를 돌리면 뚜껑이 저절로 열리며 립스틱이 나오는 원터치 방식으로 사용면에서도 편리하다.

 
 
한편 LG생활건강이 최근 새롭게 재편해 론칭한 메이크업 브랜드 바이올렛드림은 커버력과 밀착력이 돋보이는 ‘더블 스테이 베이스 라인’과 매끈하고 투명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실크 웨어 베이스 라인’을 선보였다.

더블 스테이 베이스라인은 본연의 피부처럼 밀착되어 온종일 메이크업의 무너짐 없는 무결점 피부를 연출한다.

듀얼 커버 시스템이 피부톤과 잡티를 꼼꼼하게 커버하고 피부 친화적인 스킨 라이크 파우더가 뭉침이나 들뜸 없이 피부에 쫀쫀하게 밀착시킨다.

실크 웨어 베이스라인은 이름 그대로 실크처럼 피부에 미세 그물막을 형성해 잔주름이나 요철뿐만 아니라 거친 피부 결까지 매끄럽게 완성시킨다. 그린, 퍼플 등으로 컬러가 세분화되어 피부톤 자체의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라인별로 파운데이션, 컨실러, 쿠션 등 다양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대표 제품인 ‘더블 스테이 파운데이션’은 풍부한 보습과 영양이 함유된 텍스처가 피부에 밀착되어 요즘처럼 건조한 날씨에 사용하기 좋고 ‘실크 웨어 메이크업 베이스’는 쿠션 전에 사용하는 프라이머 역할로 주름과 요철은 메우고 다음 베이스메이크업 제품의 밀착력은 높여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