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리치 자산관리자 은행VVIP팀장이 알려주는 부자들의 돈 관리 법칙!

▲ 한연숙의 신간 <부자의 통장>
▲ 한연숙의 신간 <부자의 통장>

■ “부자들의 통장에는 돈 버는 비밀이 숨어 있다!”

불황기에도 부자들의 통장은 왜 불어날까? 왜 항상 내 통장은 마이너스일까? 대체 돈 걱정 없이 사는 부자들은 어떤 돈 관리 비법을 가지고 있을까?

은행에서 30억 원 이상의 자산을 가진 슈퍼리치 수천 명의 통장을 직접 관리해온 저자가 부자들의 통장에 숨은 돈 관리 노하우를 소개한다.

VVIP센터를 드나드는 부동산 부자와 현금 부자들을 심층 인터뷰하여 얻은 그들만의 은행 활용법, 돈을 벌고 쓰고 불리는 비법 등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해 했을 법한 부자의 은밀한 경제습관이 이 책에 담겨 있다.

■ 은행 VVIP룸! 그곳에서 오가는 돈 되는 정보들

성실하게 벌고, 꾸준히 모으면 남들처럼은 살 수 있을 거라 막연히 생각하는 직장인들. 그러나 버는 돈을 모으기만 하는 것으로 안정된 노후를 꿈꿀 수 없는 시대가 된 지 오래다.

최근 부자들은 전체 자산 중에서 부동산의 비율을 줄이고 현금 보유율을 높이고 있다. 빚을 내서 무리하게 아파트 여러 채를 분양받아 전세를 돌리는 ‘갭(gap)투자’는 더 이상 하지 않고, 현재 자산을 유지하기 위한 월세 투자에 힘을 쏟는다.

또 신규 개발지보다는 규모가 작더라도 서울 강남지역 등 성과가 확실한 곳에만 거점을 두고 투자한다.

일반인들의 재테크와는 사뭇 다른 부자들의 투자, 그들은 이런 ‘돈 되는 정보’를 어디에서 얻을까? 저자는 ‘그들만의 세계’인 은행의 VVIP룸에서 오가는 남다른 이야기가 분명히 있다고 말한다.

▲ 저자 한연숙
▲ 저자 한연숙

■ 당신은 모르고 부자들만 아는 기적의 재테크

과거의 재테크는 말 그대로 ‘과거’일 뿐, 미래를 준비한다면 새로운 경제 상황과 금융 환경에 맞는 재테크를 시작해야만 한다.

20년간 30억 원 이상의 자산을 가진 슈퍼리치 수천 명의 통장을 직접 관리해온 금융 전문가인 저자는 자신이 터득한 부자들의 안목, 습관, 투자 노하우 등을 공개하여, 평범한 사람들도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을 안내한다.

일례로, 총6장으로 구성된 이 책 5장에서는 부동산으로 통장을 불린 부자들의 비밀이 사례별로 소개하고 있는 것.

■ 은행VIP들의 자산관리 금융전문가 저자 한연숙

VIP고객에 대한 맨투맨 서비스(Private Banking) 전문가로서 수많은 부자들을 만났고, 이들이 부를 이룬 패턴을 정리하여 ‘프라이빗뱅킹고객의 유형화와 부동산자산관리서비스 요구수준에 관한 연구’로 부동산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 강남 지역의 VIP라운지에서 오랫동안 근무하며 30억 원 이상의 자산을 가진 슈퍼리치 수천 명의 통장을 직접 관리한 저자는 이 책에서 부자들의 돈 관리 패턴을 공개한다.

특히 VVIP라운지를 드나드는 부동산 부자와 현금 부자들을 심층 인터뷰하여 얻은 그들만의 은행 활용법, 돈을 벌고 쓰고 불리는 비법 등 누구나 한 번쯤은 궁금해 했을 법한 부자의 은밀한 경제습관을 모두 담았다. <라온북刊, 296面, 정가 14,000원>

유승철 뷰티한국 편집위원 cow242@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