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사, 신제품 출시 속도 저절 속 소장가치 높인 리미티드 에디션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말에는 특별한 화장품으로~”

11월 4주차에는 연말 대규모 할인 이벤트와 다양한 프로모션 경쟁으로 신제품 출시가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연말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과 홀리데이 컬렉션 출시는 계속되며 소장가치를 높인 제품들의 경쟁은 더욱 더 치열해지고 있는 양상이다.

또한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아이 메이크업 제품과 새로운 경쟁력 구축을 위해 잡화 브랜드를 론칭한 브랜드도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 기간 아니면 살 수 없어~”
11월 4주차에도 특별한 기능이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해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리미티드 에디션들과 연말을 겨냥한 홀리데이 컬렉션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특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특별한 일러스트와 이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프리메라는 Let’s Love 캠페인을 전개하며 그림책 작가 김승연의 참여로 더욱 특별해진 ‘2017 망고 버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5종’을 출시했다.

‘프리메라 Let’s Love 캠페인’은 낮은 여성인권으로 고통받는 인도 자무이 지역 소녀들의 생활 개선과 자립을 위한 망고 묘목 기부 프로젝트로 지난 2013년부터 지금까지 총 4,700그루의 망고 나무를 기부하였다.

인도에서는 망고나무의 경제적 가치가 매우 높아 망고 나무 10그루면 자무이 소녀들은 학업비와 결혼 지참금 부담 없이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된다.

프리메라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의 판매 수익금 일부로 망고 묘목을 기부하고 이 망고 나무가 자라면 망고 열매의 씨앗을 공정한 가격에 수매해 ‘망고 버터 컴포팅’ 라인의 원료로 사용한다.

따뜻한 감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림책작가 김승연의 참여로 더욱 특별해진 ‘2017 프리메라 망고 버터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패키지에 Let’s Love 캠페인 일러스트를 담아 소장가치를 더했다.

제품은 망고 버터와 호호바 오일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케어 하는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그리고 다양한 향과 제형으로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핸드크림 3종까지 총 5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핸드크림 3종(오리지널, 소프트 시트러스, 리치 플로럴)을 함께 구매할 경우 Let’s Love 캠페인 일러스트가 담긴 틴 케이스와 함께 제공된다.

▲ 1.더페이스샵 2.네이처리퍼블릭
▲ 1.더페이스샵 2.네이처리퍼블릭
더페이스셥은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컨셉의 ’2017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반영해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인 오너먼트와 스노우볼 느낌의 디자인을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고급스러운 골드와 블랙 컬러를 메인 컬러 선정하고 ‘러브’, ‘해피’, ‘조이’ 등 메시지를 담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제품 구성은 더페이스샵의 베스트셀러 스킨케어 라인인 ‘더테라피’부터 핸드크림과 바디케어 세트, 향수, 립스틱, 섀도우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피부를 촉촉하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더테라피’ 라인은 오일 블렌딩 크림, 수분 블렌딩 크림, 퍼스트 세럼 기획세트, 항노화 2종 기획 세트를 크리스마스 에디션 패키지로 출시했다.

‘홀리데이 핸드크림 3종 세트’는 스위트 베리, 러브 블라썸, 로맨틱 머스크 총 3종의 향이 세트로 출시되고, 이외에도 오너먼트 모양의 버블배스, 상큼한 라임향의 바디케어 세트, 더페이스샵 향수의 판매 1위인 ‘소울 시크릿 블라썸’ 등이 크리스마스 에디션 디자인이 적용됐다.

‘미라클 수프림 립스틱’은 럭셔리 브랜드 립스틱 제조로 유명한 이탈리아 처방으로 탄생했으며, 한 번의 터치로도 컬러가 선명하게 발색되는 것이 특징이다.

스노우볼 모양의 귀여운 용기가 돋보이는 ‘트윙클 스노잉 틴트’, 프리미엄 펄감이 크리스마스 시즌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모노큐브 아이섀도우 스파클’ 등 다양한 색조 메이크업 제품으로도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만나볼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전속모델 EXO(엑소)와 공식 협업을 통해 ‘EXO 스페셜 에디션’ 13종을 선보였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이번 에디션은 EXO의 정규 4집 리패키지 앨범 ‘The War: The Power of Music’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멤버들의 초능력을 시각화한 캐릭터 이미지를 제품에 그대로 담아 친숙함과 소장가치를 높였다.

제품은 최근 인기 뷰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헤어 앤 네이처 컬러 트리트먼트’ 5종과 ‘리얼 네이처 미니 마스크’ 8종으로 구성됐다.

‘헤어 앤 네이처 컬러 트리트먼트’는 짧은 시간에 헤어 컬러 변신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EXO 멤버별 헤어 컬러에 맞게 윈드핑크 세훈, 파이어레드 찬열, 워터그린 수호, 샤인오렌지 백현, 아이스와인 시우민 등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리얼 네이처 미니 마스크’는 하이드로겔 타입으로 원형 마스크에 멤버별 캐릭터와 로고가 각각 프린팅되어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키엘은 다가오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 디자인이 담긴 특별한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선물을 한가득 들고 웃음을 짓고 있는 미키 마우스 디자인으로 즐거운 홀리데이의 분위기를 연출해 소장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키엘은 미키 마우스의 귀여운 일러스트를 베스트셀러 ‘크렘 드 꼬르’ 바디 로션에 담았으며 에코백과 스트링 파우치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크렘 드 꼬르’ 바디 로션은 버터와 같은 풍부한 질감과 깊은 노란빛을 가진 독특한 바디 로션으로 1970년대 출시 이후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키엘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또한 키엘은 15만 원 이상 제품 구매 후 천 원을 기부한 고객에게 미키 마우스 에코백을, 18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에코백과 스트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붙이는 네일 브랜드 인코코도 연말을 위해 홀리데이 무드를 강조한 반짝이는 글리터와 귀여운 크리스마스 트리, 산타 슈트, 체크 패턴과 눈꽃 디자인 등 어디서든 주목 받는 2017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제품은 로맨틱하고 귀여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홀리데이 위시(Holiday Wishes)’, ‘산타 슈트(Santa Suit)’ 제품을 중심으로 화이트 베이스에 그린과 레드의 다양한 글리터 입자가 흩뿌려진 ‘크리스마스 컨페티(Christmas Confetti)’, 화려한 글리터에 반짝이는 눈꽃 결정이 돋보이는 ‘스노우 페스티벌(Snow Festival)’, 하얀 눈밭 위에 귀엽고, 부드러운 컬러의 눈꽃 패턴이 디자인된 ‘올 이즈 캄(All is Calm)’, 고급스러운 골드 글리터와 블랙 컬러의 세련된 도형 패턴의 ‘칵테일 파티(Cocktail Party)’, 손끝을 더욱 블링블링하게 만들어줄 레드&골드, 블루&화이트, 블랙&실버 그라데이션 글리터 디자인의 ‘레드 카펫(Red Carpet)’, 스노우 글로브(Snow Globe)’, 윈터 솔스티스(Winter Solstice)’ 등 9종이다.

 
 
한편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는 겨울 시즌 한정 제품으로 피부에 보습과 안티에이징 케어를 한 번에 선사해 줄 ‘에이지 리커버리 캡슐 앰플’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오휘의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인 에이지 리커버리 에센스 보다 2배 농축된 베이비콜라겐TM과 주름개선기능성 성분인 주니퍼러스TM를 함유했으며 잉카 오메가 오일까지 함유해 겨울철 푸석하고 지친 피부를 탄력 있고 윤기 나게 가꿔준다.

제품 1회 사용에 맞춘 적정량을 캡슐 형태에 담아 신선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캡슐 소재 또한 식물성 성분을 사용했다.

캡슐 꼭지를 살짝 비틀어 짜면 나오는 실크같이 부드러운 제형의 농축감 있는 앰플이 피부에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스며들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틈새 공략 아이템으로 시선집중
11월 4주차에는 화장품 신제품 출시가 평소보다 줄었지만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이색 아이템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닥터지(Dr.G)는 자외선차단제는 여름에만 나온다는 고정관념을 탈피, 피부 속 보습은 채우고 외부 유해환경은 막아주는 겨울 선크림 ‘딥 모이스트 업 선’을 출시했다.

겨울 자외선은 흐린 날에도 창문을 통과해 주름, 기미, 색소침착 등 광노화를 유발하는 ‘UVA’가 강하기 때문에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

또한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대기로 인해 피부 속 수분이 증발해 피부 탄력 저하, 피부 노화로 이어질 수 있어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딥 모이스트 업 선’은 피부 각질층마다 수분 분자를 촘촘하게 채워주는 5중 히아루론산과 피부 속 보습 성분을 만들어내는 필라그리놀™의 보습 레이어링을 통해 마치 보습크림을 바른 듯 깊은 보습감을 느낄 수 있어 겨울 선크림으로 제격이다.

또한 장벽크림처럼 3:1:1 (세라마이드:콜레스테롤:자유지방산) 피부 친화 베이스로 개발되어 자외선이 피부에 깊게 침투하지 않도록 탄탄한 장벽 케어를 완성해 주고 주름, 기미, 주근깨 등 피부 결점과 광노화를 유발하는 겨울 자외선을 차단해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프랑스 해안에서 거친 바다 바람과 뜨거운 태양을 이기고 자란 40년 이상의 소나무에서 추출된 ‘피크노제놀’ 성분이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은 다른 브랜드 메디엔탈을 통해 팩을 얼굴에만 바른다는 고정관념을 벗은 온열 패치 ‘그날 온팩’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최근 헬스&뷰티숍인 올리브영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홈쇼핑과 편집숍에도 진출해 눈길을 끌고 있는 메디힐리의 ‘허브온팩’과 유사한 제품으로 여성들이 민감하고 예민해지는 그날의 아랫배 고통을 따스하게 감싸 준다.

비닐과 스티커를 제거하고 원하는 부위의 속옷 위에 붙여주기만 하면 된다. 아랫배 외에 허리, 어깨 등에도 사용 가능하며 부착 시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미니사이즈로 사용과 휴대가 안전하고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평균 53도의 온열감을 유지하도록 했으며 한 번 사용 시 최대 6시간까지 지속돼 아침에 붙이면 저녁까지 허브찜질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게르마늄을 2.5% 함유하고 있어 생리 시 불쾌감을 감소시켜 주는 것은 물론 하복부 통증을 달래준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장미, 카모마일, 펜넬, 자몽, 라벤더 등 여자에게 좋은 7가지 허브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은은한 아로마향이 편안함을 선사해 준다.

립 제품 대세 속에서 출시가 저조했던 아이 메이크업 제품으로 틈새 시장을 겨냥한 제품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토니모리는 히트 제품인 백젤 아이라이너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한 신개념 붓펜 아이라이너인 ‘백젤 BT 슈프림 매트 라이너’와 다이아몬드, 진주, 루비, 사파이어 등 리얼 쥬얼리 파우더를 함유해 매혹적인 펄감을 선사하는 ‘마크 글리터 리퀴드 아이섀도우’를 선보였다.

‘백젤 BT 슈프림 매트 라이너’는 최근 정교한 아이 메이크업이 각광을 받으며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해 출시된 제품으로 기존 붓펜 아이라이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트한 질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매트 피니쉬 포뮬러는 발색 시 인위적인 반짝거림 없이 자연스럽게 또렷한 눈매를 만들어 줘 더욱 깔끔하고 선명한 아이 메이크업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퀵 드라이 포뮬러로 아이라인을 연출 시 깔끔하게 마무리 돼 눈꺼풀 등에 찍힘 없이 연출된다. 아울러 유∙수분에 강한 필름 폴리머가 코팅막을 형성해 번짐 없이 장시간 또렷한 라인을 유지하는 것도 장점이다.

제품은 깨끗하고 또렷한 눈매 연출을 도와주는 블랙과 부드럽고 깊은 눈매를 만들어 주는 브라운 2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마크 글리터 리퀴드 아이섀도우’는 자수정, 다이아몬드, 루비, 진주 등 리얼 쥬얼리 파우더를 함유해 어느 각도에서나 영롱한 반짝임을 선사하고 여기에 글리터 픽싱 폴리머까지 조합해 더욱 드라마틱한 펄감을 연출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리퀴드 제형으로 가볍게 발려 피부에 빠르게 픽싱 돼 가루 날림, 펄 날림 없이 어디에나 사용 가능하고 각각 실버, 핑크, 샴페인 컬러인 미스터리플래쉬, 로즈플래쉬, 문차일드플레쉬 총 3종으로 출시 돼 전체적으로 다양한 아이 메이크업을 시도할 수 있다.

이외에도 빌리프는 ‘더 트루 크림-안티에이징 소프트 밤’의 제릭 허브 콤플렉스™를 담아 촉촉하면서도 매끈하게 탄력감 있는 피부결을 완성해주는 ‘안티에이징 소프트 밤 쿠션’을, 스킨푸드는 천연 아보카도 오일과 망고씨드버터의 꽉 찬 영양감과 보습 시너지로 하루 종일 촉촉하고 매끈한 입술을 가꾸어 주는 ‘아보카도 스틱 립밤’이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빌리프의 ‘안티에이징 소프트 밤 쿠션’은 첫 착용감이 끝까지 유지되는 메탈 플레이트 타입의 제품으로 부드러우면서도 탄력감 넘치는 크림 제형이 피부에 밀착되어 매끈하고 섬세한 피부결을 연출해 주며 내장된 물방울 모양의 퍼프가 얼굴 라인에 맞춰 굴곡진 부분, 평상시 커버가 쉽지 않았던 부분까지 꼼꼼하게 커버해 주는 것이 강점이다.

 
 
스킨푸드의 ‘아보카도 스틱 립밤’은 아보카도 오일의 보습력을 간편한 스틱 타입으로 담아 편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제품은 쫀쫀하게 밀착돼 각질을 잠재워 주는 효과가 탁월한 고보습 케어용 ‘1호 리치’,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상쾌하고 촉촉한 보습을 선사하는 ‘2호 프레쉬’ 총 2가지로 구성됐다.

한편 아리따움은 화장품 브랜드숍으로는 처음으로 자체 잡화 브랜드를 론칭해 관심을 모았다. 평상시 사용하는 리빙 아이템에 아리따움의 특별한 뷰티 컨셉을 접목시켜 일상생활 속 새로운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컨셉으로 잡화 제품 ‘리빙뷰티’를 선보인 것.

 
 
리빙뷰티 아이템은 화려하고 감각적인 색채 표현으로 유명한 판화가 최경주의 프린팅 레이블 ‘아티스트 프루프(ARTIST PROOF)’와의 협업으로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한율 등 아리따움의 4대 브랜드 스토리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한 패턴을 에코백, 파우치, 손거을, 마스킹테이프 등의 다양한 리빙 아이템에 접목해 소장 가치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헤어스타일링 연출은 물론 손목에 팔찌처럼 착용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는 헤어타이와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한 큰 사이즈의 탁상 거울,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마스킹 테이프까지 풍성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