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일본 ‘AOB 뷰티크리에이트 전문학교’와 MOU 체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일본의 미용 트렌드 공유하는 장 만들겠다”

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을 운영하는 뷰티르샤가 일본의 미용 전문학교인 ‘AOB 뷰티크리에이트 전문학교’(이하 AOB)와 상호 간 뷰티 교육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AOB는 45년 전통의 일본 화장품 기업 ‘아르소아(ARSOA)’가 설립한 미용 전문학교로 AOB만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미용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아름다움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커리큘럼이 강점이며 현장 중심의 교육 과정을 통해 일본 뷰티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해 왔다.

뷰티르샤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미용교육에 대한 상호간의 학술 정보 교류, 미용교육 발전을 위한 학생 교류 및 상호 협력, 한국과 일본의 미용 트렌드 자료 교환 및 정보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들 양 기관은 업무 협약과 동시에 한국과 일본 간 첫 번째 상호교류 활동으로 ‘K-뷰티 세미나’도 진행했다.

AOB 소속 14명의 학생들과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의 에듀케이터(최고 기술 교육자) 14명이 세미나에 참석해 급변하는 뷰티 트렌드에 대한 활발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 종료 후에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강남캠퍼스 유정은 원장이 학생 전원에게 디플로마(인증서)를 수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