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강조된 립 관련 제품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11월 5주차에도 메이크업 화장품에서는 립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주류를 이뤘으며 특히 보습을 강조한 것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광채 피부 연출을 위한 쿠션 제품과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그리고 아이 메이크업 제품 일부가 출시됐다.

 
 
먼저 립밤 제품으로는 LG생활건강의 빌리프가 선보인 ‘모이스춰라이징 립 밤’ 3종이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건조해지고 메마르기 쉬운 입술에 영양감과 번들거리지 않는 촉촉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어버터 성분과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러가 함유되어 있으며 입술에 폭발적인 보습감과 윤기를 전달한다.

‘보습 폭탄 립밤’이라 불리는 이 제품은 자연스러운 입술 본연의 색에 은은한 윤기를 더하는 베이직 컬러, 입술에 생기를 더해줄 산호빛의 코랄 컬러, 수줍은 소녀 같은 느낌을 전달하는 핑크 컬러까지 3종 구성이다.

 
 
스킨푸드도 촉촉한 슈가와 달콤한 컬러가 만나 보습은 물론 생기 있는 입술로 연출해주는 ‘슈가컬러 틴트 인 밤’을 선보였다.

건조한 입술에 강한 보습 효과는 물론 선명한 발색을 연출해주는 4가지 컬러의 틴티드 립밤으로 슈가추출물과 비즈왁스, 망고버터를 함유했으며 깊은 보습감으로 건조하고 연약한 입술을 오랜 시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슈가처럼 달콤하고 맑은 컬러가 반짝이듯 광택감을 부여하고 선명하게 발색되어 더욱 생기 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제품은 사과처럼 맑은 발색의 퓨어 레드 컬러인 ‘1호 애플슈가’, 오렌지가 가미된 코랄 핑크 컬러의 ‘2호 망고슈가’, 화사한 얼굴 빛을 연출해주는 체리 핑크 컬러의 ‘3호 체리슈가’, 부담 없는 데일리 색상인 소프트 핑크 컬러의 ‘4호 베리슈가’ 총 4가지로 구성됐다.

 
 
독일 브랜드 카밀(Kamill) 역시 겨울철 건조해지기 쉬운 입술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해 줄 ‘바이탈큐텐(Vital Q10)’과 ‘터치(Touch)’ 립밤 2종을 내놓았다.

자연 유래 원재료인 카모마일 추출물을 함유하고 인공색소, 미네랄오일, 파라벤, PEG(합성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은 피부 친화적인 제품이다.

바르는 즉시 입술에 촉촉하게 녹아들어 보습과 영양을 전해주며 상큼한 과일 향으로 리프레시 효과를 선사한다. ‘바이탈큐텐’은 크렌베리향, ‘터치’는 오렌지와 자몽향을 담았다.

 
 
랩코스는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는 크림 제형과 지속력이 뛰어난 매트 제형의 장점을 모은 쉬폰 텍스처가 끈적임 없이 입술에 가볍게 밀착되어 보송하게 마무리해 주는 ‘키스-풀 립스틱’을 출시했다.

올리브 오일, 마카다미아 오일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윤기와 영양감을 부여해 건조함 없이 속은 촉촉하게 케어 해 준다. 또한 부드러운 쉬폰 텍스처가 입술에 얇게 발려 끼임이나 각질 부각 등 없이 뛰어난 발색을 자랑한다.

레드, 오렌지, 브라운, 핑크 등 다양한 컬러 총 6종으로 구성했으며 각각의 선명한 컬러가 입술에 묻어남 없이 오래도록 유지해주는 롱웨어링 립스틱이다.

 
 
클레어스코리아의 DLA(디엘에이)는 순도 약 99%의 독일산 골드 펄을 함유해 은은한 반짝임과 볼륨감 있는 입술 연출을 도와 주는 골드립스틱 6종과 함께 모이스처 랩핑 립스틱 3종, 파우치 1종 등 총 10종을 홈쇼핑에서 론칭했다.

일명 ‘유진 립스틱’으로 알려진 골드립스틱은 1세대 뷰티 멘토인 유진이 한 방송에서 직접 추천해 화제가 되기도 한 제품이다.

 
 
스킨푸드는 진하게 발효 숙성된 프로폴리스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윤기 있는 베이스를 연출해 줄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베이스 라인’ 3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글로우 베이스’,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에센스 파운데이션’,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글로우 에센스 팩트’으로 구성됐다.

글로우 베이스는 숙성된 프로폴리스 50% 함유로 피부에 촉촉함을 선사하며 윤기 코팅을 한 듯 글로우한 베이스를 연출해 주고 에센스 파운데이션은 숙성된 프로폴리스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과 윤기를 부여해 준다.

또한 에센스 팩트는 프로폴리스를 그대로 담은 듯한 에센스 마블링이 특징인 제품으로 푸석한 피부에 윤기를 더해주어 건강한 피부로 연출해 준다.

 
 
AHC는 특허 받은 꽃 성분을 함유해 화사한 피부 연출과 함께 스킨케어 효과까지 도와주는 쿠션 제품 ‘트리플 로즈 커버 쿠션’을 선보였다.

장미꽃수가 함유된 에센스 성분이 70% 이상으로, 3가지 컬러 에센스와 특허 성분들이 추운 겨울철 자칫 칙칙해 보이기 쉬운 얼굴에 화사한 핑크빛 생기를 부여한다.

백장미, 다마스크 장미, 프로방스 장미 성분 등을 담은 3가지 컬러 에센스는 핑크, 화이트, 베이지로 이루어져 있다.

핑크 플라워 에센스는 브라이트닝을 도와줘 생기 넘치는 톤업을, 화이트 플라워 에센스는 촉촉하게 보습을, 베이지 에센스는 탄력과 광채 효과를 줘 쿠션을 두드릴수록 환하게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보습, 탄력, 미백을 돕는 10종의 특허 성분과 13종의 단백질과 펩타이드 성분까지 함유해 피부를 한층 더 탄탄하고 건강하게 케어 해 준다.

 
 
토니모리는 지난주에 이어 이번주에도 아이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최근 토니모리가 선보인 ‘마크 워터프루프 젤 라이너’는 대표 제품인 ‘백젤 아이라이너’의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젤 아이라이너의 강점은 살리고 사용의 용이성까지 더한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특수 고안된 내장형 팔레트를 삽입해 사용 시 양 조절을 보다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브러쉬에 내용물을 묻혀 V(브이)형 엣지 팔레트 틈에 1차로 양을 조절하고 팔레트의 평평한 부분에서 브러쉬를 정리해 사용하면 아이라인을 처음 그려보는 사람도 라인을 한 번에 쉽게 그릴 수 있다.

그 동안 아이라이너 번짐 때문에 사용을 꺼려하던 소비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바르는 즉시 고정되는 퀵 피팅 포뮬러를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눈에 사르르 녹는 멜팅 제형은 라인을 그리는 도중에도 마르지 않고 부드럽게 그려져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전문가 못지않은 아이라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만년필 잉크 촉을 연상시키는 제품 패키지 또한 흥미를 유발한다. 마치 마법사가 사용하는 잉크와 깃털펫을 형상화한 패키지는 선명한 고발색의 제품 특징을 잘 나타낸다는 평가를 받으며 기존 제품보다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다. 제품 컬러는 스모키 메이크업에 활용하기 좋은 블랙과 데일리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브라운 등 2가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