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들 잇달아 훈훈한 프로모션 전개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연말, 화장품으로 따뜻함 나누어요~”

연말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프로모션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화장품 구매를 통한 기부부터 직접 세상에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캠페인, 그리고 직접 현장에서 고객들과 함께 만나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까지 풍성한 화장품 업계의 연말 프로모션이 12월 첫째주에도 다양하게 펼쳐진 것.

 
 
먼저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12월 1일 IVI 국제백신연구소에 백신연구 및 보급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후원금은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인 라비다의 파워셀 에센스와 파워셀 에센스 에스의 2017년도 전체 수익금 중 일부를 전달한 것으로, 올해 5년째를 맞이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2012년부터 IVI 국제백신연구소와 함께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 한(1)병을 구입하면 한(1)명의 어린이를 구(9)할 수 있다는 취지의 119 캠페인을 통해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IVI 국제백신연구소에 후원하고 있다.

또한 2014년도부터 매월 19일을 'IVI의 날'로 지정하고, 119 뉴스레터를 발송하는 등 다양한 CSR 활동을 펼쳐 지구촌 어린이들의 전염병 예방 및 백신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디자이너를 꿈꾸는 지적장애인들을 응원하는 #그리다꿈 캠페인을 진행하며 김충재와 기안84 등 4명의 아티스트와 함께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그리다꿈 캠페인은 지적장애인들이 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길을 넓히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미술 교육 후원 캠페인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지난달 사회적 브랜드 키뮤(KIMU)와 함께 선보인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을 계기로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으며 제품 디자이너 김충재와 웹툰 작가 기안84, 모델 박성진, 아티스트 김세동 등 디자인과 예술 관련 셀럽들이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캠페인 슬로건인 ‘디자이너를 꿈꾸는 지적장애인의 꿈을 함께 그려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제작 스토리와 셀럽들의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또한 지적장애인 디자이너들이 ‘그린 홀리데이 에디션’ 일러스트 디자인에 정성스럽게 채색 작업을 하는 모습과 “이번 협업을 통해 디자이너의 꿈을 이루게 됐어요”, “그림 그릴 때 행복해요” 등의 진심 어린 인터뷰 내용은 희망과 깊은 감동을 전해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캠페인 영상 공개와 함께 오는 7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리다꿈, #그린홀리데이에디션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을 공유하고 지적장애인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그린 홀리데이 핸드 앤 네이처 대용량 핸드크림’ 2종 세트 정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닥터 브로너스는 직접 현장으로 갔다. 12월 한 달간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CGV 신촌아트레온 2층 메인 로비에서 브랜드 팝업존을 운영, 저소득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

연말을 맞아 12월 한 달 동안 문을 여는 닥터 브로너스의 팝업존은 행복한 나눔의 마법이 일어난다는 의미의 ‘메리 매직 크리스마스(Merry Magic Christmas)’를 테마로, 홀리데이 시즌의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포토존과 인기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존으로 꾸며졌다.

기부 이벤트가 진행되는 포토존에는 베스트셀러인 유기농 멀티 클렌저 ‘매직솝’과 닥터 브로너스 로고 모양의 오너먼트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가 눈길을 끈다.

방문객이 트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1건당 천 원의 기부금이 마포구 지역아동센터에 자동으로 전달되며 이벤트 포스팅이 1천건에 도달할 시 전체 금액의 두 배가 기부되는 방식이다.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마련될 소중한 기부금은 마포구 인근의 저소득가정 초∙중∙고교생 약 40명이 이용하는 공부방에서 방임 아동의 방과 후 보호와 교육, 문화체험활동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부 참여자를 위한 특별 선물도 마련했다. 가장 유쾌한 사진으로 기부에 참여한 세 명을 선정해 1등에게는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숙박권을, 2등과 3등에게는 15만원 상당의 닥터 브로너스 기프트 세트를 증정할 예정. 이벤트 상세 내용 및 당첨자 정보는 닥터 브로너스의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연말을 겨냥한 화장품 업계의 할인 이벤트도 계속해 확대 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스킨푸드는 멤버십 우수회원인 S클래스와 VVIP회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수회원 키트’ 증정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킨푸드 멤버십 우수회원인 S클래스와 VVIP회원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이번 ‘우수회원 키트’는 ‘Bee Happy Kit’라는 이름으로 꿀이 주는 일상의 행복을 담아 신제품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 체험키트와 2018년 다이어리, 2018년 캘린더로 구성 되어 진행된다.

S클래스 회원에게 증정되는 키트는 신제품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 4종 체험키트(‘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토너(30ml)’, ‘에멀전(30ml)’, ‘에센스(10ml)’, ‘크림(9ml)’)와 2018년 다이어리, 2018년 캘린더로 구성됐다.

VVIP 회원 키트는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라인’ 2종 체험키트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토너(30ml)’, ‘에멀전(30ml)’)와 2018년 다이어리로 구성됐다. 이번 키트는 PVC 파우치에 포장되어 평상시에도 파우치로 사용 가능 하도록 제작했다.

이벤트 참여는 스킨푸드 홈페이지 및 S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 가능하다. S클래스는 12월 4일 오전 11시, VVIP는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우수회원 키트’ 신청 후 12월 22일부터 12월 28일 사이에 신청 시 선택했던 스킨푸드 매장을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실큰(Silk’n) 코리아는 12월 한달 동안 매주 새로운 제품을 할인하는 연말 기념 카운트다운 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첫 번째 주자로 베스트셀러 제모기 글라이드 150K가 4일부터 10일까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제품 안티에이징 의료기기 페이스에프엑스 블랙 에디션과 바디관리기 실루엣, 고주파 뷰티 디바이스 페이스타이트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45%~60%까지 다양한 할인율로 판매될 예정이다.

매주 할인하는 제품이 공개되고 다음주 할인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미리 알 수 없어 궁금증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내용은 매주 월요일 실큰 홈페이지에 공개 될 예정이다.

 
 
최근 이하늬를 모델로 발탁해 관심을 모은 헤어케어 브랜드 '보태니컬즈'는 12월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전 제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브랜드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