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투 버튼 코트’로 겨울 코트 스타일링 TIP 공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겨울 코트 스타일링? 이종석에게 물어봐~”

롱 패딩 대세 속에 자신만의 개성과 클래식한 멋스러움을 선호하는 남성들의 코트 스타일링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배우 이종석이 투 버튼 코트로 겨울 코트 스타일링을 제안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종석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남성복 브랜드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이종석 겨울 화보를 통해 투 버튼 코트 스타일링 연출법을 소개한 것.

클래식 포멀룩 연출법

▲ 코트/수트:지이크 파렌하이트, 안경:나인어코드, 가방:랑카스터
▲ 코트/수트:지이크 파렌하이트, 안경:나인어코드, 가방:랑카스터
수트를 즐겨 입는 남성들은 깔끔한 투 버튼 코트로 이종석처럼 포멀한 감성을 어필해보자. 블루 톤 컬러에 적당한 기장으로 제작된 투 버튼 코트는 댄디하면서도 세련된 포멀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특히 군더더기 없는 매끈한 디자인이 차분하면서도 도시적인 느낌을 연출해줘 격식 있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알맞다.

여기에 톤 다운된 수트를 매치해 클래식한 남성미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또한 블랙 프레임이 상단에 가미된 하프 프레임 안경은 지적인 분위기를 한층 높여준다.

마지막으로 블랙 레더 브리프 케이스를 매치하면 포멀한 감성의 투 버튼 코트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트렌디 캐주얼룩 연출법

▲ 코트/후드/슬랙스:지이크 파렌하이트, 스니커즈:클립(CLLIB), 시계:다니엘웰링턴
▲ 코트/후드/슬랙스:지이크 파렌하이트, 스니커즈:클립(CLLIB), 시계:다니엘웰링턴
밝은 컬러 코트는 훈훈한 캐주얼룩을 선호하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아이템이다. 화보 속 이종석처럼 베이지 컬러가 매력적인 투 버튼 코트는 시티 캐주얼의 감각적인 느낌을 강조한다. 또한 어깨선부터 허리선까지 깔끔한 실루엣으로 차분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크림 컬러의 후드를 이너로 착용해 패셔너블한 캐주얼룩을 연출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뿐만 아니라 블랙 컬러 슬랙스를 매치해 모던한 감성의 무드를 뽐내는 것도 좋다.

마무리로 화이트 컬러의 레더 스니커즈와 네이비, 화이트, 레드 컬러의 나토 밴드 시계를 매치하면 코트를 활용한 센스 있는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