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랩, 휴면 상태 화장품 특허 매입 나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잠자는 화장품 관련 특허 삽니다~”

세계 최초로 닭발에서 추출한 ‘하이드롤라이즈 콜라겐’ 개발에 성공해 ‘르꼬끄도르 콜라겐리프팅 크림’을 론칭, 관심을 모은 화장품 브랜드 ㈜815랩이 휴면 상태에 있는 화장품 관련 특허를 공식적으로 매입하겠다고 선언해 주목을 받고 있다.

815랩이 글로벌 시장 공략과 함께 안티에이징 화장품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화장품 개발 과정에 적용 가능한 우수한 특허 매입에 나설 방침이라고 공식 발표한 것.

발표 내용에 따르면 2016년도 대학 및 국내연구기관이 출원한 특허 가운데 65%가 휴면 상태로 잠자고 있다.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했음에도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특허가 많아 특허매입이 숨어있는 기술 실용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815랩은 바로 상용화가 가능한 기술을 매입해 신상품 개발에 적용할 방침이다. 기술을 보유 중인 특허권자의 권리는 공정하게 인정해주면서 회사의 기술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이다.

815랩에 특허 매도를 원하는 개인이나 기관은 12월 31일까지 815랩 공식메일을 통해 성명과 연락처, 보유한 화장품관련 특허정보 등을 보내면 된다.

이와 관련 815랩의 임수열 대표는 “이번 행사는 숨어있는 우수한 특허를 찾아 세계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제품을 단기간에 개발하기위해 기획됐다”며 “활용 방안을 찾지 못해 사장되어 있는 특허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 “매입한 특허를 통해 개발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주름개선, 노화방지 화장품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