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겨냥 콜라보레이션, 홀리데이 에디션 봇물…특별함 강조 제품 ‘주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말, 튀어야 산다”

연말을 앞두고 국내 화장품 업계에 특별한 화장품들의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소장가치를 높인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과 홀리데이 에디션들이 봇물을 이루면서 내년 시장을 가늠할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돼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출시되는 한정판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높이기 위해 패키지 디자인뿐 아니라 제품의 특별함도 강조하고 있어 주목된다.

또한 한정 판매 제품이 아니어도 특별한 성분과 특별한 제형, 특별한 강점을 앞세운 제품들이 출시되며 12월 첫째주 화장품 시장을 뜨겁게 하고 있다.

슈퍼맨, 베트맨, 볼빨간사춘기 등 한정 판매 제품 봇물
12월 1주차에도 연말 막바지 프로모션 전쟁으로 화장품 신제품이 많지 않았다. 하지만 슈퍼맨과 베트맨, 볼빨간사춘기 등의 콜라보레이션 제품들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제품이 대거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남성화장품 대표 브랜드 보닌은 카리스마 슈퍼 히어로 배트맨과 친숙한 슈퍼 히어로 슈퍼맨의 디자인을 담은 ‘더 스타일 스탠다드 배트맨 에디션’, ‘더 스타일 워터차지 슈퍼맨 에디션’ 2종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보닌의 더 스타일 라인에 DC코믹스의 슈퍼 히어로인 배트맨과 슈퍼맨 로고와 그래픽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 강렬하고 세련된 남성미를 강조하는 것과 동시에 소장가치를 높인 것.

‘더 스타일 스탠다드 배트맨 에디션’은 지성 피부타입을 위한 제품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집중 관리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화장수로 사용돼 온 천라 추출물과 비타민 베리 성분을 함유했으며, 건조하고 번들거리는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촉촉하고 산뜻하게 가꿔준다.

‘더 스타일 워터차지 슈퍼맨 에디션’은 심하게 당기는 악건성 피부타입을 위한 제품으로,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춥고 건조한 북유럽 지역에서 피부 보호를 위해 사용돼 온 아이슬란드 이끼 성분을 함유했으며 건조하고 당기는 피부에 촉촉하고 깊은 보습감을 전해준다.

 
 
네오팜의 피부장벽 전문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는 ‘볼빨간사춘기’ 모델 이미지를 적용한 ‘익스트림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아 화제다.

이 제품은 볼빨간사춘기 일러스트 디자인과 함께 그동안 익스트림 크림 대용량 출시를 꾸준히 바라왔던 고객 다수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본품 대비 약 1.5배 커진 용량으로 한정 수량 출시됐다.

리얼베리어의 시그니처 제품인 ‘익스트림 크림’은 실제 건강한 피부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약화된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강화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72시간 보습과 사용 2주 후 99.5%의 피부장벽 개선 효과 임상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피부 유해 성분 10가지 무첨가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네오팜은 주력 브랜드 아토팜을 통해서도 출시 17주년을 기념해 베스트셀러 제품인 ‘MLE 크림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200ml 대용량으로 한정 출시되었으며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입체카드 형식의 크리스마스 패키지로 만나볼 수 있다.

영유아층에 인기가 많은 캐릭터 ‘콩순이’의 일러스트를 담은 패키지 디자인과 함께 제품 내 콩순이 스티커를 내장하여 아이들이 제품을 즐겁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려한 점도 특징이다. 제품 사용 후에 패키지는 장식과 수납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17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는 ‘MLE 크림’은 아토팜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48시간 피부보습을 지속시켜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실제 건강한 피부의 성분과 구조를 유사하게 재현한 특허 MLE® 제형이 피부보호막을 형성하여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의 피부장벽을 강화시키고 피부 보습 및 보호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강점이다.

 
 
아이오페는 그래픽 디자이너인 부부바바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홀리데이 리미티드 '골든 글로우 페이스 오일’ 스페셜 세트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였다.

부부바바는 그래픽, 캐릭터, 패턴 영역뿐만 아니라, 감성에 대한 구조적 접근을 통한 창조적인 작품 활동을 펼치며 행복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대표 아티스트다.

이 제품은 겨울철 피부 당김과 탄력을 개선해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결로 케어해주면서도, 산뜻한 워터 오일 제형으로 가볍고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4가지 황금식물(골든 플라보노이드, 골든 루트, 골든 플렉스, 골든 니들)의 유래 추출물 복합체인 골든 플랜트 드롭™이 피부의 당김은 잡아주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건강한 황금빛 윤기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키엘은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런던의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케이트 모로스(Kate Moross)와 콜라보레이션한 ‘2017 키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케이트 모로스는 컬러풀한 마커와 페인트를 사용하는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나이키, 컨버스 등 다양한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전 세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은 케이트 모로스 특유의 발랄하고 화려한 색감의 디자인이 제품에 담겨 홀리데이 시즌의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번 에디션은 대한민국 No.1* 수분크림 ‘울트라 훼이셜 크림'을 비롯해 꽃잎 한 잎 한 잎을 정성껏 담은 50년 전통의 ‘칼렌듈라 꽃잎 토너', 바디 보습의 대명사 ‘크렘 드 꼬르’와 ‘크렘 드 꼬르 휩트 바디 버터’, 그리고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 해주는 ‘레몬버터 립밤’ 등 키엘에서 가장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홀리데이 에디션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클리오는 진짜 같은 페이크퍼(인조 모피)를 모티브로 한 패키지로 클리오만의 트렌디함을 한 눈에 보여 주는 홀리데이 한정판인 ‘SUPER SUFUR 퍼 컬렉션’을 선보였다.

유니크한 퍼(FUR)로 무장한 이번 컬렉션은 ‘킬 커버 컨실 쿠션’, ‘킬블랙 브러쉬 라이너’, ‘프로 아이 팔레트’ 등 클리오 베스트 셀러 제품과 ‘수퍼수퍼 루즈 힐’, ‘수퍼수퍼 네일스타일러’ 등의 신제품을 포함, 총 6종, 19품목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으로 키치한 무드로 시선을 사로잡는 ‘수퍼수퍼 킬 커버 컨실 쿠션’은 네이비와 핑크 버건디 퍼(FUR)를 입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컨실러와 보습 앰플 담아 완벽한 커버력은 물론 촉촉한 보습력까지 갖추고 있으며, 벨기에 스파 워터가 피부 장벽 손상을 최소화 해주고, 버터 핏팅 시스템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AHC는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베스트셀러인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의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더 퓨어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에스테틱 노하우로 선별한 자연 유래 성분을 91% 이상 함유해 순하면서도 강력한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

또한 고아미 쌀 추출물과 그린 코코넛수로 이루어진 천연 영양수가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줘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도 건강하고 윤기 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에디션은 홀리데이 시즌의 화려하고 빛나는 분위기에 영감을 받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더욱 소장 가치를 높여, 소중한 사람의 피부를 지켜줄 따뜻한 연말 선물로 적격이다.

 
 
투쿨포스쿨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베스트셀러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특별한 구성으로 만날 수 있는 시즌 한정판 ‘스튜디오 드 땅뜨 스페셜 에디션’ 2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스튜디오 드 땅뜨 스페셜 에디션은 아트클래스 리퀴드 파운데이션(택 1)과 파운데이션 전용 브러쉬, 브러쉬 클렌저로 구성됐다.

 
 
한편 특별한 컬렉션도 관심을 모았다.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매직프레스’ 6종과 ‘리얼 컬러 네일 글리터’ 5종은 파티와 모임이 많은 연말에 손끝까지 완벽하고 화려한 파티룩을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매직프레스’는 팁을 손톱에 눌러 붙이는 방식으로 네일 샵에 가지 않고도 누구나 빠르고 쉽게 완성할 수 있는 젤 네일로 타탄 체크, 버건디, 눈꽃송이 등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겨울 네일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함께 출시하는 ‘리얼 컬러 네일 글리터’는 기존 제품 대비 글리터 함량을 높여 1~2콧만 올려도 화려하고 반짝이는 네일 연출이 가능한 제품이다.

 
 
아이소이가 연말을 맞아 한정 제품으로 선보인 ‘잡티로즈세럼 로맨틱 컬렉션’은 대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인 잡티로즈세럼 대용량(70ml), 잡티 로즈 크림 소용량(20ml), 잡티로즈 마스크팩(1매), 잡티로즈 토너&블레미쉬케어 슬리핑팩 체험분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성분인 불가리안 로즈오일을 모티브로 한 제품 패키지도 이번 컬렉션의 특징이다. 불가리안 로즈오일의 별칭인 ‘액체 다이아몬드’를 시각화함과 동시에 연말에 어울리는 핑크톤의 색감을 더해 보다 고급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이런 제품 본적 있니? 기존 제품들과 달라!”
12월 1주차에는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이나 한정 판매 홀리데이 에디션 외에도 특별한 성분, 제형, 특징 등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제품도 다수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이디어가 인상적인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레그 뷰티 전문 브랜드 ‘미스레그’는 추워진 날씨를 겨냥해 도포 후 온열감이 발생하는 핫제품 2종과 다리용 보습 제품 1종으로 구성된 ‘핫•보습 라인 제품 3종’을 내놓았다.

뷰티 핫크림과 마사지 핫볼 두 가지 타입의 핫제품 2종은 SCI급 논문에서 인증 받은 천연 유래 성분 4가지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다리 통증과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만성 다리 부종에 시달리는 이들과 임신 혹은 출산 후 다리 붓기에 고민인 산모들에게 효과가 탁월하다. 해당 제품들 중 뷰티 핫 크림은 액체 형태의 젤로 마사지와 함께 이용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마사지 핫볼은 여행 필수품으로 알려진 미스레그 쿨링볼과 같이 파우치에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집, 사무실, 헬스장 뿐 아니라 기내 반입도 가능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휴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니모리는 성분에서 차별성을 찾았다. 이번주 토니모리가 론칭한 ‘BIO EX 셀 펩타이드’ 라인은 주름 케어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진 보툴리눔 유래 펩타이드 성분이 깊은 주름에서 보이지 않는 주름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해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지중해의 거친 환경에서 자라 생명력이 강한 크리스테 마린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는 피부 속까지 충분한 영양을 선사한다.

또한 우리 몸에 가장 적합한 형태의 미네랄과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는 생체모방수를 사용해 피부 흡수율을 높이고 건조한 피부에 촉촉하게 차오르는 보습과 영양감을 제공한다. 그 밖에 풀러린 콤플렉스와 EGF(상피세포성장인자) 등의 성분이 피부를 탄력 있게 가꾸어 준다.

제품은 토너와 에멀전,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등 기초 케어 구성품을 기본으로 링클퍼펙터, 앰플, 마스크팩, 폼클렌저 등 총 9종이 출시됐다.

 
 
동성제약은 컬러에 집중했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의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일명 ‘푸딩염색약’에서 2017 겨울 트렌드에 맞춘 새로운 컬러를 출시한 것.

이번에 출시된 컬러는 총 2가지로 블리치전용 컬러인 ‘스모키 애쉬 블라썸’과 딥한 블랙으로 턴컬러가 가능한 ‘스모키 딥 블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모키 애쉬 블라썸은 동양인에게 시술이 어려운 애쉬컬러와 핑키한 컬러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매력적인 컬러조합으로 보다 세련된 핑키 컬러를 선사한다. 블리치 전용 컬러로 이지엔 라이트 업 헤어블리치 블랙빼기로 탈색탈염 후 시술하면 보다 딥한 스모키 애쉬 블라썸 컬러로 연출 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스모키 딥 블랙은 잦은 탈색과 염색으로 모발이 손상되어 어둡게 염색을 해도 컬러 유지가 안 되는 이들의 완벽한 턴을 도와주는 컬러다. 개학 후에도 1학기 정도는 윤기 있는 딥한 블랙컬러가 유지된다.

 
 
한편 MP한강은 메이크업 전문브랜드 케이팔레트를 통해 아이라이너, 치크틴트, 립틴트 등 신제품 11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원데이 타투 리얼 라스팅 아이라이너24h wp’는 기존 리퀴드 아이라이너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뛰어난 발색은 물론 지속력을 높였다.

기존 컬러인 ‘01호 슈퍼 블랙’과 ‘04호 딥 브라운’에 블랙과 애쉬빛이 섞인 자연스러운 ‘02호 내추럴 블랙’, 진한 블랙과 세련된 브라운이 만난 ‘03호 브라운 블랙’을 추가한 트렌디한 컬러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원데이 타투 스킨케어 라스팅 치크틴트’는 오렌지, 피치, 로즈의 내추럴한 3가지 컬러로 구성된 멜팅 치크 틴트 제품이다. 크림 타입임에도 끈적임 없는 뽀송뽀송한 사용감을 하루 종일 지속시켜 주며 내장된 거울과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을 높였다.

‘원데이 타투 스킨케어 라스팅 립틴트’는 앤티크 애프리콧, 리치 로즈 핑크, 래디언트 핑크, 노블 레드 총 4가지 컬러로 입술에 가볍게 발리며 기존의 글로스 타입과 달리 끈적임 없이 완벽한 광택을 자랑한다. 미용 오일 보습 성분의 함유로 립 케어 효과가 뛰어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