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국내 첫 단독 뷰티 매장 ‘샤넬 파미에 부티크’ 오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대한민국 화장품이 한류 열풍과 함께 세계 시장에서 그 위상을 높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유명 브랜드들도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 시장에서 잇달아 새로운 도전에 나서 주목된다.

백화점을 떠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편집숍 입점 등 로드숍 시장에 진출하는 브랜드를 시작으로 홈쇼핑, 온라인 등 유통 다각화를 추진하는 브랜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팝업스토어에 이어 특색 있는 단독매장을 오픈하는 브랜드까지 이른바 럭셔리 브랜드로 불리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행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

그런 가운데 최근 이른바 ‘명품 화장품’의 대표 명사로 불리는 샤넬이 국내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첫 번째 단독 뷰티 공간을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늘 15일 샤넬이 강남 신세계 백화점 파미에 스트리트에 국내 첫 단독 뷰티 부티크인 ‘샤넬 파미에 부티크’를 오픈한 것.

 
 
샤넬 파미에 부티크는 기존 샤넬 매장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와 메이크업 서비스, 뷰티 클래스 및 오직 전 세계 샤넬 뷰티 부티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샤넬의 국내 첫 뷰티 전문 공간이다.

앞서 SK-II와 랑콤, 디올 등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특별한 공간을 구성해 한국 고객은 물론 한국을 방문하는 세계 고객들과 만나는 공간을 구축한데 이어 샤넬의 이번 오픈은 한국 화장품 시장의 위상을 한번 더 생각하게 하고 있다.

특히 샤넬은 이번 뷰티크 오픈을 기념해 한국 고유의 태극무늬에서 영감을 받은 크리스마스 디스플레이, 트렌디한 한국 최신 K-pop 음악, 본인만의 립 컬러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시스템 등을 구축해 눈길을 끈다.

과거 매장 규격 문제로 롯데와 의견 충돌이 나면서 롯데백화점에서 철수했던 사례를 생각하면 샤넬의 이번 행보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한편 샤넬 파미에 부티크에서는 5가지의 메이크업 클래스와 특별한 제품들도 준비됐다. 무료로 진행되는 코코 프렌즈(Coco Friends)라는 소규모 뷰티 클래스에는 30분간 3명의 고객이 참여하여 니즈에 맞는 맞춤 메이크업부터 최신 트렌드 메이크업까지 배워볼 수 있으며 마드모아젤 샤넬의 별자리인 사자를 담은 부티크 익스클루시브 ‘르 신느 뒤 리옹’를 시작으로 다양한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