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정보시스템’ 사용자 25만명 돌파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원료 정보 조회 한눈에 확인하세요~”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2012년말부터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정보시스템(이하, 원료 정보 시스템)’이 누적 검색 건수가 2017년 현재 520만건, 사용자 25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혀 주목된다.

‘원료 정보시스템’은 사용금지, 사용제한 원료, 다빈도 사용 원료에 대한 안전성 평가 결과와 함께 미국의 CIR, 유럽의 Moleuclar Networks의 자료도 수록되어 있어 많은 기업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사업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유럽 SCCS의 원료 평가 보고서도 제공되어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규정 변경 시 관련 내용도 공지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규제 정보를 신규로 구축하였으며 기존 국가의 자료를 업데이트했으며 여러개의 원료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는 다중원료 검색과 중국어 검색기능을 개발하였고, 천연물에 대한 안전성 및 효능 정보도 추가로 구축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기대와 사용자 증가에 따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은 내년에는 중국 기허가 원료에 대한 정보와 이란에 대한 정보를 추가 구축할 계획이며, 국내 다빈도 천연물에 대한 안전성 평가 정보 자료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최근 연구원은 원료 안전성평가가 필요한 원료(천연물/비천연물)에 대해 기업의 의견을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