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리미티드 에디션 강세 속 특별한 기획 세트와 신규 론칭 브랜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이런 화장품 처음보지?”

연말을 앞두고 12월 2주차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강세를 보인 가운데 특별한 연말 한정 기획세트와 신규 론칭 브랜드들도 다양하게 출시돼 관심을 모았다.

특별한 의미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
12월 2주차에 론칭된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은 특별한 의미를 담은 것과 다양한 품목을 자랑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창덕궁 낙선재의 만월창과 궁의 풍경을 모티브로 기품 있는 연말 메이크업을 완성해 줄 ‘후 공진향:미 궁중 팩트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올해 ‘후’가 전개한 궁중문화 캠페인 ‘왕후의 초대’의 의미를 담아 출시한 컬렉션이자, 2010년부터 매년 연말 왕후의 궁중 유물과 궁중 스토리를 모티브로 선보이고 있는 궁중 팩트 스페셜 에디션 중 8번째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진주, 호박 등 궁중 보석 성분을 함유해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표현해 주고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벨벳처럼 보송하게 마무리되어 왕후의 무결점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이번 에디션은 왕후가 머물렀던 창덕궁 낙선재의 대표적 상징물인 만월창을 모티브로 하여 만월창의 독특한 문살과 창 너머로 왕후가 바라보던 아름다운 궁의 풍경을 정교한 금속공예로 화려하게 구현한 디자인이 강점이다. 또한 ‘후’의 상징인 연꽃 문양을 디자인과 참 장식에 적용해 품격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우아한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패키지에 담아 품격과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매혹적인 립메이크업을 연출해줄 럭셔리 립루즈 3종과 입술에 촉촉한 영양을 더해줄 립에센스 2종 미니사이즈 제품들을 함께 증정해 더욱 빛나는 연말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바닐라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클린잇 제로(clean it zero)’ 한정판을 내놓았다. 홀리데이 분위기를 한껏 살린 레드 컬러로 변신한 ‘제로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월드비전을 통해 긴급 난방 후원이 필요한 국내 가정에 기부하는 것이 특징이다.

‘클린잇 제로’의 제품명처럼 ‘freeze zero’,‘추위제로’의 의미를 담아 연말 따듯한 도움이 필요한 국내 저소득 가정의 겨울나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된 것.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세련된 레드 컬러를 사용해 연말의 따듯한 컨셉을 살려 디자인한 것이 특징아며 패키지도 붉은색으로 제작해 선물 시에도 연말의 즐겁고 설레는 분위기가 함께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7일부터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추위에 필요한 제로 손난로 또는 산타• 루돌프 캐릭터 타올을 증정할 예정이다.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의 자연주의 브랜드 스위스퓨어는 ‘찰스장 해피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찰스장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작품 세계를 선보이고 있는 유명 팝 아티스트로 이번 에디션에 사용된 ‘해피 하트’는 그의 대표작으로 젊은 세대들에게 행복과 사랑을 북돋아 주기 위한 작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쿠션 2품목, 아이 글리터 3품목, 아이 메이크업 키트 2품목 등 총 5종 10품목으로 구성됐다.

스위스퓨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찰스장 해피 홀리데이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 해피 하트 손거울을 증정한다.

 
 
루트리는 천연유래원료를 82% 이상 함유하고 있어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트리테라피 핸드릴리프 크림’ 3종을 선보이며 추상화가로 알려진 노채영 작가와의 공동작업으로 탄생한 패키지 디자인이 특별함을 더한 세트로 구성된 홀리데이 에디션도 함께 선보였다.

노채영 작가는 나뭇잎을 모티브로 한 치유와 따뜻함을 표현하는 화가로 루트리의 브랜드 슬로건인 ‘숲의 비밀을 피부에게’를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냈다.

황금누에고치 성분이 들어간 ‘모비페라 핸드릴리프 크림’은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 출시 전 품평단에게 일명 ‘실크크림’으로 각광 받았으며 다른 두 종류의 핸드크림은 우수한 보습력을 가진 시어버터,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한 마카다미아씨오일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종류마다 크림, 멜팅밤, 에센스 타입으로 제형이 모두 달라 선택의 폭도 다양하다.

“연말, 이런 기획 세트는 어때?”

 
 
연말을 겨냥한 기획 세트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베네피트는 다가오는 2018년을 기념해 해피 뉴 이어 세트인 ‘샌프란시스코 스윗헐츠’를 선보였다.

세트는 베네피트 인기 신제품인 고고틴트와 핑크빛 피부를 연출해주는 브라이트닝 베이스 ‘댓 갤’ 정품과 베스트셀러 모공 프라이머 포어페셔널, 완벽한 눈썹을 위한 ‘카브로우’가 펀사이즈로 구성됐다.

 
 
아이소이는 2014년부터 2017년 까지 4년 연속 '올리브영어워드에센스 부문' 1위를 수상한 '잡티로즈세럼'과 아이소이스페셜 보습라인의 인기상품 ‘모이스춰라이Zip’을 메인으로 한 한정 기획세트 2종을 올리브영에서 단독 출시했다. 이번 기획상품은 12월 한달 동안 최대 33% 할인율을 제공해 가성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클리오가 론칭한 더마 브랜드 더마토리는 겨울 신제품 ‘진정보습 비상 키트’를 내놓아 눈길을 끌었다. ‘진정보습 비상 키트’는 차갑고 거친 바람이 부는 겨울철,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해지기 쉬운 여성 피부를 위해 기획 된 제품으로 ‘하이포알러제닉모이스처라이징 밤 크림’ 정품과 ’하이포알러제닉모이스처라이징 토너’, ’하이포알러제닉모이스처라이징에몰리언트’의 미니 버전 등 총 세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키트에 내장된 전제품이 성인 여성 53명 대상의 10회 누적 알레르기 테스트에서 무자극 인증을 받아 자극에 예민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이스뷰티는 여행 마니아들을 위한 다재다능한 효능으로 부피는 줄이고 만족은 높이는 멀티제품, ‘휘엔느 올인원 샤워팩’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워시타월이 들어있어 샤워타월을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고 클렌징 폼, 샴푸, 린스, 바디클렌져까지 파우치 하나에 들어있어 떠날 때는 부담 없이, 돌아올 때는 가볍게 올 수 있는 센스 있는 제품이다.

도톰하면서도 부드러운 재질의 워시타월이 들어있어 풍성한 거품샤워가 가능하며 각종 목욕, 세면 용품을 한 팩에 담아 휴대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일회용이라 위생적이다.

 
 
한편 특별함으로 무장한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보령메디앙스의 민감성, 건성피부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아토(Dr.ato)가 출시한 ‘닥터아토 제로플러스’는 유해성분과 자극성을 최소화하여 신생아부터 사용 가능한 스킨케어 라인이다.

태아에게 가장 강력한 보호막이었던 태지 유사성분을 함유하여 연약한 아기 피부의 수분손실을 최소화하고 뛰어난 보습력을 제공한다.

제품은 보습 라인의 베이비 로션, 크림, 오일과 세정 라인의 베이비 헤드투토(Head to Toe) 워시, 그리고 콤팩트 파우더로 구성된다.

 
 
라벨영은 완벽한 세정이 쉽지 않아 샴푸 후에도 잔여 물질로 모발 건강을 해치는 헤어스타일링 제품 성분을 풍성한 버블로 강력 흡착해 빈틈없이 클렌징해주는 ‘쇼킹왁스킬러샴푸’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기존의 일반 샴푸와 달리 2배 이상에 이르는 풍성한 버블과 두피와 모발 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맥주효모 추출물을 무려 10,000ppm 함유하고 있다.

맥주추출물에는 ‘헤어왁스+헤어스프레이+헤어젤’ 내용물 제거에 탁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맥주처럼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으로 두피의 찌든 때를 완벽 제거해준다.

또한 남녀노소 사용하기에 부담없는 부드럽고 달콤한 프루티향이 기분 좋은 상쾌함을 선사하며 500ml 대용량으로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다.

“일찍 만나고 싶어 연말임에도 론칭했어요~”
연말임에도 일찍 고객과 만나기 위해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들도 있어 주목된다. 일반적으로 연말에는 제도년월일이 1년이 넘어가고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이 많지 않은 것이 현실. 때문에 12월 2주차에 론칭된 신규 브랜드 소식에 관심이 모아진다.

 
 
먼저 LG생활건강은 한국 장인의 600년 전통 발효성분인 이화곡 효모 추출물과 진귀한 송로버섯에서 분리한 효모 추출물을 담은 신규 프리미엄 발효화장품 브랜드 ‘라니힐(laniheal)’을 내년 1월 공식 론칭에 앞서 선출시 했다.

발표에 따르면 ‘라니힐’은 천국이라는 뜻의 'LANI'에서 유래한 브랜드명으로 '천국에서의 휴식'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발효효모 성분을 통해 맑고 건강한 피부로의 변화와 진정한 피부 안식처를 선사한다는 뜻을 담았다.

좋은 효모가 좋은 발효를 만들어낸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이게 된 ‘라니힐’은 10여년 동안 연구해 온 LG생활건강의 발효화장품 기술력과 노하우를 담았으며 오랜시간 공들여 찾아낸 발효효모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본래의 윤기, 탄력, 빛을 끌어올려준다.

또한 피부에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파라벤, 합성유기색소, 합성향료, 미네랄오일, 동물성원료, 페녹시 에탄올 등 6가지 성분을 무첨가한 것도 특징이다.

이번 론칭으로 선보이는 라인은 ‘밸런싱 라이프’와 ‘워터풀 라이프’ 두 가지다. ‘밸런싱 라이프’는 전통 발효 기법인 이화곡 발효법을 응용해 얻어낸 이화곡 효모 추출물과 송로버섯에서 분리한 트러플 효모 추출물로 이뤄진 ‘미라클 발효효모’ 성분을 담았으며 토너, 에센스, 에멀전 크림 4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밸런싱 라이프 더 크림’은 고농축 세라마이드 안정화 기술을 적용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선사해주는 고보습 크림 제품으로 민감해지기 쉬운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오랫동안 촉촉하고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준다.

‘워터풀 라이프’ 라인은 꽃 효모 추출물, 꽃 발효물, 자작나무 수액 등 보습 성분이 이화곡 효모 추출물, 트러플 효모 추출물과 함께 어우러져 넘치는 수분감을 선사하는 수분 라인으로 토너, 에멀전, 크림 3종으로 구성됐다.

‘라니힐’은 오는 1월 다양한 온라인쇼핑몰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이에 앞서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롯데아이몰에서 선론칭 행사를 실시한다.

 
 
‘자연에서 찾아낸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하는 내추럴 데일리 워시 브랜드’를 슬로건을 내세운 신규 브랜드 ‘루스티크’도 일찍 고객을 만났다.

발표에 따르면 ‘루스티크’는 100% 식물성, 안전한 천연식물 및 과일, 채소 등 식물성 재료를 기본으로 훼손하지 않은 자연이 가진 놀라운 생명력과 순수함으로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브랜드를 지향한다.

이번 런칭을 통해 선보이는 루스티크의 신제품은 아침, 저녁 클렌징 대안으로 사용 가능한 페이스 & 바디바 총 3종으로 모든 연령과 피부타입, 얼굴과 전신에 사용 가능한 올인원 클렌저이다.

3종 공통으로 함유된 루스티크만의 차별화된 성분은 자연이 선물한 천연 스크럽, 미네랄 스톤 파우더다. 미네랄 스톤 파우더는 2013년 ICID 등재로 국내외 공인된 화장품 성분으로 고품질의 포타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는 천연 스크럽 효과가 뛰어나 피부 턴 오버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또한 루스티크는 허브, 식물, 꽃 등 천연 식물 재료를 말린 다음 그대로 갈아서 코코넛 오일 파우더와 섞는 등 유효 성분을 최대한 훼손 없이 그대로 담아내는 루스티크만의 Crush & Press공법도 적용했다.

Crush & Press공법이 특별한 이유는 타 비누 브랜드들이 주성분으로 활용하는 팜오일 함유가 아닌 최상급의 비누 베이스인 코코넛 오일 파우더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는 점이다.

더불어 화학성분이나 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천연 오일 함량을 높여 쉽게 비누가 물러지지 않는 하드타입으로 제조되어 겨울에 사용해도 건조하지 않는 부분이 장점이다.

루스티크는 자사 브랜드몰 운영을 시작으로 국내 온라인 유통 채널인 롯데백화점 명품화장품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하며 국내 최초 컨테이너 복합 쇼핑몰인 건대 커먼그라운드 인덱스와 홍대 상상마당 디자인 스퀘어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한편 헤어 살롱 프로페셔널 브랜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은 남성 브랜드를 국내에 공식 론칭하며 내년 시장의 변화를 예고했다.

발표에 따르면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이 론칭한 남성들을 위한 종합 그루밍 프로그램 ‘더 그루밍(THE GROOMING)’은 ‘남자를 일깨우다(REAWAKENING OF MEN)’를 슬로건으로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오랜 연구 결과와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남성의 모발과 두피, 피부를 종합적으로 가꿀 수 있는 그루밍 프로그램이다.

아데노신, NMF, 이노시톨 등 5가지의 엄선된 ‘생체 적합 성분’을 함유하여 남성들의 다양한 뷰티 고민을 효과적으로 해결해 주고 에센셜 오일을 기초로 한 상쾌한 아로마향으로 향긋하고 릴렉싱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제품은 쾌적한 두피 환경과 모발의 성장을 도와 효과적인 헤어 관리가 가능한 샴푸, 트리트먼트, 스칼프이펙터, 소다 폼 클렌저(전문가용)의 헤어 케어 4종과 피지조절, 노화방지, 보습에 탁월한 워시, 로션, 모이스춰이펙터, 소다 팩 리파이너(전문가용)의 페이스 케어 4종으로 출시된다.

대표 제품인 소다 폼 클렌저와 소다 팩 리파이너는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독자적인 고농축 탄산 케어로, 헤어 디자이너의 맞춤 상담을 통해 시술이 가능하며 전문 살롱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에 론칭된 더 그루밍 제품 중에는 로션과 세럼이 포함되어 시세이도 프로페셔널의 남성 고객 공략은 물론 헤어를 넘은 토털 케어 브랜드 변신도 예고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