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출연’으로 시작해 30회차 대장정…1000만 흥행 '일등공신'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영화 '신과 함께 : 죄와 벌(감독 김용화)' 천만 관객 흥행 속에 '염라대왕'이라는 파격적인 캐릭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배우 이정재의 활약이 화제가 되고 있다.

김용화 감독과의 인연으로 카메오로 출연한 이정재가 영화 속 주인공들 못지않은 강렬한 존재감과 인상 깊은 연기력으로 극의 중심을 이끌고 무게감을 잡아주며 이정재 특유의 매력으로 '염라대왕'을 완성, 흥행 견인차 역할을 하며 숨은 공신으로 꼽히고 있는 것.

이정재가 연기한 염라대왕 역은 부모에게 지은 죄를 묻는 천륜 지옥의 재판장이자 저승을 다스리고 있는 대왕 중의 대왕으로, 모든 망자의 죄를 꿰뚫어 보고 재판 순서를 관장하는 역할이다.

길게 자란 백발 머리카락과 수염, 근엄한 목소리 톤으로 염라대왕만의 카리스마를 표현한 이정재는 첫 등장부터 압도적인 아우라를 뿜어낸다.

저승을 어지럽게 만든 김자홍(차태현)과 저승 삼차사(하정우 주지훈 김향기)를 향해 엄포를 놓는 장면과 지옥귀를 한 번에 제압하는 장면은 모든 저승을 다스리는 대왕답게 근엄하면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할 뿐만 아니라 웃음과 재미를 동시에 유발하기도 한다.

특히 천륜 지옥을 다스리는 대왕의 카리스마 속에서도 적재적소에 은근슬쩍 나타나 예상치 못한 반전을 선사하며 극의 몰입도를 배가시키는 '히든 캐릭터'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작품을 위해 비중과 상관없이 영화 출연한 이정재가 '신과 함께-죄와 벌'의 흥행 가도에 한몫하고 있다는 평가가 이어지는 가운데, 그가 앞으로 개봉할 영화 '사바하'와 '도청'에서는 또 어떤 캐릭터와 연기로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질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