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유통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유통도 살고 화장품 브랜드도 사는 걸까?”

최근 연초부터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할인 및 프로모션 경쟁이 벌어지며 2018년 연초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특정 유통에서만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화장품사들의 전략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자체 유통을 최대한 활용해 고객들이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에스디생명공학의 더마 브랜드 히든랩은 2018 무술년을 맞아 1월 한달 간 전국 GS 왓슨스 193개 매장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히든랩의 대표적인 피부장벽 강화크림 본품과 미니어쳐 에센스, 에코백으로 구성된 스킨세이버 컨센트레이트 세트(Skin Savior Concentrate)를 30% 할인 된 가격에 판매 하는 것.

또한 홍조를 개선하고 얼굴에 생기를 더해주는 스킨세이버 유스 에센스 본품과 미니어쳐와 에코백이 들어있는 스킨세이버 유스 에센스 세트(Skin Savior Youth Essence),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갓브레스유 밸런싱 토너(God Breath You Balancing Toner), 속보습을 채워주는 갓브레스유 에센스 인 밀크(God Breath You Essence In Milk), 탄탄한 보습막과 속탄력을 더해주는 갓브레스유 크림 플루이드(God Breath You Cream Fluid)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어 1월 한달 간 히든랩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팀타올, 제품 데코가 가능한 스티커, 마스크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스킨케어 디바이스 브랜드 포레오는 올리브영 온라인 쇼핑몰에서 오는 1월 9일까지 전 제품 최대 17% 할인행사와 더불어 포레오 루나 미니2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캐비어가 10,000ppm 함유된 '콜라보 페이셜폼' 정품 또는 '포레오 파우치'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2018년 새해결심 프로젝트' 행사를 진행한다.

 
 
메이크업 브랜드 어반디케이는 나에게 어울리는 네이키드 아이팔레트와 메이크업 룩을 제안해주는 ‘MY 네이키드 컬러 & 룩(MY NAKED COLOR & LOOK)’ 캠페인을 선보였다.

네이키드 아이팔레트는 12가지 다양한 텍스처와 컬러로 구성된 어반디케이의 시그니쳐 제품이자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최근 신제품 네이키드 히트 아이팔레트 론칭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MY 네이키드 컬러 & 룩’ 캠페인은 나만의 분위기, 피부 톤, 스타일 등을 묻는 6가지 질문을 통해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네이키드 아이팔레트와 메이크업 룩을 제안해주는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로 참여는 어반디케이 매장 내 설치된 QR 코드 그리고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가능하다.

어반디케이가 제안하는 네이키드 메이크업 룩에는 데일리로 활용도가 높은 네이키드 1으로 연출한 ‘어반 시그니쳐’, 도시적인 느낌의 네이키드 2를 활용한 ‘어반 시크’, 뉴트럴 로즈 컬러의 네이키드 3로 연출한 ‘어반 페미닌’, 그리고 뉴트럴 버건디 컬러의 네이키드 히트로 완성한 ‘어반 트렌디’가 있다.

오는 14일까지 ‘MY 네이키드 컬러 & 룩’ 참여 후 백화점 매장에서 네이키드 아이팔레트 구매 시, 파우치와 함께 코코넛 프렙 스프레이 디럭스 샘플과 바이스 립스틱 #714 디럭스 샘플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두피&헤어 케어 브랜드 르네휘테르는 시어버터 집중 영양 케어 ‘까리떼 뉴트리’ 라인 출시를 기념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2월 말까지 진행한다.

먼저 시어버터 영양 마스크 200ml를 구매하면 시어버터 샴푸, 헤어 에센스, 슬리핑 마스크 총 3종의 디럭스 샘플이 함께 제공된다.

또한 건조한 모발을 위한 집중 영양 시어버터 샴푸 600ml 듀오 세트를 기존 108,000원에서 할인된 가격인 98,000원에 구매할 수 있고 건조한 모발을 위한 집중 영양 시어버터 헤어 에센스 100ml 듀오 세트를 구매하면 기존 66,000원에서 할인된 가격인 56,000원에 제품을 받아 볼 수 있다.

 
 
엑스컴퍼니의 남성청결제 브랜드 ‘재클린(JACLYN)’은 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와 손을 잡고 오는 1월 8일과 15일, 22일, 29일 총 4차례에 걸쳐 선착순으로 50명씩을 뽑아 200명에 한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올리브영에 입점하고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재클린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공팔리터는 소비자 간에 경험을 공유하는 플랫폼인 만큼 에디터들의 체험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고 제품 추천으로 이어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18년 새해를 맞아 화장품, 뷰티 기업들의 서포터즈 모집도 다시 재계됐다. 먼저 댕기머리로 대표되는 두리화장품은 오는 1월 17일까지 공식 서포터즈 ‘오!두리’ 3기를 모집한다.

두리화장품 공식 서포터즈 ‘오!두리’는 한방 탈모샴푸 댕기머리, 색조화장품 데데, 마크앤써니, 아오뗄 등 두리화장품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와 관련된 온라인 마케팅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간이며 매월 신제품 및 메인 제품이 지급된다. 활동 종료 후 전원 수료증과 제품이 지급되며 최종 우수 활동자 1명에게는 제품 및 백화점상품권을 특별 시상한다.

 
 
쏘내추럴도 오는 10일까지 공식서포터즈 ‘쏘뷰티풀 10기’를 모집한다. ‘쏘뷰티풀 10기’는 쏘내추럴의 신제품과 베스트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뷰티 컨텐츠 제작 및 SNS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서포터즈 활동기간은 4월까지이며 매달 우수 서포터즈 2명에게 쏘내추럴 적립금을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최종 우수 서포터즈 5명에게 60만원 상당의 경품 지급과 입사 지원 우대 등 다양한 활동혜택이 있다.

지원 자격으로는 블로그와 SNS를 운영중이며 쏘내추럴과 뷰티에 관심이 많은 남녀노소 누구나 가능하며 합격자는 12일에 발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