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2018년 상반기 주력 상품 잇달아 출시…독자 기술, 성분 강조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8년 상반기 국내 화장품 시장을 가늠할 수 있는 첫 화장품 신제품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월 1주차 스킨케어 시장에 신년이 되면서 국내외 대표 화장품 브랜드들의 야심작들이 속속 등장하며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이 시작된 것.

특히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중심으로 독특한 컨셉과 독자 기술, 성분을 강조한 주력 제품들과 함께 주력 제품을 리뉴얼 해 선보인 곳도 있어 주목된다. 또한 신년에도 차별화된 컨셉과 소장 가치를 높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난해 신년 설화수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설화수 육성에 대한 의지를 보였던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헤라 신제품을 2018년 첫 제품으로 선보여 헤라 브랜드 육성을 예측하게 했다.

헤라의 올해 첫 신제품은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Isabelle Pain이 정의한 좋은 피부, 겉은 부드럽지만 속은 촉촉한 장미 꽃잎 같은 피부를 ‘로지-사틴 피부’로 명칭하고 선보인 ‘로지-사틴 크림’이다.

로지-사틴 콤플렉스TM를 함유한 ‘로지-사틴 크림’은 피부 턴-오버를 케어해 탄력과 생기를 잃은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준다.

또한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은 피부에 빛이 반사되었을 때 투명하게 빛나 매일매일 케어 받은 것처럼 탄력 있고 메이크업까지 더욱 빛나게 해준다.

부드러운 무스 케이크 질감의 텍스처와 은은하게 풍기는 장미향으로 바쁜 현대 여성들의 지친 피부에 편안하고 부드럽게 녹아들어 감싸주는 것이 특징이다.

 
 
리엔케이는 더 강력해진 리얼 셀을 통해 피부 속부터 촘촘한 탄력과 빛나는 미백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셀 투 셀 에센스’를 출시 5년 만에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 제품은 3가지 식물에서 원형 그대로 추출한 파괴되지 않은 리얼 셀 100만개를 에센스 한 병에 농축시켜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식물의 세포막 파괴 없이 원형 그대로 추출한 리얼 셀을 강조했던 기존 제품에 2가지 펩타이드 성분을 봉입하여 나이 들수록 감소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촘촘하게 촉진시켜주고, 멜라닌 케어를 통해 색소침착 부위를 감소시켜 속부터 탄력 있고 건강한 광채를 발산하도록 리얼 셀의 효능을 높였다.

또한 보습, 탄력, 윤기, 미백, 주름개선 등 기존 제품의 안티에이징 효과에 ‘속탄력’과 ‘속미백’ 효과까지 새롭게 추가해 노화로 인한 피부 속 처짐 현상과 칙칙한 피부톤을 더 강력하게 근본적으로 개선해준다.

무엇보다 코웨이 코스메틱 화장품연구소는 포항공대 의생명과학 시스템 연구소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업계 최초 이광자 현미경(생체 조직 고화질 영상 촬영 가능)을 이용한 ‘노화인자 이미징’ 기술을 도입, 실제 사람 피부 속 노화인자를 정량화해 셀 투 셀 에센스 사용으로 인한 피부 속 멜라닌과 콜라겐 개선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증명했다.

농축감 있는 제형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사용감 또한 이번 제품의 달라진 장점이다. 흡수력이 우수해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카버코리아의 대표 브랜드 AHC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인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6번째 업그레이드 신제품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내놓았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누적판매 5,300만개를 넘어서 온 국민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일명 국민 아이크림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빠른 흡수력에 온도 감응성 고분자 기술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유효 성분들을 얼굴 전체에 보다 더 빠르고 깊게 흡수시켜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기 위해 마이크로 에멀젼 바이오 센서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새로운 성분인 펩타이드 ‘아쿠아타이드(Aquatide)’를 함유해 오토파지(Autopagy, 손상된 세포가 스스로 리모델링 되는 현상 / 2016 노벨의학상 수상) 원리를 활성화시키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데 도움을 준다.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에 독점적으로 사용되는 펩타이드인 ‘아쿠아타이드’는 세계적인 화장품 원료상 ‘In-Cosmetic Asia 2016’ 금상을 수상하고 전 세계 4개국(한국, 미국, 유럽, 일본) 특허를 등록하며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이다. 최근 SCIE급 논문 발표로 노화 근원 차단 효과에 대한 과학적 효능을 입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외에도 퓨어 바이오틱스 워터, 고아미쌀 추출물을 베이스로 해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고 펩타이드 19종, 진정과 보습, 주름개선 및 탄력 케어 등에 뛰어난 국내외 특허성분 18종은 물론 안티링클, 유수분 밸런스 조절, 미백, 콜라겐 합성 촉진 등에 탁월한 식물성 스템셀 5종, 피부 장벽 강화에 탁월한 쉐어버터 세라마이드 등을 함유하여 더욱 뛰어난 스킨케어 효과를 자랑한다.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에서는 클렌징만으로도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클린 솔루션 클렌징' 2종을 출시했다.

피부 정화작용에 탁월하다 알려진 모링가, 해송자, 편백수 추출물을 콤플렉스화 한 더스트오프TM 성분을 두 제품에 공동 함유해 노폐물 제거는 물론 세안 후에도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폼 제품은 외부 임상을 통해 입증한 98.2%의 미세먼지 제거 효과를 지닌 초강력 클렌징 폼으로 숯과 소나무 껍질로 구성된 더블 스크럽이 각질을 케어해주고 부드러운 텐션 버블이 모공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관리해 줌으로써 강력한 2중 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오일 제품은 보습력과 영양감이 풍부한 호호바 오일을 함유해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지워내면서도 부드러움을 잃지 않는 제품으로 잔여감이 적고 산뜻하고 가볍게 수분감이 느껴지는 장점도 갖췄다. 또한 젖은 손에도 클렌징력을 유지하는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소비자 편의도 높인 제품이다.

 
 
유명 수입 브랜드들도 잇달아 상반기 주력 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비오템은 겨울철 민감하고 거칠어지는 것은 물론, 건조해지는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라이프 플랑크톤™ 센시티브 밤(LIFE PLANKTON™ SENSITIVE BALM)’, 일명 ‘라이프 플랑크톤™ 온천수 시카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비오템의 ‘라이프 플랑크톤™’라인의 새로운 밤(Balm)타입 제품으로, 피부에 즉각적인 진정과 장벽 강화, 결 개선 효과를 부여한다.

핵심 성분인 ‘라이프 플랑크톤™’은 프랑스 피레네의 전설적인 온천에서 찾은 비오템만의 특별한 성분으로, 온천수를 바른 듯 편안한 피부 결을 만들어 주며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밤 타입 제품의 장점인 꽉 찬 영양감과 크림의 부드러운 텍스쳐를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저자극 포뮬라로 민감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또한 제품의 효과를 장기적으로 보존하기 위해 혁신적인 ‘에어리스(Airless)’ 패키지로 개발됐다. 화장품 마켓에서 독점으로 선보인 이 패키지는 밀어서 짜는 방식으로 내용물을 덜어내 공기에 노출 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어 오염이나 산화의 걱정 없이 꾸준히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매번 사용할 때마다 적절한 양을 덜어낼 수 있기 때문에 날마다 동일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키엘은 이마 주름과 입가 주름뿐만 아니라 팔자 주름까지 강력하게 개선해주는 고농축 주름 개선 에센스인 ‘파워풀 비타민C 에센스’를 내놓았다.

오렌지 약 200개 분량의 비타민C를 에센스 한 병에 담아 피부를 탄탄하게 받쳐주는 지지대를 강화 시켜주며 히알루론산 성분을 더해 피부에 빠르고 촉촉하게 흡수된다. 또한 고농축 비타민C 에센스가 피부에 흡수되며 따뜻한 온열감을 선사한다.

 
 
한편 캐릭터 디자인과 협업을 통해 내놓은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이니스프리는 주력 제품인 한란 라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스누피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한란X스누피 럭키박스’를 선보였다.

우선 리뉴얼된 2018 NEW 한란 라인은 기존 제품보다 안티에이징 유효성분을 더 고농축한 ‘오키델릭서2.0™’을 함유해 탄력 저하로 시작되는 노화가속화 현상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고탄력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이다.

‘한란 플루이드’, ‘한란 인리치드 크림 마스크’ 2종의 신제품도 출시됐다. 한란 플루이드는 스킨과 로션의 결합 형태로 바쁜 아침이나 가벼운 스킨케어가 필요할 때 원스텝 제품으로 활용 가능하다.

한란 인리치드 크림 마스크는 특수 설계된 시트에 한란 인리치드 크림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이다. 흘러내리거나 겉으로 묻어나지 않는 독특한 시트로 시트 마스크의 불편은 개선하고 피부에 유효 성분 전달은 극대화해 겨울철에도 윤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한란X스누피 럭키박스’는 한란 인리치드/인텐스 크림 구매시, 무조건 한란 스킨케어 본품 1종(랜덤)을 추가로 증정하는 구성이다.

추가 증정 스킨케어 제품은 한란 라인의 에센스, 아이크림, 젤크림, 슬리핑마스크와 신제품인 플루이드 중 1종이다. 또한 2018년 황금개의 해를 맞아 한란 꽃을 든 귀여운 스누피 파우치와 화장솜까지 함께 증정한다.

 
 
메디힐은 라인프렌즈와의 협업을 통해 손과 발 전용 보습 팩 신제품 ‘메디힐 라인프렌즈 테라핀 핸드 마스크’와 ‘메디힐 라인프렌즈 파라핀 풋 마스크’ 2종을 선보였다.

기존 메디힐 팩의 우수한 품질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라인프렌즈의 귀여운 곰 캐릭터인 ‘브라운’과 ‘초코’를 활용해 귀여운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메디힐 라인프렌즈 테라핀 핸드 마스크’는 손 주름 개선 및 보습, 영양 효과가 있는 손 전용 보습 팩으로 파라핀, 쉐어버터, 세라마이드 등이 함유되어 핸드 마시지를 받은 것처럼 촉촉하고 매끈한 손을 만들어 주며 ‘메디힐 라인프렌즈 파라핀 풋 마스크’는 발 뒤꿈치, 각질이 고민인 이들을 위한 발 전용 보습 팩으로 집중 트리트먼트 효과를 통해 각질 케어는 물론 수분과 영양까지 공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