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주력 제품 속속 출시…겨울 시즌 제품도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우리를 대표하는 화장품으로 상반기 준비한다”

연초부터 국내 화장품 시장에 상반기 주력 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들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1월 2주차에도 각사들의 상반기 주력 야심작들이 하나 둘 등장하기 시작했다.

특히 상반기 주력 제품으로 베스트셀러 라인의 리뉴얼 제품과 추가 제품 출시로 안정된 시장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이 눈길을 끌고 있으며 한정 기획 세트나 대용량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았다.

또한 여전히 겨울 시즌 주력 제품인 마스크 관련 제품 출시가 많았으며 일부 브랜드들의 경우는 새로운 라인 제품을 출시, 시장 반응을 체크하는 사례도 볼 수 있었다.

“일단 시작은 우리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상반기 주력 제품을 출시하는 분위기 속에서 안정된 시장 공략을 위해 리뉴얼 제품과 주력 라인의 추가 제품 구성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주력 제품의 기획 세트와 베스트셀러 제품의 대용량 한정 제품으로 매출 증가를 노리는 브랜드도 관심을 모은다.

 
 

먼저 아이오페는 안티에이징 대표 라인인 슈퍼바이탈 라인의 대표 제품인 ‘슈퍼바이탈 크림’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은 2006년 출시 이후 아이오페의 안티에이징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제품으로, 탄탄했던 피부가 점차 무너지고 안색이 어두워지는 등 복합적인 피부 노화를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더욱 새로워진 성분과 기술력으로 또 한번 진화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은 슈퍼 플랜트 만년송과 소귀나무에서 추출한 항산화, 안티에이징 성분의 복합체인 슈퍼 플라보노이드(super flavonoid)™)를 함유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처짐과 꺼짐으로 무너진 피부균형까지 케어한다.

주력 성분인 슈퍼플랜트 만년송은 물이 없는 극한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보호하고 끝까지 살아남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로 항산화 성분인 아멘토플라본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10여 년의 연구 끝에 개발되어 5개국 특허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이미 입증된 ‘바이오 셀레티노이드TM는 피부 건조로부터 발생하는 칙칙함과 잔주름, 탄력 저하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부드럽고 풍부한 꿀 타래 제형이 피부에 밀착되게 흡수되어 마르지 않는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것 또한 특징이다.

제품 역시 가볍고 산뜻한 제형인 ‘슈퍼바이탈 크림’과 보다 리치한 사용감의 ‘슈퍼바이탈 크림 리치’로 출시되어 고객들이 피부 타입과 선호에 따라 원하는 제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마몽드도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한 번 사용하게 되면 다섯 통 이상 꾸준히 재구매하게 된다는 의미로 ‘5통 크림’이라는 애칭을 얻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무궁화 보습 라인’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상반기 공략에 나섰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마몽드 ‘무궁화 보습 라인’은 매일 새로운 꽃을 피워내는 무궁화에서 찾은 보습 인자를 2배 강화시켜 피부 장벽을 더욱 촘촘히 채워주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고함량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 수분 지지대를 탄탄히 하여 더욱 강력한 이중 보습막을 선사한다.

그 밖에도 피부와 유사한 구조의 밀착력있고 부드러운 텍스쳐로 개선하여 내 피부 같은 편안한 발림성을 제공한다.

제품은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인텐스 크림’과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라이트 크림’,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스킨 소프너’, ‘모이스처 세라마이드 에멀젼’ 총 4가지로 구성됐다.

 
 

숨37°은 대표 제품 시크릿 에센스를 그대로 담은 농축 안티에이징 에센스 ‘시크릿 에센스 더블 컨센트레이트’를 내놓았다.

자연∙발효의 정수인 싸이토시스를 농축해 진한 영양감을 전달하고 자외선, 대기오염 등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매일 눈에 보이지 않게 손상되는 피부 미세노화를 케어해주고 피부의 속결속광을 되돌려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 제품이다.

꽃 발효를 통해 얻어낸 두 가지 앰플을 함께 담은 더블 앰플 펌TM을 통해 마치 앰플을 두 번 바른 듯한 효과를 전달하고 속부터 탄탄하게 차올라 밝게 빛나는 어린 피부를 선사해준다.

 
 

랑콤은 대표 라인 압솔뤼의 추가 제품으로 상반기 공략을 시작했다. 새롭게 출시된 ‘압솔뤼 로즈 필링 드롭’은 장미 줄기세포, 로즈 에센셜 오일, 프로방스 장미꽃 추출물의 강력한 세 가지 장미 성분 조합으로 피부에 풍부한 보습감과 영양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저자극 데일리 홈 케어 필링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금빛 용기에 장밋빛 핑크 로즈 층과 빛나는 골드 오일 층으로 구성되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핑크 로즈 층에는 AHA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을 적은 자극으로 제거해주며 피부 결을 매끄럽고 맑게 만들어 주고 골드 오일 층에는 다마스크 로즈 오일, 아르간 오일, 메도우폼 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이 제거된 피부에 영양감과 생명력을 채워준다.

 
 

주력 제품으로 한정판으로 출시해 매출 시너지를 기대하게 하는 브랜드도 있다. 먼저 키엘은 베스트셀러 안티에이징 에센스인 ‘모공 탄력 에센스’와 ‘동안 볼륨 에센스’ 2종을 점보 사이즈로 한정 출시했다.

노화로 인해 늘어진 모공과 탄력을 잃은 피부를 개선시켜 동안 피부로 가꿔주는 이들 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1.5배 이상 늘어난 75ml의 넉넉한 용량을 2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된다.

‘모공 탄력 에센스’는 넓어진 모공을 쫀쫀하게 조여주며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강력한 부스팅 효과로 처진 피부를 팽팽하고 매끈하게 끌어올려 젊어 보이는 동안 라인을 완성해 주고 ‘동안 볼륨 에센스’는 볼륨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나이가 들면서 더욱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은 피부에 볼륨감을 주어 동안 피부로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는 최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육성 중인 한란 인리치드 크림 대용량과 최초로 공개하는 한란 인리치드 크림 오일로 구성된 한정 기획 세트 ‘한란 시그니처 세트’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겨울철 필수 크림으로 자리잡은 한란 인리치드 크림을 넉넉하게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한란의 핵심성분을 담은 한란 인리치드 크림 오일이 더해져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하다.

심플하고 깨끗한 틴케이스에 담아 소장 가치를 더했으며 인리치드 크림을 최초로 80ml 대용량으로, 인리치드 크림 오일은 30ml의 넉넉한 용량으로 출시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아직 겨울은 끝나지 않았다”
2018년 새해가 밝았지만 여전히 추운 겨울 날씨로 마스크 관련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은 상황. 1월 2주차에도 화장품 업계에 관련 제품 출시는 여전히 계속되었다.

 
 

먼저 삼양그룹의 더마케어 전문 브랜드 메디앤서는 고함량 콜라겐 추출물로 촉촉하고 탄탄한 탄력케어를 돕는 콜라겐 안티에이징 시트 마스크인 ’메디앤서 콜라겐 퍼밍업 마스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프랑스산 원물이 포함된 콜라겐 추출물을 77% 고함량 함유했다는 것이다. 프랑스 WEIARDT社의 콜라겐을 그대로 담아 탱탱하고 탄력있는 케어를 도와주며 콜라겐의 두께감을 살린 시트로 쉽게 찢어지지 않아 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복합 펩타이드 4종 및 피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17종을 함유했으며 주름개선 기능성으로 탄력 및 주름 개선의 효과를 더했다.

또한 경피를 통해 효능 성분을 전달하는 삼양바이오팜의 ‘TDS(Transdermal Delivery System)’ 기술 및 유효 성분을 피부 깊이 전달하는 메디앤서의 특허 소재(SY-MIXTURETM )를 적용, 유효 성분을 깊숙이 전달하는 것도 눈길을 끈다.

 
 

그라운드 플랜도 노폐물 흡착 및 각질 제거 효과로 피부톤을 밝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식물성 성분이 건조한 피부에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해 주는 ‘레디언스 시너지 마스크팩’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강력한 흡착력을 가진 키토산 시트와 고농축 에센스로 시너지 효과를 주는 워시 오프 마스크 타입으로, 기존에 출시된 ‘울트라 리프팅 마스크 팩’의 사용법을 보완하여 최근 리뉴얼한 패키지로 출시된 마스크팩이다.

제품의 주요 성분 중 하나인 키토산은 갑각류의 껍질에 함유된 물질로서 우리 신체 조직과 매우 유사한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강력한 노폐물 흡착 및 각질제거 효과가 탁월하기 때문에 피부에 적용 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인 노폐물을 흡착, 제거하여 피부 톤을 밝게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시트와 에센스가 분리되어 구성된 레디언스 시너지 마스크팩은 에센스와 시트가 구분되어 보관 시에 위생적이며 사용하기 바로 전 에센스를 시트에 적셔 사용하는 방식으로 키토산 최대의 성분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잠든 동안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밀키 오이스터 슬리핑 마스크’와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핫 멜팅 머드 마스크’를 새롭게 내놓았다.

‘밀키 오이스터 슬리핑 마스크’는 피부톤을 맑고 환하게 케어해주는 슬리핑 팩으로 굴과 진주 추출물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를 생기 있게 케어어 주며 시간이 지나면 텍스처가 본래 형태로 돌아오는 형상 기억 제형으로, 탱글한 제형이 피부에 끈적임 없이 바로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핫 멜팅 머드 마스크’는 모공을 깔끔하게 관리해주는 멜팅 머드 마스크로 미네랄이 풍부한 서해 머드가 피지, 화이트헤드, 각질을 강력하게 흡착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해 주며 따뜻한 온열감이 모공을 열어줘 모공 속 노폐물을 케어하고 미세한 스크럽제가 피지를 제거해 보송한 피부로 가꿔준다.

 
 

파파레서피는 2018년 황금 개의 해를 맞아 ‘개새’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개띠션 머드 마스크 4종 키트’를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소용량으로 다양한 종류의 머드팩을 이용해보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피부 타입별, 부위별 고민에 따라 믹스 매치해 사용할 수 있는 미니어쳐 제품이란 점이 특징이다.

“시장 반응을 확인하자~”

 
 

새로운 라인과 유형 제품을 출시해 시장 반응을 확인하려는 신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먼저 메이크업 제품으로 유명한 블리블리는 식물성 오일 성분으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클렌징이 가능한 ‘촉촉 딥 클렌징’ 오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고밀도 마이크로 오일 텍스처로 매일 사용하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부터 아이라이너, 틴트 등 워터프루프 포인트 메이크업 제품까지 한 번에 말끔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며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비누풀잎 추출물과 녹두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모공 깊숙이 자리 잡은 피지와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또한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력을 부여하는 스위트 아몬드 오일, 아보카도 오일,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 자연 유래 식물성 오일 10가지가 함유돼 있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 시켜준다.

 
 

더샘은 건조하고 손상된 모발을 집중 관리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사하는 ‘실크 헤어 리페어 라인’ 9종을 출시했다.

이번 더샘의 ‘실크 헤어 리페어 라인’은 헤어 케어 제품뿐만 아니라 헤어 스타일링까지 관리해주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는데 관심을 모은다.

 
 

투쿨포스쿨은 추운 겨울철, 각질 관리부터 피부 보습까지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 2 in 1 패드 ‘펌킨 하이드라 앤 필링 듀오 패드’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에센스 패드와 필링 패드가 한 파우치에 담긴 2in1 멀티 제품으로 각각의 패드를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닦아내면 촉촉한 보습 케어는 물론 각질 관리를 자극 걱정 없이 간편하게 끝낼 수 있다.

두 종류의 패드 모두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을 띄고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