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시작 준비 나선 엄마 위한 스타일리쉬한 아이들 가방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018년 학교에 입학하거나 신학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해 책가방 구입에 나선 엄마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신선한 디자인과 아이들을 위한 실용성을 고르게 갖춘 다양한 신학기 겨냥 책가방들이 출시되며 엄마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는 것.

특히 올해 신학기 책가방 경쟁에는 가방 전문 브랜드는 물론 스포츠, 아웃도어, 유아동복 전문 브랜드까지 대거 참여해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먼저 가방 전문 브랜드로는 쌤소나이트가 키즈 라인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Sammies by Samsonite)’를 통해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2018 책가방 컬렉션’을 선보였다.

‘쌔미즈 바이 쌤소나이트’는 쌤소나이트가 지난 2015년 런칭한 키즈 라인으로 전세계 80여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상품들로 키즈용 가방 시장을 이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2018 책가방 컬렉션’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Ryan)’과 ‘어피치(Apeach)’가 그려진 책가방과 보조용 신발 주머니로 구성되었다.

캐릭터별로 저학년 또는 고학년용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연령에 따른 키 차이뿐 아니라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디자인과 색상을 반영해 총 5가지로 출시되었다.

저학년용은 발랄한 느낌의 블루와 핑크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고학년용은 네이비와 그레이, 다크 레드 색상으로 출시되어 보다 세련된 감성이 강조되었다. 두 사이즈 모두 단색의 깔끔한 디자인에 귀여운 라이언과 어피치가 포인트 효과를 연출한다.

디자인뿐 아니라 기능성 측면에서도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가방 자체 무게를 줄이고 내구성을 높였으며 내부에 항균 안감을 적용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등판에는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를 사용하고 신체 굴곡을 고려한 쌤소나이트만의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착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어깨끈 및 가방 앞면 등에 빛 반사 기능이 있는 3M 반사 원단을 사용해 비가 오거나 어두운 밤에도 안전하게 다닐 수 있으며 측면에 방수 원단의 물통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등 실용성을 높여 아이들이 학교와 일상에서 두루 활용하기에 좋다.

 
 
키플링(Kipling)은 아이들의 학년별 특징을 고려해 사이즈와 기능성, 디자인을 다양화한 신제품들을 ‘새내기 백팩’과 ‘성장기 백팩’으로 제안했다.

새내기 백팩으로 선보이는 기즐레인(Ghizlane)은 저학년에게 알맞은 크기로 400g의 초경량성을 자랑한다.

또한 성장기 백팩으로 선보이는 쉐도우(Shadow)와 서울 업(Seoul up)은 비교적 큰 크기와 랩탑 수납공간 등을 갖춰 고학년뿐만 아니라 성인도 사용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이다.

 
 
스포츠 브랜드인 아디다스도 신학기를 맞아 어린 학생들을 위한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한 가방 세트 ‘백투스쿨(BACK TO SCHOOL) 컬렉션’을 출시했다.

‘우리 아이의 등하굣길을 더욱 신나게 만들어줄 BACK TO SCHOOL 컬렉션’ 이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이번 신학기 가방 제품은 초등학교 연령대의 아이들이 무거운 책과 물품 등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어린이의 신체적, 행동적 특성을 고려한 기능들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백팩의 경우 아이의 신체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 충격흡수와 무게분산을 돕는 로드스프링 어깨 끈이 적용되었고 어깨 부분의 푹신한 메쉬 쿠션으로 더욱 편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아이들의 활동적인 특성을 고려, 가방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양어깨끈의 고정을 돕는 체스트 벨트와 가방 끈조절 후 끈이 너풀거리지 않도록 잡아주는 락비죠 장식이 안정감 있는 가방 착용을 도와준다.

또한 백팩 아래에는 네 개의 받침발이 달려있어 책가방이 넘어지고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물병포켓과 동전파우치, 카드 포켓과 같은 디테일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

남학생을 위한 ‘멀티스쿨 세트’는 책가방, 조리개가방, 미니크로스백 3종으로 구성, 블랙, 네이비 두가지 컬러로 출시되었고 여학생을 위한 ‘프리티걸 세트’는 아기자기한 사이즈에 핑크 컬러로 백팩과 미니크로스백, 보온보냉 기능을 갖춘 도시락 파우치로 구성되었다.

 
 
NBA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시카고 불스’ 등 NBA 팀 컬러를 살린 백팩 시리즈를 출시해 신학기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 잡기 위해 나섰다.

이번 제품들은 넉넉하고 편리한 수납 공간으로 실용성을 살리고 각양각색 색상으로 스타일을 살려 대학생 캐주얼룩부터 중고등학생 교복까지 아우르는 연출이 가능하다.

백팩은 NBA의 인기 팀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시카고 불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산안토니오 스퍼스’ 총 4팀의 각기 다른 로고와 심볼, 컬러 등을 활용했으며, NBA 기본 로고를 활용한 가방도 함께 선보여 NBA만의 오리지널 감성을 나타냈다.

하단 및 사이드에 웨빙 벨크로 디자인을 더해 유니크하고 시크한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블랙, 레드, 블루, 버건디, 그레이, 네이비 6종의 컬러로 구성됐다.

또한 메쉬소재의 앞 포켓으로 포인트를 준 NBA 베이직 백팩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날 수 있으며 NBA의 볼캡을 모티브로 제작한 열쇠고리 장식으로 포인트를 줘 깔끔하면서도 개성 있는 스타일링을 부담 없이 연출할 수 있다.

한편 온가족을 대상으로, 또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신학기 겨냥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 프로는 온 가족이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조던 키즈 ‘풀 패밀리 사이즈 백팩’을 선보였다.

이번 조던 키즈 신제품은 ‘크로스오버 백팩’, ‘피벗 백팩’ 두 가지이며 하나의 제품당 세 개 사이즈로 출시되어 주목도를 높였다.

조던 가방은 기존에 성인 사이즈만 출시되다 최근 유아 및 아동 사이즈에 대한 수요 증가로 고객들의 지속적인 출시 요청이 쇄도하면서 다양한 사이즈를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사이즈는 2세부터 4세용 영유아 S사이즈, 4세부터 7세용 아동 M사이즈, 8세부터 15세용 혹은 성인까지 착용할 수 있는 L사이즈까지 풀 패밀리 사이즈로 구성됐다. 부모와 아이들이 보통 커플로 많이 착용하는 나이키나 조던 신발과 함께 이번 제품을 착용한다면 완벽한 커플룩 연출이 가능하다.

‘크로스오버 백팩’은 둥근 모양의 심플한 디자인에 조던 점프맨 라벨이 포인트로 들어간 제품이다. 전체 외관에는 방수 소재가, 등판과 어깨끈 안쪽에는 매쉬 소재가 적용되어 쾌적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앞면과 양 옆면의 포켓 및 내부의 랩탑 포켓을 이용하면 물건 수납을 하기에도 좋다.

‘피벗 백팩’은 레드와 블랙 두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각 컬러에 그레이 색상으로 배색 포인트를 주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해당 제품 역시 랩탑을 넣는 주머니를 포함해 다양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빈폴아웃도어는 최근 중고등학생들이 신학기 가방을 선택할 때, 브랜드보다는 가성비 및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상징적인 아이템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학기 백팩을 출시했다.

바이올렛, 핑크, 그린 등의 파스텔 컬러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병아리, 펭귄, 돌고래, 물개 등의 인형을 가방 앞면의 메쉬포켓에 넣어 귀여운 ‘인형감옥’ 백팩을 완성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개성표현을 중시하는 10대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전망이다.

또한 가방의 무게는 최대 900g으로 낮추고, 인체공학적인 곡선형 어깨 멜빵으로 가방이 등쪽에 밀착되도록 디자인하는 등 성장기 아이들의 올바른 자세를 유도했다.

어깨와 등쪽 부분에는 에어 메쉬(Mesh) 소재를 적용, 착용감을 높이는 한편 통기성과 쾌적함을 높이는 등 뛰어난 기능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도 다양한 수납공간과 실용적인 기능, 안정적인 착용감을 강화한 제품으로 아이더 스테디셀러 다운재킷 시리즈 이름을 딴 신학기 책가방 3종을 내놓았다.

대표 상품인 ‘카라스 백팩’은 총 8가지 포켓 구조로 다양한 멀티 수납성과 USB 연결 단자를 탑재한 스마트한 기능을 적용해 실용성이 탁월하다. 등받이에 쿠셔닝이 우수한 메쉬 소재 원단을 사용해 밀착력을 높인 동시에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또한 미끄럼 방지를 위해 어깨 끈은 논슬립(Non-Slip) 기능을 적용했으며 탈부착 가능한 파우치도 포함되어 있어 별도의 신발 보관 등 다용도 보조가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베오른 백팩’은 카라스 백팩과 동일한 기능으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깔끔하고 세련된 블랙 색상을 소재별로 믹스매치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스투키 백팩’은 캐주얼하고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데일리 가방으로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넓은 포켓 구조를 적용해 소지품을 편하게 수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방 밑부분에 스웨이드 소재로 세련미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색상은 그린, 레드, 라이트베이지 3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