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시스템즈, 탄성부직포 특허기술로 만든 ‘쫀쫀 마스크팩’ 론칭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최대 규모 종합포장재 기업이 화장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동원시스템즈가 최근 손, 발, 헤어용 고급 마스크팩 3종을 론칭하고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 진출을 선언한 것.

지난해 말 ‘쌩크드보떼(Cinq de Beauté)’ 브랜드를 통해 손, 발, 헤어용 고급 마스크팩을 출시한 동원시스템즈는 탄성부직포 특허 원단기술을 통해 만든 완전히 차별화된 마스크팩 라인을 구축,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을 밝혔다.

쌩크드보떼는 슈에무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출신인 황방훈 원장의 철학과 노하우를 담아 만들어진 국내 최초 프리미엄 출장 헤어•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브랜드 사용 계약을 통해 동원시스템즈에게 브랜드 사용권을 제공했다.

 
 
 
 
이번에 출시된 동원시스템즈의 쌩크드보떼 고급 마스크팩 3종은 독자적 특허 기술로 만든 탄성부직포 원단(원단 특허등록 : 10-0600499)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탄성부직포 기술은 탄성(彈性)과 통기성(通氣性), 방수성(防水性)을 가진 부직포 제조기술로, 이를 통해 시중 제품들과 완전히 차별화했다.

먼저 시중 핸드, 풋 마스크팩들이 고정 스티커를 사용해야 하는 등 착용에 불편함이 있었던데 반해, 쫀쫀하게 늘어나는 탄성부직포 원단을 사용해 장갑이나 양말을 신듯이 간편하게 착용하면 된다.

또한 조밀한 구조로 이뤄진 마스크팩 원단의 특성상 피부 밀착력이 뛰어나 유효성분이 빈틈없이 흡수되고, 피부를 꼼꼼하게 감싸기 때문에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통기성을 지닌 소재의 특성 상, 공기가 잘 통해 시중 제품들처럼 착용 중에 습기가 발생하거나 답답하지 않다. 피부에 직접 닿는 내부는 에센스로 촉촉하지만 겉면은 보송하여 착용 상태에서 자유롭게 일상생활을 즐기면 된다.

에센스 성분도 차별화 됐다. 쌩크드보떼 핸드, 풋 마스크의 경우, 펩타이드와 베타글루칸, 세라마이드를 비롯해 각각 손과 발의 피부재생과 노화방지, 피부진정 등에 효과적인 성분들을 담았다.

 
 
스팀 헤어 마스크의 경우도 쫀쫀한 원단을 통해 효과와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기존 시중 원단을 사용한 제품들의 경우, 마스크 경계를 잡아주는 라인의 탄성이 없어 원료액이 얼굴이나 목, 옷으로 흘러내리는 경우가 많았다. 때문에 소비자들이 제한된 공간과 복장에서만 착용이 가능했던 반면, 쌩크드보떼 헤어 마스크의 경우 탄성을 활용해 라인을 꽉 잡아주기 때문에 원료액이 흘러내리지 않는다.

동원시스템즈의 핸드, 풋, 스팀 헤어마스크는 원단 특허를 비롯해 각 제품에 대해 특허가 등록(마스크 원단 - 특허등록: 10-0600499 / 핸드 마스크 - 특허공개: 10-2017-0119589 / 풋 마스크 - 디자인 등록: 30-0918272 / 에어 마스크 - 디자인 등록: 30-0921784)되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와 관련 동원시스템즈 김웅걸 수지사업본부 전무는 “당사 제품은 원료에서 원단 중심으로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마스크팩 시장에서 완전히 차별화된 원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라며 “원단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대만 등에 수출을 적극 추진 중이며 이미 국내에서도 출시 이후 대형 헬스&뷰티숍의 PB로도 납품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전했다.

 
 
한편 동원시스템즈는 핸드, 풋, 스팀 헤어마스크 외에도 독자적인 원천 기술을 이용한 페이스 마스크팩 개발에 착수해 빠르면 올해 상반기 중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조만간 인기 캐릭터 라인 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원천 기술을 이용한 마스크팩 OEM, ODM 사업도 확장을 방침을 밝혀 올해 큰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