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 잘 받는 피부부터 양 볼에 촉촉한 물광 연출까지 ‘광채’ 관련 제품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봄에는 광채 메이크업이 대세가 될 전망이다.

2018년 신년과 함께 국내 화장품 시장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메이크업 유형에서는 광채 관련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것.

특히 화장 잘 받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특화된 베이스 제품을 시작으로 물광 피부 연출에 도움을 주는 블러쉬 컨실러, 프라이머는 물론 화사한 피부 표현을 강점으로 내세운 컬렉션 제품들도 1월 3주차에 다양하게 출시됐다.

또한 지난해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며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했던 립 관련 제품들도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화된 광채 메이크업 제품 봇물
1월 3주차에는 우선 컬러 메이크업 전에 피부에 수분을 채워 광채 피부를 선사하는 베이스 제품들과 화사한 피부 표현에 도움을 주는 블러쉬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마몽드는 금, 은보다 귀한 꽃으로 불리는 금은화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수분을 촘촘히 채우고 진주 파우더가 함유되어 미세한 펄감을 느낄 수 있는 글로우볼이 피부 결점을 보정해주는 이른바 ‘속광 피부 연출’ 제품인 ‘아쿠아 글로우볼 베이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대개 촉촉한 파운데이션은 커버력과 지속력이 약하고, 피부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은 건조하고 쉽게 들뜨기 마련이다. 이 때 메이크업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마몽드 ‘아쿠아 글로우볼 베이스’를 먼저 사용하고, 이후에 보송보송한 느낌의 쿠션이나 파운데이션으로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한 ‘세미 매트 메이크업’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더불어 추운 날씨와 건조한 실내 생활로 인해 피부 건조함이 고민이라면 파운데이션과 ‘아쿠아 글로우볼 베이스’를 3:1 비율로 섞어 발라주면 건조하지 않고 촉촉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두가지로 홍조가 있거나 울긋불긋한 피부 혹은 지성, 복합성 피부는 산뜻한 사용감의 ‘1호 그린볼’을, 생기 없이 칙칙한 피부나 건성,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는 순금 150ppm이 함유되어 보습감이 뛰어난 ‘2호 골든볼’을 추천한다.

 
 

화사한 물광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블러쉬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먼저 블리블리가 출시한 ‘크리미 물광 블러쉬’는 부드럽게 녹아드는 멜팅 텍스처로 양 볼에 촉촉한 물광 생기를 부여해 주는 제품으로 가벼운 크림 제형으로 가루날림 없이 자연스럽게 발는리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우수한 보습 성분인 망고씨드 버터, 아몬드 버터, 쉐어 버터 등이 함유되어 있어 끈적임 없이 오랫동안 촉촉하게 컬러를 유지해 준다.

색상은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밝고 화사하게 얼굴을 톤업 시켜주는 오렌지 레드 컬러의 ‘뮤즈’, 차분하면서도 무드 있는 코랄 베이지 컬러의 ‘누디무드’, 사랑스러운 발그레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핫 레드 핑크 컬러의 ‘에로틱’, 여리여리한 컬러로 귀여움과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선사해주는 라벤더 핑크 컬러의 ‘걸스피릿’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스킨푸드가 내놓은 ‘생과일 멜로우 블러셔’는 생과일로 물들인 듯 맑고 생기 있는 치크를 연출해 과즙페이스를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생과일의 맑은 빛이 치크에 은은한 광을 선사하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로 부드럽고 밀착력이 우수한 베이크드 타입으로 뭉침과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발리며 상큼한 과즙의 생생한 컬러가 선명하게 발색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과일복합추출성분이 피부에 보습력을 전달해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발색된다.

컬러는 은은한 라벤더 빛의 ‘1호 찹찹베리’, 러블리한 핑크 컬러의 ‘2호 얌얌딸기’, 싱그러운 코랄빛의 ‘3호 톡톡자몽’, 여리여리한 살구빛의 ‘4호 쏘 살구’, 누드 베이지 컬러의 ‘5호 냠냠피그’, 로즈 브라운 빛의 ‘6호 오 체리’ 총 6가지로 구성됐다.

 
 

에뛰드하우스는 쿠션 하나로 컨실러, 프라이머, 블러셔 등 원하는 피부 표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애니 쿠션 듀오’를 출시했다.

애니 쿠션 듀오 케이스 아래 칸에는 일반 쿠션 제품을 넣고, 위 칸에는 컨실러, 프라이머, 블러셔 등 원하는 피부 표현을 연출할 수 있는 ‘애니 밤’ 제품을 넣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고 가벼운 파우치를 완성할 수 있다. 추가로 원할 경우 두 칸 모두 ‘애니 밤’ 제품을 넣어 사용할 수도 있다.

 
 

정샘물은 치크를 선택했다. ‘정샘물 아티스트 글로우 터치’는 자연스러운 발색을 위해 파우더와 바인더를 반죽해 오븐에 구운 제형인 신개념 ‘베이크드 포뮬라(Baked Formula)’로 제작해 가루 날림 없이 밀착되고, 가벼우면서도 매끈한 피부를 연출하도록 돕는다.

또한 미세한 쉬머펄의 간접 효과로 고급스러운 피부 윤기를 살리고 비타민E 유도체와 호호바 오일을 함유해 피부 속은 촉촉하고, 표면은 화사하면서도 실크처럼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제품은 한국 여성들의 피부 톤에 맞춰 웜, 핑크, 브론즈 총 세가자로 구성됐다.

 
 

베네피트는 단델리온 트윙클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 ‘반짝반짝 트윙클 세트’를 선보였다.

조명이 켜진 듯 환하게 피부를 밝혀줄 단델리온 핑크 패밀리 제품들로 구성된 세트로 샴페인 핑크빛 하이라이터 ‘단델리온 트윙클’ 정품과 더욱 사랑스러운 핑크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국민 블러셔 ‘단델리온’ 미니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컬러 Vs 봄의 컬러” 2018 메이크업 컬렉션은?
국내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들 중 2곳이 빠르게 봄 메이크업 컬렉션을 나란히 선보이며 저마다의 색깔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LG생활건강의 VDL이 세계적인 색채 전문 기업 팬톤(PANTONE)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을 주제로 한 ‘2018 VDL+팬톤 컬렉션’을 출시한데 이어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하우스가 봄의 생동감이 느껴지는 생생한 컬러들이 그림처럼 물든 듯 한 수채화 메이크업 룩을 앞세워 ‘컬러풀 드로잉 컬렉션’을 내놓은 것.

 
 

먼저 2015년부터 팬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를 주제로 VDL만의 고유의 감각과 감성으로 재해석한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해 온 VDL은 올해 선정 컬러인 울트라 바이올렛을 통해 2018년 트렌드를 선도하는 메이크업 컬러를 제안했다.

대표제품인 ‘VDL 루미레이어 프라이머 아쿠아’는 수분 가득한 포뮬러와 루미레이어 펄 피그먼트가 반짝이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또한 VDL의 베스트셀러인 아이 전용 프라이머 ‘VDL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 세레니티’가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의 용기에 담겨 한정판 점보사이즈로 재탄생된다.

이외에도 팬톤이 선정한 2018 S/S 컬러 트렌드가 반영된 ‘VDL 엑스퍼트 컬러 립 큐브 플루이드 워터’,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를 포함해 아시아 여성들을 위해 엄선한 12가지 컬러가 담겨있는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 북 6.4-No.7’, 맑고 선명한 발색과 함께 생기 있는 치크를 표현할 수 있는 ‘VDL 엑스퍼트 컬러 치크북 미니 No.6, No.7’, 투명하게 반짝이는 글리터 아이섀도우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모노’, ‘엑스퍼트 메탈 쿠션’을 위한 울트라 바이올렛 컬러의 전용 케이스,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브러쉬 5종 또한 이번 컬렉션으로 함께 출시된다.

 
 

에뛰드하우스가 출시한 ‘컬러풀 드로잉 컬렉션’은 수채화 물감처럼 맑고 생생한 컬러로 구성된 2018 스프링 메이크업 컬렉션으로, 봄에 피어나는 화사한 꽃잎의 컬러가 물든 듯한 수채화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컬러풀 드로잉 판타스틱 컬러 아이즈’ 2종과 ‘컬러풀 드로잉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쉬폰’ 10종, ‘컬러풀 드로잉 물감 블러셔’ 5종 등을 메인으로 선보인다.

‘컬러풀 드로잉 판타스틱 컬러 아이즈’는 맑고 생생한 컬러로 수채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6컬러 섀도우 팔레트 제품이다.

또한 ‘컬러풀 드로잉 디어 마이 블루밍 립스-톡 쉬폰’은 선명한 컬러와 감각적인 텍스처가 매력 가득한 입술을 연출해 주는 립스틱 제품이며 ‘컬러풀 드로잉 물감 블러셔’는 에뛰드하우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신제형 리퀴드 크림 물감 블러셔로, 전용 브러쉬와 함께 사용하면 촉촉하고 생기 있는 두 볼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외에도 에뛰드하우스는 ‘컬러풀 드로잉 컬렉션’을 통해 상큼한 과즙을 머금은 듯 촉촉하고 선명하게 물드는 ‘컬러풀 드로잉 디어 달링 워터젤 틴트’ 2종, ‘컬러풀 드로잉 매직프레스’ 2종, ‘컬러풀 드로잉 슈퍼 슬림 프루프 젤 펜슬 라이너’ 2종, ‘컬러풀 드로잉 소프트 핸드 워시’, ‘컬러풀 드로잉 소프트 핸드 로션’, ‘컬러풀 드로잉 아이 섀도우 브러쉬’, ‘컬러풀 드로잉 듀오 립 브러쉬’, ‘컬러풀 드로잉 크림 블러셔 브러쉬’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올해 1월 3주차에도 립 관련 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됐다. 우선 아이오페는 95% 이상의 오일 성분이 입술에 풍부한 유수분 밸런스와 영양을 채워주고, 생기 있는 컬러로 은은하게 빛내주는 립 전용 오일 8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아이오페의 베스트셀러인 ‘골든 글로우 페이셜 오일’에서 보다 입술 피부에 최적화되어 새롭게 출시된 제품이다. 황금 식물 오일 성분을 함유해 입술 피부 안팎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며, 유채꽃 꿀 성분이 입술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제품은 골드, 오렌지, 라벤더, 로즈힙의 투명하고 생기있는 윤기를 표현해주는 4가지 컬러와 로투스, 카멜리아, 애프리콧, 크랜베리로 자신의 입술 컬러와 블렌딩되어 은은한 윤기를 선사하는 4가지 컬러를 더해 총 8종으로 구성되었다.

 
 

레 메르베유즈 라뒤레는 라뒤레 코스메틱만의 스무스 피팅 파우더로 만들어진 립스틱으로, 한 번의 터치로도 강렬하고 매혹적인 발색을 구현하며 입술 표면을 매끄럽게 채워주는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하는 ‘스틱 루즈’ 8종을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피그먼트 오일을 함유해 벨벳처럼 윤기 있고 매끄러운 텍스처로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하며 섬세한 수작업으로 조각된 세련된 골드 케이스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케이스를 닫은 상태에서도 립스틱이 나와 있는 것 같은 위트 있는 디자인과, 달콤한 슈가 파우더, 후르츠, 플로랄이 블렌딩된 달콤한 향이 메이크업 시 즐거움을 더해준다.

제품은 기품 있고 우아한 레드 컬러의 ‘벨로어’, 지적이고 시크한 레드 컬러 ‘데스탄’, 그윽하고 매력적인 퍼플 컬러 ‘루즈 그레나’, 강렬하고 화려한 클래식 레드 ‘가란스’, 고귀함이 돋보이는 체리 레드 ‘서리즈 누아’, 사랑스러운 로즈 컬러 ‘루비’, 달콤한 로즈 컬러의 ‘카레스’, 패션 핑크 ‘아모르’ 등 총 8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