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취향저격 립 관련 제품 대세 속 특화 메이크업 제품 ‘눈길’

▲ 사진=라네즈
▲ 사진=라네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전히 추위가 사그라지지 않고 있지만 국내 화장품 업계의 메이크업 시장에는 벌써부터 봄을 겨냥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해 봄 시즌 트렌드 컬러를 내세운 립 관련 제품들이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디자인과 특화된 발색력으로 봄소식을 미리 알리고 있는 것.

특히 1월 4주차에는 상반기 주력 스킨케어 제품 출시가 많아지면서 상대적으로 메이크업 관련 제품 출시가 적어 봄 시장을 겨냥한 제품들이 유독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라네즈는 2015년 기존의 원통형 립스틱을 탈피해 사각 형태로 만들어진 멀티 그라데이션 컬러 립스틱으로 처음 선보여져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투톤 립 바의 새로운 제품으로 ‘투톤 매트 립 바’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매트 타입의 립 컬러와 벨벳 립 프라이머의 두 가지 서로 다른 제형이 만난 립 메이크업 제품으로, 마치 전문 아티스트가 메이크업 한 듯 입술에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을 완성한다.

상단 컬러가 입술 안쪽과 중앙은 선명한 색으로 매트하게 밀착시키고, 하단의 벨벳 프라이머가 입술 외곽을 매끈하게 그라데이션 해준다.

또한 기존 매트 립스틱의 파우더 대신에 고함량의 젤을 최적화해 입술 굴곡을 매끈하게 메워 입술 표면은 보송하지만 속은 촉촉한 세미 매트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제품은 분위기 있는 레드 립을 연출하는 6호 ‘레드 벨벳’ 컬러와 생기 있는 코랄 컬러의 5호 ‘선샤인 코랄’ 등 시선을 자극하는 강렬한 컬러와 더불어, 내 입술 같은 MLBB 컬러까지 총 10 컬러로 출시된다.

 
 
마몽드는 촉촉한 바닐라 성분을 스틱에 담아 보들보들한 꽃잎 입술로 가꿔주는 ‘퓨어 립 스틱 마스크’와 ‘퓨어 립 컬러 립밤’을 새롭게 내놓았다.

‘퓨어 립 스틱 마스크’는 스틱 형태로 휴대성을 높인 립 마스크 제품으로, 손에 묻어나지 않게 수시로 적당량을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잠들기 전 입술에 바르면 다음날 립 메이크업이 잘 받는 매끈한 입술로 가꾸어 준다.

또한 ‘퓨어 립 컬러 립밤’은 보습력 강한 립 마스크에 맑고 생생한 컬러까지 더해져, 이 제품 하나만으로도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다. 제품은 레드, 코랄, 핑크, 오렌지 등 5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최근 추자현을 모델로 기용하며 화제가 된 비브라스는 일명 만년필 립스틱으로 잘 알려져 있는 ‘리바이브 미 립스’ 신제품 7종을 추가 출시했다.

리바이브 미 립스는 입술 컨디션에 따라 발색되는 ‘퍼스널 핏 텍스처’가 특징인 립밤 타입의 립스틱이란 것이 특징이다.

퍼스널 핏 텍스처란 개인의 입술 컨디션에 따라 다른 컬러로 발색되며 얇은 오일막을 형성해 입술에 핏 되는 것을 의미한다.

특허성분인 초저분자 히알루론산이 깊은 보습감을 부여하며 아카시아 나무 씨앗으로 2중 수분 차단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세라마이드액을 사용하여 주름 개선 및 보습•탄력에 도움을 주며, 동백 오일의 항산화 성분이 한 번 더 케어해,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에 생기를 부여한다.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레드, 오렌지, 핑크, 퍼플, 그린, 옐로우, 그린 총 7가지 컬러다.

 
 
김정문알로에는 선명한 립컬러와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베루시에 럭셔리 프로 립팔레트’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4가지의 컬러의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한 립팔레트로 시크릿 레드, 로맨틱 핑크, 스프링 핑크, 볼륨 립에센스 4종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건강하고 볼륨 있는 입술을 위해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포도씨오일 등 자연성분이 함유 된 것이 특징이다.

립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던 1월 4주차에도 광채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제품들도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나스가 선보인 신개념 결광 파운데이션 ‘네츄럴 래디언트 롱웨어 파운데이션’은 롱웨어 파운데이션이라면 무겁고 두껍게 발리거나 건조하게 마무리된다는 편견을 깨며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 가볍지만 완벽한 커버력과 지속력을 경쟁무기로 내세웠다.

또한 독자적인 스킨케어 성분인 ‘스킨 옵티마이징 콤플렉스(Skin Optimizing Complex)’를 함유해 근본적으로 피부의 결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물광, 윤광 등 피부 위로 인위적인 광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의 결이 빛을 반사시켜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결광’을 이끌어내는 것이라고 소개되고 있다.

높은 압력을 가해 입자를 미세하게 분쇄하는 HPC(High Pressure Concentrate) 공정을 파운데이션 최초로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HPC 공정을 통해 리치한 크림 포뮬러를 세럼처럼 투명한 초미세입자 포뮬러로 변형시켜 담아내어 스킨케어 제품을 바르는 것처럼 부드럽고 촉촉하게 블렌딩 되어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듯한 제로웨이트(Zero-weight)의 가벼움을 선사한다.

 
 
조성아22는 피부 안팎으로 2중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고농축 다마스크 장미오일과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앰플이 포함된 보습성분이 51% 함유돼 춥고 건조한 겨울에도 들뜸 없이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는 쿠션 파운데이션 ‘씨앤티 대왕쿠션’을 출시했다.

추가로 함유된 6가지 꽃 추출물로 이루어진 화이트플라워 콤플렉스 성분은 하루 종일 다크닝 없는 맑고 투명한 피부 메이크업을 유지해 주고 일반 쿠션의 2배에 해당하는 용량 및 사이즈로 사용 기간이 2배 더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화사하고 밝은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1호 ‘라이트 베이지’와 자연스러운 피부 톤의 내추럴 베이지 컬러 2호 ‘샌드 베이지’로 구성됐다.

 
 
한편 최근 화장품을 보조하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포스크코리아 가 최근 정식 출시한 ‘포스크 미인거울’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메이크업 스튜디오 같은 환경을 조성하는 여러 기능들이 포함된 탁상거울 크기의 미니화장대로 LED와 FAN은 각각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이동성이 큰 것이 특징이다.

환한 LED조명은 정확한 색조화장을 가능하게 하고, 상쾌한 바람은 얼굴의 열기를 식히고 땀과 습기를 없애 화장이 뜨지 않도록 해준다.

2600mAh의 내장된 충전용 배터리가 있어서 2시간 이상을 전원선 없이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핸드폰을 충전하던 보조배터리를 USB C타입 호환젠더로 연결하여 전원을 충전시키면 장소 제약 없이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상하 슬라이드 방식으로 움직여서 얼굴이 잘 보이도록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730g으로 가볍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