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매장 확장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우린 오프라인 매장으로 간다~”

최근 사드 정국과 함께 수출 어려움, 관광객 감소에 따른 내수 시장 부진으로 새로운 돌파구 마련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이 기존 유통을 벗어난 적극적인 유통 다각화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로드숍 영역에서 편집숍 입점으로 새로운 돌파구 찾기에 나선 라비오뜨는 최근 오픈한 시코르 스타필드코엑스점에 입점했다.

라비오뜨가 새롭게 입점한 신세계 시코르 스타필드코엑스점은 스페셜 체험 공간을 강조한 ‘화장품 마니아의 놀이터’란 콘셉트에 맞게 T.P.O에 맞는 아이템과 각 섹션 별 차별화된 뷰티 존을 구성해 고객들이 뷰티에 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라비오뜨는 지난해 말 출시하여 연이은 품절대란을 일으킨 감각적인 색조라인 뉴이스트 W’s Pick 모멘티크 컬렉션과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샤또 라비오뜨 와인 컬렉션 라인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피부 고민별 맞춤 케어가 가능한 노워시 클렌저 코드덤 캡슐 클렌징 워터까지 매장 내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준비했다.

이어 라비오뜨는 이번 시코르 코엑스점 입점 프로모션으로 전 구매 고객 와인 틴트 미니(랜덤컬러 1개)증정과 코드덤 캡슐 클렌징 워터 20% 할인에 리필(200ml)증정 그리고 클렌징 워터 미니를 30%할인가에 증정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정우성 화장품으로 불리는 무슈제이는 헬스&뷰티숍 GS왓슨스 전점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시장 공략을 본격 선언했다.

2008년 론칭 이후 주로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의 온라인 채널에서 선보이다 최근 출시 10년만에 리뉴얼을 단행한 무슈제이가 론칭 후 첫 오프라인 매장으로 왓슨스를 선택한 것.

무슈제이는 GS왓슨스 입점기념 및 발렌타인 데이, 졸업시즌을 맞이해 ‘무슈제이 올인원 스페셜 팩’을 출시하여 판매 중이다.

‘무슈제이 올인원 스페셜 팩’은 귀찮은 남자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줄 구성으로 아침 세안 후 쓰는 ‘쿨 페이스 올인원(미백/주름개선기능성)’, 수시로 기름지는 피부를 위한 ‘노 세범 미스트(미백/주름개선기능성)’, 까칠한 쉐이빙 존을 케어하는 ‘이지터치 쉐이빙존 팩’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매가는 정상가의 57% 할인된 금액에 제공되고 있다.

 
 
온라인 인기 브랜드로 최근 홍대에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을 오픈한 블리블리는 올리브영 강남본점에 입점하며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선언했다.

블리블 리가 올리브영 강남점을 시작으로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계획을 발효한 것.

올리브영에 입점하는 블리블리 제품으로는 아우라 광채베이스와 아우라 광채 쿠션, 뽀송 커버 쿠션, 프라이머 슈프림 모이스트 핏(핑크피치스, 포에버그린), 쫀쫀 물광 비비크림, 매트 립스틱 12컬러 등 총 37종이다.

또한 블리블리는 올리브영 입점을 기념해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올리브영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핸드미러를 증정하고 입점 된 블리블리 중 일부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오는 2월 4일까지 블리블리 공식 홈페이지와 블리블리 공식 계정 SNS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올리브영 입점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선착순 100명에게 임블리 적립금을 증정하며, 블리블리 공식 계정 인스타그램에서는 공식계정을 팔로우하고 게시물 리그램을 통해 참여 가능한 ‘인스타그램 리그램 이벤트’를 실시하여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과 최대 10만원 상당의 블리블리 패키지를 증정할 예정이다.

252 컴퍼니는 주력 브랜드 ‘252 코스메틱’을 신세계 면세점 명동점에 입점시켰다.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증가하면 산소분해농도가 증가하는 보어효과를 원리로 만들어진 주력 제품 ‘보어(BOHR)팩’과 함께 ‘암세포만 굶겨 죽이는 4세대 항암제’를 개발 중인 바이오벤처기업 ㈜하임바이오와 손잡고 개발한 ‘닥터빈(Dr.Bean)’ 라인의 스킨케어 제품을 이번 신세계 면세점에서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닥터빈은 하임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인중합체(Polyphosphate)를 이용한 항산화 및 항노화 제제’ 특허를 사용해 제조한 화장품 라인으로, 발아콩에서 추출한 인중합체를 주원료로 함유했다.

또한 252컴퍼니는 신세계 면세점 외에도 이마트 뷰티 전문 편집숍 ‘슈가컵’ 등에 입점을 준비하는 등 오프라인 매장 증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