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개선과 수분 관련 제품 격돌 속 클렌징, 자외선차단 등 특화 제품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월 1주차가 되면서 국내 화장품 시장에 각 브랜드의 주력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기 시작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특화된 기술력과 성분을 더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은 것.

특히 주름개선 제품과 수분 관련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으며 특화된 클렌징과 자외선차단제 등을 내놓은 브랜드들도 있었다.

또한 바디와 헤어 관련 제품들도 대표 브랜드들의 제품들이 특색 있는 모습으로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건조한 날씨 탄력을 찾아라
2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안티에이징과 수분 관련 제품들의 격돌이 눈길을 끌었다.

그중에서도 대표 화장품 브랜드들이 내놓은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특화된 기술과 성분을 내세워 관심을 모았다.

▲ 1.코리아나화장품 2.리엔케이 3.올빚
▲ 1.코리아나화장품 2.리엔케이 3.올빚
먼저 코리아나화장품은 대표 브랜드 라비다를 통해 초고농축 콜라겐으로 나이가 들어도 변함없는 피부 탄력을 선사할 ‘라비다 콜라겐 솔루션 앰플’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는 주름 특화 mi-RNA 액티베이터와 더불어 콜라겐 재생에 탁월한 보라성게와 캐비어 콜라겐을 고농축 액상화해 마이크로 총알 콜라겐으로 고스란히 담아냈다.

또한 보습 및 탄력 유효 성분을 기존 콜라겐 세럼 대비 40배 이상 농축한 고농축 앰플이 피부 탄력 강화에 시너지 효과를 부여하는 듀얼 타입의 제품이다.

이에 더해 사용 직전 용기의 하단을 돌리는 순간 유백색 워터 타입의 고농축 앰플이 용기 내상 중앙에 위치한 마이크로 총알 콜라겐과 만나게 된다. 이때 유효성분이 활성화되어 순식간에 투명하고 탄력감 있는 보랏빛 제형으로 변신한 앰플이 가장 신선한 상태의 콜라겐을 피부에 전달하여 완벽한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리엔케이(Re:NK)는 노화로 인해 늘어난 모공을 탄력 있게 개선하는 ‘셀 투 셀 크림’을 출시 5년만에 리뉴얼해 내놓았다.

이 제품은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영원 불멸을 상징하는 3가지 지상식물에 해양에서 찾은 생명력 강한 식물 ‘록샘파이어’까지 총 4가지 식물에서 원형 그대로 추출한 리얼 셀 100만개가 모공 안티에이징 케어를 선사한다.

지중해 청정 해안의 높은 염도와 극한 환경을 견디며 자생한 염생식물이자 ‘그린 레티놀’로 불리는 ‘록샘파이어’ 추출물은 노화된 모공 틈새를 쫀쫀하게 채워 모공 속 탄력 밀착 밴드층을 탄탄하게 강화시켜주는 효능을 제공해준다.

얇고 쫀쫀하게 발리는 크림 제형도 장점이다. 끈적임 없이 가볍게 피부에 밀착돼 잔여감 없이 촉촉하고 탄력 있는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올빚은 귀한 캐비어의 영양 성분을 담아 눈가 주름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듀얼 스텝 아이케어 제품 ‘캐비어발효 아이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아이크림(25ml)과 아이패치(2패치*8매입)로 구성되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눈가 주름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캐비어 발효 오일을 함유해 바를수록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겨울 내 건조해진 눈가 피부를 관리하기 적합하다.

또한 어플리케이터를 부착해 마사지하듯 톡톡 두들겨 흡수를 도와주게 했으며 이패치는 주름개선 기능성을 인증 받아 쳐진 눈가를 탄력 있게 끌어당기는 리프팅 효과와 함께 크고 작은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촉촉한 수분으로 매끈한 피부를~

▲ 1.스킨푸드 2.헤이미쉬 3.키엘 4.이니스프리
▲ 1.스킨푸드 2.헤이미쉬 3.키엘 4.이니스프리
안티에이징과 함께 2월 1주차 국내 화장품 시장을 주도한 스킨케어 신제품은 수분 관련 제품이다. 먼저 스킨푸드는 더욱 강력해진 세 가지 블랙슈가로 어떤 피부 타입이든지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3종을 출시했다.

2013년 단품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스킨푸드의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2015년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 라이트 2종 출시에 이어 올해는 기존 제품 대비 효능을 더욱 업그레이드 했을 뿐만 아니라, ‘더 마일드’를 추가해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더 에센셜, 더 라이트, 더 마일드 3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들 3종 제품은 블랙슈가추출물을 최대 30%까지 추가로 함유하였으며 약술로도 잘 알려진 전라남도 해남의 무형문화재 25호 청주(淸酒)인 진양주와 블랙슈가를 672시간의 정성으로 발효•숙성시킨 Sugar-ToningTM을 더해 더욱 매끈하고 청아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8가지 화학 성분 無첨가로 더욱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솜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여주는 순면 100%로 업그레이드 되어 각질을 부드럽게 닦아주고 세럼의 흡수를 도와준다.

이니스프리는 건강한 슈퍼푸드 원료로 개인의 피부에 맞게 여러 번 덧바르는 ‘아티초크 레이어링 라인’을 내놓았다.

‘아티초크’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피부에 강력한 수분을 충전하고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수분케어 라인으로 주력성분은 ‘먹는 꽃봉오리’라 불리는 서양의 불로초 ‘아티초크’로, 풍부한 수분과 항산화 에너지를 머금고 있어 수분을 촘촘히 쌓고 속당김 없는 편안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아티초크 추출물, 히알루론산 등의 보습 성분을 잘게 쪼개는 ‘초핑(chopping) 공법’을 적용해 피부 속까지 수분의 빠른 흡수를 도와준다.

헤이미쉬는 물 대신 다마스크 로즈 워터가 88% 함유된 고농축 보습 제품인 ‘불가리안 로즈 미스트 세럼’을 선보였다.

불가리안 다마스크 로즈는 불가리아의 카잔락 계곡에서 매년 6월에만 생산되는 최상급의 귀한 원료다. 또한 피부의 생기와 활력을 공급, 피부 탄력강화 등의 피부 효능도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전성분 모두 인체와 자연에 안전한 EWG 그린등급의 안심 처방 제품으로 ECO공법의 아임계추출방식으로 불가리안 로즈 원료 효능의 안전성을 높여 면연력이 약한 어린아이에게도 안전하다. 또한 헤이미쉬만의 차별화된 미세분사 시스템을 처방하여 가스충전 없이 안개분사력을 구현했다.

키엘은 저온 압착(Cold Pressed) 방식으로 오일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낸 신제품 ‘저온 압착 오일 마스크’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높은 피부 밀착력과 오랫동안 지속되는 보습력을 선사하는 신개념 시트 마스크로 167년 동안 이어진 내추럴 성분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구 청정 지역인 아마존의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줄 뿐 아니라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주 성분은 아마존의 코파이바 오일, 프라칵시 오일, 그리고 안디로바 오일이다. 코파이바 오일과 프리칵시 오일은 자극 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주고 탁월한 보습력을 자랑하며 안디로바 오일은 피부 장벽을 보호해주고, 피부 속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줘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특화 제품으로 틈새 공략

▲ 1.라벨영 2.듀이트리
▲ 1.라벨영 2.듀이트리
특별한 아이디어와 독특한 컨셉으로 시선을 사로 잡은 신제품들도 있었다. 먼저 라벨영은 얼굴에서 발끝까지 하나로 해결하는 8 in 1(스킨+로션+에센스+바디로션+크림+핸드크림+풋크림+바디퍼퓸) 기능을 갖춘 멀티 크림 제품인 ‘쇼킹올인원맨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잦은 면도로 자극 받고 트러블로 예민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병풀추출물+알로에베라잎+녹차추출물’을 함유해 속 건조까지 잡는 수분 충전이 가능하다.

또한 피지조절 특허 성분으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타고난 듯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고 하루 종일 지속되는 높은 보습력에도 불구,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사용 만족도를 높였다.

듀이트리는 자외선, 미세먼지 등 각종 도시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선블록 시리즈 ‘어반 쉐이드 선 SPF50+ PA++++ 2종’을 선보였다.

‘어반 쉐이드 안티폴루션 선’은 자외선 차단과 미세먼지 케어, 피부톤업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도시형 토탈 선블록 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블루라이트 등의 생활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며, 특히 더스트(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어반 쉐이드 워터블록 선’은 물, 땀, 피지에도 강한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의 자외선 차단제로 도시 생활은 물론 일상 운동, 바캉스 등 야외활동 시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바르면 물방울이 터지는 듯한 촉촉한 워터 드롭 제형으로 백탁현상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 1.에뛰드하우스 2.라벨영
▲ 1.에뛰드하우스 2.라벨영
특화된 클렌징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에뛰드하우스가 출시한 ‘몬스터 오일 인 클렌징 워터’는 저자극 성분으로 자극 없이 순하게 클렌징 해주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몬스터 미셀라 클렌징 워터'에 더욱 강력해진 세정력을 더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오일의 강력한 세정력과 워터의 산뜻함이 만나 듀얼 클렌징 효과로 강렬한 스모키 메이크업까지 손쉽게 지워 낸다.

듀얼 클렌징 효과란 오일이 메이크업을 빠르게 녹이고 워터가 메이크업 노폐물을 닦아내는 이중 클렌징 효과로, 정확하게 노폐물을 닦아 내어 오래 문지르지 않아도 깨끗한 피부를 선사한다.

천연 유래 코코넛 오일이 함유된 라이트 오일과 그린 파워 콤플렉스(알로에, 대나무, 그린티 성분) 워터가 만나 립 앤 아이 리무버를 사용하지 않아도 착색력이 강한 틴트나 워터프루프 제품, 글리터 메이크업 등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깨끗하게 지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영이 선보인 ‘쇼킹사과초클렌저’는 일반 식초가 아닌 사과 식초를 함유해 극대화 된 클렌징 효과로 피부 개선까지 경험할 수 있는 천연 식초 세안 클렌저다.

pH5~6 약산성 처방으로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 가장 이상적인 피부 환경을 만들어 주며 사과 식초가 함유하고 있는 ‘사과추출물+사과즙+사과씨추출물’ 성분이 가진 풍부한 비타민C와 미네랄에 비니거가 더해져 피부를 민감하게 만드는 외부 자극 물질을 차단시켜준다.

건조해진 날씨 바디 관리도 필수

▲ 1.설화수 2.메리케이 3.모로칸오일 4.라벨영
▲ 1.설화수 2.메리케이 3.모로칸오일 4.라벨영
2월 1주차에는 바디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설화수는 바쁜 현대인들의 뷰티 루틴을 고려해, 샤워하는 동안 바르고 간편하게 씻어내는 ‘인-샤워 워시오프 마스크’ 타입 제품인 ‘자정토닝팩’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곱게 갈아 넣은 백삼을 담아 피부에 자극 없이 피부 톤을 맑게, 피부 결을 매끈하게 개선해준다.

설화수의 자정 라인에 공통적으로 함유된 백삼은 설화수의 독자적인 인삼 유래 미백 성분으로, 맑고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백삼 다당체와 꿀을 함유한 데다, 젤 타입으로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되어 사용하는 동안 피부에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동시에 세안 시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롤링하면 자극 없이 미세먼지와 각질 제거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샤워 전에 내장된 실리콘 브러쉬를 사용해 얼굴에 도포하면 샤워하는 동안 빠르고 쉽게 피부 결을 정돈할 수 있으며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메리케이는 매일 스파 받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워시, 스크럽, 바디로션으로 구성된 ‘새틴 바디 케어’ 3종을 출시했다.

주요 성분인 쉐어버터 성분이 풍부한 보습을 피부에 부여 할 뿐만 아니라 피부 수분 장벽을 건강하게 유지해 주며 상쾌한 화이트 티와 상큼함이 더해진 시트러스 향은 휴식을 취하는 듯한 편안함을 느끼는데 도움을 준다.

모로칸오일은 겨울철 피부 보습 아이템으로 인기리에 판매 중인 드라이 바디 오일을 휴대성을 강조한 50ml 용량으로 내놓았다.

이 제품은 풍부한 내추럴 토코페롤과 필수 지방산,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아르간 오일을 주성분으로 하여 건조한 겨울철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즉각적으로 공급한다. 또한 가벼운 포뮬러가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 자체의 면역력과 보습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라벨영은 극건성 피부에 안성맞춤으로 밸런스를 조절해 보습+수분+영양의 3박자를 두루 갖춰 실제 천연 감자팩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킨 ‘쇼킹감자샤워젤’을 선보였다.

수분과 영양이 가득한 감자트리오 ‘감자즙+감자추출물+감자껍질추추물’에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칼륨과 비타민C, 미네랄이 풍부하다. 때문에 흔히 알고 있는 진정 효과 외에 영양과 수분 충전, 흡수한 수분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주는 보습으로 극건성 피부와 더불어 피지가 많은 지성피부, 여드름의 유분 분비 균형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라벨영의 쇼킹감자샤워젤은 일반 감자가 아닌 강원도산 토종 감자만을 고집해, 신선한 감자의 진짜 즙을 철저한 불순물 여과 시스템으로 추출한 것이 특징이다.

빛나는 자신감을 위한 헤어 제품

▲ 1.아모스프로페셔널 2.라우쉬
▲ 1.아모스프로페셔널 2.라우쉬
헤어 제품들도 대표 브랜드의 제품 출시로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헤어 살롱 전문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오랜 시간 매력적인 헤어 컬러로 연출해주는 패션 그레이 염모제 ‘칼라제닉 잇츠 글로우’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개 이상의 색소 결합으로 풍부한 컬러를 연출하는 ’오리엔탈 휴(Oriental HUE) 처방’을 통해 아시아인 모발에 최적화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컬러로 연출해준다.

또한 염모제가 모발의 코어 층까지 깊고 빠르게 침투하는 스마트한 컬러링 효과가 백모와 흑모를 균일하게 염색해 발색력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염색으로 인한 손상을 줄이고 윤기를 더해 선명한 컬러가 오랜 시간 빛나는 컬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이 제품은 최근 새치 커버 고객들의 연령층이 낮아진 점에 착안, 얼리 그레이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화사하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컬러들로 구성됐다.

매혹적이고 우아한 ‘로즈 브라운’, 모던한 분위기의 깊이 있는 ‘옐로우 브라운’, 개성적이면서 패셔너블한 ‘올리브 브라운’, 여성스러우면서 클래식한 ‘내추럴 브라운’ 총 4가지 컬러 내 다양한 명도로 구성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125년 전통의 스위스 더모 헤어 케어 브랜드 라우쉬는 가늘고 힘 없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풍성한 모발로 만들어주는 컨디셔너 제품인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린스 컨디셔너’를 출시했다.

두피와 모발 강화에 효과적인 윌로우바크 성분이 함유되어 약해진 두피와 모발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로즈마리의 에센셜 오일, 판테놀 성분이 쉽게 엉키는 모발에 집중적인 보습감을 줘 윤기 있는 머릿결로 만들어준다.

또한 타임 오일과 라벤더 오일이 민감하고 약해진 두피를 진정하고 보호하며 파라벤과 실리콘, MIT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