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뉴얼 제품 잇달아 선보이며 상반기 공략 시동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업계에 리뉴얼 열풍이 불고 있다.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과 함께 국내외 화장품들이 상반기 주력 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력 성분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내세운 대표 제품들을 리뉴얼해 출시하는 사례가 늘고 있는 것.

시즌별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여 온 홈쇼핑 주력 브랜드들은 물론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들이 잇달아 리뉴얼 제품들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는 안티에이징 대표 라인인 슈퍼바이탈 라인의 대표 제품인 ‘슈퍼바이탈 크림’을 새롭게 리뉴얼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은 2006년 출시 이후 아이오페의 안티에이징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제품으로, 탄탄했던 피부가 점차 무너지고 안색이 어두워지는 등 복합적인 피부 노화를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더욱 새로워진 성분과 기술력으로 또 한번 진화되었다.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된 제품은 슈퍼 플랜트 만년송과 소귀나무에서 추출한 항산화, 안티에이징 성분의 복합체인 슈퍼 플라보노이드(super flavonoid)™)를 함유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처짐과 꺼짐으로 무너진 피부균형까지 케어한다.

주력 성분인 슈퍼플랜트 만년송은 물이 없는 극한 상황에서도 스스로를 보호하고 끝까지 살아남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식물로 항산화 성분인 아멘토플라본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10여 년의 연구 끝에 개발되어 5개국 특허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이미 입증된 ‘바이오 셀레티노이드TM는 피부 건조로부터 발생하는 칙칙함과 잔주름, 탄력 저하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부드럽고 풍부한 꿀 타래 제형이 피부에 밀착되게 흡수되어 마르지 않는 보습과 영양을 선사하는 것 또한 특징이다.

 
 
마몽드도 지난 2015년 첫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한 번 사용하게 되면 다섯 통 이상 꾸준히 재구매하게 된다는 의미로 ‘5통 크림’이라는 애칭을 얻을 만큼 많은 사랑을 받은 ‘무궁화 보습 라인’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상반기 공략에 나섰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마몽드 ‘무궁화 보습 라인’은 매일 새로운 꽃을 피워내는 무궁화에서 찾은 보습 인자를 2배 강화시켜 피부 장벽을 더욱 촘촘히 채워주어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이 독자 개발한 고함량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 수분 지지대를 탄탄히 하여 더욱 강력한 이중 보습막을 선사한다.

그 밖에도 피부와 유사한 구조의 밀착력있고 부드러운 텍스쳐로 개선하여 내 피부 같은 편안한 발림성을 제공한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은 대표 안티에이징 라인인 ‘효비담 라인’을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리뉴얼 출시했다.

지리산 자연삼을 100일간 저온 옹기 발효시켜 얻은 백효단™과 피부미용에 탁월한 은이 버섯 추출물을 담아 촉촉하고 탄력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발효를 통해 인삼의 유효성분을 저분자화시켜 흡수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더해 리뉴얼 제품은 눈가부터 볼, 입가의 팔자 주름까지 노화의 흔적이 빨리 찾아오는 W존의 탄력과 주름을 동시에 개선하고 관리하는 주름 및 탄력 ‘더블 안티에이징’ 케어를 통해 매끄럽고 탄력 넘치는 동안 피부를 완성해 준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기존 디자인에 한국적인 곡선과 유려함을 더하고 아름다운 매화 무늬를 모티브로 한 금장의 어깨장식과 고급스러운 컬러를 적용해 한국적인 미의 요소를 한층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를 높였다

 
 
리엔케이는 더 강력해진 리얼 셀을 통해 피부 속부터 촘촘한 탄력과 빛나는 미백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셀 투 셀 에센스’를 출시 5년 만에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 제품은 3가지 식물에서 원형 그대로 추출한 파괴되지 않은 리얼 셀 100만개를 에센스 한 병에 농축시켜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이번 리뉴얼 제품은 식물의 세포막 파괴 없이 원형 그대로 추출한 리얼 셀을 강조했던 기존 제품에 2가지 펩타이드 성분을 봉입하여 나이 들수록 감소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촘촘하게 촉진시켜주고, 멜라닌 케어를 통해 색소침착 부위를 감소시켜 속부터 탄력 있고 건강한 광채를 발산하도록 리얼 셀의 효능을 높였다.

또한 보습, 탄력, 윤기, 미백, 주름개선 등 기존 제품의 안티에이징 효과에 ‘속탄력’과 ‘속미백’ 효과까지 새롭게 추가해 노화로 인한 피부 속 처짐 현상과 칙칙한 피부톤을 더 강력하게 근본적으로 개선해준다.

무엇보다 코웨이 코스메틱 화장품연구소는 포항공대 의생명과학 시스템 연구소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업계 최초 이광자 현미경(생체 조직 고화질 영상 촬영 가능)을 이용한 ‘노화인자 이미징’ 기술을 도입, 실제 사람 피부 속 노화인자를 정량화해 셀 투 셀 에센스 사용으로 인한 피부 속 멜라닌과 콜라겐 개선 효과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증명했다.

농축감 있는 제형이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사용감 또한 이번 제품의 달라진 장점이다. 흡수력이 우수해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스킨푸드는 더욱 강력해진 세 가지 블랙슈가로 어떤 피부 타입이든지 매끈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3종을 선보였다.

2013년 단품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스킨푸드의 베스트 셀러 제품으로 2015년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2X’ 에센셜, 라이트 2종 출시에 이어 올해는 기존 제품 대비 효능을 더욱 업그레이드 했을 뿐만 아니라, ‘더 마일드’를 추가해 스킨푸드 ‘블랙슈가 퍼펙트 첫세럼’ 더 에센셜, 더 라이트, 더 마일드 3종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들 3종 제품은 블랙슈가추출물을 최대 30%까지 추가로 함유하였으며 약술로도 잘 알려진 전라남도 해남의 무형문화재 25호 청주(淸酒)인 진양주와 블랙슈가를 672시간의 정성으로 발효•숙성시킨 Sugar-ToningTM을 더해 더욱 매끈하고 청아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8가지 화학 성분 無첨가로 더욱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솜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여주는 순면 100%로 업그레이드 되어 각질을 부드럽게 닦아주고 세럼의 흡수를 도와준다.

 
 
홈쇼핑 인기 브랜드들도 새로운 시즌 제품 론칭에 잇달아 나서고 있다. 카버코리아의 대표 브랜드 AHC는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인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6번째 업그레이드 신제품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를 내놓았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누적판매 5,300만개를 넘어서 온 국민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일명 국민 아이크림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빠른 흡수력에 온도 감응성 고분자 기술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유효 성분들을 얼굴 전체에 보다 더 빠르고 깊게 흡수시켜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기 위해 마이크로 에멀젼 바이오 센서 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새로운 성분인 펩타이드 ‘아쿠아타이드(Aquatide)’를 함유해 오토파지(Autopagy, 손상된 세포가 스스로 리모델링 되는 현상 / 2016 노벨의학상 수상) 원리를 활성화시키는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데 도움을 준다.

얼티밋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에 독점적으로 사용되는 펩타이드인 ‘아쿠아타이드’는 세계적인 화장품 원료상 ‘In-Cosmetic Asia 2016’ 금상을 수상하고 전 세계 4개국(한국, 미국, 유럽, 일본) 특허를 등록하며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성분이다. 최근 SCIE급 논문 발표로 노화 근원 차단 효과에 대한 과학적 효능을 입증해 화제가 되고 있다.

 
 
리즈케이도 2015년 론칭 이후 2017년 말 기준 현재 누적매출 750억원, 재구매 고객 9만 5,000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며 홈쇼핑 히트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프리미엄 퍼스트 C 세럼 퓨어 비타민C 13%'(이하 퍼스트 C 세럼)의 두 번째 리뉴얼 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오는 1월 19일 론칭 예정인 새로운 버전의 퍼스트 C 세럼은 기존 제품 대비 보습 성분을 10배 강화한 것이 강점이다.

또한 여기에 더불어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프리미엄 원료 SOD를 포함한 5가지 성분을 더해 극강의 항산화 세럼으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