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오뜨 홈쇼핑 진출 선언 이어 유통 다각화 선언 브랜드들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유통 다각화로 위기 극복에 나서 주목된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내수 부진 위기 극복을 위해 기존 유통과 다른 새로운 유통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는 것.

본격적인 화장품 시즌이 시작되는 2월이 되면서 시코르와 올리브영, 왓슨스 등 오프라인 편집숍에 입점하는 국내 브랜드들이 크게 늘었으며 로드숍의 홈쇼핑 진출, 온라인 브랜드의 오프라인 확장 등이 계속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먼저 화장품 브랜드숍으로 론칭되어 최근 편집숍 진출 등 유통 다각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토니모리의 라비오뜨는 홈쇼핑 진출을 선언해 화제가 되고 있다.

라비오뜨가 오는 9일 콜라겐을 가득 담은 신제품 ‘콜라겐 풀 업 마스크’를 홈앤쇼핑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발표한 것.

이 제품은 동안 피부의 핵심이자 피부탄력, 주름고민에 효과적인 콜라겐을 주요 성분으로 통 크게 담은 마스크다.

프랑스산 생콜라겐 코팅 시트에 라비오뜨만의 유효성분 침투 특허 기술인 아미덤 적용 저분자 콜라겐과 인체유사콜라겐(Type 1 Collagen)을 90% 에센스에 담았다.

기존 시트 마스크와 차별화된 콜라겐 코팅 시트에 수분을 머금은 통 콜라겐 겔 에센스가 흘러내림 없이 피부에 밀착되어 촉촉하고 환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효능효과 임상시험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가 구성품인 ‘히알루로닉 풀 업 패치’는 TV 홈쇼핑 최초로 선보이는 히알루론산 멜팅 패치로 눈가주름 및 팔자주름 등 고민부위에 집중 수분 공급을 해준다. 패치를 붙인 후 마스크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번 라비오뜨의 홈앤쇼핑 ‘콜라겐 풀 업 마스크’ 론칭 방송은 9일 오전 11시 30분부터 40분간 진행될 예정이며 구성품은 콜라겐 풀 업 마스크(10개입) 7박스에 추가구성으로 히알루로닉 풀 업 패치(6개입) 2박스가 포함된다.

 
 
SNP는 군부대 내 매점인 PX(Post eXchange)에서 ‘SNP 애니멀 팬더 화이트닝 마스크’ 판매에 나섰다. 전국 2200개 PX 매장에 연간 약 400만장 규모의 마스크팩을 공급한다고 발표한 것.

국군복지단은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신세대 장병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을 추가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검토 하였으며, 이에 ‘SNP 애니멀 팬더 화이트닝 마스크’가 재미 요소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제품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2018년 PX에 마스크팩을 공급하는 군납 화장품 업체로 선정되었다.

PX 연간 화장품 시장 규모는 40~60억원 규모로 1년마다 국군복지단의 엄격한 신제품 심사를 통해 계약이 이루어진다.

군인마스크팩으로 선정된 SNP 애니멀 팬더 화이트닝 마스크는 건조함과 추위, 자외선, 먼지 등으로 자극 받은 군인들의 피부를 효과적으로 가꿔주는 마스크팩으로 2중 펄프시트와 자연성분으로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스크팩 시트에 팬더 얼굴모양이 프린트되어 있어 재미요소를 더해 군인들이 휴식을 취할 때 피로를 풀면서 즐겁고 간편하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가수 출신 웨딩 사업가 김태욱이 유명 뷰티 뷰티 크리에이터인 개코(민새롬)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론칭한 색조 전문 브랜드 '롬앤'은 신세계 백화점 대구점 입점에 이어 신세계에서 전개하는 편집숍 시코르 스타필드 코엑스점에 입성했다.

롬앤은 최근 출시된 ‘쥬쥬브 틴트’와 ‘크리미 립스틱 퍼스널로즈 에디션’ 신상품을 선보여 MLBB 말린장미 립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의 입지 굳히기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헤어 전문 기업 세화피앤씨의 ‘모레모’도 시코르 플래그십 강남역점에 입점한 것에 이어 시코르대구점, 센텀점, 강남점, 스타필드코엑스점 등 4개 매장에 추가 입점할 방침을 전해 눈길을 끈다.

지난해 12월 시코르 플래그십 강남역점에서 헤어·바디 제품 10여종을 선보여 젊은 여성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모레모는 앞으로 시코르에서 '모레모 스칼프샴푸 클리어 앤 쿨', '모레모 손상모샴푸 레스 이즈 모어', '모레모 워터 트리트먼트 미라클 10', ''모레모 미라클 2X 헤어팩', '모레모 헤어 에센스 딜라이트 풀 오일', 2가지 향으로 구성된 '바디워시·로션', '페미닌미스트 S' 등 젊은 여성층을 겨냥한 전략제품 10여종을 판매할 계획이다.

 
 
셀퓨전씨는 최슨 신라 인터넷 면세점에 이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신라면세점에 입성하며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신라 인터넷 면세점 내 ‘레이저 썬스크린 100’ 등 셀퓨전씨의 대표 제품들의 가파른 인기에 힘입어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T2) D향수, 화장품 405 윙 매장 에 신규 입점하게 된 것이다.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받고, 소비자에게 영감을 주는 브랜드’ 잉가는 최근 한국의 신진 디자이너 제품을 판매하는 국내 대표 편집숍인 에이랜드에 입점했다.

에이랜드에 입점한 잉가는 보이는 컬러 그대로 입술에 선명하게 밀착되는 세미 매트 립스틱 12종을 선보인다. 세미 매트 립스틱은 한 번의 터치로도 드라마틱하게 발색 되며 입술에 빈틈없이 밀착되는 벨벳 질감의 립스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