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주력 스킨케어 제품 출시와 함께 틈새 공략 아이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2월 2주차에도 스킨케어 분야에서는 상반기 주력 제품을 출시하는 화장품사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과 함께 안티에이징 제품과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코스메틱 제품들의 출시가 눈길을 끌었으며 주력 제품 리뉴얼로 시장 선점에 나선 브랜드도 있었다.

특히 설, 발렌타인데이 특수 시즌을 겨냥해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남성화장품과 유아용 제품, 그리고 기획과 이색 제품들을 선보이는 브랜드도 많았다.

올해 상반기 이 제품을 주목해 주세요
본격적인 화장품 시즌 돌입과 함께 2월 2주차에도 주력 스킨케어 제품들을 출시하는 브랜드들이 많았다.

특히 안티에이징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더마코스메틱 제품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건조한 날씨를 겨냥한 특화된 미스트 제품들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헤라는 피부를 맑게 정화해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시그니아 워터’, ‘시그니아 에멀젼’을 선보였다.

헤라의 ‘시그니아 라인’은 수선화의 강력한 생명력이 응집된 나르시스 스템셀 성분을 함유해 맑고 젊은 피부를 선사하는 토털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새롭게 출시된 시그니아 워터와 에멀젼에는 수선화의 꽃, 잎, 뿌리를 사용해 귀하게 압착 추출하여 담은 나르시스 워터™가 공통 성분으로 함유되어 피부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전한다.

시그니아 워터는 나르시스 워터™에 골드 드랍을 고르게 분산시킨 나르시스-듀™ 제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느껴지는 청량감이 겉돌지 않고 흡수되어 피부에 촉촉함과 생기를 부여한다. 또한 피부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맑게 정화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시그니아 에멀젼은 촉촉한 에센스 제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흡수되며 실크처럼 곱고 세밀하게 발린다.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지만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 되고, 흡수된 뒤에는 주름, 모공, 결을 메운 듯 만졌을 때 부드러운 감촉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 1.헤라 2.네리움 3.김정문알로에
▲ 1.헤라 2.네리움 3.김정문알로에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는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은 ‘에이지 아이큐 나이트 크림’과 ‘에이지 아이큐 데이 크림’을 내놓았다.

‘네리움 에이지 아이큐 나이트 크림’은 다음 날 아침, 피부가 건강하게 보일 수 있도록 밤 사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피부 밸런스를 맞춰 주는 제품으로 SIG-1273® 특허분자물질(특허번호: 8372884), 아데노신, SAL-14(울산도깨비바늘추출물, 이테야자열매오일) 및 TC3-Armor 블랜드(트레할로오스, 글리세린, 멕시칸치아씨드추출물)가 함유되어 단일 제품으로 다양한 피부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TC3-Armor 블랜드, 작약뿌리추출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및 펩타이드류 성분함유로 도심형 공해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개선시켜주며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탄탄한 피부 탄력을 선사한다.

‘네리움 에이지 아이큐 데이 크림’ 역시 네리움의 SIG-1273® 특허분자물질과 아데노신 및 SAL-14 블랜드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가벼운 포뮬러가 낮 동안에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고 피부 속 수분을 잡아둠으로써 한결 가볍고 지속적인 보습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돕는다.

김정문알로에는 제주산 3년생 알로에로 만든 알로에베라잎즙 함유로 보습과 진정 효과가 탁월한 큐어 하이드라 수딩 토너와 에멀전을 출시했다.

큐어 라인 토너와 에멀전은 28년간 판매된 김정문알로에의 대표제품 ‘큐어 크림’의 노하우를 담아 개발한 첫 토너와 에멀전으로 김정문알로에가 연구 개발한 알로에 고농축 특허 기술 유테크 공법이 적용돼 피부 흡수력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하고 KOTITI 시험연구원을 통해 메틸파라벤, 트리클로산 등 유해성분 10가지 무첨가 인증을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비프루브(VPROVE)는 더마코스메틱의 대표 제품을 주목했다.

비프루브가 선보인 ‘시카 엑스퍼트 라인’은 민감한 피부에 필요한 피부 진정, 보습,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바를 수 있는 순한 보습 제품을 원하는 이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제품은 센텔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손상된 피부결을 정돈시켜주는 ‘시카 토너’,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를 사용하고 코스모코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센텔라마이드 성분으로 주름 기능성 허가를 받은 ‘시카 크림’, 피부가 숨을 쉬는 거즈 원단으로 수분 보유력이 우수한 ‘시카 거즈 시트’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시카 크림은 피부 장벽 케어 및 48시간 보습 지속 효과도 있어 오랫동안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한편 건조한 날씨 케어를 겨냥한 미스트 신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아이오페가 선보인 ‘골든 글로우 오일 미스트’는 홍화씨 오일과 아마씨, 황금 뿌리, 원추리꽃 추출물 등 4가지 황금 식물 유래 추출물의 복합체인 골든 플랜트 익스트렉트™가 함유되어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채워 황금빛 윤기를 부여해 주는 제품이다.

오일 성분이 유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도와주며, 들뜬 각질을 잠재워 매끈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또한 수분과 오일로 이뤄진 이층상 미스트로, 사용 전 이층상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충분히 흔들어서 사용하고 피부가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뿌려주면 함유된 오일 성분이 미세하고 얇게 분사되고, 빠르게 흡수되어 끈적임 없는 사용감을 선사한다.

▲ 1.아이오페 2.정샘물뷰티
▲ 1.아이오페 2.정샘물뷰티
정샘물뷰티가 출시한 ‘에센셜 물 마이크로 피팅 미스트’는 풍부한 미네랄 성분으로 수분 전달과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체코 카를로비 바리 지역의 온천수를 82% 함유해 피부 당김을 최소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촉촉한 피부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미세한 안개분사 스프레이 타입으로 피부에 분사하면 얼굴 전체를 감싸듯 뭉치지 않고 가볍고 촘촘하게 스며들며 무가스 충진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 시에는 자연스러운 윤광 효과와 함께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이는 픽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주력 제품 리뉴얼로 시장 선점
2월 2주차에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가 많았다. 신제품 출시 보다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는 것.

먼저 프리메라는 강력한 보습 성분인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를 담아 촉촉하고 윤기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1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프리메라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수분 크림으로, 새롭게 출시되면서 강력한 보습 성분인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을 담았다.

알파인 베리 콤플렉스™는 해발 2,400m의 춥고 건조한 고산지대 환경에서도 싹을 틔우는 야생 스트로베리 새싹 성분과 블랙베리 성분의 복합체로 메마른 피부에 보습과 생기를 선사한다. 은 피부 안팎으로 풍부한 보습감을 느끼게 해 준다.

또한 프리메라만의 수분 기술인 수분항상™이 적용된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의 촉촉한 제형은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고 산뜻하게 스며들어 최대 24시간 보습 효과를 선사하며 파라벤, 광물성 오일 등 20여종을 제외한 순한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도 보습과 윤기 케어를 돕는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고보습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알파인 베리 워터리 인텐시브 크림’, 쿨링 효과을 선사하는 젤 형태의 ‘알파인 베리 워터리 오일-프리 젤 크림’ 등으로 선보여져 피부 타입과 선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 1.프리메라 2.메디큐브 3.셀뮬러
▲ 1.프리메라 2.메디큐브 3.셀뮬러
메디큐브는 거칠고 연약해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피부장벽 강화 크림으로 출시 1년 만에 약 30만개가 판매된 베스트셀러 제품인 ‘레드 이레이징 크림’을 고객의 편의성를 고려해 패키지 디자인과 용량을 새 단장해 내놓았다.

패키지는 일반 크림보다 쫀쫀한 제형의 특징을 반영해 용기를 스크류 튜브로 리뉴얼했으며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했다.

또한 더 큰 사이즈의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50ml, 100ml 2종으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으며 대용량 사이즈에는 내용물을 끝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튜브 링거 소품을 함께 제공한다.

은성글로벌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셀뮬러는 피부고민으로 병의원을 찾는 고객 및 관계자들에게 성황리에 판매되고 있었던 블랑 솔루션 3종을 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브라이트닝 ‘블랑 AT 솔루션’은 글루타치온(백옥주사의 핵심 성분), 펩타이드 등 함유로 안색을 맑고 환하게 가꾸어주는데 도움을 주며 하이드레이팅 ‘블랑 PA 솔루션’은 고보습 성분인 콜라겐, 히알루론산, 해조추출물 등의 함유로 피부 깊은 곳까지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블랑 AC 솔루션’은 그린티, 어성초, 마치현 추출물 등 함유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성분 외에도 주목할 부분이 또 있다. 업그레이드된 스포이드 용기다. 정량을 채워주는 스페셜한 스포이드 용기가 매일매일 정량으로 셀프케어하는 느낌을 받게 한다.

 
 
한편 국내 대표 여성철결제 브랜드 질경이는 9가지 성분을 함유해 업그레이드 한 ‘질경이 데일리 에코아 워시 젤’의 리뉴얼 버전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매일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젤 타입의 여성청결제로 성분과 디자인, 제형 등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병풀 추출물,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페퍼민트잎 추출물, 은행나무잎 추출물 등 질경이와 동일한 9가지 성분을 그대로 담아 기존에 질경이를 사용해온 소비자뿐 아니라 질경이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외음부 피부를 케어할 수 있다.

또한 강한 보습력과 수분 흡수력을 갖고 있어 피부 수분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폴리글루타믹애씨드’를 함유했으며 레몬껍질오일, 라임전초오일, 티트리잎오일 등 자연에서 추출한 아로마 오일을 함유해 산뜻한 향을 느낄 수 있다.

설 특수 앞두고 틈새 공략
2월 2주차에는 상반기 주력 제품들과 함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제품들도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남성화장품을 비롯해 유아용 화장품, 발렌타인데이 기획 세트, 이색 아이디어 결합 제품들이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는 것.

▲ 1.빌리프 2.띠땅아기생활연구소 3.포맨트
▲ 1.빌리프 2.띠땅아기생활연구소 3.포맨트
선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남성전문 스킨케어 ‘맨올로지’를 리뉴얼 론칭하고 남성화장품 시장 공략에 나섰다.

‘맨올로지(manology)’는 남성을 뜻하는 man과 이론, 학문을 뜻하는 –ology를 결합해 탄생한 단어다. ‘진정한 남자가 되기 위한 가이드’로써 남성 피부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유쾌한 지침서라는 의미를 담았다.

수 세기 동안 축적된 허브의 지식을 담은 발드 리치 북(Bald’s Leech book)의 기록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현대 남성의 피부에 맞게 재해석해 새로운 처방을 적용했다.

또한 면도와 일상의 스트레스로 지친 남성의 피부 타입과 고민, 생활 습관 등에 맞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

제품은 빌리프 특유의 수분감과 보습감을 고스란히 담은 워터 로션과 모이스춰라이저를 비롯, 과도한 피지 분비로 번들거림이 고민인 피부에 적합한 세범 컨트롤 제품, 예민하고 까다로운 남성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올인원과 클렌징 폼 등 총 10종으로 구성된다.

남성화장품 브랜드 포맨트는 트러블로 인한 피부의 붉은 흔적을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해 트러블 부위 피부톤 개선 크림인 ‘아크네 옴므 이레이징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트러블로 인해 울긋불긋해진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크림으로 트러블 부위의 붉은 흔적을 비롯해 작은 자극에도 민감해지고 붉어지는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과도한 피지 분비를 조절해 번들거리기 쉬운 남성 피부를 깔끔하게 관리해 주며 미백과 주름개선의 이중기능성으로 멀티 케어 효과를 선사한다.

유아용 제품도 눈길을 끈다. 띠땅아기생활연구소는 과거 육아 프로그램을 통해 큰 인기를 얻은 라희 라율 자매가 모델이 되어 출시하는 첫 스킨케어 제품인 ‘아토그램 모이스처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더블 에멀전 디펜서’ 제형이 적용되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아이 피부와 유사한 보습막을 밀착시켜 튼튼한 보습 장벽을 만들어주고 피부 본연의 보습력을 극대화 시켜준다. 또한 귀리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증과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 1.키엘 2.모로칸오일
▲ 1.키엘 2.모로칸오일
키엘은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남성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키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실속 있게 구성해 선물의 만족도를 높인 ‘발렌타인데이 기프트 세트’를 출시한 것.

기본적인 보습 라인에서부터 안티에이징 케어, 헤어 스타일링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된 총 9종의 선물 세트는 받는 사람의 피부 고민과 취향에 맞춰 선물하기에 더욱 좋다.

겨울철 푸석하고 건조해진 피부가 고민인 남성을 위한 선물로는 ‘훼이셜 퓨얼 점보 세트’를 추천한다. 남성 전용 수분 로션인 ‘훼이셜 퓨얼 에너자이징 모이스처라이저 트리트먼트 포 맨’의 점보 에디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대비 2.7배 늘어난 200ml의 대용량을 37% 가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헤어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남성을 위한 선물로는 신제품으로 구성된 ‘맨즈 그루밍 세트’를 추천한다. 세정과 트리트먼트가 동시에 가능한 ‘2-in-1 샴푸’와 스타일링을 오래 지속시켜주는 강력 세팅 왁스 ‘스타일링 클레이’로 구성돼 헤어 케어부터 스타일링까지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키엘은 ‘발렌타인데이 기프트 세트’ 온라인 단독 출시 기념으로 모든 세트 제품 구매 고객에게 남성 헤어 관리 신제품 ‘그루밍 솔루션즈’ 여행용 4종 샘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모로칸오일은 설 특수를 겨냥해 2016년도 홀리데이 상품으로 출시되어 완판을 기록한 ‘트리트먼트&리페어 세트’를 소비자의 요청에 부응하고자 한정 수량으로 재출시했다.

이 세트는 손상된 모발을 집중적으로 관리해주는 홈 케어 제품들로, 모로칸오일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트리트먼트(125ml)와 리페어 샴푸&컨디셔너(각 70ml)로 구성되었으며 정가보다 약 2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틈새 공략 제품으로 출시된 이색 아이디어 제품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듀이트리가 올리브영 단독 제품으로 내놓은 ‘픽 앤 퀵 마스크 3종’은 물티슈처럼 간편하게 뽑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시트 마스크로 번거로운 스킨케어 단계를 단축시켜주고, 즉각적인 보습 및 피부결 정돈 등 효과적인 피부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기능별로 수분 및 각질케어, 보습과 영양케어, 진정 케어 등 총 3종으로 선보여 피부 타입 및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